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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비 한제인의 서예 예술 특색을 어떻게 보는가?

한나라의 서예에는 두 가지 체계가 있는데, 하나는 비문이고, 하나는 간묵과 잉크로, 종이가 발명되거나 널리 사용되기 전의 책과 문헌이다. 취재가 다르고, 글쓰기 내용이 다르고, 조형이 다르고, 작가의 신분이 다르기 때문에 예술적 특색이 다르다.

한비는 사람들이' 서예 탐' 으로 석두 위에 새긴 필적으로, 다시 조각공으로 복제한 것이다. 거의 2000 년 만에 지금까지 전해져 온 한대 비각은 이미 글을 쓸 때의 본모습이 아니다. 칼도끼 조각의 득실과 비바람이 침식되어 벗겨지고 인위적으로 마모되는 득실이 있어 고풍스럽고 고풍스럽고 고풍스럽고 석연해 보인다. 한제인은 당시 사람들이 쓴 잉크로 지하에 여러 해 동안 묻혀 있었다. 지금은 모두 발굴되어 파손이 크지 않아 당시 문자의 원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여 매우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한비 () 가 쓴 내용은 대부분 추모사 (), 연보 전기 (), 법경 () 등 관화 () 이며, 글을 쓸 때는 반드시 엄숙하고 세심해야 한다. 한간중의 책의 내용은 베끼거나 쓰거나 편지나 공문에 기재되어 있어 대부분 비공식적이고 촉박한 것이다.

한비의 필기자는 일반적으로 당시의 유명한 서예가로서, 쓴 글자는 반드시 찰랑거리는 관체여야 한다. 한제인의 필기자는 대부분 무명씨이고, 쓴 글자도 민간에서 유행하는 서예이다.

한비의 문자는 절벽이나 비석에 쓰여져 면적이 크고 글씨체가 크다. 작문의 배치는 규칙적이고, 단정하며, 엄밀하고 신중하며, 대범하게 통일되어야 한다. 한간중의 글자는 가늘고 긴 죽간위에 썼고, 쓴 글자도 매우 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간결한 제약 속에서도 규칙의 편성은 여전히 독특하고, 착실하며, 제멋대로 정교하게 편성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규칙명언)

한비 위의 문자의 절대다수는 예서이며, 평평한 정사각형으로, 장의 행간은 대부분 가로세로이다. 그의 책은 장법의 제한을 받지만 기질이 다르고, 지역이 다르고,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정감, 야, 목련, 고, 기이, 종음의 풍격을 보이고 있다. 한간중의 글은 인감, 예서, 참, 행, 초 등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문자로, 서체 크기, 길이, 직교, 뚱함은 각각 다르다. 민속서예 스타일에 속하기 때문에 번잡함에서 간략에 이르는 문자의 진화 법칙에 부합하기 때문에 피난하기 쉽다. 한비보다 더 다른 스타일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천자만태와 기세가 웅장하다고 할 수 있다.

한비와 한제인의 비교를 통해 우리는 각자의 특징을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한비는 한간보다 더 창력 있고, 엄밀하며, 탈속적이고, 호방하고, 엄숙하다. 한비보다 더 많은 예술미, 즉 유치함, 솔직함, 대범하고 소탈함을 나타냈다.

후기가 되자 상층 통치자의 규범화의 영향으로 한비의 예술성이 점차 떨어졌다. 한간과는 다르다. 그것은 대중적인 문자이고, 작가는 민간에서 익명이기 때문에, 여전히 무한한 창조력을 드러내고, 서예를 다채롭게 만들고, 결국 전서에서 해서체로 전환하는 문자인 한간으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