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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이 있는 어순의 관점에서 작문을 쓰다.
책 전체가 시간과 생명에 대한 수호를 침묵하고 있다.
외롭고 막막한 청춘 속에서, 나는 이런 책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그것은 우리가 겪고 있는 삶을 보여준다. 우정, 애정, 사랑 생활, 학습, 오락.
너무 많이 설교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반드시 낭독난일 수는 없다. 내용은 간결하지만 힘이 있어야 하며, 인심을 직접 가리킬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
물론 너무 간단하고, 공허하고, 황당무계하고, 기괴하거나, 단지 하나의 이야기만 할 수는 없다. 적어도 독서 과정이나 독서 후에, 나는 언제든지 그것을 다시 열 충동이 있다.
펜을 들고, 깊이 건드리는 문장에서 씹고, 반복해서 읽고, 가장 소중한 노트에 베껴 쓰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그것은 너를 깊이 생각하게 한다.
다행히도, 나는 고 3 의 무명 세월 속에서 우연히 이런 책을 발견했다.
제 3. 1 생활에 약간의 색채를 더했습니다. 나의 모든 여가 시간 동안, 그 동반자가 있었고, 손가락이 그것을 만질 때마다, 나는 큰 충실함과 만족감을 느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베개에 올려놓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몸을 몇 번 돌리고 입가에 미소를 머금고 달콤한 수면에 푹 빠진다.
그것은 "파수꾼", 우정, 가족 관계, 실패의 연약함, 상실감, 안도감, 얽히고설키는 허무함, 미묘한 것, 촛불이 산벽에 비춰지는 것과 같은 미묘함을 쓴 산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것은 나에게 모든 것을 진정으로 바라보려면 혼자 걸어야 한다고 말했다. 혼자 가는 것은 너와 풍경의 개인적인 만남이다. 모든 것이 구름과 물 사이의 눈에 비친다.
"파수꾼" 을 보면 개인 생활에서 가장 친밀하고, 가장 묻히고, 가장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죽음에 대한 애도" 와 "포기" 를 느낄 수 있다. 이는 가슴 아픈 고통이다.
작가는 "소위 부녀모자의 한 장면을 천천히 깨달았다" 며 "너와 그 사이의 인연은 평생 그의 뒷모습이 점점 멀어지는 것을 지켜보는 것"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너는 오솔길의 이 끝에 서서, 그가 점점 오솔길 모퉁이로 사라지는 것을 보고, 그는 뒷모습으로 묵묵히 너에게 말했다. 쫓지 마라. "아마도 작가 부자와 작가 아버지 세대의 역할 놀이에서, 흘러가는 시간 동안 그들은 뒷모습을 바라보며 다른 한 명은 걸어가는 것을 보고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시절의 청춘 시절에 부모님은 나의 뒷모습만 보고 나 혼자 가는 것을 지켜보실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의 마음은 얼음과 눈처럼 분명하다: 어떤 일은 한 사람만 할 수 있다. 일부 세관은 한 사람만 지나갈 수 있다. 길이 좀 있다. 혼자 갈 수 밖에 없다. 그 막막한 시간 동안 나는 어쩔 수 없이 혼자 가야 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이 보는 걱정, 안타까운 눈, 눈 속의 번뜩이는 고통을 안다. 비록 나는 볼 수 없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오) 편지" 를 읽으면 인생 정신의 여정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편지' 와' 불신' 사이의 혼란, 방황, 그리고 어려운 재발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책에서 말했듯이, 나는' 성격이 운명을 결정한다' 는 것을 믿지 않았지만, 지금은 믿는다. 한때' 색이 텅 비어 있다' 는 것을 믿지 않았는데, 지금은 믿었다. 나는 이전에' 배가 다릿목까지 자연스럽게 곧다' 는 것을 믿지 않았지만, 지금은 믿는다. 나는 증명할 수 없는 일을 믿지 않았으나, 나는 지금 믿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그러나, 나는 증거와 무관한 감정을 이해한다. 예를 들면 이숙이 생전의 마지막 책법: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담하고, 하루 천리이다." " 내가 물었을 때, 활아는 꽃가지가 봄으로 가득하고 마음이 가득하다고 말하는 것을 잊었다. ""
나에게는 믿지 않았고, 오늘도 찾고 있었지만, 시간 앞에서는 믿거나 믿지 않는 것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므로 한 사람의 길에는 시간에 대해 침묵하고 생명에 대해 파수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우리가 어렸을 때 읽었던 책이 우리 소년 시절의 기초를 다졌다는 말이 있다. 만약 네가 발든 호수의 아침 햇살에 목욕한다면, 네루다의 황혼을 뛰어라. 이 세상이 어떠하든,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꿈을 말처럼 생각하고 보라색과 금빛 옷을 입고 하늘을 돌아다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부하러 갑시다. 이런 책을 찾아 깊이 빠져들고, 모든 경험을 되새기다. 그 당시, 잠시 지나갔기 때문이다.
