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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체와 유럽체 서예
엄한 몸은 넓고, 장대하고, 두껍고, 소박하다. 유럽 법규가 엄격하다는 것은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며 위험이 평안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리우 얇은, 단단하고 강한, 강한 뼈 힘 이있다; 조티는 화려하고 우아하며 준랑하고 완곡하다. 네 학교는 각각 장점이 있지만 초보자의 템플릿으로도 어려움이 많다. 면 다각형 무늬, 바늘이 면 속에 숨어 있어 부드럽고 강건하다. 유럽식의 서예 스타일은 함축적이고 엄격하다. 유럽과 얼굴은 배우기가 비교적 어렵고, 초급 단계는 요령을 익히기가 쉽지 않다. 유체의 절차적 성향이 뚜렷하여, 직장에 들어가기가 쉬워 출강하기가 어렵다. 조체의 유창함과 아름다움은 강점이지만 지연 부족이라는 약점도 있다. 잘 배우지 못하면 저속하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경향이 있다. 응용에는 도움이 되지만 예술 발전의 관점에서 나중에 다시 배우는 것이 좋다.
유공권
당대종 달리 13 년 (기원 778 년)-당의종 함통 6 년 (기원 865 년), 향년 88 세.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이 탄생했다. 궁은 태자라고, 고인은 이를' 유' 라고 부른다. 그는 왕희지를 배우기 시작했고, 구양문의와 안진경의 필법을 배우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쓴 해서체는 체미골이 장대하다. 안체에 비해 육자는 약간 날씬해서' 안유금골' 이라고 불린다. 무종은 유공권이 펜을 어떻게 쓰는지 물었고, 공권은 대답했다. "붓으로 마음 속에, 마음이 바르다." \ "mugong 그의 펜 충고 와 함께, 그의 얼굴 을 바꿨다. 송대주는 "공권관서, 운행 모드가 가장 좋고, 풀은 안 된다" 고 말했다. "그 법은 아름다움을 위주로 하지만, 두터운 풍요로움은 천하로 유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왕 Xizhi 의 필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나중에 또 근체책을 읽었기 때문에 우군법을 극력 고치고, 안진경에게 배우고, 자신의 새로운 사상을 동화시켜, 그의 서예가 횡설한 경향을 피하게 하고, 균형적이고 얇은 방법을 취하여, 위비를 안정적으로 추격하여, 그의 필법이 아예 아름답고, 두껍고, 후대에 많은 학자들이 유자로 삼았다
그는 29 세 중진사로 현지에서 저급 관원을 맡고 있다. 나중에 당무종은 우연히 그의 필적을 보았다. 한때 조정에 의해 장안으로 소환되었다. 당시 유공권은 40 대였다. 그의 성격은 기개가 있고 조금도 빈틈이 없다. 마찬가지로, 그의 필적도 그의 이 부분의 특징을 폭로했다. 이 때문에 장안에서의 그의 명성과 지위가 향상되었고, 보통 왕공귀족들은 다투어 거액으로 그를 초청했다.
만당 서예는 성당 중기의 번영을 겪었지만, 정상에 도달하여 쇠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유공권의 명성은 한동안 빨개졌지만, 안수에 비하면 약간 한 수 앞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서예는 당대에 매우 흥성했지만 지금은 이미 쇠락했다. 유공권의 해서체는 구양문의 필법을 다루고 있는데, 어떤 획은 왕왕 긴밀하게 산재 되어 있어 매우 넓고, 획이 섬세하며, 모서리가 뚜렷하다. 펜은 안진경의 손에서 나왔지만, 안진경의 그런 창력이 넓은 스타일과는 달리, 특히 호매하다.
유공권은 향년 80 세이다. 그는 일곱 명의 황제를 시중들다가 결국 소사 왕자로 죽었다.
전세 서적이 많은데 그중' 신비탑',' 신권군비',' 금강경' 이 가장 두드러진다.
1,' 신책군비': 해서체, 당회창 3 년 (기원 843 년) 설립. 유공권의 대표작 중 하나로 후세에 널리 알려진' 신비탑' 서풍보다 더 특색이 있다. 구조가 매끄럽고 균일하여 왼쪽이 꼭 오른쪽이 편하다. 임시 글쓰기의 좋은 본보기이기도 하다.
2.' 유서 금강경': 해서체, 당장경 년 (기원 824 년), 4 월각. 원석이 송대에 파괴되었다. 간쑤 돈황석실 당토가 전세하여 온전하여 현재 프랑스 파리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논자들은 해서체' 금강경' 집종 (), 왕 (), 유럽 (), 유 (석남), 추 (), 루 (동지) 의 대성이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3, "신비한 탑": 해서체. 당회창 원년 (서기 84 1 년) 2 월에 건립되었는데, 원비는 현재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시 () 의 비림 이 기념비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책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 해서체 중 가장 영향력 있는 본보기 중 하나이다.
