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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서예의 진화
서예 진화의 간략한 역사;
첫째, 상조부터 서한까지
1, 갑골문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를 가지고 있다. 갑골에 새겨져 가장 먼저 갑골에 쓰인다. 그것은 미래 사건의 결과에 대한 점술로 은상시대에 비교적 유행했다. 그 구성은 크기가 다르고, 방원 종류가 다양하며, 길고 납작하며, 분산되고 조화롭다.
청동기 비문은 고대 중국 문자의 이름입니다. 상 서주 춘추전국국.
석각은 주대에서 기원하여 진 () 에서 흥성하였다. 동주 진 석각 문자. 10 화강암 드럼에 4 언시를 조각해 진의 사냥을 노래하기 때문에 사냥이라고도 합니다.
4. 제인과 잉크 자국은 진나라 서예의 선례를 열었다. 진 통일 후, 이런 글은 진 () 현 () 이라고도 불리며, 일명 소전 () 이라고도 불리며, 김문과 석고문 () 을 기초로 단순화되었다. 유명한 서예가 리스가 주관하여' 소전' 을 편찬했다. 이사치의 전서가 가혹하고, 쓰기가 불편해서 예서가 나타났다. 서예는 가장 중요한 예술이지만, 진한 () 이전의 서예 오리지널 작품은 죽간 (), 비단서 () 와 맹서 () 에서만 볼 수 있다. 둘째, 동한 시대의 서예는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중국 석각의 주류 시스템이다. 하나는 와당인의 도장이고, 하나는 죽사연맹의 책의 잉크이다. 후한서 운기비' 는 한립성숙의 상징이다.
둘째, 한대의 서예가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한대의 서예가이며 채용을 대표한다. 하나는 초서 작가로 두두 최원 장지를 대표해 초서를 만들었다. 서예는 매우 자유롭게 감정을 표현하고 서예가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예술의 시작을 상징한다.
삼국, 양진, 남북조, 서예 예술
1, 삼국시대 삼국시대에 예서는 한대의 최고 지위부터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하여 해서체로 발전하여 서예예술의 또 다른 제재가 되었다.
2. 양진 시대에 그는 생활에서' 야' 와' 항목' 을 제창하며 예술적으로 중용과 겸손의 아름다움을 추구했고, 많은 서예가들이 배출되었고, 죽간은 더욱 이왕 (왕희지) 이었다. (왕헌지) 염방의 고아한 예술적 품위가 문인의 요구에 영합하여, 사람들은 글쓰기가 심미적 가치가 있다는 것을 점점 더 의식하고 있다.
진나라 서예의 절정기에, 그것은 주로 행서에 나타난다. 가장 영향력 있는 서예가는 왕희지로, 그는' 서성' 이라고 불린다. 양진의 대표작품은' 삼소원',' 원보첩',' 빠른 설청첩',' 추석첩' 이다. 왕희지의 행서' 란정집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3.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 서예 예술이' 베이비남첩' 시대에 들어섰다. 북조비각 서예는 북위와 동위가 가장 훌륭하고, 그 풍격도 다채롭다. 남량의' 이호명' 과 북위의' 정문공비' 는 남북쌍성이라고 할 수 있다.
넷째, 수당 5 대는 남북조 시대의 혼란을 끝내고 중국을 통일하며 해서체의 형식을 정식으로 완성했다. 수이 () 는 양진 남북조 () 의 변천을 계승하여 당대에 새로운 표준화국을 열었다. 수대가 남긴 비석이 있는데, 대부분 진본이다. 서예는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는데, "서예는 초당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고 할 수 있다. 해서체 행서 초서는 당대에 모두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이 이전 어느 시대보다 훨씬 컸다.
당나라 유명 인사들이 배출되어 별처럼 찬란하다. 구양문의, 우세남, 추 수량, 설직은' 초당 4 가' 라고 불린다. 성당 시대 안진경, 류공권의 해서체, 장욱, 회소의 광초. 만당 시대에는 왕문병의 전서, 이새의 해서체, 양응식의' 이왕 유연' 의 여운이 있었다.
5. 주창리학을 통해 형성된 송명 서예는 네 가지 방면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하나는 철학성, 두 번째는 책권기, 세 번째는 프로그래밍화, 네 번째는 예술적 표현이다. 동시에 서예 창작에서 개성과 독창성을 제창한다. 송대 서예가는 수 황 미터 채로 대표된다.
원나라 서예의 전반적인 상황은 복고를 숭상하는 것이다. 조맹용, 현옥서 등 명가는 이 시기 서예의 대표 인물이다. 그들은 서화 동법을 제창하고, 글쓰기의 자세를 중시한다. 시, 책, 그림의 결합은 예술 작품 형식의 돌파구이다.
명대 서예의 발전은 명초 서예' 일언당' 과' 대각체' 의 세 단계로 나타난다. 선배 심은 안정된 작은 해서체를 극치로 발휘했다. 명초의 서예가에는 초서를 잘하는 유기, 작은 해서체에 능한 송립오, 전서에 능한 송수이, 유명한 주크가 있다. 명대 중반에 오중 네 집이 부상하면서 서예가 상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주윤명, 문정명, 당인, 왕충 사자, 사승조 맹용, 진입당, 법도가 가장 높다. 문필도 절세의 고수이며, 서예는 개성을 숭상하는 새로운 경지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만명서단에는 대규모, 충격적 시각 효과를 추구하는 비판사조가 나타났다. 측면에서 권세를 빌려 가로세로 깔고 펼쳐져 연운이 종이를 가리고 서예의 원래 질서가 와해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대표 서예가, 황도주, 왕호, 니켈 등이 있다. 철혈사의 지휘관 동치창은 여전히 전통 진지를 고수한다. 6. 명대 중기부터 청대, 청대에 이르기까지 미학의 주류는 서정적 양리, 개성 추구, 이성 추앙을 바탕으로 정통 고전미학과 이색미학이 공존한다. 청대 서예의 전반적인 경향은 중질로, 스티커학과 비학의 두 가지 발전기로 나뉜다.
조제' 마른 김체' 서예 예술, 정판교의' 6 분 반' 서예 예술, 김농의' 칠서' 서예 예술은 모두 개성과 예술성을 지녔고, 독보적, 독보적, 독보적,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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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서예
중국의 서예는 일종의 오래된 한자 쓰기 예술이다. 갑골문, 그리고 () 에서 대주, 소전, 예서, 동한, 위진 시대의 초서, 해서체, 행서에 이르기까지 서예는 줄곧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중국의 서예는 독특한 시각 예술이고 한자는 중국 서예의 중요한 요소이다. 왜냐하면 중국의 서예는 중국 문화에서 생겨나고 발전한 반면 한자는 중국 문화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한자에 의지하는 것은 중국 서예가 다른 서예와 구별되는 주요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