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나는 우리가 센삼의 발음을 토론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우리가 센삼의 발음을 토론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전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이 발췌했습니다.

신' 은 다음자인데,' 중국어 대사전' (후베이 사전 출판사, 쓰촨 사전 출판사 출판) 에는 6 개의 발음이 있다. 먼저' shēn' 을 읽는 것은 28 박 중 하나이다. 인삼, 당삼의 총칭, 3 의 2 독은 3 의 고체자이다. "할 수 있다" 는 삼독은 처음에는 세 가지를 가리켰지만, 나중에는 참여, 협력, 참배, 비교, 연구, 탄핵 등 여러 가지 의미로 확대되었다. 센의 네 번째 독법은' 불공평한' 참입니다. 다섯째, 찬찬을 읽으십시오. 이것은 드럼의 이름입니다. 6 은 3, 즉' 3' 이다. 쓰지 마세요. 생활 속에서 하나, 셋, 넷은 매우 흔하다.

흥미롭게도 중국 고대 유명인 중' 심' 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은 증신 (춘추시대 루인, 공자제자) 이다. 한초 대신인 조삼은' 하루 3 성' 재배법을 제안했다. 유방봉기를 따라 후평양으로 봉쇄되었다. 나중에 샤오 는 한 huidi 의 총리); (당대의 시인, 변세시에 능하다), 이 세 사람의 이름 중' 신' 은 무슨 발음입니까?

교육부 어문학연구소 우편함의 사회자 두오도씨는 이 세 명의 역사인물의 이름이 모두' 신' 이라고 생각하며 모두' SH-N' 을 읽는다고 생각한다. ("중국 언어 네트워크")

우리는 두씨의 주장이 너무 독단적이라고 생각한다. 고명 발음을 처리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명석이다. 즉' 이름, 자표' 원칙에 따라 인물의 이름과 글자의 관계를 통해 추론하는 것이다. 둘째, 이후 운문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이름의 예를 보고 운치가 있는 운부로 추정한다.

먼저 첫 번째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일찍이 참하고, 글자는 그보다 늦은 몽크와 동종했다. 송인고는' 자로' 권 일손' 증자': 증삼 ...' 사기 72 제자전' 에서 옥자라는 단어를 읽었는데, 김탁의 발음은 창송의 삼과 같다. 손까지 올라간' 삼' 은' 구' (외발차 삼종마) 를 읽으며' 예' 를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조삼, 자경박. "존중" 은 키워드이며, 이 "참여"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아래" 의 "참여" 여야 한다. 읽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부족한 센삼은 자신으로부터 효과적인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 고 문사학자 장이학 선생은 "은 숭고한 의의가 있다. 그래서 한 부류로 유명한 상학 참가자다" (왕상: 장이학 선배, 진강사기 통신 1985) 를 애도하며 의논할 만하다. 이런 식으로,' 신' 과 그 선조, 조라는 이름으로, 일찍이 신의 이름으로 가정한다. 필자는 그의 증조부문, 백상청, 그의 아버지 지혜, 특히 그의 형의 상황을 찾았다. 유장경은 오행시' 굴아평월 서석' 을 썼는데, 두보는 그것을 짱 썼다. "센삼 형제는 궁금하다." 삼삼은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여의고, 서른 살 때 형이 키웠으니 진사로 승진해야 한다. 그의 형의 이름' 선택' (유가 () 또는' 선택' 이' 비선택' 을 의미함),' 신' (유가증신 () 또는' 비증' 의 의미를 연상시킨다. "순자" 는 "예" 를 읽어야 한다

두 번째 방법을 보세요.

《전당시》에는 《쩡 카오》의 운치가 없다. 지금 베이징대 고대문학연구소가 편찬한 송시 전집 (베이징대 출판사) 의 작품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첫째,' 증신' 이 운치에 나타났다.

왕안석' 두 성운 평정 쾌락당궁이 거란 귀환': 경작을 남겨두고 술을 긁어 마음을 이기고 즐거운 세월을 보냈다. 유가는 사신의 출신인데, 네가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는 것은 왜 강력한 참가자가 되어야 하는가? 제비는 하늘을 대하고, 호모는 숲을 떠난다. 만리의 봄바람이 딱 맞아서 좋은 손님마다 돈을 쓰고 싶다. ("전 송시" 권 556)

왕안석 \ "임천에 처음 가다 \": 동부계장림, 한본에, 뒤돌아. 나는 내가 삼촌에게 방해를 받지 않은 것 같다. 나는 참가자처럼 내 생각을 높일 수 있다. 슬픔이 잇따르고 질병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온다. 자기 구속을 요구하지 않으면, 공백을 메우는 것에 대해 더욱 걱정할 것이다. (제 562 권)

여기서' 신' 은' 침략' 과 같은 운율로 보통 신으로 읽힌다.

둘째,' 조삼' 은 운율에 나타난다.

