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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자 다섯 편의 우화나 성어를 구하라, 급하다!
마녀를 반박하다
묵자와 유교 제자 오마자는 여러 차례 논쟁을 벌였다. 어느 날 오마자가 묵자에게 말했다. "당신은 의용을 보고, 당신을 도와주는 사람도 없고, 귀신도 당신을 보우하는 것도 보지 못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하고 있습니다. 너 미쳤어? " 묵자가 대답했다. "만약 당신이 신하 두 명을 가지고 있다면, 하나는 마음이 옳고, 다른 하나는 마음이 옳고, 당신은 어느 것을 소중히 여깁니까?" 오마자는 "내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후자다. 클릭합니다 묵자는 이렇게 말했다. "이왕이면, 너는 여전히 미치광이를 중시한다."
맹자에게 대답하다
공 맹자는 모지와 학술 및 생활 문제를 여러 차례 토론했다. 한번은 궁몽자가 묵자를 만나러 왔고, 머리에 예모를 쓰고, 허리에 지팡이를 짚고, 유교 의상을 입고, 의상과 행동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 물었다. 묵자는 "예전에 제환공, 진문공, 추장왕, 월왕군웅의 복장은 달랐지만, 그들의 행동은 똑같다" 고 말했다. 나는 옷에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사실로 공 맹자를 정복하였다.
둘로 나누다-모든 것에는 좋은 면과 나쁜 면이 있다
묵자는 정자에게 유교 사상이 네 가지 방면으로 세상을 파괴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정자는 묵자가 유가 사상을 비방한다고 말했다. 묵자는 이것이 비난이지 비방이 아니라고 말했다. 며칠 후, 묵자와 정자가 논쟁하며 공자를 칭찬했다. 쳉 Zi 물었다: "당신은 유교를 공격 해왔다. 왜 공자를 찬양 하는가?" 묵자가 대답했다. "공자도 합리적이고 변할 수 없는 곳이 있으니 다르게 대해야 한다." 묵자는 일생 동안 물대인을 견지하여, 진정으로' 말 없는 사람' 을 해냈다.
언행이론
루난은 겨울철 도자기, 여름에 농사를 짓고 자신을 요순에 비유하는 사람이 있다. 묵자는 듣자마자 그를 찾아갔다. 우방이 묵자에게 말했다. "의는 실용적인데, 왜 도처에서 선전할 필요가 있는가!" 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네가 직접 농작물을 경작하여 백성들에게 나누어 주면 이윤이 너무 적다. 나는 정의를 선전함으로써 세상을 구할 수 있다, 이윤이 크다. 어떻게 선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제자를 소집하여 강의하다.
묵자는 "천하의 이익을 흥성하고 만민의 해를 제외하고는" 자신의 책임으로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대의를 선전한다. 몇 년 동안의 실천을 통해 그는 한 사람의 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더 많은 사람을 조직하여 의를 위해 죽어야 한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30 대 이전에 그는 인류 역사상 최초의 문리군사공대 종합 서민학교를 설립하여 대량의 인재를 양성했다. 역사는 "제자가 부유하고 천하가 가득하다" 고 불리며, 그의 이론은 "말이 천하에 가득하다" 는 현학이 되었다.
묵자는 기원전 5 세기경에 살았는데, 중국은 많은 제후국으로 구성된 나라이다. 그중 추 () 는 대국이고 송 () 은 소국 () 이다.
당시 한 유명한 장인은 초나라를 위해 사다리라고 하는 새로운 무기를 만들었는데, 키가 크고 커서 적의 벽문을 공격하는 데 사용되었다. 당시에는 전략 무기라고 할 수 있었다. 사다리가 건설된 후 초국은 송국을 공격하여 이런 신무기의 유효성을 검사할 준비를 하였다.
