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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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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서예는 갑골문에서 대박, 소전, 이수, 동한, 위진 시대의 초서, 해서체, 행서에 이르는 오래된 예술이다. 서예는 줄곧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중국의 서예는 역사가 유구하여 다른 풍격으로 시대정신을 반영하였으며, 그 예술 청춘은 시종 존재한다. 역대 서예를 뒤져보면 "김인 희운, 당인 희법, 송인 희의 의미, 원, 명, 태" 를 볼 수 있다. 서예 3000 년의 발전 궤적을 거슬러 올라가면, 우리는 그것이 중국 사회의 법률 발전과 동기화되어 각 시대의 정신적 면모를 강력하게 반영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서예 예술은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보물로 중화문화의 찬란한 꽃이다. 서예 예술은 동양 예술의 아름다움과 동양 문화의 우수성의 가장 전형적인 표현이며, 우리 민족이 영원히 자랑스러워 하는 예술의 보물이다. 그것은 세계의 어떤 예술도 비교할 수 없는 깊은 대중의 기초와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서예 예술이 갈수록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의 서예사는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당대의 안진경은 분계점으로, 이전에는' 서풍 진화기' 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스타일 진화기' 라고 불렸다. 서예 스타일의 진화 과정에서 서예 발전의 주요 추세는 서예 스타일의 진화이며, 서예가 예술 스타일의 전시는 종종 서예 스타일과 관련이 있다. 스타일을 변경할 때 새 글꼴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서예가들은' 존경' 이라는 주장을 했다. 문풍' 은 고정되어 있고' 의미' 는 살아 있어 작가의 주체 역할을 더욱 강화시켰다.

첫째, 서예의 기원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 예술의 보고에서도 독보적이다. 오랜 역사의 진화와 발전에서 한자는 사상교류와 문화전승에서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독특한 조형예술을 형성했다. 현대고증에 따르면 중국 문자의 기원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중국 황하 중류의' 양사오문화시대' 가 글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5,600 년 전이다. 양사오 문화는 192 1 허난 () 성 산양사오촌 () 에서 처음 발견된 것으로 명명되었다. 지난 40 년 동안 많은 발견이 있었다.

세계 각 민족의 글에는 세 가지 유형, 즉 표의어가 있다. 표의 문자 녹음 기술. 한자는 표의문자를 기초로 발전한 전형적인 표의문자이다. 상형자를 만드는 방법은 실물을 그리는 것이다. 그러나, 회화는 더 단순화 하 고 추상적인 경향이 있다, 물리적 특성을 강조 하는 상징이 되 고, 의미를 대표 하 고 발음의 일종 ... 우리의 한자, 그림과 기호에서 창조와 정형까지, 고 대 중국의 작은 인감에서 작은 인감까지, 그리고 작은 인감에서 예서, 예서, 행초까지 점차적으로 형성 되었습니다. 한자의 필기와 응용 과정에서 세계 각 민족의 독특하고 독립적인 서예 예술이 점차 등장하고 있다.

둘째, 선사 시대부터 여름까지-혼돈에서 태어난 서예

중국의 서예 예술은 한자의 생성 단계에서 시작된다. "소리는 다른 곳에 전파될 수 없고, 다른 시대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글이 탄생했다. 그래서 작가는 의미와 목소리의 흔적이다. 클릭합니다 결과적으로 텍스트가 생성됩니다. 서예 예술의 첫 작품은 글이 아니라 상형 문자 또는 그림 문자라는 묘사적 기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한자를 묘사한 부호가 최초로 도자기에 나타났다. 원시 묘사 기호는 혼돈의 대략적인 개념만을 나타낼 뿐, 정확한 의미는 없다.

8000 여 년 전 황하 유역에는 자기산 문화, 피지 문화, 이강 문화가 나타났다. 피지와 이강에서 출토된 수공 도자기에는 선민의 교류 기능, 기록 기능, 패턴 장식 기능의 카오스 결합이다. 이것들은 진짜 한자는 아니지만, 확실히 한자의 초기 형태이다.

