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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순신 문화, 그레이트 베이 문화 및 복시 문화의 관계 분석
키워드: 이순신 문화; 그레이트 베이 문화 복희문화 도문을 묘사하다 통역사 관계
하상주 단대공사는 중국 오천년 문명사를 확립해 서방학자와 국내 일부 학자들의 반대에 부딪혔는데, 그 이유는 문명사회의 표준' 쓰기' 조건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중국 최초의 글은 갑골문으로 하남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것으로 추정되며, 지금으로부터 3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5000 년 문명사 차이 1.400 년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문명의 구성 요소 문자가 탄생한 시기와 관련이 있다. 대지만 도문, Xi 안반포, 간쑤 마가가마, 산시 임동, 청해락도, 절강양주, 강서 청강무성, 위닝수 고고학적 발견으로 고고학, 문헌학, 민족학, 역사학 및 관련 학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도문에 대한 이러한 신비한 묘사를 다른 시각과 다른 형식으로 해독하여 도문에 대한 묘사가 이 수수께끼에 대한 답이라는 것을 알아내려고 했지만, 결국 그들은 이 수수께끼를 여는 답을 찾지 못했다. 대지만에서 도문에 대한 묘사는 복희의' 서립전' 의 진실한 재현, 고고학적 유적지 도문의 고이어 해석, 대지만 유적지에 의한 도문의 확장과 전승, 이족 문화의 대구만 도문 문화 내포에 대한 분석으로 시작된다. 이런 도문에 대한 묘사는 복희의' 서립전' 이 고서적 문헌에서 재현되어 이족 문화와 대지만 문화와 복복복이다.
우선, 대지만의 도문에 대한 묘사는 복희의' 저서계약' 의 실제 재현일 수 있다.
대지만 박물관이 전시한 사진과 마진동의 소개에 따르면 장진량 편집장의' 복희문화연구논문집', 송진희 편집장의' 대지만 문화개요', 주일성 편집장의' 중화문명 8000 년', 주자보와 편집장의' 고문이진수와 육십육괘' 등의 저서를 결합해 대지라고 본다 20 17 년 6 월 구이저우성 이학 대표단은' 중국 복희여와룡근 문화 엘리트 포럼 및 신중국 이학 교재 제 1 차 회의' 에 참석해 간쑤성 천수대구만 유적지를 참관했다. 두 이학 전문가 왕과 왕계초는 고지만 박물관에 소장된 36 편의 도문에 대한 묘사를 구이어로 해석하여 학계에서' 천서' 라고 부르는' 곽자' 가 책으로 쓰여진 사실을 직접 해독했다. 2065438+2009 년 6 월 22 일, 필자는 대지만 박물관에서 채도기문을 보았다. 그것의 구조와 모양은 구이어의 구조와 모양과 다르지 않다. 관내에 전시된 채도기 도안은 수사팀 수행원들이 입은 옷의 도안과 거의 일치한다. 우리가 주의 깊게 관찰하기만 하면, 대지만의 채도기호가 이족 토템, 이족 의상, 이족 건축문화의 상징과 동일하고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자들은 대지만에서 발견된 도문, 채도기, 탄화종자, 동물골격의 묘사를 이족 문화와 복시 문화와 결합시켰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도문에 대한 묘사가 최초의 문자인지, 채타오가 중국 최초의 채도기인지, 탄화씨앗이 중국 농업의 기원인지, 동물골격이 원시 축산업의 출현인지 등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사료에 따르면 복희는 고대에 태어나 동방을 통치한 진국 (춘추전국시대, 진인은 곡창 () 을 짓고, 진창 () 이라고 불리며, 이 산시바오지 () 라고 불리며, 마지막으로 하남 회양 () 에서 진국을 공격했다. [0]' 상서 서서' 는 "복희가 줄을 매는 정치 대신 팔괘를 그리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이는 복희의' 서약' 이 우리 조상을 문명시대로 이끌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복희문화연구에 관한 문헌에 따르면 우선 복희가 약 7000 ~ 8000 년 사이에 생활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대지만 고고학 1 단계 7800 ~ 7300 년의 시한에 부합한다. 둘째, 복희의 생활 지역은 대지만의 고고학 발견 지역과 같다. 이는 대지만 문화와 복시 문화가 지리적으로 같은 지역에 있고, 시간적으로 같은 시기에 공간과 시간이 겹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를 바탕으로 복희의' 조서증서' 가 대지만에 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으면 고대 전적 문헌에 기재된 복희의' 저서계약' 은 어디에 있습니까? "책 증서" 는 무엇으로 만든 것입니까? 