묵자는 소식을 듣고 10 일 밤을 걸어 초나라의 도성에 도착하여 전쟁을 멈추기를 희망했다. 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북방에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다. 나는 너의 힘으로 그를 죽이고 싶다. " 。 나는 이것이 계획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나는 매우 기분이 좋지 않다, 아무런 조짐도 없다. 묵자는 계속해서 말했다. "나는 너에게 많은 돈을 줄 수 있어, 살인의 보수로 삼을 수 있어." 한 패가 대답했다. "저는 도덕적입니다. 보상을 위해 사람을 죽이지 않겠습니다." 묵자는 "초국은 큰 나라로 인구가 적고 땅이 넓지만 약소한 송국을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불의한 전쟁이다. 당신은 말로는 사람을 죽이지 않겠다고 말하지만, 만일 전쟁이 발생하면 얼마나 많은 무고한 민간인들이 당신의 신식 무기로 목숨을 잃을 것입니까? 이것은 자신의 살인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송국을 공격하는 계획이 초왕의 결정이라고 묻자 묵자는 패배자처럼 초왕을 만나러 갔다. 묵자는 초왕을 만났을 때 전쟁을 먼저 말하지 않았다. 그는 왕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왕에게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클릭합니다 초왕은 그에게 무슨 문제인지 물었다. 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이웃의 낡은 차와 그의 예쁘고 호화로운 옷을 훔치고 싶지만, 이웃의 낡은 옷을 훔치고 싶어한다. 이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초왕은 이것이 계략이라는 것을 모르고 즉시 말했다. "이 사람은 물건을 훔치는 버릇이 있다." 묵자는 기회를 잡고 즉시 말했다. "초나라 땅이 넓고, 송은 단지 작은 나라일 뿐, 마치 아름다운 차와 낡은 차의 대비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추 풍부한 물산, 노래 물산 빈약, 아름다운 옷과 낡은 옷의 대비처럼, 그래서 나는 초국이 송을 공격한 것이 절도죄를 범한 그 사람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초왕은 단번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라서 오만하게 말했다. "네 말이 맞아, 하지만 천사다리는 이미 공패처럼 나를 위해 만들어졌으니, 나는 송국을 공격해야 한다." 묵자는 당황하지 않고 말했다. "천사다리는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대단하지 않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나는 공개 패배와 같은 전투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 그래서 왕은 성벽, 수비수 장비, 사다리 등 공성 무기를 포함한 소품을 준비했습니다. 결국 그는 여러 차례 공성 전술을 바꾸어 모두 묵자에게 버티었다. 성을 공성하는 기구가 다 떨어졌고, 묵자는 더 많은 수비수 방법을 갖게 되었다.
그는 실패를 달가워하지 않고 묵자에게 말했다. "나는 너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안다. 나는 아무 말도 할 줄 모른다. " 묵자도 말했다. "나도 너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아,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아." 초왕은 묵자에게 왜 그런지 묻자 묵자가 말했다. "지는 의도는 나를 죽이려는 것이다. 그는 나를 죽인 줄 알고 송국은 초국의 공격을 방어하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이미 나의 방법을 제자에게 가르쳤고, 때려죽여도 송국의 성문에 들어갈 수 없었다. "
대세가 이미 가는 것을 보고 초왕은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송국을 공격하지 않기로 했어요." 이렇게 묵자는 자신의 기지와 용기로 송국의 재난을 풀었다.
즉, 믿을 만한 것이 있다면, 거짓 이야기나 자연 물체의 의인화로 어떤 진리나 교훈을 설명하는 문학 작품은 통상 풍자적이거나 경고적이다.
성어란 무엇입니까? 성어의 특징과 출처는 무엇입니까?
성어란 언어에서 중장기 사용과 단련으로 형성된 고정어구이다. 그것은 단어보다 큰 언어 단위이며, 그 문법 기능은 단어와 같다. 성어는 대부분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흔히 간결한 언어로 풍부한 내용을 표현한다.
특징: ① 구조가 비교적 정형적이다. (2) 의미의 완전성. ③ 시간과 공간의 습관성. ④ 형성된 역사. ⑤ 내용과 형식의 민족성.
출처: ① 역사 이야기. ② 우화. (3) 신화 또는 기타 전설. ④ 고전 문학 작품.
따라서 이 두 가지는 상호 연관되어 있습니다.
특징: ① 구조가 비교적 정형적이다. (2) 의미의 완전성. ③ 시간과 공간의 습관성. ④ 형성된 역사. ⑤ 내용과 형식의 민족성. 출처: ① 역사 이야기. ② 우화. (3) 신화 또는 기타 전설. ④ 고전 문학 작품. 따라서 이 두 가지는 상호 연관되어 있습니다.