약 6000 년 전의 양사오 문화 반포 유적지 직후 비슷한 글을 간단하게 묘사한 채도기가 출토되었다. 이 기호들은 도안과 구별되어 한자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것은 중국 한자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erligang 문화와 erligang 문화가 있습니다. 이속 문화의 고고학적 발굴에서 24 종의 각인된 도기가 발견됐는데, 그 중 일부는 은허 갑골문과 비슷하며 모두 단일 독립 문자였다. 이리강 문화는 문자 시스템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여기에 문자가 있는 뼈 세 개가 발견되었는데, 두 개에 한 글자, 한 개에 열 글자가 있는데, 아마도 각인을 연습하기 위해 조각한 것 같다. 이것은 문명을 또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게 했다.

원시 문자의 기원은 일종의 모방 본능으로, 특정 사물을 시각화하는 데 사용된다. 간단하고 혼란스럽지만, 이미 어느 정도의 심미적 재미가 있다. 이런 간단한 글은 선사 서예라고 불릴 수 있다.

셋째, 상대에서 서한까지-어느새 질서에 들어가는 서예

하상주부터 춘추전국을 거쳐 진한까지 2 천여 년의 역사 발전도 서예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 기간 동안 갑골문, 김문, 금석, 간석, 주묵의 필적을 포함한 각종 서예 풍격이 잇따라 나타났는데, 그중에서도 전서, 예서, 초서, 해서체 등 서체는 수백 종의 잡체의 선별과 탈락에서 정형화되어 서예예술이 질서 있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1) 다양한 서예 스타일 소개:

갑골문 1

고대 문자는 일종의 문자의 이름이자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문자이다. 갑골문에 새겨진 것은 갑골문에 최초로 쓰였다. 점술 후 점술 기간 동안 점쟁이의 이름과 점치는 일은 모두 작은 칼로 점술 옆에 새겨져 있고, 어떤 것은 며칠 후에 성취된 길흉까지 새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학자들은 이런 기록을 갑골문이라고 부르는데, 미래 결말에 대한 점술로 은상시대에 더욱 유행하고 있다. 갑골문은 1889 년에 발견되어 상대 말기 왕실 점술의 기록이다. 그것은 3000 여 년 전 하남 안양 소툰 마을에서 발견되었다. 갑골문은 중국 서예사의 첫 번째 보물이다. 그의 획은 두께, 가벼움, 빠른 방면에서 변했다. 그의 필법은 가볍고 급하며, 굵고 무겁고, 빠르며 깔끔하며, 일정한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방원 안에는 모든 전환점이 있고, 네모난 가파르고 둥근 부드러움이 있다. 그것의 선은 도문보다 더 조화롭고 매끄럽다. 이것은 중국 서예의 독특한 선 예술을 위한 기초와 리듬을 다졌다. 갑골문은 직사각형을 묶고 한자 글꼴의 기초를 다졌다. 갑골문의 매듭은 몸과 함께 형성되어 자연에 순응한다. 그 구성은 크기가 다르고, 방원 종류가 다양하며, 모양이 길고 평평하며, 분산되고 다채롭고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다. 갑골문에는 일반적으로 한자의 쓰기 원칙이 있는데, 이를테면 층이 고르지 않고, 무게를 피하면 가벼우며, 머리를 숙이고 부화하고, 기세를 막을 수 없는 등이 있다.

2. 김문

고대 문자의 문자 이름. 상 서주 춘추전국국. 그것은 주대에 흥성했다. 동자는 중국 서예 역사상 또 하나의 기념비이다. 청동기에 솥을 붙이는 것은' 신의 배신을 알리기 위한 것' 을 위해 주조한 것이기 때문에 종교 제사를 위한 예기이다. 청동기 비문은 종정문 문기 고금문이라고도 한다. 청동기와 함께 주조한 비문선은 갑골문의 라인보다 더 강건하고, 문자의 상형적 의미가 더 강하다. 최초의 청동기 비문은 상대 중기에서 출토된 청동기에 나오는데, 재료는 많지 않지만 은허 갑골문보다 빠르다. 주조는 청동기 비문의 황금시대로 출토된 비문이 가장 많다.

이 시기의 주요 작품은' 이유천',' 천무선',' 대정우',' 벽화판',' 석 세 판',' 무인양품 백자판' 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사모정, 팬, 털이 가장 유명하고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다.

