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우리가 옥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우리가 옥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나는 왕일 하나, 호랑이 머리 뱀 꼬리의 디자인 진드기이다.

1 년여의 에메랄드 홈 디자이너로 일하다 보니,

역사상 많은 제품들이 새로운 재료로 시작하여 새로운 범주를 돌파했다.

제 생각에는 옥은 제품 효과를 전달하고자 하는 모든 디자이너들이 연구할 만한 재료와 소재입니다.

옥과 옥의 관계와 차이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한 가지 질문을 하겠습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을 것이다.

아마 모두의 첫 반응은 말할 것도 없고, 말할 필요도 없다. 공급과 수요의 관계는 옥석의 희귀가치를 결정한다.

이봐, 친구. 당신이 선사 시대 인간이라고 상상해보십시오. 방금 석두 한 조각이 반짝 빛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태양을 올려다보면 석두 내부의 질감과 미네랄도 볼 수 있고, 고개를 돌려 어두운 석두. 너는 어느 것을 좋아하니?

이때 초기 인류는 아직 보석의 개념이 없었고, 모든 석두 들은 먼저 생산 도구로 사용되었을 것이다. 점차적으로, 몇몇 아름 다운 석두 훈장으로 간단한 가공 후에, 또는 점차적으로 본래 부족 계급의 상징이 될 수 있다.

뉴질랜드에 갈 기회가 있다면 마오리 부족을 방문하여 원시 부족이 초기에 옥기를 어떻게 발견하고 가공했는지 알 수 있다.

크리스탈이 있는지 없는지는 보석의 범위와 경계를 직접 결정합니다.

8 선 도시에서 자란 아이로서, 나는 말 길목의 한 채소 시장에서 자랐고, 나는 여러 가지 문학 노점을 자주 보았는데, 곳곳에 반짝이는 기름때가 널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초 전에 수만 원을 외치는 팔찌가' 얼마나 적당하다고 생각하세요?' 로 바뀌었다. " -응? 인연이 있는지, 아니면 하나를 가지고 있지 않은지 보세요. ""

옥, 이 단어는 사람들의 생활에서 때때로 유행하고, 때로는 신비롭고 높이 오를 수 없는 것 같다.

사전에서 옥은 보물과 같다.

심지어 사람들의 관념에서도,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옥은 전옥과 비취를 가리킨다.

옥과 옥의 구체적인 개념은 무엇입니까?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옥은 돌의 아름다움' 이라고 정의했다

현대 학술 학파는 지질학과 결정학을 기초로 정의를 내렸습니다.

옥석은 천연 광물 집합체로, 색깔이 두드러지고, 투명성이 높고, 경도가 크고, 구조가 촘촘하다. 옥학의 기초, 육보치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이렇게 옥을 편협하게 일상생활의 전옥과 동일시하는 것은 일종의 편차이다.

우선 전옥으로 대표되는 보옥석은 성분상 주로 규산염, 재료 분야에서 흔히 쓰이는 옥석은 주로 탄산염이다.

둘째, 옥석의 재료장 경도는 전옥보다 낮다. (모스 경도는 보통 3-4, 와다 옥은 보통 6 정도다)

게다가, 구체적인 옥석 품종의 영어 학술 명칭도 각각 다르다. 와전옥은 연옥이고, 비취는 경옥이며, 현재 재료 분야에서는 마노가 자주 사용된다.

이 질문은 좀 멍청해 보이죠? 하지만 여기서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단순히 경도의 차이가 아닙니다.

1863 년 프랑스 과학자 Alex Demoures 가 처음으로 전옥과 비취를 실험실로 데려와 성분 분석을 했다. (나는 이것이 1860 불 원명원, 8 개국 연합군이 유럽에 가서 보물을 빼앗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서양인의 심미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왜 중국인들이 옥에 그렇게 집착하는지 궁금할 것이다. 심지어 한 나라 권력의 핵심 상징도 법령의 형태로 나타난다.

분석을 거쳐 데모스는 정식으로 전옥과 전옥옥이라고 명명했다.

이것이 바로 중국 많은 사람들이 옥을 영어 이름으로 자주 사용하는 근본 원인이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장 선생을 언급해야 하는데, 그는 중국 지질 분야의 걸출한 전문가이다. 그가' 시야' 라는 책에서 연옥을 연옥으로 직접 번역하고, 경옥을 직접 비취로 번역한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학계에는 비취나 연옥을 명확하게 판단하는 규범과 기준이 없다.

사실 옥은 좀 더 일반적이고 광범위한 개념이다. 색깔이 두드러지고, 투명도가 높고, 경도가 크고, 구조가 치밀한 천연 광물 집합체라면 모두 대옥의 범주에 속할 수 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크리스탈이 없는 불투명한 석두, 학술계에서도 옥의 범주에 속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 옥수, 뱀무늬 돌 등.

옥기의 연구와 평가는 대부분 재료, 공예, 형제, 문양의 네 가지 방면에서 시작된다. 재질이 충분히 단단하고 희귀한지 여부는 영향 요인 중 하나일 뿐이다.

현대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옥석의 탐사 발견과 운송 가공은 모두 전복적인 혁명의 의의를 지닌 추진을 받았다. 다른 세 차원에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현대적인 디자인 수단을 통해 일반인도 살 수 있고 살 수 있는 좋은 옥가를 만드는 것은 정말 흥미진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