초조함, 울창함, 청산녹수, 산수수, 호광산색, 그림 강산, 봄빛, 꽃봉오리, 봄바람, 청산녹수, 새꽃, 꽃향기, 꽃이 비단 같고, 짙은 먹빛이 짙고, 집중력 다채롭고, 처음부터 끝까지 교만과 건조를 끊고,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눈 속에는 다재다능하고, 오만함이 넘치고, 풍채가 멋스럽고, 충성스럽다. 안개 속에는 기대와 걱정이 가득하다. 봄바람은 부드럽고 무겁고, 반짝이고, 녹색이고, 어둡고, 느리고, 우울하고, 주름이 있고, 반짝이고, 웃고, 향기롭고, 시끄럽고, 어둡고, 밝다. 붉은 교통, 인산인해가, 사람 소리가 들끓고, 어깨가 들끓고, 시끌벅적하고, 열정이 넘치고, 여기저기서 끊이지 않고, 징과 북이 요란하고, 열정이 넘치고, 기쁨이 넘치고, 웃고, 희색이 넘치고, 웃고, 웃고, 웃고 있다. 나는 나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내 마음은 온통 꽃, 울창함, 청산녹수, 산천이 수려하고, 봄빛이 그림과 같고, 꽃이 비단 같고, 푸른 버드나무 봄바람, 청산녹수, 새꽃, 산청수, 꽃이 비단 같고, 가지각색의 그림자가, 전심전력으로 불면의 밤 오색찬란하고, 거만하고 열정적이며, 눈 속에 재능이 가득하고, 완곡하고 충직하며, 안개가 맑고, 근심이 부드럽고, 두터우며, 파광이 짙고, 녹색이 깊고, 느리고 음울하며, 주름이 종횡무진하고, 밝은 미소, 맛있다.
분명히 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료를 피해야 한다
편까치는 고대의 유명한 의사이다. 어느 날 그는 채환후를 보러 갔다. 채환후의 안색을 자세히 연구한 후, 그는 말했다. "폐하, 아프십니다. 지금 병은 피부 표면에만 있다. 빨리 치료하고 잘 다스린다. " 채환후는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저는 아프지 않아요. 나는 네가 나를 치료해 줄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편까치가 떠나자 채환후는 좌우에게 말했다. "이 의사들은 하루 종일 병이 없는 사람을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그들은 이런 방법으로 자신의 의술을 증명할 수 있다." 열흘 후, 편까치가 채환후를 다시 방문하러 갔다. 그는 걱정스럽게 말했다: "당신의 병은 근육으로 발전했습니다. 너는 서둘러 치료해야 한다! " 채환후는 고개를 갸웃거렸다. "난 전혀 아프지 않아! 가자! 편까치가 떠난 후 채환후는 매우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채환후를 다시 방문하러 갔다. 그는 채환후의 안색을 바라보며 초조하게 말했다. "폐하, 당신의 병은 이미 위장에 들어갔으니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습니다! 채환후는 연거푸 고개를 저었다. "젠장, 내가 무슨 병에 걸렸어!" ! 편까치가 떠난 후 채환후는 더욱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채환후를 다시 방문했다. 그는 한 번 쳐다보고는 몸을 돌려 가버렸다. 채환후는 매우 혼란스러웠다. 그래서 그는 사람을 보내 편작에게 물었다. "네가 왕을 만나러 갈 때 왜 돌아서서 떠나느냐? 편까치가 말했다: "너는 병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제때에 치료하기만 하면, 일반 병은 서서히 좋아질 것이다. 나는 내가 병이 나서 내가 병이 없다고 말할까 봐, 나는 치료를 받지 않는다. 