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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문자 개발의 간략한 역사
(1) 진나라에서 서한 중기까지 고력은 예서의 고력 단계에 속한다. 고대의 리는 진나라 때 불렸다. 진 () 대예서 () 는 전서 () 에 대한 흥미가 짙고, 획이 매끄럽고 매끄럽다. 고대 이 초기에는 대부분 실용 펜을 위주로 하여 펜의 완벽을 더욱 강조했다. 두껍지도 얇지도 않고 먹운도 부족하다. 문자에 대한 요구가 없다. 진 전서의 원을 네모난 주름으로 바꾸는 동시에' 균형' 을 파괴하는 획도 있다. 본문의 마지막 획에는 이른바' 팔콘 꼬리' 가 나타났다. 비교적 성숙한 서한시대에 이르러 세로화든 가로화든' 팔콘 꼬리' 가 뒤섞여 고력의 초기 불균형의 매듭이 균형을 이루고 있다. 고대 리의 성숙은 가로필법의 과장으로 인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고력은 기법상 편리함과 실용성만 중시했고, 자기도 모르게 예술성을 추구했다. (2) 한립 동한 시절은 예서의 성숙과 번영의 시기로 예서 예술이 빛을 발하는 시대였다. 한립은 대나무와 비문이라는 두 가지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다. 1, 한간: 한대인이 쓴 것이고, 대부분 한대 민간 서예가가 쓴 것이다. 저명한 문학가와 서예가가 쓴 것은 아니지만, 한간중엔 훌륭한 작품들이 많다. 제인의 수는 매우 많은데, 지금까지 출토된 간견은 수만 자, 수십만자, 시간이 매우 길어서, 선진부터 한말까지 500 년이 걸렸다. 동한 간구는 진 () 서한 () 시대의 고박 () 유치함 () 을 제외하고는 이미 성숙되어 전서의 유풍에서 완전히 벗어나 전형적인 예서가 되어 동한 비각과 견줄 만하다. 제인의 필법, 구도, 흰 천은 모두 독특하다. 서체의 복잡성 때문에, 펜을 사용해도 다르다. 고력 단계에 이르러 펜으로 원을 돌렸지만 전서 중심의 원필법을 물려받았고, 서체는 직사각형으로 수직을 취했다. 한립 단계에서 서예를 나누는 데 사용된 펜이 네모난 펜으로 바뀌었고, 선의 두께가 바뀌었고, 글꼴이 직사각형에서 납작하게 바뀌어 수평 추세를 보였다. 예서의 발전과 과도과정은 펜과 형제로 볼 수 있다. 죽간도 포맷면에서 다르다. 서한죽간에는 종종 세로줄이 있고 가로는 없다. 동한 때 죽간은 기본적으로 종횡으로 배열되어 있었다. 단행죽간에서도 그들이 왼쪽으로 기울어져 아폴로의 그림에 길을 비켜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서가 발전한 후 생긴 필법 구도의 예술 처리인데, 전서의가 있는 간체자는 이런 현상이 없다. 간략에도 세로로 그리고 길게 긋는 경향이 있어 목말라 붓이 자주 나타난다. 대담한 획과 과감한 잉크, 펜에 흐르는 흐름감, 구도와 백묘사를 더욱 생동감 있고 밀집하며 변화무쌍하게 하여 천진난만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필법과 구도에 대한 창조는 나중에 초서 구도에 의해 채택되었다. 간추에도 이 규칙이 반영되어 조창 서예의 성숙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요컨대 죽간서예 예술은 다채로워 후세예서 해서서 행서 초서 서예 예술의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2. 비각: 한비는 일반적으로 한대의 예서 비각과 마애석각을 가리킨다. 서한석각이 적고, 그 서예 스타일은 전서와 약간 비슷하며, 구조가 간단하고, 고졸이 재미있고, 뚜렷한 파문이 없다. 그 서예 형식은 고대인들이 말한' 8 점' 으로, 모두 전서붓을 예서이다. 동한 초년에 예서의 구조는 가지런하고 정사각형일 뿐만 아니라 장식원소도 추가해 선택법이 생기기 시작했다. 점화의 두께와 각도가 변하여 자세가 직사각형에서 편평으로 바뀌어 점화의 피치 추세가 되었다. 