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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리슨의 인격 업적

여러면에서 모리슨은 첫 번째입니다. 중국 프로테스탄트의 창시자로서 그는 고전을 번역하고, 사전 편찬하고, 간행물을 만들고, 학교를 설립하고, 의광을 개설하고, 인쇄출판하는 사업이 이후 프로테스탄트 선교사, 심지어 가톨릭 사제에 의해 번창했다. 중국의 27 년 동안, 그는 줄곧 동인도회사에 고용되어 중국어 통역을 맡고 있다. 그러나, 그는 행정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줄곧 자신이 선교사인 척해 왔다. 그는 회사의 업무가 그의 원래 일을 방해하게 한 적이 없다. 즉, 사전을 편찬하고 성경을 번역하여 선교 사업을 촉진하는 것이다. 이 시기에 모리슨은' 소리 없는 선교' 의 서면 선교 전략을 확립했다. 중국에서 처음으로 성경을 중국어로 번역하고 출판하여 기독교 경전을 중국에 완전히 도입할 수 있게 했다. 첫 번째 한영사전의 편찬은 이미 미래의 한영사전 편찬의 기준이 되었다. 그는 또한' 일반 중국어 교수법' 과' 중국대관' 등 중국어 연구서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현대 중국어 문법을 연구하는 첫 시도이다. 그는 중국 언어에 대한 연구로 18 17 년 글래스고 대학에서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8 15 년, 그와 밀리안은 말라카에서 중국 최초의 월간지' 세속전 관찰' 을 창립하여' 중국 근대 신문의 원조' 로 불렸다. 중국 신문 발전사에서 처음이다. 이어' 사진선거',' 세계뉴스',' 동서방시험' 등 중국 저널을 창설했다. 모리슨과 밀리안은 1865 년 중국 최초의 교회학교 화영서원을 설립하여 중국 근대 교육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1827 년, 모리슨과 동인도회사 의사 곽뢰수는 마카오에 안과의광을 설립하여 의료 선교의 선례를 세웠다. 이에 영감을 받아 미국 선교사 피터 파커가 첫 의료 선교사로 중국에 파견되었다.

이들은 모리슨이 개척한' 소리 없이 효과적인' 서면 선교 전략이라고 불린다. 모리슨이 중국을 방문하기 시작했을 때, 용인 () 은 양조 () 가 계속해서 천주교 선교를 금지했다. 청정의 금지령과 중국 전통문화가 형성한 엄격한 문화적 장벽에 직면하여 모리슨은 글쓰기, 의학 등을 통해 선교를 하며 리마동의' 학술 선교' 정책을 모방하지 않고 서구 기독교 문명을 소개하여 이교도들이 서구 문명의 우월성을 인식하게 함으로써 이교도로 개종하는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 그러나 시대는 리마동 시대와 다르다. 옹간 시절 서방이 중국에 대한 군사적 상업적 압력이 급격히 증가했기 때문에, 모리슨의 선교활동이 글쓰기에 미치는 영향은 이미 리마동 시대와 비교하기가 어려웠다. 27 년 동안 65,438+00 명만이 모리슨의 세례를 직접 받았지만, 중요한 것은 모리슨이 이후 선교사들을 위해 대량의 중국 기독교 서적을 준비했다는 것이다. 모리슨이 중국에 와서 기초를 다지지 않으면 밀리안과 석국이 사냥을 하지 않는다.

1808 년부터 모리슨은' 화영사전' 을 편찬하기 시작했고, 1828 년부터' 광둥 사투리 어휘' 를 출판하기 시작했다. 지난 20 년 동안 모리슨은 중국 언어에 관한 많은 작품을 썼는데, 특히 세 권의' 화영사전' 은 역사상 처음이다. 모리슨이' 화영사전' 에서 제기한 병음 방안은 이후의 소머스 방안과 웨이드 방안을 위한 중요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의 중국어 작품은 서양인들이 중국어를 배우는 데 편리함을 제공한다. 특히, 그는 언어를 잘 배우려면 한 나라의 역사, 문화, 정치, 법률, 관습, 의식, 종교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로 인해 그의 모든 중국 연구 저작은 중국의' 데이터베이스' 에 관한 것이다. 서양인들은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하여 유럽과 미 한학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