만약 병이 피부에 있다면, 뜨거운 찜질을 할 수 있다. 병이 근육에 있다면 침술을 할 수 있다. 위가 불편하면 탕약을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지금 국왕의 병은 이미 골수에 깊이 들어갔다. 나는 병이 심해서 하늘의 운명을 따를 수밖에 없었고, 더 이상 국왕을 위해 치료를 요구하지 않았다. \ "과연, 5 일 후, 채환후의 병이 갑자기 폭발했다. 그는 즉시 사람을 파견하여 편작을 찾아갔지만, 편작은 이미 다른 나라로 갔다. 며칠 후 채환후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힌트]
병이 나면 반드시 의사의 지시를 듣고 성실하게 치료해야 한다. 단점과 실수가 있다면 모두의 비판을 겸허하게 듣고 진지하게 고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이 다시 잘못되면, 당신의 병은 점점 더 심해질 것이고, 당신의 잘못은 점점 더 심각해질 것이며, 심지어 구제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원문]
편작이 채환공 ① 을 만났을 때, 방이 하나 있었는데, 편작이 말했다. "당신 몸에 병이 하나 있는데, 치료하지 않으면 겁이 납니다." 환후는 말했다: "나는 병이 없다. 클릭합니다 편작을 떠나다. Huan Hou 는 말했다: "좋은 의사 계산 장점. 클릭합니다 10 일 동안 살다가 편작이가 다시 그를 만나 말했다. "너의 병은 가죽주머니에 있고,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깊어진다." 결과는 또 간과되었다. 편작을 떠나다. 환후는 또 기분이 나빴다. 또 열흘이 지나자 편까치가 들어와서 "너의 병이 위에 있으면 치료가 더 심해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결과는 또 간과되었다. 편작을 떠나다. 환후는 또 기분이 나빴다. 10 일, 편까치가 환후를 바라보며 떠났다. Huanhou 사람들이 물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병이 이치에 맞고 국이 뜨거워요." 피부에서는 침석도 닿을 수 있다. 위장에서 불은 어디에나 있다 (11); 골수에서 스민은 (12) 에 속하지만 어쩔 수 없다! 지금 골수에서 저는 초대하지 않았습니다 (13). \ "5 일 동안 살았고, Huan 의 몸이 아프다. 나는 사람을 보내 찾아갔고 (14), 나는 이미 진나라에서 도망쳤다. 환후가 죽다 (15).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주석]
① 편까치, 전국 시대의 유명한 의사.
(2) 사이-순간 사이.
(3) 병-고병은 소병을 의미하고, 병은 더 무거운 병을 가리킨다. "C U" 의 원리는 처음에는 인체 피부의 질감을 가리킨다. 이것은 피부를 가리킨다.
(4) 나는 고대의 자칭 군주이다.
⑤ 좋아-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⑥ 거주--시간이 지났음을 나타냅니다.
⑦ 혜택--더.
오늘, 가-돌아서서 가.
⑨ 수프 뜨거운 (y-n)-뜨거운 물로 피부를 데워라. 그리고-손을 뻗어.
⑩ 바늘 돌-침술 바늘. 고대에는 돌맹이가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다.
(1 1) 호지-불 튀김.
(12) 사명의 귀속-죽음의 손에 있다. 생명을 지배하고 사람의 생사를 지배하는 신.
(13) 나는 원하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더 이상 원하지 않는다.
(14) 요청-요청.
(15) 그래서.