3. 석각

석각은 주대에서 기원하여 진 () 에서 흥성하였다. 동주 진 석각 문자. 10 화강암 북석에는 진의 사냥을 찬양하는 4 언시가 새겨져 있어 사냥이라고도 한다. 전설에 의하면 가장 오래된 석각은 하조의' 신베' 로, 시를 새기는 풍격은' 시경' 과 비슷하다고 한다. 글씨체는' 설문해자' 에 실린 서예에 가깝고, 그 서예는 예로부터 추앙을 받았다. 그의 주요 작품은 석고문, 이산석조각, 태산석조각, 랑야석조각, 혜제석조각이다.

4, 대나무 실크 잉크

서예는 가장 중요한 예술이지만, 진한 () 이전의 서예 오리지널 작품은 검맹 () 과 박맹 () 의 책에서만 볼 수 있다. 고대에 대나무는 주재로, 소의 힘줄, 실, 삼끈으로 대나무를 엮었다. 최초의 죽간과 비단서의 잉크 자국 고고학적 발견에는 후베이 운몽에서 출토된 진간, 산서후마가 출토한 전국동맹서 (동맹이 석책이나 옥책에 쓰여 있음), 창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된 전국면서가 포함된다. 중국 서예는 갑골문, 김문, 춘추전국시대를 거쳤다. 군벌 분리주의 때문에 상조 이래 인물들이 제후국에서 다른 발전 길에 올랐다. 이 시기의 서예 형식과 기법도 백가쟁명의 국면을 보이고 있다. 북방 진국의 올챙이 산문과 오월 추 채등의' 새책' 처럼 우여곡절이 많다. 춘추전국시대의 청동기 비문은 더 이상 서주시대만큼 두껍지 않고, 대신 가늘고 긴 인물 이미지로' 오왕부차 거울' 과 같은 둥글고 아름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 시기에는 죽간, 비단서, 동맹서와 같은 많은 잉크 자국이 남았다.

(b) 진나라 서예는 이런 서예의 창작이다.

춘추전국시대에 각국의 언어 차이가 큰 것은 경제문화 발전의 큰 장애물이었다. 진시황이 전국을 통일한 후, 리스대신 장관이 전국 문자의 통일을 주재하는 것은 중국 문화사의 큰 성과이다. 진 통일 후, 이런 글은 진 () 현 () 이라고도 불리며, 일명 소전 () 이라고도 불리며, 김문과 석고문 () 을 기초로 단순화되었다. 유명한 서예가 리스가 주관하여' 소전' 을 편찬했다. 산석각, 태산석각, 랑야석각과 혜제석각은 리스가 쓴 책이다. 역대 모두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나라는 계승과 혁신의 변혁의 시기이다. "설문해자서" 는 "서근에는 8 종의 서체, 즉 대주, 소전, 각본, 충본, 모사, 예서, 예서, 예서가 있다" 고 말했다. 이 시점에서 글꼴의 모습을 기본적으로 요약합니다. 리의 전서는 비교적 가혹해서 쓰기가 불편해서 예서가 나타났다. 예서도 전서의 승리다. 그 목적은 글쓰기를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서한 시대에는 예서가 전서에서 예서로 바뀌었고, 구조는 세로에서 가로로 바뀌었고, 선과 파도가 더욱 두드러졌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큰 발전이자 서예사의 혁명이다. 한자를 정사각형의 모델로 향할 뿐만 아니라 필법상 단일 센터를 돌파하여 앞으로의 각종 서예유파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상술한 서예 걸작 외에도 법령, 무게, 와당, 통화 등의 극본이 있다. 진나라에 이르러 다른 풍격이 생겼다. 진나라 서예는 중국 서예사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남겨 개척성을 가지고 있다.

넷째, 운율 추구-동한 ~ 남북조

서예 예술

한나라의 서예는 두 가지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중국 석각의 주류 체계이다. 하나는 와당인의 도장이고, 하나는 죽사연맹의 책의 잉크이다. 후한서 운기비' 는 한립성숙의 상징이다. 절벽석각 (절벽에 새겨진 글) 에서' 석문송' 이 가장 유명하며 서예가들은 그것을' 걸작' 으로 본다. 이와 함께 채상어의' 자경' 은 복고예법, 태리 선하의 요구에 도달했다. 비각은 시대와 기운을 반영하는 가장 중요한 예술 형식이다. 그중에서도 풍용산, 서사가 좁고, 공주, 이영, 진석, 장건, 조문 등의 비각은 특히 후세 사람들의 칭찬과 모방을 받았다. 모든 기념비는 독특하고 유사점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북서는 아름답고 남서는 고풍스럽고 소박하여' 사' 와' 서' 계층의 다른 심미 추구를 구현했다. 와당 도장과 간필서에 관해서는 예술성과 실용성의 결합을 구현했다.

