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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한자에 대한 정보

갑골부사는 1899 년 (광서 25 년) 에 발견되었다. 은상시대에 거북골, 수골, 인골에 새겨져 점술, 제사 등의 활동을 기록한 고대 문자다. 엄밀히 말하면 갑골문에서만 서예라고 부를 수 있다. 갑골문은 이미 중국 서예의 세 가지 기본 요소, 즉 필로, 글자로, 장법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든 이전 그림 기호에 이 세 가지 요소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상대 무정 시대의 작품' 주우골제 사냥명' 은 풍격이 호방하고 글씨체 크기가 흩어져 생동적이고 다양하며 자연스럽다. 역시 갑골문 서예의 걸작이다.

서주 대우딩 비문. 대우정은 서주 시대의 유명한 청동기로 내벽에 비문이 있어 29 1 자로 서주 청동기 중 비교적 드물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경고 우, 은은 알코올 중독으로 사망했고, 주북은 금주로 흥성했고, 우는 그를 돕고 문왕과 도덕정책을 존중해야 한다. 그의 서예 풍격은 엄격하고, 형식제 배치가 간단하며, 방원 () 와 펜 () 을 겸비하여 엄밀하고 엄숙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서주 초기 청동 서예의 대표작이다.

서주모 비문은 서주 시대에 가장 유명한 청동기 중 하나로 서주 말기에 기록되었다. 내벽에는 498 자에 달하는 비문이 주조되어 있다. 그 내용은 주왕이 중흥의 주부라는 것이다. 그는 적폐에서 벗어나기 위해 중신 모공충을 명령하여 망국의 화를 피하고 대량의 재물을 주었다. 마오 공 은 저우 왕 에게 감사, 기념 삼각대 를 했다. 그의 서예는 성숙한 서주 김문 스타일로, 구조가 고르고 정확하며, 선이 두껍고 듬직하며, 배치가 적절하고 이성적인 색채가 가득 차 있어 김문이 이미 매우 성숙한 지위로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주판은 서주 말기의 청동기이다. 비문 구조는 고풍스럽고, 선은 둥글고 세련되며, 수평 위치로 인해 중심이 낮고, 더욱 고풍스럽고 두껍다. 그것의' 주조감' 은 강하고 강렬한' 금맛' 을 드러내기 때문에 비학체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의 저명한 서예가 후샤오석은 "주대에는 전서가 잘 준비되어 있다. 그것의 확대판은, 모, ... 글이 세로 추세와 결합되었지만, 유일하게 가로로 남아 있는 것은 판뿐이다" 고 평가했다.

동주의 석고문은 전국 시대의 진나라 각석이다. 10 * * * 돌북이 있는데, 드럼 모양이다. 각 드럼에는 4 언시와 10 수의 * * * 시가 새겨져 있는데, 내용은 진왕 사냥을 묘사한 것이기 때문에 석고는 사냥이라고도 한다. 필적이 마모가 비교적 많아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석고문은 서예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 서체는 전형적인 진 서예 스타일로 후진 소전의 출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동시에 그 자체의 예술적 성과도 높다. 그 구조는 균일하고 정사각형이며, 대범하고, 선이 둥글고, 필력이 강하다. 석고문의 글자 사이에는 상형도의 흔적이 없고, 선으로 구성된 기호구조이다.

작은 인감. 그것은 김문과 석고문을 기초로 한다. 진 태산 각석은 유명한 서예가 리스의 대표로서 역대 추앙을 받았다. 진 () 은 계승과 혁신의 변혁의 시기이다. "설문해자" 는 "서근에는 8 가지 체례, 즉 대인, 소인, 인감, 충서, 모사, 관서, 관서, 관서가 있다" 고 말했다. 이 시점에서 글꼴의 면모를 기본적으로 요약했다.

예서의 출현은 한자 쓰기의 큰 발전이며 서예사의 혁명이다. 한자를 정사각형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필법상 단일 중심을 돌파하여 앞으로 각종 서예유파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위의 서예 대표작 외에도 법령, 무게, 기와, 화폐 등의 필적이 있다. 진나라에 이르러 풍격이 판이하다. 진나라 서예는 중국 서예사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남겼다. 웅장한 만리장성, 장관인 병마용과 마찬가지로 모두 선구자이며 중화민족의 무한한 지혜의 결정체이다.

진정한 서예, 행서, 초서, 서예사의 위대한 시대는 두 명의 위대한 서예혁신가인 종희와 왕희지를 만들었다. 그들은 중국 서예 발전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다. 진서 행서 초서의 아름다운 본보기를 세웠다. 이후 각 왕조, 심지어 동양의 일본에서도 문인은 시종 중남경녀였다. 성씨는 자칭' 이왕' (왕희의 부자), 심지어 왕희를' 서성' 이라고 부른다. 왕훈 (Xi 의 조카) 은 선행책 한 권을 썼는데, 원보철은 대대로 전해진다.

위비는 남북조 시대 최고의 서예가이다. 위북은 북위 남북조 시대 비각 서예의 총칭으로, 한대 예서가 당대의 해서체로 넘어가는 과도기이다. 강유 웨이는 "위북에서 가정을 선택하는 사람은 모두 성인이다" 고 말했다. 모든 가정을 결합하는 것이 좋다. " 초당 시대에는 여사남, 구양고, 추 수량 등 몇 명의 해서체 작가가 육조지용 필법을 직접 물려받았다.

당대의 문화는 심오하고 찬란하여 중국 봉건 문화의 정점에 이르렀으며, "책이 초당에서 성대하다" 고 할 수 있다. 당대의 잉크 자국은 전대보다 많아 대량의 비각으로 귀중한 서예 작품을 남겼다. 당대 전체의 서예는 모두 전대에 대한 계승과 혁신이다. 초당여사남, 구양문의, 추 수량, 설치, 육캄 등 이영, 장욱, 안진경, 류공권, 종소경, 손등이 있다. 당태종 이세민과 시인 이백도 언급할 만한 대서예가이다. 해서체 행서 초서는 당대에 모두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어 두드러진 시대적 특징을 지녔으며 후세에 미치는 영향도 그 어느 시대보다 훨씬 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