가시덤불 위에 원숭이 한 마리를 조각하다
왕자는 곳곳에 포스터를 붙여서 특수한 기능을 갖춘 숙련된 장인을 구했다. 애국적인 사람이 와서 가시덤불에 생동감 있는 원숭이를 조각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태자는 그가 이렇게 뛰어난 기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듣고 매우 기뻤고, 즉시 그에게 매우 후한 대우를 해주고, 그에게 보급품을 제공하였다. 며칠 후 왕자는 이 숙련된 장인이 조각한 예술 진품을 보고 싶어 했습니다. 애국자는 "국군이 만나려면 반드시 나의 두 가지 조건을 따라야 한다. 첫째, 6 개월 이내에 후궁에 들어가 후비와 만날 수 없다" 고 말했다. 둘째, 술을 마시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는다. 그리고 비 눈 일출의 날씨를 고르면, 반명반어두운 빛 속에서 가시덤불 꼭대기에 조각한 원숭이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태자는 이 조건들을 듣자마자 안 된다. 그는 궁궐의 애국 남자를 호화로운 음식으로 계속 부양할 수밖에 없었지만, 그가 조각한 보물을 감상할 기회가 없었다. 궁중의 한 대장장이가 듣고 자신도 모르게 은근히 웃었다. 그는 왕자에게 "나는 칼을 전문으로 한다. 클릭합니다 아무리 작은 조각품이라도 살코기로만 조각할 수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에 조각한 것은 살코기보다 칼날이 커야 한다. 만약 가시의 끝이 너무 가늘어서 가장 작은 칼날을 수용할 수 없다면, 너는 그 위에 조각할 수 없다. 왕에게 장인의 살코기를 검사하라고 하면, 너는 그가 말한 것이 진짜인지 거짓인지를 알게 될 것이다. \ "왕 은 꿈 처럼 깨어 들었다. 그는 즉시 애국적인 사람을 불러서 물었다. "당신은 어떤 도구로 원숭이를 가시끝에 새겼습니까?" " 위국이 대답했다. "칼을 새기다. 왕자는 말했다: "당신의 고기 커터를 보여주세요. 클릭합니다 "위인은 듣자마자 허둥대며 관저에 가서 고기 자르는 칼을 가지러 궁문 밖으로 빠져나간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힌트]
소가죽과 거짓말은 아무리 고명하더라도 진지한 조사와 세심한 분석을 견디지 못한다. 이 우화에 따르면, 사람들은 거짓말을 흔히 가시덤불론이라고 부른다. 이야기에서 중국인이 자랑하는 소가죽은 오늘날의 마이크로조각 예술과 구별되어야 하며, 시대가 발전하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매우 정교한 각칼, 돋보기, 현미경으로 머리카락에 조각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하지만 1,200 년 전만 해도 사람들의 기술은 이렇게 높은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 이야기 속 대장장이의 분석 판단은 당시의 수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원문]
연왕은 기예가 뛰어난 마술사를 모집했는데, 수호자는 "가시의 끝을 암원숭이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왕자는 말했다, 또 다섯 배로 들었다.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손님이 가시덤불원숭이라는 것을 최대한 관찰했습니다. 클릭합니다 손님은 "네 번째를 만나려면 반년 동안 관직을 하지 않고, 술을 마시지 말고, 고기를 먹지 말아야 한다" 고 말했다. 비 안개가 6 시부터 음음 사이에 만나다. 가시가 있는 암원숭이도 볼 수 있다. " 연왕은 암원숭이를 볼 수 없다. 왜냐하면 그는 줄곧 사람을 지키고 있기 때문이다. 객석의 주인 유정은 연왕이 말했다. "나도 조각하는 사람이니, 모든 미물은 깎고, 깎는 것은 깎는 것보다 더 커진다." 오늘 가시머리가 날카롭지 않아 (1 1), 가시머리를 치료하기가 어렵다 (12). 왕 시험 관람객의 컷, 알 수 있습니까? 왕이 말했다. "좋아! 클릭합니다 임웨이가 말했다. "손님은 가시덤불의 암컷인데, 왜 (13)?" 고 말했다: "잘라. 클릭합니다 국왕이 말했다. "보고 싶어요." 손님이 말했다. "나는 너에게 포기하라고 부탁한다 (14). "도망가기 때문이다.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주석]
(1) 징집.
② 말했다-"말했다."
(3) 5 승식-한 관원이 외출할 때 5 대의 차를 가질 수 있는데, 그의 월급은' 5 승의 의식' 이라고 불린다. 마차를 타다. 복,' 급여' 를 쓰다.
(4) 민-옛말은 군주를 가리킨다.
⑤ 궁전-이것은 후궁과 후비가 사는 곳을 가리킨다.
⑥ ⑥ (τ)-비가 맑을 것이다.
7 음과 음부 사이-반청반음. 연아, 날씨가 맑다.
⑧ 무대 아래-군주를 위해 잡다한 노예. 용광로-대장장이.
⑨ 절단-이것은 조각 칼을 의미합니다.
⑩ 잘라-고기 칼로 잘라.
(1 1) 용량-숙박. 스트라이커-여기 고기칼의 칼날이 있습니다.
(12) 거버넌스-이것은 조각을 의미합니다.
(13) 어떻게 관리합니까? 어떤 도구로 조각합니까? 리처드, 이건 조각입니다.