서예 예술의 번영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서예 이론 저작은 동한 시대에 나타났고, 양웅은 양한의 교교 최초의 서예 이론 저자였다. 첫 서예 이론 전문 저서는 동한 최원의 초서이다.

한대 서예가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한대 서예가이며 채용을 대표한다. 하나는 초서가로 두두, 최원, 장지를 대표해 후자를' 조성' 이라고 부른다.

비문과 간상상의 서예는 한대 서예의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낸다. 동한 시대에는 많은 비문이 있었다. 이 시기의 비문은 한립이 새겼으며, 글씨체는 정사각형이고 법도는 엄격하며 파도가 뚜렷하다. 이때 예서는 이미 정점에 이르렀다.

한대 초서의 창작과 탄생은 서예예술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녔으며, 서예가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서예가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예술이 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초서의 초기 단계는 초서이다. 동한 시기에 초서가 더 발전하여 조창을 형성하였다. 나중에 장지는 현대 서체, 즉 초서를 창설했다.

(b)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서예 예술:

1, 삼국 시대

삼국시대에 예서는 한대의 최고 지위에서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하여 해서체로 발전하여 서예예술의 또 다른 제재가 되었는데, 해서서는 예서 진서라고도 불리며, 종300 을 위해 창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해서체로 석각사에 들어간 것은 삼국 시대였다. 삼국 (위) 시대의' 추천 시즌 직표'. "신고서" 등은 모두 여러 세대의 보물이 되었다.

2. 김조

진대는 생활상의' 야'' 항목' 을 숭상하며 예술적으로 중용의 아름다움과 경쾌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많은 서예가들이 배출되고 죽간은 더욱 이왕 (왕희지) 이 있다. (왕헌지) 안방의 예술적 품위가 문인의 요구에 영합하여, 사람들은 단어의 심미적 가치를 점점 더 의식하고 있다. 왕희지, 위진 정신과 서예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서예가는' 서성' 으로 불린다. 왕희지의 행서' 난정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평론가는 그의 글쓰기 스타일이 뜬구름과 같다고 말했고, 그의 아들 왕헌지의' 로신푸' 는 힘이 넘치고, 그의' 파체' 와' 서예' 는 서예사의 큰 공헌이라고 말했다. 육기, 위진, 소정, 왕도, 셰안, 양건 등 서가의 도움으로 남파 서예가 상당히 번영하였다. 남송의 양신, 제나라의 왕승경, 양지의 소자운과 첸은 모두 그의 발걸음을 따랐다.

진나라 서예의 절정기에, 그것은 주로 행서에 표현되는데, 행서는 초서와 해서체 사이에 있는 서체이다. 그의 대표작' 삼계' 는' 원보 넥타이',' 설중 태양넥타이',' 추석넥타이' 다.

남북조 시대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 서예 예술이' 베이비남첩' 시대에 들어섰다.

북조비각 서예는 북위와 동위가 가장 훌륭하고, 그 풍격도 다채롭다. 그 대표작은' 장몽룡비' 와' 스정군비' 가 있다. 비문의 대표 작품은' 천자진초' 이다. 북조가 조상을 찬양하고, 가업을 과시하고, 각석이 많고, 북비남첩, 북개남유, 북인남토, 북영남수가 모두 두 가지 기초적인 차이다.

예를 들어 남북 두 파의 대표작은 남량의 학명이다. 북위의' 정문공비' 는 남북 쌍성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북방 작가들은 서민인데, 이 책은 익명이다. 따라서 서예는' 책 성자' 라고 불리며, 북방 작가는 왕우군이다.

