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군자는 박학하고, 일본 참석자들은 번역에서 자구한다.
군자는 박학하고, 일본 참석자들은 번역에서 자구한다.
군자는 박학하여, 자신을 일삼에 구한다. 언어는 진나라 () 의 견권 () 상태' 견자 권유' 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래서 끈은 나무로 곧고, 금은 이로운 것이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군자는 식견이 있고, 자신을 일삼에서 구하니, 그러므로 분명히 알면서도 틀리지 않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로프: 이것은 잉크 라인을 나타냅니다.
직선: 형용사가 명사가 되고 직선이 된다.
그냥: 접근.
김: 고대에는 검과 같은 금속 제품을 가리켰습니다.
맷돌: 숫돌.
군자: 이것은 학문이 있고 수양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박학: 고의는 많은 책을 읽는 것을 가리킨다.
일: 명사는 부사로, 매일.
참성 (X) 은 자신에 의존한다: 스스로 검사하고, 스스로 고찰한다. 참조, 번역, 검사, 검사 두 번째 번역은 "3" 과 마찬가지로 여러 번 있습니다. 성, 성 검사. 전치사 후진타오, "유" 에 해당합니다.
지식: "지혜", 지혜와 지혜.
명: 명달.
군자는 학문이 있지만 일본인의 참여를 자구할 수 있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에서 직선이고 바퀴이며, 그 곡선은 궤간 안에 있다. 위기는 있지만, 더 이상 나서지 않는 사람들은 그것을 일어나게 할 것이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인디고는 푸른 잔디에서 추출되지만 푸른 풀보다 더 어둡습니다. 얼음은 물이 응결되어 만들어진 것이지만, 그것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직선에 맞게 직선이며, 그림의 공예로 바퀴를 만들면 나무의 라디안은 원의 기준에 부합한다. 바람이 불고 햇볕을 쬐어도 나무는 더 이상 곧게 펴지지 않을 것이다. 이미 이렇게 가공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나무는 잉크선으로 측정할 수 있고, 보조도구로 가공한 후 곧게 할 수 있고, 칼은 숫돌에 갈아서 날카로워질 수 있고, 군자는 광범위하게 공부할 수 있고, 매일 스스로 반성할 수 있다면, 그는 현명하고, 행동은 실수가 없을 것이다.
이 문장 은 권고 학문의 명편으로, 진정한 군자의 학문이 무엇인지 논술하였다.
처음에는' 군자의 학습' 의 표현을 한 조의 대구로 정면에서 서술하였다. 그런 다음 반면에서 악당의 성과와 연구를 논증했다. 그런 다음 두 가지 측면을 비교해 군자의 학문의 근본 목적이 자신을 미화하고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는 것임을 밝혀냈다.
마지막으로 답안의 다른 표현을 비교함으로써 군자의 학습 효과를 두드러지게 한다. 문장 추리는 전면적이고 충분하며, 중심 논점을 강력하게 논증했다.
이 글은' 군자의 학습' 과' 소인의 학습' 을 비교함으로써 공부는 반드시 명심하고, 행동과 행동에 반영되고, 자신의 도덕에 배양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의 말과 행동은 모두 도덕적 기준에 부합하며, "법이 될 수 있다." 동시에, 구교자를 접대하는 태도에서, "종을 치는 것" 처럼, 호응하고, 적절하게 대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