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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수수께끼

중국어에 관한 수수께끼 1 수수께끼: 언어가 놀랍지 않다

답: 표준어

분석: 하는 말은 매우 평범하다.

신비: 손중산 자서전 (중국어)

답: 문어문

분석: "문" 은 "손문", 즉 손중산을 가리킨다

신비: 좋아 (언어 연주)

대답은: 이원성

분석: "좋다" 는 것은 "맞다" 이고, "연연" 은 "좋다" 를 의미하지 않는다.

신비: 갈등의 관점 (언어 입력)

대답: * * * * 같은 언어

신비: 무력을 사용하지 마세요

답변: 응용 작문

분석: 무력을 사용하지 마세요.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신비: 입 다물어

대답: 전달하지 마세요.

해결: "전송" 은 "통신" 으로 해석되지 않습니다.

미스테리:' 악의 큰형은 안 돼, 둘째 형이 좋다' (5 자)

A: 첫 번째 자연 세그먼트

신비: 나는 약속 (a 형 언어)

답: 성어

해석: "나" 는 "나" 를 연기하고, "나" 는 "말" 을 가지고 "성" 과 "어" 를 구성한다

신비: 이름 지정 성 (중국어로 세 단어 입력)

답: 줄임표

신비: Weng Fang 자서전

답: 여행기

분석: 남송 시인 육유' 방옹'.

중국 수수께끼 2. 위진 남북조 문화

위진 남북조 시대, 암호어에서 발전한 십자말 퍼즐이 활발해지기 시작했고, 사회 전체에 풍조가 형성되어 당시의 사회 상황과 큰 관계가 있었다. 잦은 정권 교체, 변화무쌍한 정치업무, 끊임없는 전쟁, 사회 격동 등의 요인으로 이런 분위기의 형성이 이뤄지고 수수께끼의 빠른 발전과 점진적인 형성을 촉진시켰다.

위진 남북조 시대 수수께끼의 급속한 발전은 여러 방면으로 나눌 수 있다. 우선 각종 문헌에 기재된 수수께끼의 수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세설 신어', 유씨의' 예원', 서릉의' 옥대 신영' 등이 있다. 그중 유의경' 세설신어' 중 조조와 양수가 수수께끼를 푸는 이야기가 가장 유명하다. 둘째, 낱말 퍼즐, 물리 게임, 시 게임과 같은 더 많은 종류의 낱말 퍼즐이 있습니다. 셋째, 퍼즐 제작 방법이 더욱 다양해졌다.

또한 수수께끼는 위진 남북조 시대에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어 일반 문인들이 두 가지 일을 할 수 있다. 남북조 시대의 문학가 보조도 자신이 창작한' 우물',' 거북',' 땅' 의 세 가지 퍼즐 수입 시집을 만들었다. 남송 시인 사령운, 사혜련, 양효의, 소순 등이 모두 수수께끼를 풀었다. 이때 수수께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책 한 권이 나타났다.' 문심조각용 은카이'. 책에서 작가 리우웬은' 수수께끼' 에 대해 정확한 정의를 내렸다.' 수수께끼자는 상대방의 말에 대답하여 상대방을 의식을 잃게 한다' 고 말했다. 이른바' 신비' 란 완전히 바뀐 단어로 상대를 현혹시키는 것이다. 이 시기에 수수께끼는 민간 (악부시에도 수수께끼시가 있음) 뿐만 아니라 궁으로 퍼지기 시작했다. "제 육위" 라는 책에서는 "북제 황제는 신하들과 함께 잔치를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고조가 말했다:' 나는 너와 수수께끼가 있어, 그래서 나는 그것을 쏠 수 있다.' ""

물론 이 시기에 수수께끼의 가장 큰 용도는 여전히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다. 당시 문사들이 현학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제창해 재난을 피하기 때문이다. 그들이 직접 말하기가 불편한 일이 있을 때, 그들은 수수께끼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완곡하게 표현하는데, 그중 더 많은 것은 퍼즐이다. 세설 신어 건오' 에 따르면, 지강의 절친한 친구 육안은 어느 날 지강을 방문하고, 때마침 지강이 문을 나서고, 지강의 동생 지희도 손님을 맞이했다. 루안은 기율을 만나 집에 들어가려 하지 않았다. 그는' 풍요' 라는 글자를 쓰고 떠났다. 지 Xi 는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나는 루안의' 봉황' 이라는 글자에 글자 수수께끼가 숨겨져 있는지 모르겠다. 바로 모든 새다. 여안은 기가 평범한 새라고 암시하여 그와 사귀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청대 조익은' 어우시험' 에서 "현기는 일종의 기예로 육조 때 더욱 성행하였다" 고 말했다. 사실 수수께끼는 6 조 시대뿐만 아니라 위진 남북조 시대에도 성행하였다. 위진 시대의 사서에는 정치 군사 외교 상황에 나타난 수수께끼가 많이 기록되어 있다. 위진 시대에는 수수께끼가 사상을 표현하는 방식뿐 아니라 자신의 정치적 기능을 보여주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궁정 투쟁에서 수수께끼는 잠재적 위협을 없애고 정치적 적을 공격하는 데 사용된다. 정권 교체 시기에 수수께끼는 여론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군사 투쟁에서 수수께끼는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외교 과정에서 수수께끼를 풀면 어색한 국면에서 벗어나 주동을 쟁취할 수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 내내 수수께끼는 오락 활동으로 유행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경우에 필요한 기술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