분명히, 그레이트 베이 유적지에서 발견된 도자기는 당시 복희의' 저서약' 의 재현일 가능성이 높지만, 연구가들은 이 도자기들을 갑골문으로 해석할 수 없고, 복희의' 저서약' 이 있는 색도들에 대해 생각하지도 않고, 민족학의 관점에서 답을 구하는 것을 소홀히 하여, 연구가들이 지금까지 이 글과 함께 있는' 어문' 을 해독하는 방법을 알지 못하고 있다. 중국 서남 이순신이 사용하는 구이문은 대지만 고고학적 발견에서 도문에 대한 묘사를 해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포, 마가가마, Xi 마공장의 도문에 대한 묘사도 해석할 수 있다. 이는 이족 문화, 대지만 문화, 복시 문화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베이징대 철학과 교수, 박사생 멘토 마명구는 "원시 언어와 문자, 출토된 도기 도안과 암화의 상징은 우리 조상의 최초의 원시 문자이고, 복희의 조서문서는 복희시대의 원시 문자를 가리킨다" 고 말했다. 예술 도안과 보석 문화는 복희시대에 출토된 도자기에서 대량의 예술 도안 (예: 물고기 무늬, 삼각 평행무늬, 반원형 무늬, 물고기 새무늬, 개구리 무늬, 연속 나선형 등) 을 발견해 당시 사람들의 생활의 중요한 내용을 보여 주었다. [1] 필자는 복희의' 책증서' 가 복희가 글을 만들었다는 뜻이 아니라 복희가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글을 수집, 정리 및 개선해 문자의 혁신 발전에 기여했다고 생각한다. 물론, 대구만 고고학적 발견에 대한 도문에 대한 묘사는 복희의' 서립전' 전에 적어도 3000-4000 년의 발전을 거쳤던 성숙한 묘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10,000 년이 넘는 기간 동안 생성 된 문자 개발에 대한 출처 정보는 이순신 문학에서 찾을 수 있으므로 이 기사는 더 이상 반복되지 않습니다. 만약 대지만 문화와 복희문화가 공간과 시간에 겹쳐지면, 우리는 대지만은 고대 서적과 문헌에서 복희의' 서립전' 을 기록한 곳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우리가 본 도문의 묘사는 복희의' 서립전' 의 진실한 재현이다.
둘째, 고대 이순신의 해석과 고고학 유적지에서 도문에 대한 묘사.
지금까지 필자는 어떤 연구자도 대지만, 반포, 마가가마, 마장 등에 대한 도문에 대한 묘사를 전체적으로 해석하는 것을 본 적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족 문화 연구자들이 고대 이순신의 도문에 대한 묘사를 번역하는 것 외에, 그들은 다른 현존하는 언어의 도문에 대한 비교를 보지 못했다. 일찍이 1980 년대에 이학 전문가들은 구이어로 도문에 대한 이러한 묘사를 설명했다. 예를 들어, 중국 사회과학원의 석풍 선생은 산둥 정공촌에서 출토된 도기 부호를 구이어로 해독했고, 호남 주공학원 유지이 씨는 호남 펑두산 유적지에서 출토된' 악세지도' 를 검증했다. 이 고이어는 9000 여 년의 역사와 함께 초기 시기에는 10000 여 년의 역사가 있었다고 생각하여 대담하게 왕자 야오 (고) 는' 고이족 역사 유적과 싼싱두이 원시 문화 이론 연구' 라는 글에서 "지금으로부터 1, 200-/Kloc-0 [2] 즉 김보산 12000- 10000 년 전에 출토된 각이문은 역법뿐 아니라 종교제사 활동도 한다. 이 세 도자기 기호의 역사는 65,438+00,000-65,438+02,000 년으로 9000 여 년 된 자호 유적지보다 3000 년, 대지만 채도기보다 4000 년 앞선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나라 역사학자, 문자학자 곽모로는' 노예제 시대 고문의 변증적 발전' 에서 "이 조각기호들은 꽃줄기나 가휘와 같은 문자 성격의 기호이다" 고 말했다. Xi' an 반파의 조각 부호에 대해 언급하면서 그는 "이 채색도상의 조각 부호는 절대 중국문자 (한자) 의 기원이나 중국 원시 문자의 유적이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중국 비서사" 제 1 장은 "가장 오래된 글은 약 6000 년 전 Xi 안반파와 임강채에 있는 양사오 문화 유적지에서 나왔다" 고 말했다. Li Xiaoding 의 "Taowen 의 여러 선사 시대 및 초기 역사 관찰에서 중국 문자의 기원을 탐구하기 위해" 그는 "반포 문자는 알려진 최초의 중국 문자이며 Oracle 과 동일한 시스템이다" 고 말했다. [3] 고문학자인 유 선생은' 고문연구의 몇 가지 문제' 에서 "이 도기의 간체자는 고고학자들이 기호로 간주하고, 나는 그것들이 문자의 기원 단계에서 나오는 간체자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4] 그러나, 이러한 도문에 대한 묘사는 갑골문으로 해석할 수 없다.