구양수
자영숙, 호취옹, 호속인. 여릉 (오늘 영풍현 사계). 북송의 걸출한 문학가와 역사학자. 네 살 때 그는 아버지를 잃고 집이 매우 가난했다. 그의 어머니는 땅을 그리고 그에게 글씨를 가르쳐 주셨다. 고대의 장을 많이 외우면 시가에 있어서 "글이 제목에 맞지 않는다." " 천성 8 년 (1030), 진사, 서경이 벼슬이다. 경우 원년 (1034), 임진남군 서기관, 승상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강직되었다. Ouyang xiu 는 Yiling 카운티 에 배포 된, 정의를 주재 하지 않는 높은 ruoyi 비난, 편지를 썼다. 강정 원년 (1040) 은 정자를 정리하고 숭문 목록을 편집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청 3 년 (1043) 은 그를 우법관과 지식인 통치자로 임명했다. 5 년 동안 두연, 범장연, 한치, 부필 등 명신들이 연이어 밀려나 구양수가 그들을 변호했다. Chuzhou 을 강등 하기 때문에, 양주, Yingzhou 를 변경 한 후. 우원년 (1049) 이 귀국하여 한림학사, 사관을 선임하다. 송치와 공동으로' 신당서' 를 편찬하고, 독학오대사를 독학하다. 만년, 관직에서 추밀사까지 소사단이 정치사무에 참여하다. 종신희녕 5 년 (1072) 이 집에서 죽고 문중에서 죽었다.
구양수의 초기 정치사상은 중소지주 계급의 이익을 반영하였으며, 당시 경제, 정치, 군사적 심각한 위기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얼굴 등과 함께 폐단, 관용, 검소, 혁신을 제창하다. 노년에는 사회적 지위가 높아짐에 따라 사상이 점차 보수적으로 되어 왕안석의 일부 신법에 대해 보이콧과 조롱을 하고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사마광 등의 태도는 다르다.
구양수는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송대 시문 혁신 운동의 지도자로서 그의 문학 이론과 창작 성과는 당시와 후세 모두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송초, 잠시 평화로운 사회환경에서 귀족 문인그룹이 주창한 식의 시는 문단으로 가득 차 있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사회적 의의가 없지만, 한 시대를 풍미했다. 쿤시 문체의 폐단을 바로잡기 위해 구양수는 고문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한유의 문집을 즐겨 읽었다. 그는 벼슬을 한 후 직접 한국어를 개정하여 세계 각지에서 출판했다. 그는 문학관에서 한유를 공부하면서 밍따오 경세의 효용을 주장했다. 그는 글쓰기에서의 결정적인 역할을 강조하며, 도가 글쓰기의 내용, 본질, 형식, 도구라고 생각한다. 도가의 수양을 특별히 중시하고,' 문' 을 제시하면 채색을 해야 하고,' 사' 는 스승이 되어야 하며, 교사가' 도' 로 자신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그러나 그는 한유의 편견을 바로잡았다. 도에 대한 해석에서 그는 진실된 것을 도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삼아' 모든 것을 버리고 상관없는 것',' 큰소리를 치지만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는 것에 반대한다. "도" 와 "문" 의 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도" 와 "문" 을 똑같이 중시하고, "문" 은 반드시 "도" 에 복종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덕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말을 해야 한다" 는 것은 아니다. 많은 예를 들어 "시와 사기로 보면 한 사람이 학자가 될 수 없다" 고 설명했다. 지적: "텍스트는 사물을 운반하고, 텍스트는 텍스트를 수정합니다. 네가 믿는 것, 말하는 것, 세상 사람들이 볼 수 있다. " 이른바' 언필신' 이란 내용은 진실해야 하고, 언어는 문채해야 하며, 내용과 형식은 통일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구양수가 창작에 관한 기본 논점이다. 그의 생각은 메이 등의 열렬한 찬성을 얻었다. 나중에 공행 (시험의 감독관) 을 할 때 수험생들에게 단순하고 유창한 고문을 쓰도록 독려했다. 텅 비어 있고, 화려하고, 허황되거나, 기이한 것으로 이기는 사람은 모두 제외되었다. 동시에 그는 왕안석, 쩡공, 수시, 소철 등 새로운 문학가를 발탁하고 양성했다. 이렇게 그가 주창한 시 혁신 운동은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구양수의 문학 창작상의 업적은 산문이 가장 높다. 