(14)-첫 번째는 동사, 칼, 두 번째는 대명사, 고기 자르는 칼을 가리킨다. 오두막-객실.
공부와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하고 견고한 기초를 쌓아야 한다.
감비는 고대의 유명한 궁수이다. 그는 활을 당기기만 하면 야수를 쏘아 새를 쏘았다. 위비는 감비의 학생이다. 그의 근면한 학습과 연습으로, 그는 양궁 방면에서 이미 그의 선생님을 능가하였다. 지 장 (Ji Chang) 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여기 와서 위비 (Wei Fei) 를 스승으로 모시러 왔습니다. 위비는 그에게 말했다. "너는 어떤 상황에서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런 기교가 있으면 학교 양궁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희창은 집에 돌아와 아내의 베틀 밑에 등을 대고 누워서 빠르게 돌아가는 부품을 뚫어지게 쳐다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 년 후, 바늘로 그의 눈을 찔러도 그는 눈을 깜박일 수 없었다. 희창은 기뻐하며 위비에게 이 성과를 보고했다. 위비는 이렇게 말했다. "이 기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좋은 눈을 길러야 한다. 아주 작은 것을 볼 수 있지만, 흐릿한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기교가 있으면 양궁을 배울 수 있다. 희창은 집에 돌아와 진드기 한 마리 (이, sh:) 를 잡고 아주 가는 소꼬리털로 묶어서 창문에 걸었다. 그는 매일 창문을 주시하고 있다. 십여 일이 지나고 건조로 더 작아진 이가 길창의 눈에서 점점 커졌다. 3 년 동안 연습했는데, 이 이가 그의 눈에는 바퀴 같다. 그는 약간 더 큰 것을 보았는데, 그것은 거의 작은 산처럼 크고 또렷했다. 길창은 활과 화살을 뽑아 이를 쏘았다. 화살은 진드기의 중심을 똑바로 관통했지만, 소 꼬리의 털은 머리털처럼 가늘어서 끊어지지 않았다. 희창은 매우 기뻐서, 그는 이 새로운 업적을 위비에게 보고했다. 위비는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웃으며 말했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는다. 너는 이미 배웠다! ""
[힌트]
길창학 사격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기본기를 잘 배우는 것의 극단적인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어떤 지식이나 기술을 배우려면 완강한 끈기, 점진적이고 기초를 다져야 진정으로 향상될 수 있다. 힘들이지 않은 "트릭" 과 "바로 가기" 는 없습니다. 우리가 우화를 읽을 때, 주로 우화가 설명하는 이치의 계발과 교육을 받는다. 이야기에 묘사된 구체적인 방법을 모방하지 마라. 예를 들면 희창처럼 시력을 단련하는 것이다. 잘하지 못하면 반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원문]
옛날의 총잡이는 기꺼이 날고, 활을 당기자 맹수가 새 밑에 엎드렸다. 제자 위비는 파리를 쏘는 법을 배웠지만, 그는 그의 선생님보다 더 기교가 있다. 계장철은 또한 위비를 향해 사격하는 것을 배웠다. 위비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잠시 배울 수 없다. 그 후에야 찍을 수 있다." 기창귀, 아내의 기계 밑에 누워서 눈빛으로 보살펴요. 2 년 후, 송곳꼬리가 거꾸로 되어 있지만, 순간적인 것은 아니다. 위비에게 알리러 가다. 위비는 "그렇지 않다면 나중에 다시 볼 수 있다. ⑤, 작은 것, 작은 것, 작은 것, ⑤, 그리고 나에게 말해 줄 수 있다" 고 말했다. 상의야 ■ 이를 바닥에 걸어 남쪽에서 보다. ⑨ 열흘 사이, 침례도 ⑵ 3 년 후, 그것은 바퀴와 같습니다. 나머지 (1 1) 를 보기 위해 모두 구릉지대입니다. 그래서 제비의 뿔의 호 (12), 석붕의 ■ 쏴 (13), 이를 관통하는 심장 (14), 매달아 (/; 위비에게 알리기 위해 위비는 (16) 에게 소리쳤다. "당신은 받았습니다 (17)." -'열자'
[주석]
(1) 푸 (g ü u)-활을 꽉 잡아당기다.