잠두와 거위 꼬리의 물결형 점화법, 상호 대립, 개체합중의 구조적 특징으로 이 시기의 작품을 점화하여 변화무쌍하게 만들었다. 동한환제, 영제 시대는 한립 발전의 전성기이다. 우리가 본 한립비각은 대부분 이 시기의 작품으로, 약 170 종, 각기 다른 풍격으로 예서 서예 예술의 절정작이며, 비각은 모두 성숙기의 작품으로, 문필이 두껍고 풍격이 각기 다르고, 한립의 대표작이다. 예술 풍격에서 대체로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청아하고 우아하다. 조전비',' 사아침비' 와 같이 획이 둥글고 찰랑찰랑하며, 행운수, 구조가 정교하고, 구조가 평평하고, 자태가 우아하며, 원필의 대표다. 둘째, 단정하고 엄밀하다. 예비, 의영비, 화산사 등. , 서풍이 촘촘하고, 방준이 확고하며, 펜으로 기복이 심하고, 방원 번갈아 가며, 두께가 좋고, 펜으로 유창하다. 셋째, 풍부하고 오래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장전비, 방항기념비, 서호송, 황하기념비 등이 있다. , 모두 훈후함, 방, 가파르고, 구조 안팎이 팽팽하고, 고졸한 펜으로, 고원,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넷째, 이상한 수직 자세. 예를 들면' 석문송',' 상석길의 돌 조각',' 도해' 등이 있다. , 풍격이 풍부하고 자연스럽고, 개방적이며, 단순하고 재미있고, 꾸밈이 없고, 예서에는 초서라고 불리며, 전서용 펜에 가깝다. 청대 양수경은 "석문송" 이라고 불렀다. "그 펜은 구름 속의 들두루미처럼 높이 날고, 육조 숙리는 모두 이 때문이다." 동한 예서가 성숙된 이후 중국의 문자는' 근체자' 가 되어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나중에 해서체는 당시 형성된 형체에 획을 풍부하게 하고 개선했을 뿐, 당시 형성된 형체를 변경하거나 능가하지 않았다. 예서가 중국 서예사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은 필법의 혁신이다. 하나는 우여곡절이고, 다른 하나는 두각을 나타내는 것이다. 예서 이전의 필법은 칼로 새겨진 갑골문이든 제판의 금문이든 서체에 따라 스타일이 다르지만, 필법에는 두께가 균일하고 모서리가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맞물려 흔적을 남기지 않고 둥글고 매끄러운 상태를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필법상 원필심법에 속한다. 그러나 펜과 펜의 중심은 둥글고 불편하고 빠른 요구는 단조로울 수밖에 없다. 예서 서체 구조가 바뀌는 동시에 필법상 탐구와 혁신을 통해 방원 겸용을 시작하여 전서필법의 부족을 메울 수밖에 없다. 필법을 해방시켰다. 획은 경중완급을 강조하기 시작했고, 획의 크기도 변했다. 높낮이가 고르지 않은 위치에서는 좌우 획의 성향으로 서체가 평평해지고 획과 구조 사이의 상호 제약과 영향으로 한립이 가로로 펴지고 세로로 촘촘하게 펼쳐져 독특한 펜과 보체 방법이 되어 서예 유례없는 아름다움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한나라 이후의 위진 시기는' 근체자' 문체의 진화와 보완의 중요한 역사적 단계이다. 이 시기 정통서는 점점 완벽해지고 정형화되며, 점점 응용문자의 주류가 되고, 서예는 일종의 자각과 예술이 되고, 날로 성숙해지는 초서, 행서, 예서, 예서 규칙이 엄격하여, 재미를 표현하는 데 있어서 상술한 서체보다 못하다. 위진 당은 서예사에서' 진당' 이라고 불린다. 이 시대의 예서는 한대의 성세와는 거리가 멀다. 한대 예서에 비해 진당예서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서예필법의 발전과 진화로 서예의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전서에서 원필은 줄곧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립에서 방필은 공식적이고 의도적인 새로운 필법으로 전 세계를 풍미하기 시작했다. 