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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뒤의 고시

1. 칠보시: 삶은 콩은 소두목이고, 콩이 즙을 배어내는 것은 콩을 발효시키기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콩줄기가 솥 아래에서 타 오르고 콩이 솥에서 울고 있다. 원래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자랐다. 너는 왜 이렇게 세게 눌렀니?

2. 새명천: 봄은 소리 없이 계화꽃이 어느새 떨어진다. 침묵은 봄밤의 산들을 더욱 공허하게 보이게 한다. 달이 나왔을 때 새는 달빛에 깜짝 놀랐다. 이런 짹짹 소리가 이따금 계곡에서 메아리친다.

3.' 부용여관' 과 신건이별': 야경이 무설로 뒤덮여 있고, 무설은 대강과 연결되어 있다. 나는 여명 때 너를 배웅할 것이지만, 나는 이 외로운 초산처럼 혼자 있을 것이다.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나에게 묻는다면, 그들에게 내 마음이 영롱한 얼음처럼 옥주전자에 저장되어 있다고 말해 주세요.

4.' 강변 꽃 찾기': 황사 친정 주위의 오솔길은 가지들이 휘어져 있고 만꽃밭의 가지들이 낮게 굽어 있다. 장난치는 나비는 빙빙 돌며 춤을 추려 하지 않고, 자유의 작은 황달 울음소리가 완곡하고 감동적이다.

5. 황군이 탈환한 황하 양안: 갑자기 검문 밖에서 관군이 북엉이를 수복했다고 들었는데 처음에는 눈물이 내 옷을 가득 쏟았다고 들었다.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아내와 아이의 슬픈 얼굴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내 시집을 마음대로 정리할 때 나는 미친 듯이 기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낮에는 노래하고 술을 마시고, 봄은 나와 함께 오랜만에 고향으로 돌아왔다.

즉시 출발하여 바샤와 무협을 지나 양양을 지나 옛 도낙양으로 돌아간다.

6.' 상하이 잡시': 폭풍우 같은 거대한 힘만이 중화대지를 생기로 가득 채울 수 있지만 여야의 침묵은 결국 슬픔이다. 나는 천제가 다시 일어설 것을 건의합니다. 어떤 규격에 얽매이지 말고 인재를 많이 보내 주십시오.

7. 죽석: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내 뿌리는 이미 바위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천추백련을 거쳐 동서남북의 큰 바람을 불문하고 있다.

8. 석회가: 석두 () 는 천백 번의 단련을 거쳐 깊은 산속에서 채굴된 것으로, 활활 타오르는 불의 연소는 매우 평범한 일로 여겨진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두렵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9. 라쿤계사: 산기슭에 난초가 개울을 쏘고, 소나무 숲 사이의 오솔길은 맑고 질척거리고, 두쥐안 저녁 이슬비 속에서 목놓아 울었다.

늙으면 젊을 수 없다고 누가 그래?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집요하게 서쪽으로 흘러갈 수 있다! 흰머리를 한탄하는 걱정은 없고, 노란 닭을 부르는 걱정은 없다.

10. 기호: 물은 눈을 건너는 것 같고 산은 눈썹을 모으는 것 같다. 어디로 여행하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싶습니까? 산과 물이 있고 풍경이 수려하다.

나는 방금 봄에 너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는데, 나는 너를 다시 데려다 줄 것이다. 강남의 봄을 따라잡는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붙잡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