저자는 이어' 이문원류 탐석'' 이문은 8000 년 전 간쑤대구만 각자의 수수께끼를 풀었다'' 이족 문화와 대지만 각자의 동족관계' 등 여러 편의 졸문을 썼다. 특히' 이족 문화와 대지만 각자의 동족관계' 라는 글은 사회 각계의 다양한 반향을 불러일으켜 저명한 작가, 중국 산문학회 부회장, 중국 산문학회 부회장을 불러일으켰다. 문장 () 를 위챗 () 를 통해' 천수석간지' 편집장 왕약빙 씨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그는' 중국 문자의 기원에 대한 비교 연구' 가 대지만 문화를 연구하는 데 혁신적이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며,' 천수석간신문' 에 문장 4 개판으로 발표할 것을 추천한다.
독자들에게 구이어가 각기 다른 곳에서 조각한 도문에 대한 설명을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보여주기 위해, 저자는 대지만, 반포, 마가가마, 마공장의 고이어 조각 기호 사진을 전시했다. 구이어의 발전이 적어도 가장 오래된 조각 문자와 같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이 문자들은 부호가 아니라 문자의 결론을 더욱 확증하고, 중국의 고대 정사각형 문자인 이문과 한자가 같은 문화 시스템이라는 것을 증명하지만,
(a) 그레이트 베이 (great bay) 가 묘사 한 타오 웬 구이 (Tao wenguyi) 의 해석.
위의 숫자 1- 1 부터 1-8 은 도문을 묘사한 대지만의 구이어 설명이고, 2- 1 부터 2-5 까지는 도문을 묘사한 Xi 입니다 비교 해석을 통해 대지만 도문과 Xi 안반포 비교에서 두 곳의 도문 묘사는 적어도 65,438+03 이 동일한데, 이는 두 곳의 도문 묘사가 동원성과 계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은 같은 쓰기 시스템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후 비교 연구에서' 서반포' 에는 마가의' 화중화' 묘사가 계승되고 발전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마가요와 마공장의 묘사 중 적어도 10 은 도문에 대한 묘사가 동일하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특히 도문을 그린' 그림' 이 대지만, Xi 안반파 유적지, 마가가마, 마공장에 나타나 이들 도문 사이에 전승과 발전의 궤적이 있음을 보여준다. 왜 이런 도문에 대한 묘사가 다른 곳에 나타날까요? 이는 문화가 인류의 이주와 발전에 따라 발전한 것으로, 동원문화가 서로 다른 공간과 시대에 나타나 이족 문화, 대지만 문화, 복희문화가 동족임을 더욱 설명한다.
각서문자와 구이어의 관계를 더욱 증명하기 위해, 필자는 고고학 유적지, 유적지 시대, 각서도문 대비 세 가지 방면에서 이 각서도문들이 체인처럼 고리로 묶여 대지만 → Xi 안반포 → 마가가마 → 마공장에서 각서도문의 문자 발전 전승 궤적을 형성하여 Xi 안반포, 마가요를 산출하였다. 서남이구에서 줄곧 사용해 온 구이어가 학계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천서' 라고 부르는 것을 해독하고 고고학적 발견에 대한 묘사가 상징이 아니라 글의 결론에 대답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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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5- 그레이트 베이, 반포, 마가마와 마공장 도문과 1 비교.
셋째, 대지만은 도문의 확장 발전과 전승 궤적을 묘사한다.