위진 () 과 당 () 시대에 필법 () 의 전반적인 추세는 더욱 정사각형이었는데, 이것은' 위북 ()' 에서 드러났다. 당대에 이르러 방필의 남용으로 인해 그것은 경직되었다. 둘째, 진당예서는 방필의 특징 외에 예서의 형식으로 예서를 쓰는 것이 특징이다. 예서의 묵간중에서 이미 조형 방법을 구상했다. 예서 정규화 과정에서 필법은 엄밀한 정돈을 추구하고, 원급 필법을 정리, 가공, 삭제하여 부주의로 인한 부주의한 견인을 제거했다. 위진 이후 예서의 사용은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필법의 발휘로 이 시기의 예서경전서 () 와 중해서법 () 이 한립 () 과는 확연히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필법, 필법, 필법, 필법, 필법) 방필과 해서체의 가입으로 진당 시대의 예서는 엄격한 규칙과 단순성, 우아함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진 () 당의 전 과정을 보면 위진 () 육조 () 의 예서가 수당 () 보다 더 방대하다. 당대의 예서가 발전함에 따라 위진 () 의 방필 () 을 제외하고, 오픈하는 방법이 점점 더 재미있어지고, 심지어 예서의 풍격만 보존하고, 필법은 완전히 실전되었다. 오늘 전해 내려오는 예서' 방비' 는 예서와는 거리가 멀고, 모두 예서의 면모로 나타났다. 한 세대이지만 종종 시대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없다. 오직, 돌, 한측무, 당현종 4 명만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원이다. 당대 때 예서는 이미 서산에 있었다. 한 세대의 대가가 있지만 한립과 비교할 수는 없다. 당나라 이후 사람들은 서예 예술 중의 예서에 대해 점점 더 중시하지 않았다. 송대에 이르러 자유롭게 글을 쓰고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초서가 서단의 주류를 차지했다. 5 대 내내 명나라까지 한립의 유풍이 없었다. 이 600 여 년의 역사에서 진대의 당만이 유명한 관원이었다. 그는 비록 법한의 비석을 가져갔지만, 글은 무겁고 소박하지만, 모두의 정신도 부족하다. 명말 청초에 금석학 고증사조의 고조와 출토 금석학의 증가로 서예에 금석학 혁신의 물결이 일었다. 비학의 출현으로, 전서는 나날이 세인들의 중시를 받고 있으며, 서예도 한비로부터 배우고 있으며, 예서에 능한 전문가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바로 이 계기로 청대 예서가 고목이 되어 청대 예서가 당송을 제치고 한립에 이어 또 다른 고봉이 되었다. 청대 예서에는 구리 전서를 답습하여 법한인을 본보기로 하여 북비석을 섭렵하고, 한 세대의 신풍을 개척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부 학자들은 청대 예서를 청초예서와 만청예서로 나누어 던을 분수령으로 삼았다. 정지지 (1622- 1693) 는 조전, 조전' 의 법을 취하면 필법이 아름답고 음운이 초연하다. 정지와 사귀고, 공부하고, 예서를 제창하고, 정 () 왕사민 () 과 함께' 청초 3 대 예서' 라고 부른다. 그들은 청대 예서의 부흥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김농 (1687-1764), 본명 동심 양주 팔괴중 하나. 서예는 예서에 능숙하고 감별에 능하며 비문 수천 가지를 소장하고 있다. 초기 서체는 평평하고, 영감의 뜻으로 가득 차 있다. 나중에' 국산' 과' 천발 신북' 의 방법을 채택했다. 