2. 어떻게 초등학생의 작문을 조리 있고 의미 있게 할 것인가, 세심한 관찰은 작문 수준을 높이는 황금 열쇠다. 문장 은 객관적인 사물이 작가의 머리 속에 반영된 산물이다. 대상을 반영하려면 반드시 객관적인 사물을 자세히 관찰할 필요는 없다. 자세히 관찰해야만 생명현상의 광상에서 파옥을 찾아 뒤섞인 모래에서 반짝이는 보물을 낚아채게 된다. 만약' 관찰' 이라는 대문을 여는 황금 열쇠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작문의' 철문 한계' 는 분명 지나갈 수 없을 것이다.
둘째, 책을 많이 읽고 광범위하게 읽는 것이 작문 수준을 높이는 전제 조건이다. 문장 쓰기를 잘하려면 너는 반드시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독서는 만권처럼, 글씨는 신처럼 쓴다." "당시 세 곡을 숙독하고, 시를 짓지도 못하고, 노래도 할 줄 모른다." 노신 선생도 책을 많이 읽는 것을 제창했다. "벌처럼 많은 꽃을 꺾어야 꿀을 만들 수 있다. 한 곳에서 사람을 물면 수입이 제한되어 무미건조할 것이다. " 우리는 더 많이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선택적으로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더 읽어서 읽은 문장 의 구조 기교와 언어 특징을 이해하고, 그중에서 작문을 익혀야 더 심오하고 다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셋째, 교묘하게 재료를 고르고, 세심하게 고르는 것은 작문 수준을 높이는 가속기이다. 소재 선정에 대한 요구는 신기하다. 신기하다는 것은 일반인이 접해 본 적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다. 혹은 깊은 뜻을 가지고 눈을 멀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는 일단 한 권의 책에 쓰면 흥미 진진한 소재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한다. 소재 선정의 각도는 작아야지, 어릴 적부터 큰 곳을 보고, 모두의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 모두의 글에 나오는 재료를 써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머리 속에서 각종 재료를 비교, 분석, 종합하고, 거칠게 다듬고, 변환과 가공을 해야 한다. 그래야만 재료를 참신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런 적극적인 사고, 반복적인 퇴고는 작문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넷째, 글쓰기를 자주 연습하는 것이 작문 수준을 높이는 관건이다. 작문의 문에 들어가고 싶고, 끊임없이 진보하고, 더 중요한 것은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다. 속담에 "열 편을 읽는 것이 한 편을 쓰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글쓰기 실천에서 참된 지식이 나오는 이치를 보여준다. 문장 한 편을 공부한 후, 우리는 문장 구조 방법과 문장 작문 특징을 이해했기 때문에, 반드시 이러한 지식과 방법을 이용하여 실천하는 것을 배워서 자신의 작문 능력이 되도록 해야 한다. 사실 우리 모두는 첫 번째 본문을 다 배운 후에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단편 연습은 글쓰기를 연습하는 좋은 방법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짧아서 글쓰기를 연습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일기를 쓰는 것도 글쓰기를 연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매일 일기를 쓰면 러시아어 기초가 튼튼해질 것이다.
다섯째, 부지런히 수정하고 반복해서 수정하는 것은 작문 수준을 높이는 촉매제이다. 수정은 작문에 없어서는 안 될 단계이며, 작문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조치이다. 선배가 잘 말했다. "문장 백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문장 바뀌었다." 조설근은 홍루몽을 쓰고 10 년 동안 읽고 다섯 번 더 삭제했고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 는 7 번 수정했다. 노신 선생은 "결정 후 적어도 두 번은 보고, 불필요한 글자, 문장, 단락을 가능한 한 삭제하는 것은 아깝지 않다" 고 주장했다. 보이는 바와 같이 문장 수정은 일반적으로 초안에서 최종 초안까지의 과정을 가리킨다. 고칠 때는 5 가지를 해야 한다: 문자가 매끄럽고, 주제가 명확한지, 구조가 치밀한지, 언어가 아름다운지 여부. 요컨대, "문장 바뀌었다." 전반적으로, 문장 항상 좋아지고 있다,' 수정' 에 힘써야 한다.