수시는 그의 문장 "논도는 한유, 논서, 노직, 연대기, 사마천, 시문, 이백 같다" 고 논평했다. 그러나 구양수는 한글의 해박함에 감탄했지만 왕양은 오만하고 오만했지만 모방하지 않았다. 그의 산문은 세련되고, 서술적 추리, 아름다운 표현, 서정적 풍광, 매혹적이고, 기이하고, 평평하며, 문학의 새로운 얼굴을 표현했다. "본론", "원폐", "노서기의 권고서", "당론" 등 그의 많은 정치저작은 자신의 "밍따오", "경세용" 사상을 견지하며 당시의 정치투쟁과 밀접하게 연계해 시폐를 비판했다. 그는 또한 서정과 서사 산문을 많이 썼는데, 대부분 정경과 흔들림이 뒤섞여 있다. 그의' 몰래 시서',' 시집서',' 수 시집서' 등의 작품들은 고인을 애도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며 감동적이었다. 그의 작품' 풍락정'' 취옹정기' 는 느리고, 완곡하고 우여곡절이며, 글이 아름답고, 풍격이 신선하다. 요컨대, 세상을 풍자하고, 지난 일을 애도하고, 현장을 방문하는 것은 모두 그의 차분하고 관대하며 정직한 예술적 개성을 충분히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양수는 시 창작에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산문을 시로 삼는다". 통속적이고 유창하다. 어떤 고시는 시가 없지만, 어떤 현대시는 재미있기도 하고 의미도 있다. 내용상 그의 시 중 일부는 당시 사람들의 생활의 고통을 반영했다. 일정한 사회적 의의가 있다. 예를 들어 양자경 () 의 장구 기우 () 에 대답하는 가운데' 병마 () 가 움직이지 않고, 별이 그슬린 원 ()'' 그러나 민무 () 가 항상 텅 비어 있다' 는 사회적 현실을 묘사했다. 나쁜 사람 먹기' 에 따르면 관리들은 "매일 관주를 마시고 콜라를 마신다" 고 한다. 민중의' 부저무죽으로 겨울봄을 보내다' 는 불합리한 현상도 있다. 그러나 그가 이 시들을 쓴 목적은 분명하다. "음군이 나에게 널리 알려졌기 때문에, 나는 건의를 받아들여 나를 위해 시를 수집했다." 지배 계급이 정치를 개선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봉건 질서를 지키다. 다른 시들은 대부분 시인의 생활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면' 미구새':' 백음 종동, 산색 붉은 보라색' 이다. 나는 금장을 듣는 것이 숲 속에서 자유롭게 노래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알았다. " 자연과 자유로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써내다.
구양수는 시를 잘 쓸 뿐만 아니라, 때때로 새로운 생각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들을' 육일시' 라는 책으로 수집했다. 현대인 곽소우는 "시화의 이름은 구양수, 즉 시화의 체에서 비롯된다" 고 말했다. (송시고평) 구양수의 시화는 이전에 루의 평론, 중요한 사례, 관행, 기교에 중점을 둔 방식을 바꾸지만, 동시에 모아서 축적하고, 더 잘하려고 애쓴다. 그가 시를 평가할 때, 비록 조각품을 폐지하지는 않지만, 귀진할 것을 주장하였다. 그는 특히 메이의' 의신어공' 을 칭찬하며 송시의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구양수는 송초사단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많은 단어를 창작했는데, 대부분' 꽃집' 과 비슷하며, 대부분 남녀 간의 사랑과 이별에 관한 것이다. 그러나 격조가 높고 기교가 숙련되어 예술 진품이 많다. 예를 들어,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모래 위를 걷다' 의 마지막 두 문장은' 봄산 곳곳에 봄산 문외한들이 더 많다' 며 사부의 눈빛으로 사람을 쓰고, 심오하고 함축적이며, 신기하고 독특한 느낌을 준다. 또 다른 예는 "평산열은 맑은 하늘에 기대어 있고, 산색은 있고 없다" 는 잘못된 처음 두 문장이다. 작가는 사물에 대해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겉보기에는 마음대로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무한히 생동적이기 때문이다. 완벽한 작품이 없으면 그는 이런 예술 경지에 도달할 수 없다.
게다가, 구양수는 부체의 엄격한 격법 형식을 깨고 잡문을 썼다. 그의 유명한' 추성송' 은 수시가 천 년 동안 전해온' 홍담송' 과 견줄 만하다.
구양수의 작품은 수량이 많고 내용이 풍부하여 성과가 현저하다. 문학 외에 경학은 일가견이 있고, 금석학은 개척력이 있으며, 사학의 성과는 특히 크다. 그의 외아들 구양법은 약 20 종의 책이 있는데, 그중에는' 사쿠전서' 에 수록되거나 보존되어 있는 것은 13 종에 불과하다. 현행 구양문충 공문집과 사쿠전서에 수록된' 문집' 153 권, 부록 5 권이 비교적 완전하다.