② 어-인칭 대명사, 너. 쉿-눈 깜빡임.
(3) 얼굴 (y m 4 n) 거짓말-윗몸 일으키기.
4 베어링-연결. 여기서, 내 말은 눈으로 응시하는 것이다. 낡은 베틀 아래의 견인 페달. 두 줄로 베틀의 부품을 연결하고 발로 밟아 베틀의 부품을 잡아당긴다.
(5) 원추-송곳 끝의 끝. 거꾸로 (zi)--눈구멍 앞에 찌르다.
⑥ 아시아 초. 시력-시력, 시력.
⑦ 경미한-분명하지 않다. 쓰기-뚜렷하고 뚜렷하다.
⑧ ■ (m 嗳 o)-털 (m 嗳 o) 소 꼬리, 여기서 야크 꼬리 털을 가리킨다. Y u 창.
⑨ 열흘-열흘이면 열흘이다.
⑩ 침지 (τn)- 점차적으로.
(1 1) 봐-봐.
(12) 연교의 호 (h)-연국의 뿔로 장식된 활. 호, 활.
(13) 삭붕지 ■ (G 북)-북쪽에서 생산한 천막줄기로 만든 화살 손잡이. 초승달, 북쪽. ■ 주효, 화살로 쓸 수 있어요. 이것은 화살대를 가리킨다
(14) 관통-교차.
(15) 매달아-이를 매달는 데 사용되는 소꼬리 털입니다. 절대로.
(16) 점프-점프. 뛰고, 발을 동동 구르며, 땅을 밟다. 푸영 (f y ng)-자신의 가슴을 두드리고 있다. 이봐, 쏴! 가짜, 가슴.
(17) ru-인칭 대명사, 너.
교활한 박쥐
봉황은 새 중의 왕이다. 피닉스 생일날, 모든 새들이 그를 축하하러 왔지만, 박쥐 () 는 나타나지 않았다. 봉황이 그것을 부르며 꾸짖었다. "너는 내가 관할하는 것이니, 어떻게 감히 이렇게 날뛰느냐!" " 박쥐 발을 동동 구르며 말했다. "저는 동물의 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동물국가의 시민입니다." "너희 새나라가 나를 통제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며칠 후 기린은 그녀의 생일을 축하했다. 기린은 백수의 왕이다. 모든 동물들이 그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왔지만, 박쥐 역시 나타나지 않았다. 기린은 그것을 부르며 꾸짖었다. "네가 내 관할하에 있으니, 감히 이렇게 방자하다니!" 박쥐 날개를 치며 말했다. "저는 날개가 있어요. 새의 나라 시민이에요." "당신의 동물 왕국은 너무 넓습니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봉황과 기린이 만났는데, 그것이 박쥐 앞에 왔을 때 비로소 그것이 양쪽에 누워 있다는 것을 알았다. 봉황과 기린은 고개를 저으며 감개했다. "지금의 풍조는 너무 나쁘다. 하필 새도 짐승도 아닌 이 녀석들을 낳았는데, 정말 그들을 어떻게 할 수가 없다! "
[힌트]
사람들은 여전히 양면 사람들을 박쥐 (division) 으로 생각합니다. 이 사람들은 바람을 보고 키를 만들고, 수입을 지출하지 못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원칙과 입장을 바꾸고, 투기를 통해 이익을 얻으려 한다. 하지만 그들은 잠시 성공할 수밖에 없었고, 언젠가는 추악한 얼굴을 드러내고 버림을 받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원문]
봉황이 살아 있고, 새가 그를 맞이하고, 박쥐 오지 않는다. 풍은 욕설을 퍼부었다. "너는 왜 내 밑에서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느냐?" 박쥐 말했다: "나는 충분하다. 나는 야수에 속한다. 축하합니다.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 어느 날 유니콘이 태어났고 박쥐 들은 그곳에 없었다. 임도 이에 대한 책임이 있다. 박쥐: "나는 날개가 있고 새에 속한다. 왜 ③ 를 축하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임과 풍은 만나 박쥐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오늘 아래에 악이 있는데, 새와 짐승이 이렇게 이주하다니, 정말 어쩔 수 없다!" -'웃음집'
[주석]
① 서식지 (욕망) 자랑-오만.