다섯째, 규칙과 규정을 찾는 법-수와 당나라의 다섯 세대

(a) 수나라 서예:

수나라는 남북조의 혼란을 끝내고 중국을 통일했고, 이후 당은 비교적 안정된 시기였다. 남철북비' 의 발전은 수대와 함께 진행되고, 해서체 형식이 정식으로 완성되어 도서 역사상 승전 후의 지위를 차지하였다. 수이 카이 (sui kai) 는 두 진 남북조의 진화를 물려 받았다. 당나라는 새로운 표준화 기구를 설립했다. 수대는 몇 가지 비석을 남겼는데, 그 중 대부분은 진서이며, 네 가지 스타일로 나뉜다.

1, 평정춘과 여정도호의 제발사비 등.

2.' 동묘명' 등과 같은 엄격하고 엄격한 처방.

3, "xinxing 잭슨 Daming" 등과 같은 깊고 둥근

4. 수랑은' 용장사비' 만큼 정교하다.

(2) 당나라 서예 전성기:

1, 당나라 서예 개론

당대의 문화는 심오하고 찬란하여 중국 봉건 문화의 정점에 이르렀으며, "책이 초당에서 성대하다" 고 할 수 있다. 당대의 잉크 자국은 전대보다 많아 대량의 비각으로 귀중한 서예 작품을 남겼다. 전당 서예의 전대에 대한 계승과 혁신. 해서체, 행서, 초서는 당대에 모두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으며, 두드러진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후세에 대한 영향도 이전 어느 시대보다 훨씬 더 컸다.

당초 국력이 강성하고 서예가 육조의 유풍을 계승하여 모두들 구양문의를 해서체로 삼았다. 우세남. 추 suiliang, Xue Ji, Ouyang tong 은 서예의 주류입니다. 전반적인 특징은 구조가 치밀하고 가지런하기 때문에 후세에는' 당대의 중틀' 이라는 말이 있어' 서예의 왕관' 으로 칭송되어 성당까지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유도 결합, 이영개우군은 독이다. 장욱, 회소는 초서의 광기와 취태를 극치로 발휘했고, 손초서는 찰랑거리는 것으로 유명하며, 호, 초서도 진실을 창조하는데 힘쓰고 있다. Yan Zhenqing 이 나온 후, 새로운 아이디어 중 고대 법을 받아 들였고, 고대 의미 밖의 새로운 법이 탄생했습니다. 동치창은 당나라가 책을 거울로 삼아 노공이 대량의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당말 5 대 때, 국가 정세가 쇠퇴하여 심전사가 되었다. 류공권은 또 시범법을 바꿨다. 자신의 날씬함과 힘을 드러내다. 그것은 더욱 풍부한 방법으로, 5 대 시절, 동시에 얼굴과 유씨를 이용했다. 이왕이 재위할 때 옆날개는 자세를 취하고 큰 노력을 기울였다. 그래서 혼돈을 떠날 때, 한 사람의 이미지를 살려주는 것도 당서의 빛이다. 5 대를 앞두고 광선은 매우 성행하여 서예권에도 영향을 미쳤다. 광선 서예' 는 5 대 시절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송대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서예 예술은 초당, 중당, 만당의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당은 계승을 위주로 법도를 존중하고, 일부러 서예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중당 시대에는 혁신이 끊이지 않고 비정상적으로 번영했다. 만당 서예도 진보했다.

당나라에는 국자감, 국자감, 사학교, 법률, 서예, 수학 등 여섯 가지 고등 학부가 있다. 그중 서예가와 서예 이론가를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서예학은 당대의 창작이다. 역대 명가가 배출되어 별들이 찬란하다. 초기 당나라 Ouyang 문의, 유 Shinan, 추 suiliang; 중당 시대의 안진경, 류공권은 모두 큰 서예가이다. 만당 시대에는 왕문병의 전서, 이새의 해서체, 양응식의' 이왕 유연' 이 있었다.

수와 당나라의 서예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수나라에서 초당까지.

은 중국을 통일하고 남북조의 문화와 예술을 받아들였다. 당나라 초기에는 정치적 번영으로 서예 예술이 점차 새로운 자세로 육조 유풍에서 눈에 띄었다. 초당 시대에는 해서체가 주류였으며, 그 전반적인 특징은 구조가 엄격하고 질서 정연하다는 것이다.

(2) 성당 중기.