필자는 절강성 양주 반포, 하남 사사 이리, 강서 청강우성에서 출토된 도문대지만 1 기 도문' 그림' 에' 그림, 그림, 그림' 이 나타났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순신의 경우, "그림" 은 "s" 로 읽습니까? 33.t\u 2 1 "두 가지 의미, 즉 나무 (옆에서부터) 가 있다. 하나 (싱글). 각지의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이 상징의 시간은 대지만' 7800-7300 년', Xi 안반포' 7000-6000 년', 절강양주' 5800-4400 년', 하남사제 이속' 4000 년' 으로 나타났다 오지의 도문 묘사의 시간차는' 800 년, 2000 년, 3800 년, 4000 년' 으로 이어지는데, 이는 도문의' 그림' 이 서로 다른 공간과 시대에 나타났고, 인류의 이주와 발전은 문화 유전자를 다른 지역으로 가져와 전승하기 때문에 온도에 대한 묘사가 연속적인 발전의 궤도를 형성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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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6- 1 은 도문 외연의 발전 궤적을 보여줍니다.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은 모두 반포, xian, 강채, 린퉁, 산시, 양주, 절강, 악도, 청해, 하남 옌사 2 안에 나타나고 시간차는' 800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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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7- 1? 각지의 고고학 유적지는 도문의 발전 궤적을 묘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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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7-2 그레이트 베이 2 단계 도자기 묘사와 이순신의 비교
그림 8-2 의' 그림' 도문은 대지만 채도기와 채도조각의 방향이 다른 동일한 도문이다. 도문은 반포, Xi 안, 강채, 산시린동, 절강양주, 하남옌사 2 안에' 그림, 그림, 그림' 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고대 이순신의 경우, 이 이순신의 그림은 "33, D" 로 읽습니까? 2 1, d? 2 1 "는" 가축, 돈 "을 의미합니다. (생산) 건강, 다공성 및 수지 (일); 날개 등. "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네 곳 사이의 시간 범위는' 1000, 1200, 3000'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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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8- 1 각지의 고고학 유적지는 도문의 확장 궤적을 묘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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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8-2? "그레이트 베이 2 단계" 와 쉬운 이미지의 비교
또 다른 예는 Xi 안반파에서 발견된 도문을 예로 든' 그림' 이다. 도문은 하남원사양주, 마가가마, 마공장, 낙도, 강서청강청강청청청청청성에서 볼 수 있는데, 그 형식은' 그림, 그림, 그림, 그림' 이다. 마찬가지로 Oracle 과 Guyi 에도 나타나고 Oracle 의 그림은 "또" 로 해석됩니다. 구이어에는' zu2 1, T' 로 읽을 수 있는 네 가지 비슷한 그림이 있다. O 13, go2 1, gu2 1 "시작 (끝); 돌다 반환, 반환 장소 등. 이는 상술한 여섯 곳에서 묘사한' 갑골문',' 고문예',' 도문' 이 문화적으로 동원성과 동일성을 지닌 동일한 문화 시스템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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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9-1각지의 고고학 유적지는 도문의 발전 궤적을 묘사한다.
그림 10-2 는 대지만 고고학에서 출토된 채색도상의 도문, 특히 대지만 도문의' 그림' 과 산시 반포, xian, 강채, 임동, 양주, 마가마, 마공장, 낙도를 묘사한다 물론, 도문' 그림' 에 대한 이런 묘사는 갑골문과 구이에도 존재한다. 갑골문에서' 그림' 은' A, X' 로 해석되고,' 쉽게' 에서는' 그림' 을' S 변경 21,K' 로 읽을 수 있다. 55. k ф 21"은" 물고기 규모 껍질 "을 의미합니다. 비싸다. 짝짓기, 영혼 운반 등.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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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0-1각지의 고고학 유적지는 도문의 발전 궤적을 묘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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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10-2? "그레이트 베이 2 단계" 와 쉬운 이미지의 비교
넷. 얕은 분석 이족 문화 대지만은 도문의 문화적 내포를 묘사하였다.
대지만 고고학 유적지에서 발견된 채도기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발굴하기 위해 저자는 대지만 조각 36 개 도문 목록에서 분석과 추측을 위해 일부 문자를 선택하고 이족 문화, 대지만 문화, 복희문화 사이에서 더 많은 문화 정보를 탐구했다. 어떤 사람이 나에게 완전한 문장이나 단어의 의미를 해독할 수 있는지 물어본 적이 있는데, 이것은 중대하고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도문채도의 모든 표본이 단일 조각과 불완전한 고고학적 정보이기 때문에, 하나의 채색도로부터 완전한 문장의 의미에 답하기가 어렵고, 완전한 채색도주에 일관된 도문 묘사를 새기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더욱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갑골문의 해석으로 볼 때 1899 년 갑골문이 발견된 이후 발견된 15 만개의 갑골문에서 약 4500 자의 갑골문을 정리했다. 100 년 이상의 해석을 거쳐 지금까지 갑골문은 약 1500 자 정도만 설명했기 때문에 그는 "한 글자를 알고 65438 을 감상했다" 고 설명했다. 문명코드를 해독하는 난이도는 자명하다. 다음은 저자가 이순신의 고서 문헌에 자주 나오는 문장으로 고고학 재료와 결합해 도기의 묘사에서 더 많은 문화적 내포를 해석하려고 시도한 것이다.