수시 "다시 시와 두 곡": 술을 끊지 않고 남북으로 갑니다. 노래를 다 부른 후에 나는 조삼이라는 것을 알았다. 단청은 전생이고, 너는 죽석이면 알아차릴 수 있다. 다섯 글자는 아직 너무 평범한데, 고선처럼 몇 줄이 있습니까? (볼륨 8 1)

수시 "이운송공 종평조안": 모든 사람이 마음의 평화를 찾으려고 하는데, 곳곳에서 먼저 물어본다. 루자는 반드시 돌에서 개공까지, 다시 조삼까지 갈 필요는 없다. 나는 너의 미옥 삼화가 부럽다. 나를 웃으면 뽕나무가 졸린 팔잠이다. 여전히 큰 강을 좋아하고 맹종하기 때문에 * * * 달콤해야 한다. (제 804 권)

왕안석 \ "강녕봉을 궐에 보내라. \": 초괴는 지안을 남겨야 하고, 소귀는 의구심을 품고 지불해야 한다. 나는 너의 힘을 갈망한 적이 없지만, 내 이름을 탐내고 있다. 나는 내가 지금 늙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나는 우리나라가 걱정된다. 가슴에 접착제와 물감을 만나 머리에 눈이 가득 내렸다. 시장은 세월을 뒤흔들지 않고 그가 즐기겠다고 약속한 스모그를 찾았다. 옥고리는 새 정자와 분리되어, 소혜는 영원히 옛 정자를 잊지 못할 것이다. (제 562 권)

유과' 영가 장석상 증정': 청성은 쓰촨 종산을 두루 여행하는데, 관직을 보면 다 알 수 있다. 불순한 사람은 약간의 현혜를 가질 수 있고, 그는 조삼에서 흥망할 수 있다. 제후가 부귀한 종이에 병사에 대해 이야기하니, 온 집안에 천둥이 쳤다. 나는 북방 사람처럼 가끔 동남쪽에 머물러 있다. (제 2703 권)

리우 kezhuang \ "shoujianning 현 \": 공식 엄격한, 단지 후퇴 및 고객 이야기. 마음이 넓은 사람들은 민강의 급박함을 비웃지만, 차를 지은 혐의를 들추어내기는 어렵다. 남국은 이번에 보만 부르고, 한정은 조만간 있을 것이다. 금정 독촉조를 뻔히 알면서도 우편길이 온통 눈으로 뒤덮였다. (볼륨 308 1)

주 \ "선생님 수이 \": 강색 벽담담, 대충대충 술을 마시며 남쪽을 감히 마시지 못한다. 로빈슨은 첫 번째이고, 규율의 천자는 겨우 세 살이다. 자성을 세우고 손으로 황봉로를 열다. 요 몇 년 동안 회미의 발흥으로 한정에는 100 개의 조삼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제 3279 권)

위의' 신' 은 진계에 속하므로 발음이 가능해야 한다.

셋째,' 삼삼' 은 운율에 나타난다.

공종평 () 은 "자첨시 () 가 원운으로 써서 원운 ()": 이군자와 군자 () 가 천리 떨어져 있고, 두 곡의 신시가 안사 () 를 부쳤다. 삼삼은 호기심 많은 형이다. 설광새를 타고 잠우봄이 누에와 같다. 내가 세상의 맛을 잊어버린 것이 아니라 한가롭게 외롭기 어렵다. (제 926 권)

홍호 () 는 "희마이 () 가 오간량 () 을 거원 () 에 바쳤다.": 걱정이 이모 () 이고, 눈도 어색하다. 어떤 문장 들이 오랫동안 황폐해졌는지 시간이 나면 용소생을 볼 수 있다. 오후는 시맹의 주인이다. 그는 김여의함을 따르고 싶어한다. 고풍이 오래되어 서사가 생동감 있게 되었다. 공식 정서가 약한 이상 이 세상은 친숙감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나는 정장으로 돌아왔고, 센삼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찼다. (볼륨 1702)

리아 행지 "임신": 푸른 옷을 입고 천하가 운하에서 갈라졌다. 묻고 싶다, 헛수고인데, 어떻게 남방 양악만큼 영광스러울 수 있단 말인가? 이웃 벽에는 신시가 가득하고, 술은 공경한다. 나는 누가 센삼과 같은지 궁금하다. (제 2524 권)

유크장' 합감 노시 4 수': 노마가 지쳐서 병으로 쓰러졌다. 길을 잃으면 콩을 심을 수도 있고, 목자가 되면 스스로 귤을 심을 수도 있다. 기지에 대한 공포가 삼추를 거듭 압도했지만, 한가는 삼삼삼에게 좀 억울했다. 설을 쇨 때, 모두 장작이 싸다고 하는데, 낯선 사람을 만나는 것은 모두 미숙하다. (제 3052 권)

위의 "인삼" 은 진부에 속하므로 읽을 수 있어야 한다.

위의 세 가지 인물별 예는 모두 송시이고, 작가는 남방인이 많으며, 당연히 음운을 구현한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왕안석시에서' 신' 의 발음도 가능하다고 가정해야 한다. 그 이유는' 진부' 와' 침략부' 가 중고음계에서 비슷하고 운미는 모두 M 이고, 폐쇄운에 속하며, 일류운과 삼등운에 속하기 때문이다. 고시의 압운은 모음이 같을 필요는 없지만, 때때로 완화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진' 과' 침략' 은 고대에는 원래 1 (침략) 으로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요약하면, 일찍이 참삼, 이름 중' 삼' 의 발음은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