성당 시대의 서예는 당시의 사회 형태와 마찬가지로 낭만적인 까닭을 추구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면' 장대취소' (장욱과 와이소), 이영의 행서. 중당 시대에는 해서체가 다시 한 번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었다. 안진경은 대표를 위해 해서체로 기준을 세우고 본보기를 세우고 정통이 되었다. 이로써 중국의 서예 스타일은 이미 완전히 확정되었다.

(3) 당말 5 대 시대에 존재했던 당나라 유풍.

서기 907 년, 분리주의자 주전충이 당을 멸망시키고 후량 () 을 건립하여 후당 (), 후금 (), 후한 (), 후한 () 과 후주 () 를 5 대라고 불렀다. 국가의 쇠약과 혼란으로 문화와 예술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서예 예술은 당말 이후 이어졌지만 전쟁과 화재의 영향으로 쇠퇴의 전반적인 추세가 형성되었다. 5 대를 앞두고 양응식의 서예가 칭찬을 받았다. 서예가 쇠퇴한 5 대 시대에 그의 서예는 중류 기둥이었다. 이욱과 엄수와 같은 뛰어난 업적을 이룬 서예가도 있다. 이로써 당대의 서예의 청정엄한 풍조가 일단락되자 북송' 네 집' 이 잇따르고 새로운 시대의 물결이 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자동사는 감정을 숭상한다-송에서 명까지

(a) 송나라 서예:

송대 서예는 의경을 중시하는데, 이것은 주홍이 이학을 제창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의경의 내포에는 네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철리성, 둘째는 책권기, 셋째는 스타일화, 넷은 예술적 표현이다. 동시에 서예 창작에서 개성과 독창성을 중재한다. 이것들은 모두 서예에 반영되어 있다. 당오대의 존법이' 공' 을 구하는 구현이라면 송대에 이르러 서예가 서정적인 새로운 모습으로 세상 앞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즉, 서예가는' 자연' 과' 노력' 의 두 가지 수준뿐만 아니라' 지식' 즉' 서화' 를 가져야 송사집 북부가 당카이의 면모를 바꿀 수 있다. 직접 보급과 서예의 유산.

재학 혁신의 채향, 소동파, 고대인을 추앙하는 황정견, 미염은 모두 자신의 서예 스타일을 과시하는 동시에, 표신적인 자세를 강조하여 필묵 사이의 학술적 분위기가 침울하고 모래가 짙게 되어 새로운 심미적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노력하는데, 이는 남송의 오유에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범성대, 주, 문천상 등 서가가 한층 더 발전했지만 남송서가의 학식과 필기 기교는 더 이상 북서가와 비교할 수 없었다. 송대 서예가는 수 황 미터 채로 대표된다.

(b) 원나라 서예 예술:

원초 경제문화의 발전은 크지 않고 서예의 전반적인 상황은 복고, 진당 종법제, 혁신이 적다는 것이다. 원나라는 정치적으로 이족에 의해 통치되었지만 문화적으로는 한족 문화에 동화되어 송대의 의경 추구와는 다르다. 원대의 의도는 개방미를 추구하는 것으로 드러났기 때문에 수시는' 나는 이 책을 만들 수 없다' 고 표방했고, 조맹은' 천고용필은 쉽지 않다' 고 주장했다. 전자는 속도의 의미를 추구하며 의도의 의미를 강조한다. 원대의 핵심 인물은 조맹으로, 그는 해서체' 조체' 와 당대의 해서체의 유럽체를 만들었다.

면체 유체는 일명 사체라고도 하며 후세 서예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조맹의 서예 사상은 절대 이왕보다 한 걸음 앞서 있지 않기 때문에, 그의 서예는 왕씨 서예의 정수에 대해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문질과 우아함' 과' 아속상' 으로 표현되어 탁신 불교와 관련이 있다. 미학은 우아하고 초연한 경향이 있는데, 그것은 일종의 정신적 해방을 얻는 것과 관련이 있다. 현옥서와 덩문원도 원대에서 유명하다. 그들의 업적은 조맹보다 못하지만 서예 스타일에도 나름대로의 독특한 점이 있다. 그들은 서화 동법을 제창하고, 글쓰기의 자세를 중시한다.