(a) 그레이트 베이 도자기 "그림" 의 분석과 추측
하나는 이문 고서 문헌에 자주 나오는 문장에서' 그림' 의 문화적 내포를 분석하는 것이다. 위 그림 1- 1 은 그레이트 베이 도자기 총표입니다. 표의 3 1 도문은 아래 그림 6- 1 의 도자기 샘플 F709: P 15 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채도화는 이어에는 그림, 그림, 이순신의 세 가지 유사한 글리프가 있다. 2 1, B I13, bu33 은 각각' 암컷, 암컷, 큰, 발굽 (발굽동물), 시작' 을 의미한다. 복희문화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복은 고대에 모계 씨족에서 부계 씨족 사회까지, 어업에서 농업문명까지, 야만에서 문명에 이르는 역사 단계의 창조영웅이었다. 복희시대는 모계 씨족에서 부계 씨족으로의 과도기였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모성을 보편적으로 숭배한다. 이족 문헌에 따르면 이족도 긴 모계 사회에서 부계 사회로 바뀌었다. 이순신의 전통문화에서 아버지는 양이고 어머니는 음이기 때문에 채도조각의 도문 이미지는 구이어의 이미지에 해당하며, 그 의미는' 어머니, 음, 대' 로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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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1-1? 대지만에서 출토된 채색 도자기는 도문을 묘사했다.
그림' 과 1- 1 의 12 기호' 그림' 을 결합하면 완성의 의미를 얻을 수 있다. 대지만 고고학에서 발견된 고이어 중 세 글자는 도문의' 그림' 과 비슷하다. 첫째,' 그림' 은 대지만의' 그림' 과 비슷하다. 구이어에서 "그림" 은 "하강" 을 의미하는 za 13 으로 읽혀진다. 둘째,' 그림' 은 구이어에서' 거처' 를 의미하는 ndo 13 으로 읽혀진다. 셋째,' 그림' 자는 구이어에서 55 로 읽혀져' 해석' 과' 해석' 을 의미한다. 필자는 대지만 유적지의' 그림' 이' 아래' 라는 의미가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이문 고서, 서남이지, 이문 원류 등 문헌에서는' 그림' 과' 그림' 의 조합이 자주 등장해 이문 번역에서' 모강' 과' 음강' 으로 번역되기 때문이다. 또한, "그림, 그림, 그림" 은 고서에 자주 나오는데, 이는 "음양 상승" 이나 "양승음강하" 를 의미한다.
두 번째는 대지만 동물의 골격 고고학 발견에서 채색 도화' 그림' 의 문화적 내포를 분석하는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림' 이라는 단어는 이어에서 세 개의 비슷한 단어가 있는데, 발음은 M? 2 1, B I 13, pi33 은 각각 "암컷, 암컷, 큰, 발굽 (발굽동물), 시작" 으로 정의됩니다. 의 의미. 그레이트베이 1 기 발굴된 잿더미, 집, 무덤에서 발견된 돼지, 개, 사슴, 양 등 동물의 뼈를 분석한 세 편의 비슷한 구이문의' 그림' 은 B I 13 으로 읽혀졌다.