서풍이 크게 변하고, 필묵이 심플하고, 풍격이 특이하며, 글씨체가 단정하고, 가로획이 두껍고, 옆구리가 함께 사용되어' 칠서' 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 동심식' 이라고 부른다. 계모 (1733-1802) 는 학식이 깊고 태블릿 감상에 능하다. 예서고풍스럽고 우아하여 한인을 직접 대면하여 당시 사람들의 추앙을 받았다. 덩 (1743&; 수줍음 -1805), 청대 유명 비석학자는 직서 초서 예서 예서 전서에 능하다. 당시' 본조 제 1 국수' 로 승진했다. 그의 예서는 고풍스럽고 창건하며 색채가 알록달록하다. 그는 예서를 전서로 썼고, 전서는 약간 초서였으므로, 둥글고, 창력이 있고, 빛이 흐르고, 구조가 예서보다 약간 길다. 중궁이 탄탄하고 북위 신운이 있어 용용용용용화귀합니다. 그의 전서 방면의 업적은 서예사 전체에서도 어느 정도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이병수 (1754- 18 15) 는 다재다능한 사람으로 인감, 그림, 시사에 정통하다. 그는 서예와 예서를 포함한 각 방면의 전문가이다. 그의 예서는 고문보다 우월하며, 책이 클수록 강할수록, 그 자체의 높고 원대한 기개가 있고, 구조가 단정하고 위엄이 있으며, 강직하다. 진홍리본 (1768-1822) 은' 서릉 팔파' 중 하나이다. 그는 공학시, 금석학, 서예, 회화 방면에 지식이 깊다. 그의 예서는 펜으로 서한에 접근하는데, 인감 맛이 넘치고 필법이 자연스럽고 성품을 가리지 않는다. 호 (1799- 1884) 평생 서설은 대련이 많아' 커플 마스터' 로 불린다. 그의 예서는 느리고 떫지만, 획이 너무 떨려서 그의 필기법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조 (1829-1884) 는 예술적 재능이 있는 슈퍼맨이다. 그의 석화 서예는 영원히 다른 사람에게 접근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서예 전문가, 특히 위비석이다. 북위 때, 그의 예서와 한립은 하나가 되어 양자의 폭이 서툴러졌다. 모두의 풍채는 어디에나 있다. 청대 예서의 흥기는 청대 비학에 선구적인 추진 작용을 하였다. 이때부터 철혈 독점서단의 국면을 바꾸었다. 청대 비학이 연고학을 압도하는 것은 서예 이론가들의 대대적인 제창 외에 주로 예서를 기둥으로 삼는 것이다. 북위의 서예 스타일은 청말호 (), 조 () 이후 열렬한 추앙을 받았고, 전서의 출현도 건륭 (), 가경 () 이후였기 때문이다. 예서 여행은 청초부터 시작되었는데, 예서가 비학의 선례를 열어 시종일관 발전 과정을 관철했다고 할 수 있다. 청대 예서의 성공은 비학의 발전에 달려 있지만, 예서의 큰 성과가 없다면 청대 비학의 영향은 이렇게 심오하지 않을 것이다. 청대 예서의 부흥이 본질적으로 서예 발전의 길을 바꾸어 중요한 역사적 전환점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회화에서는 청대의 석도와 같은 관법으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도장에서 예서를 인쇄하고 쓸 수 있다. 많은 영향력 있는 서예가들은 여전히 예서 변화의 탐구에 정력을 쏟고 있다. 그러므로 예서가 여전히 사람들의 열렬한 예술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청나라 이민의 과정은 확실히 우리에게 무한한 참고가치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서예가들은 서예를 배우는 것은 전서와 예서부터 시작하여 근원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쓰면 크고 작은 인감을 따라잡을 수 있고, 케이, 싱, 조를 공격할 수 있다. 필법이 다양하다. 관례에서 간결에 이르기까지 책의 많은 문제들이 자연히 해결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