3. 시험 비적 우수 독서 경험은 의미 있고 질서 있어야 한다 [시험 비적 우수 독서 경험은 의미 있고 질서 있어야 한다]
독후감과 만화, 명언을 영감으로 하는 문장 모두 소의논문으로, 사람들이 책 한 권이나 문장, 그림 또는 명언을 다 읽고 쓴 느낌과 체험이다. 시험 비적의 우수한 독후감은 의미 있고 질서 정연해야 한다. 하지만 시험장에서 콩콩이 이런 문장 쓰기를 할 때 종종 다음과 같은 실수를 한다.
1, 빈말, 상투, 무감각, 한 가지 느낌은 항상' 눈물',' 잊을 수 없다' 또는' 상상' 이다.
2, 원문을 떠나 마음대로 발휘하고, 보면 단절된 느낌이 든다.
큰 단락은 원문을 인용한다. 인용 후, 몇 마디 말도 감정이라고 할 수 있다. 문장 텅 비어 할 말이 없다.
4. 개인의 실제에 연락해서,' 독후감' 을' 검문서' 와' 결심서' 로 쓰기로 결심한 일반적인 회고를 한다.
어떻게 이런 종류의 문장 기본 표기법을 파악해야만 의미 있고 조리 있게 할 수 있습니까? 콩콩 선생님은 어제 모의시험 6 1 반 몇 명의 재녀들의 독서 체험을 소개로 특별히 게시해 몇 가지 수법을 지지했다.
오리지널' 수련 꽃 피는 소리' 를 보세요.
관련 독서 문제 보기:
전형적인 독서 문제 중 하나: 상상력 확대
문제형 분석: 상상력을 넓히는 것은 단편 작문을 조사하는 한 가지 형식이며, 이런 문제형의 요점에 잘 대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1) 는 필요에 따라 쓰는 것으로 당시의 상황에 부합한다. 분노',' 행복' 등의 키워드에 대한 힌트가 있다면, 글쓰기 시간은 이런 감정의 표현에 부합해야 한다. 보고 나면 시험 비적의 우수한 독서 체험을 느끼는 것은 의미 있고 질서 정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위의 제목이' 대니의 마음을 상상하라' 라면 문맥에서 글을 쓰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2)' 아이가 넘어진 후 깨어나 아버지가 표정, 동작, 언어를 습득해 단어를 쓰는 것' 과 같은 쓰기 방법의 활용을 고찰한다면, 그 (그녀) 는 단어를 쓸 때 표정, 동작, 언어를 익혀야 하며, 적어도 두 가지 쓰기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3) 다 쓴 후에는 문장이 매끄럽고 오타와 문장 부호가 있는지 꼭 점검해야 한다. 때때로 많은 콩이 잘 쓰여져 있는데, 바로 여기서 점수를 공제하기 때문에 만점을 진지하게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전형적인 독서 질문: 사람 또는 현상 평가
문제 분석: 한 편의 짧은 글에서 한 인물에 대한 견해와 이해를 이야기하려면 반드시 현실 생활에 연락해야 한다. 콩콩 공부의 난점이라 만점을 받기는 어렵지만, 가능한 한 점수를 적게 공제한다. 어떤 단락에서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가능하다.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문장 가 표현해야 할 주요 정서를 잡아서 대답하고, 궤도에서 벗어나지 마라. 예를 들어, 문장이 부모의 사랑을 반영한다면, 그 사랑을 갚기 위해 키워드를 잡아야 한다.
B, 글자 정강원. 자신의 이해에 대답하고, 일반적으로 현실 생활에 연락할 것을 요구한다. 여기도 많은 점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너의 관점을 논증하는 하나의 예이다.
C, 반드시 예를 들어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기억해야 대답할 수 있다.
D, 사람이나 현상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관점은 분명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반드시 사실로 자신의 관점을 증명해야 한다.