② 생일-이것은 생일을 의미합니다.
③ 와 (y)--문장의 마지막 어조는 의심을 표한다.
4 악함—악함은 사회 풍조를 가리킨다.
장대를 도시에 꽂다
노국에는 한 사람이 굵고 긴 대나무 뿌리를 가지고 시내로 들어갔다. 성문에 도착하자 그는 일어서서 가져갔지만 성문에 갇혔다. 그는 옆으로 들고 양쪽의 벽에 걸렸다. 오랜 투쟁 끝에 그는 너무 피곤해서 도시에 들어갈 수 없었다. 옆에 한 노인이 쳐다보며 웃었다. "이 큰 풀가방아! 머리 속에는 단 하나의 현만 있다! 내 나이에, 나는 네가 걸어온 다리보다 더 많은 다리를 걸었다. 왜 나 한테 묻지 그래? 클릭합니다 대나무를 파는 사람은 재빨리 그에게 허리를 굽혀 절했다. "많이 가르쳐 주세요!" " 노인은 흰 수염을 쓰다듬으며 "아주 간단하다. 너는 대나무를 두 토막으로 톱질하고 들어갔다. 클릭합니다 "만약 대나무를 톱질하면, 그것은 사용할 수 없다." "그것은 항상 네가 도시 밖에 갇혀 있는 것보다 낫다!" " 대나무를 파는 사람은 톱을 빌려 대나무를 톱질하여 도시로 가지고 갔다.
[힌트]
대나무를 파는 사람이 어리석고 우습다면,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는 백수염 노인은 더욱 어리석다. 어떤' 베테랑' 들은 항상 오래된 경험과 낡은 규칙에 따라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실제 상황에 따라 극히 간단하거나 상식적인 문제를 유연하게 고려하는 데 능숙하지 않다. 그 결과 많은 나쁜 생각이 떠올랐다.
[원문]
루 게이트 ① 에 긴 막대 가, 초기 케네디 는 입력 할 수 없습니다; 가로로 가져가면 들어갈 수 없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러시아의 한 늙은 아버지가 ② 에게 말했다. "나는 성인이 아니지만, 나는 많은 것을 본 적이 있다!" ! 왜 톱톱으로 톱질하지 않습니까? \ "그럼 잘라 ③.
-"웃음 숲"
[주석]
(1) 보유-보유.
② 러시아-얼마 동안. 아버지 (f)-노인에 대한 존칭.
③ 그래서-그럼.
금갈고리 시나몬 미끼
루는 겉치레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낚시는 그의 큰 취미이다. 그는 금으로 갈고리를 만들어 판별할 수 있는 은실과 에메랄드로 장식했다. 그는 옥새의 깃털을 가는 선으로 짜서 향기로운 시나몬으로 미끼를 만들었다. 그의 낚싯대는 최고급으로 낚시를 할 때의 위치와 자세는 모두 매우 신경을 쓰지만 잡은 물고기는 매우 적다.
[힌트]
일을 할 때 실효를 따진다. 일방적인 형태의 추구는 반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이다. 이 우화에서 금갈고리와 계피 미끼로 낚시를 하는 사람은 우리에게 매우 생동감 있는 예를 제공한다.
[원문]
루 좋은 낚시, 미끼로 계피, 단조 금 후크, 잘못된 실버 블루 옥, 옥 실크 매달려. 그것의 극위는 ⑤ 이지만, 그것의 물고기는 거의 ⑤ 이다. -'궐자'
[주석]
(1) 좋은 (하우) 취미.
(2) 계피-계피, 나무껍질은 향신료로 쓸 수 있다. 이것은 계피로 만든 향신료를 가리킨다. 미끼 (r)-물고기를 끌어들이는 음식.
(3) 잘못된 은-은실과 녹색 보석을 구별하기 위해 박혀있다. 모자이크가 틀렸다. 블루, 블루 화이트 옥.
(4) 옥 (f cicu)-파란색과 녹색 깃털이 달린 새의 이름. 깃털은 장식품으로 쓸 수 있다. 나일론 (l n)-낚시용 실크.
(5) 위치는 위치여야 한다. 네-맞습니다.
6. 많지 않음-많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