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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골문의 서예사에서의 지위.
갑골문의 초기 서예사에서의 지위에 대하여 학술계에는 두 가지 정반대의 관점이 있다. 부정적인 견해를 가진 사람은 황건과 왕우신의 관점으로 대표할 수 있다. "중국 고대 서예사의 단계와 체계" (상하이 서화출판사 서예논문집 1985 판 포함) 글에서 황건은 갑골문이 응용도구의 필기라고 생각하며, 서예예술 필기로서의 독립성과 서예미를 추구하는 의식을 갖추지 못했고, 성숙한 서예 기준도 갖추지 못했다. "엄격한 협의에서 중국 고대 서예사의 상한선은 한말에 있다. 넓은 의미에서, 그것은 춘추 말기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 시기 전에는 서예가 없었거나 서예가 없었다고 한다. " 갑골문 통론'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1989 판, 445 면) 이라는 책에서 왕우형은 서예가' 실용을 위한 것이 아니라 주로 예술작품을 감상하기 위한 것' 이라고 생각했다. 소위 "법" 은 법률, 규범 및 모방입니다. 상대는 상조 왕과 소수의 점쟁이만이 갑골문, 즉 서예 창작을 볼 수 있다고 말할 수 없다. 상대브인이 제자에게 글자를 쓰는 대신 갑골문을 쓰는 것을 가르치는 것은 의식적으로 글을 쓰는 것을 일종의 예술 실천이라고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는 갑골문이 단순성과 활력으로 서예의 원조가 되었지만 의식적인 예술 창작의 서예와는 다르다고 생각한다. 만약 우리가 넓은 의미에서 서예를 이해한다면 진시황은 행정명령을 통해 글을 통일하고, 각석과 건공을 세우고, 리스에게' 창호' 를 쓰라고 명령하고, 조고는' 이직' 을 쓰고, 후무정은' 박학' 을 쓰라고 명령했다.
1937 년 곽모로는' 은기최 편서' 에서 "갑골문에 쓴 갑골문의 아름다운 사적과 아름다운 글이 우리 후손들을 수천 년 동안 매료시켰다" 고 말했다. 글쓰기 스타일은 사람마다 다르고, 세계에 따라 다르다. 전반적으로 무딩의 세계는 호언장언이고, 디이의 세계는 아름답고, 문현의 세계는 아름답다. 팡 인치 영화 재판, 비문 수십, 강한 단어 큰, 직경 수송 할 수 있습니다. 선의 조밀함, 문자의 구조, 원의 관리는 모두 질서 정연하다. 고체와 때로는 촉박하여 신강정의 세계에서 많이 볼 수 있지만, 비록 초라하고 화려하지만, 또한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자신의 기술에 정통하지 않은 사람들은 결코 이 일을 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이 기술을 익히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에 익숙해야 한다. 이 세상에 아직도 필묵을 쓰는 사람이 있는데, 칼뼈는 말할 것도 없다. " 그는 한 줄의 서예가 정교하고 깔끔하며 모방자의 나머지 몇 줄은 글자로 쓸 수 없지만 중간에 두세 글자가 있어 단정한 선의 스타일에 부합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예쁘고 단정하게 지은 것은 선각을 잘 쓰는 사람의 본보기이고, 글을 쓸 수 없는 것은 선각을 배우는 사람의 모방이다" 고 생각한다. 원앙을 새기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정상적인 선생님은 측면에서 칼을 받아 도와주기 때문에 규칙에 맞는 두세 글자가 있다. 이것은 두 형제자매가 지금처럼 서로 사모하는 상태에 있다는 흥미로운 발견이다. 이 점을 증거로 보면 세상의 사적이 실제로 한 세대의 책인 반면, 책의 사적은 왕과 시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갑골문이 초기 서예사에서의 고유 지위를 분명히 했다.
사실 국내외 대부분의 서예가들은 서예의 기원을 갑골문에 귀결시켰다. 동작빈의' 은인서적' (상무인서관 중국미술총서 1938), 딩의' 서예정론' (베이징 중국서점복사 1939), 일본 칸타다귀일로의'; 루버틴의' 중국 서화원류' (1956 타이페이 중화문화출판위원회) 등 덩산목의' 중국 서예의 기원과 발전' (1957' 신관찰') 윤백형과 정영선의' 서예예술 1969 곽보 8 호),' 갑골문에서 이백의 한자 구조와 서예의 변화 특징' (1967, 제 28 회 국제동방학회, 미국 미시건 호박) 과 미국 장이의' 중국 서예' (1967, 제 28 회 국제동방학회, 미국 미시건 호박) 중국어 번역본, 1986 상하이 서화출판사), 자주의 서예간사 (1975 홍콩 중화서국), 능운초의' 중국 서예 3000 년' (/Kloc-; 풍이무' 서예탐구' (베이징 출판사, 1983), 주' 대학 서예' (복단대 출판사, 1985),' 중국 서예사-하상주 서예 Zhu Qixiang 의 "음과 유적 Oracle Art" (대만 학생 출판사 1992 년 출판) 등은 일반적으로 서예의 관점에서 Oracle 이 초기 서예 작품으로서의 지위를 확인했습니다.
허베이 미술출판사 1983 년에 출판된 종명선' 중국 서예간사' 는 "엄밀히 말하면 갑골문에 도착했을 때만 서예라고 부를 수 있다" 고 직설적으로 지적했다. 갑골문은 이미 중국 서예의 세 가지 기본 요소, 즉 펜, 계자, 장법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 중화서국 1984 년에 출판된' 소이언' 은' 서예사' 를 집필하고 갑골문 서예의 초기와 말기의 다양한 풍격을 더욱 분석했다. 초기에는' 순자연, 전문크기가 흩어져, 마음대로' 였고, 후기는 점차 소절 쪽으로 기울어져 순위가 균일하고, 각 글자의 크기가 같고, 정확하다. 이것은 갑골문 후기가 문자에 대한 수식과 미화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점에서 서예 예술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상당히 정교한 서예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장광지의' 선사와 상대의 도문-중국 문자와 초기 서예사의 한 측면' (예일대 중국 서예사 세미나 논문 1977) 도 고대 도문이 초기 서예사에 자리를 잡고 있다고 생각한다. 허지웨이의 문장' 서예예술' ('강해학지' 제 5 호, 1982) 도 도기 기호와 이후 갑골문과 종정문이 서예예술의 저급 또는 원시 단계로 간주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서예 예술 소재의 한자 전신일 뿐만 아니라 인간과 자연의 심미 관계도 반영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