자, 좋은 독서 후감 몇 편을 읽어 보세요.
후 6 1 반
유반원
유일반
장계원
[시험 비적 우수 독서 경험은 의미가 있어야 한다] 징문: 이 세상의 모든 것은 희망에 의해 이루어진다. 농부는 옥수수 한 알을 씨앗으로 만들고 싶지 않다면 그것을 벗기지 않을 것이다. 학사는 아이를 원하지 않으면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한 상인도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가 그로부터 이익을 얻고 싶지 않다면.
4. 돌아온 따뜻한 종이는 질서 정연하게 쓰여졌다. 네가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너는 충분한 준비를 해야 한다. 일단 쓰기 시작하면 단숨에 적어야 하고,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초고를 꺼내야 한다. 이것은 많은 작가들의 작문 비결이다. 어떤 사람들은 단어를 반복해서 씹고, 글을 쓰면서 단어를 생각하고, 멈추고, 사전에서 한참 동안 생각나지 않는 단어를 찾는 것을 좋아하는 문장 글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렇게 하면 생각을 쉽게 끊을 수 있다. 사실 초고는 좀 거칠어도 무방하다. 재료상이나 글에 약간의 흠집이 있다. 대국과 무관하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분간은 고칠 필요가 없고, 모든 초고가 다 써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처리해도 늦지 않다. 노신은 이렇게 했다. 그는 예자씨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말했다.
이전의' 10 보 9 회' 의 작문 방법은 매우 잘못된 것이다. 즉, 끊임없이 자신을 믿지 않는다는 것이다. 결과는 분명 할 수 없을 것이다. 앞으로 구도를 정한 후, 감언이설에 관계없이 뒤돌아보지 말고 계속 써라. 다 썼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며칠 두었다가 다시 돌아보고, 몇 글자를 삭제하고, 몇 글자를 고치다. 창작하는 길에 글을 다듬으면서 자신의 흥미를 끊고 싶다. 내가 번역할 때, 만약 내가 적당한 단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나는 그것들을 비워 두고 번역을 계속할 것이다. 나는 나중에 그들을 고려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한 마디로 하루의 대부분을 멈출 수 있다. 이것은 노신의 경험이며, 우리가 졸업 논문을 쓰는 데도 매우 깨우침이 있다.
5. 아래 글을 읽고 요청에 따라 간단한 작문을 한 편 쓰십시오.
테스트 분석: 이것은 물질 성분입니다. 재료 속의 잎은 바람에 하늘로 날아갔지만, 결국 썩은 수렁에 휘말렸다. 문제의 뜻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재료 속 새의 한숨은 뚜렷한 총결산 성격을 지닌 토론이기 때문이다. 새의 한숨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바람이 너를 하늘로 날려 보낼 수도 있고, 너를 수렁에 불어 넣을 수도 있다." 외부 환경과 요인의 역할을 알려준다. "날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신의 힘에 의지해야 한다" 는 경고는 성공의 내적 요인이 자신의 힘과 노력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습니다.
1. 외부 환경 (요인) 은 한 사람을 성취할 수도 있고 한 사람을 파괴할 수도 있다.
2. 성공은 외적인 것에 달려 있고, 더 많은 것은 자신의 힘 (자신의 노력) 에 달려 있다.
3. 성공은 자신에게 달려 있다.
문체상 이 제목은 의론 논문을 쓰는 데 더 적합하다.
코멘트: 좋은 작문 제목은 학생의' 가장 익숙한 낯선 사람' 이어야 하며, 보편성을 갖추어야 하며, 학생의 현실 생활에 가깝고, 학생이' 말이 있는 것' 을 하게 해야 하며, 생활에서 기원하고, 구상이 참신해야 한다. 수능 작문 명제는' 삼밀착' 원칙, 즉 학생의 사회생활 실제에 가깝고, 학생의 사상인식 실제에 가깝고, 학생의 작문 실제에 가깝다. 언외의 뜻은 학생들에게 할 말이 있고, 할 말이 있고, 할 말이 있고, 표현할 말이 있고, 할 말이 있다는 것이다. 이 문제는 이 시점에서 여전히 잘 해야 한다. 하지만 수험생의 작문 특기를 감안하면 좋지 않다. 이 논문은 서술문보다 의론을 쓰는 데 더 적합하다. 이는 서술문을 잘 쓰는 학생에게 불공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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