분석과 추측을 통해 대지만 채도화에서 두 가지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하나는 고대 이문 문헌에 자주 나오는 문장으로,' 어머니, 음, 대' 를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대지만 고고학 동물의 뼈에 근거한 고고학 분석으로 발굽이다. 더 적합한 결과에 관해서는 더 많은 학자들이 8000 년 전 대지만의 지리환경과 생활 궤적을 결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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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1 1-2 그랜드 베이 박물관 조련도
(b) 그레이트 베이 1 단계 도자기 "그림" 의 문화적 결합
그림 1- 1 의 네 번째 도문은 첫 번째 클래스 A 페인팅 기호 H3 1 14 "그림" 입니다. 아래 12- 1 대지만 제 1 기 채도연화. 대지만 유적지에서 출토된 식물탄소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당시 이 유적지와 결합된 식물숯 분석은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수종을 표현했지만, 구이어에서는 그림, 그림, 그림이 구조적으로 비슷하거나 비슷했다. 구이어에서는 그림이 Po33 으로 읽혀져 위도 (선) 를 의미한다. 그림은 Po33 으로 읽혀져 드릴을 나타낸다. 그림' 은' 소나무, 삼나무, 밀' 을 의미하는' 소13' 으로 읽혀진다. 대지만 유적지 식물탄소에 대한 고고학적 분석을 통해' 그림' 채도기가 표현한 의미는 아래 12-2 의 첫 번째 삼나무여야 한다. 필자는 구이어의' 그림' 이' 소13' 으로 읽혀져' 소나무, 삼나무, 밀' 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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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12-1그레이트 베이 1 기 도자기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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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12-2 그레이트 베이 고고학 식물 숯
물론, 대지만을 대표하는 도문 양사오 문화의 묘사는 구이어로 설명할 수 있다. 대지만, 마가가마 등에서 발견된 채도기 도안은 종종 이토템, 이족 의상, 이족 건축, 조각, 그림, 낫무늬, 여의무늬, 투텐무늬, 나선형, 기하학무늬, 동물무늬, 팔괘무늬, 식물무늬, 개치무늬 등 고밀도 문화 정보다
매듭? 언어: 다각적인 분석과 탐구를 통해 문화가 오래되었을 수록 그 문화의 동원성, 동원성, 동일성 특징이 뚜렷할수록 핵심 가치관이 일맥상통하다는 것이 놀랍다. 구이어에서 대지만 등지의 채도기를 해석하는 것은 대지만의 채도기가 상징이 아니라 문자임이 분명하다. 이족 문화, 대지만 문화, 복희문화가 일맥상통하고, 한 어머니가 동족문화를 함께 냈다는 것을 더 자세히 설명하다.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문명의 근원을 여는 황금 열쇠이며, 문명 요소' 성격' 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돌파구이며, 중화문명의 근원을 탐구하는 데 중요한 역사적 가치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1) 송진희' 대지만 문화개론' 간쑤 인민출판사 20 18 년 9 월판 1.
(2) 장진량 편집장의' 복희문화연구문선' 은 2065438+2009 년 6 월 출간됐다.
③ 왕 편집장의' 이문 해석' 은 구이저우 민족출판사가 2009 년 10 월 1 1 2 차 인쇄했다.
④ Bijie 시 민족종교위원회 편찬' 장창이 문화산업 박람회 문화최고봉 포럼 논문집', 쓰촨 당 잡지 그룹 쓰촨 민족출판사, 1 판, 20 17 년 9 월.
⑤ 정세건, 왕계초,' 명청이문법집집', 구이저우 교육출판사, 1998, 1 1.
⑥ 구이저우 () 성 비제 () 지역 구이저우 () 민족사무위원회 민족언어사무처 구이저우 민족학원 수족문학연구소 () 는 구이저우 민족출판사 19965438+9 월 0 일 () 의' 간명한사전' 을 집필했다.
⑦ 운남, 쓰촨, 구이저우, 광서이문협력팀' 이문집' 구이저우 민족출판사 쓰촨 민족출판그룹 윈난민족출판사 2004 년 6 월 제 1 판.
⑧ 월요일 별' 중화문명 8000 년' 중앙문헌출판사 20 1 판.
⑨ 저우 쯔보, 월요일 별' 중국 고대 이진수와 64 괘', 간쑤 인민출판사 20 18 년 6 월판.
첨부:
1, 영' 개산노트' 는 "복희초 (현 간쑤성 천수시), 진창 (현 산시 () 성 바오지시 () 가 천수와 인접해 있다" 고 말했다. 정추의' 통지' 도 "복희가 태어났고, 그 작품은 모두 진에 있다" 고 기재했다. "스무디" 볼륨 3 도 "남편의 생성기, 진창" 이라고 말했다. "황제의 세기" 구름: "복희족 이름 태호, 이씨는 모두 진이다."
[1]. 에드 장진량. 복희문화연구논문집', 60 페이지,' 복희문화의 내포와 외연에 대한 사고'.
[2]. 비제 시 민족종교사무위원회는' 장창이 문화산업 박람회 문화최고봉 포럼 논문집', 쓰촨 당 잡지 그룹 쓰촨 민족출판사 20 17 년 9 월판 1 95 페이지를 집필했다.
[3]. 이소딩의' 도문에 대한 몇 가지 선사와 초기 역사 관찰에서 중국 문자의 기원을 예측하다'.
[4]. 문화재 1973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