안진경
당중종경륭 3 년 (기원 709 년)-당덕종정원 원년 (기원 785 년), 77 세, 린이 (산둥 린이) 에서 태어났다. 이 단어는 매우 분명하다. 그는 중당 서예 혁신의 대표 인물로 해서체가 단정하고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행서는 가볍고, 신채는 날린다. 그의 서예는 이전의 서풍 중의 운과 운율의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고법의 속박도 받지 않고 초당의 속식을 돌파하고, 홀로 일단을 이루며' 떨다' 라는 이름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송구양수는 "인생성 충절을 생각해서 서화를 강건하고 독립하여 전적을 공격하지 않는다" 고 평가했다. 그들은 상당히 신기하고 사람 같다. 송대주는' 속서단' 에서 자신의 서예를 성품으로 꼽았다. " 그는 또 "낙석처럼, 하운처럼, 갈고리는 금처럼, 고루처럼 그려졌다" 고 평가했다. 종횡무진 양쪽 방향에 모두 이미지가 있고, 낮은 자태가 있다. 헌정 이후 더 이상 공적인 말이 없다. "
노공은 서예사의 위대한 인물이다. 그의 관서는 힘이 센 것으로 유명하다. 예를 들면' 검이 극도로 위엄 있고 기세가 경악하다' 는 등 엄한 묘비로 대표된다. 절벽에 있는 모든 사람은 기세가 웅장하다, 특히 당대의 경우 더욱 그러하다. 최고경지에 이르면, 원대한 멋을 드러내는 사람들은 리의 패권을 밀어야 한다. 풀이 자라나고, 아름다움이 무궁무진하고, 고의가 완연하며, 제조카 원고가 제일이다.
중국은 서예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서예가 왕희지와 연이어 빛을 발할 수 있는 것은 안진경뿐이다. 그의 서예는 해서체와 초서가 특징이다. 해서체로 쓴 비문은 정확하고 아름답고 힘이 있다. 그는 해서체가 성행했을 때 왕희지의 전형과는 달리 서예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었다.
Yanzhenqing 출신 학자, 일반 주지사 때, 세계 의 전체 이름. 안사의 혼란이 양범에 이르렀고, 허베이의 각 현들은 모두 항복했다. 오직 yanzhenqing 는 Yijun 지도자와 당나라 에 전념, 평야 도시 에 충실. 결국 그는 덕종에게 반군 이희열에 항복하라는 명령을 받아 살해되었다. 그의 일생의 충성과 강한 사적은 서예계에서 그의 지위를 더욱 높였다. Yan Zhenqing 의 서예는 항상 정면을 사용하는 사람과 같습니다. 그래서 이른바 안법이라는 여덟 가닥의 필법은 예술적 가치가 적지만, 이런 필법은 남자의 침착하고 강인함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중당 이후, 정진 할거와 전란으로 인해 낡은 제도가 와해된 상태에 처해 있다. 안진경이 해서체의 새로운 모델을 세우는 것은 새로운 질서 재건의 구현이다. 그러나 엄정한 해서체는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는 거리가 멀었기 때문에 당말 이후 서예예술의 발전은 초서에 집중되었고, 고전 모델은 결국 개인주의에 위치한 서정적 풍격을 갖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안진경의 서예는 안체라고 불리며, 그 독특한 풍격과 필법이 있다. 그가 남긴 비문은 매우 많은데, 후세 서예가들은 그의 비문 중 일부에서' 원필' 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서예가의' 방필' 과는 다르다.
Yan Zhenqing 은 둥근 펜을 사용하는 서예가에 의해 선구자로 간주됩니다. 그와 왕희지의 상대편 필의 사용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안진경의 현존하는 서예작품으로는' 도탑비',' 안씨네 묘비',' 안비',' 마고모선단',' 제백필사본' 등이 있다. 그는 당대의 또 다른 유명한 서예가 류공권과 함께' 유연' 이라고 불린다.
그의 작품은 매우 많은데, 전해 내려오는 것은 130 여종이라고 한다. 쌍탑',' 동방화 짱 비석',' 마고모선단기',' 곽비',' 이염금비' 등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해서체가 중시되고 있다. 이 비문들은 모두 개성이 있고, 특색이 있고, 정풍적인 해서체로 되어 있지만, 획이 가늘고 굵고, 발이 너무 허술하여 공부할 때 그 매력을 요구한다. 그의 행서' 기명 조카 사본' 은 비통한 작품으로 세계 제 2 행서라고 불린다. 행서에는' 쟁석',' 배장군첩' 도 있다.
다보탑비, 전칭은' 대당 서경 천복사 다보탑 감응 문제': 해서체, 심훈서, 서호제. 글씨체가 고르고 통통하다. 당현종 천보 11 년 (기원 725 년), 4 월에 건립되었다. 기념비는 산시 Xi 의 비림에 보존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