원대 서예를 살펴보면 원대 서예의 특징은' 존고상첩' 인데, 그 대성은 여전히 초서에 있다. 전리에 관해서는, 몇몇 유명한 예술가들이 있지만, 그들은 모두 그다지 좋지 않다. 이런 행초서를 주류로 하는 서예는 청대까지 변하지 않았다. 원대에는 송에 성성성하고 당종금에 성성한 서풍이 있다. 둘 다 천추이지만 같은 방법으로 서예계에 발붙일 수는 없다. 문학, 그림, 기타 예술 분야에 비하면, 그것은 아직 충분히 성공적이지 못하다.

③ 명나라의 서예 예술:

명대 서예의 발전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1 단계-명초

명초 서예는' 일자 다상' 을 특징으로 하여' 각체' 가 성행하였다. 선배 심은 안정된 작은 해서체를 극치로 발휘했다. "모든 금판 옥서는 법정에서 사용하고 비밀주택에 숨기고 국가에 속한 책으로 수여해야 하며 반드시 주문해야 합니다." 이신의 서예는 과거 모델로 추앙되었다. 명초에는 초서를 잘하는 유기, 작은 해서체에 능한 송립오, 전서에 능한 송수이,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거장 주크가 있었다. 주운명, 문혜명, 왕충도 있습니다.

2, 두 번째 단계-종 밍

명대 중반에 오중 네 집이 부상하면서 서예가 상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주윤명, 문정명, 당인, 왕충이 조모태에서 진당까지 따라다니며 가장 높은 법을 걸었다. 문필도 절세의 무쌍이다. 이는 당시 사상의 발전과 해방과 관련이 있었고, 서예는 개성을 숭상하는 새로운 경지에 들어가기 시작했다.

3 단계-후기 명나라

만명서단에는 대규모, 충격적 시각 효과를 추구하는 비판사조가 나타났다. 측면에서 권세를 빌려 가로세로 깔고 펼쳐져 연운이 종이를 가리고 서예의 원래 질서가 와해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대표 서예가, 황도주, 왕호, 니켈 등이 있다. 철혈사의 지휘관 동치창은 여전히 전통 진지를 고수한다.

일곱째, 서정적 인 양 리-명나라에서 청대에 이르기까지

명말 청초에 미학의 주류는 서정적 양리, 개성 추구, 이성 추앙을 바탕으로 정통 고전미학과 이색신미학이 공존한다. 청대 서예의 전반적인 경향은 중질로, 스티커학과 비학의 두 가지 발전기로 나뉜다.

명말의 광방필묵은 광방한 것이다. 견유주의는 청초에 더욱 확장되었다. 예를 들어 주복산 등의 작품은 여전히 내 내면생활과 종잡을 수 없는 감정 표현을 보여준다. 이것은 "양주 8 이상한" 중기에 다시 나타났습니다. 이와 동시에 만명의 후학 제도가 한층 더 발전하였다. 전통을 존중하는 기초 위에서 장영, 장소, 류영, 왕문지, 량, 옹방강 등은 연묵으로 쓰거나 장법 구조를 바꿔 새로운 면모를 보여 주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고 3 기 일자리의 상속성으로 인해 정리, 이해, 조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누적된 폐단이 깊어지면서 일자리 학습의 쇠퇴가 불가피하다.

이 시점에서 점점 더 많은 석각이 출토되고, 사의사들은 편지에 대한 깊은 흥미에서 석각 연구로 옮겨갔다. 한동안 학비운동이 여야에서 본격화되면서 결국 원원과 가방과 함께 청대 서단의 민주사조가 되었다. 강유 웨이는 비학을 극력 선전하는 것은 스티커학과 경쟁하는 서예 체계이다. 당시 유명한 서예가는 김농, 덩, 호, 조, 오창석, 강유위 등이었다. 잇달아 비첩으로 그림을 쓰면서, 최선을 다했다. 현란한 상황. 중국 서예 문화의 풍경이라고 할 수 있다. 금석학자들이 품질을 찾으려는 소망이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면, 이 소망은 비학 연구에서 이미 실현되었다.

여덟, 현대 패션-오늘날의 서예

서단의 다양성이 있는 오늘날 서예 예술은 이미 관념 변화의 고도로 승화되었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큰 진보이다. 서예의 근대성은 단순히 서예예술의 형식, 구조, 선 등 외적 표상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내면정신의 현대화에 의존한다. 서예 근대성 정신은 당대 서예예술이 구현하고 전도하는 현대 사회의 가치 취향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