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황생의 대출 이론은 일리가 있다

황생의 대출 이론은 일리가 있다

이' 담화' 는 청년 황만운수가 저자로부터 책을 빌려서' 책을 빌리지 않으면 안 된다' 는 관점을 제시하고, 청년들이 불리한 것을 유리하게 만들고, 자신을 위해 학습 조건을 만들어 열심히 공부하도록 독려한다.

본문은 중심을 둘러싸고, 토론을 서술하고, 층별로 일을 분명하게 말한다. 문장 (WHO) 는 처음부터' 책을 빌릴 수 없다' 는 관점을 제시했고, 의외로 생각을 자극한 다음, 이 센터 주위를 한 층씩 서술했다. 첫째, 제왕의 부잣집은 모두 부서가 있고, 사자가 적고, 조상이 장서에 몰두하고, 자손이 마음대로 책을 파괴하는 세 가지 흔한 사실을 초보적인 증거로 삼는다. 유추를 이용하여 빌린 물건과 자신의 물건에 대한 사람들의 다른 태도로 이 결론을 설명하는 것은 보편적인 의미가 있다. 저자는 그 보편적인 현상에서 원인을 추론한다.' 다른 사람을 걱정하고,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다'. 이런 외부의 압력은 자신을 채찍질하는 동력으로 바뀌어' 책을 빌리지 않으면 읽지 않는다' 는 관점을 강력하게 증명했다. 이어 작가는 자신이 젊었을 때 책을 빌린 체험과 독서의 전문성, 그리고 벼슬을 한 후 많은 책을 가지고 있지만 책을 읽지 않는 체험으로 정반 두 방면에서 진일보한 논증을 했다. 마지막으로, 위의 분석을 바탕으로,' 책을 빌리다' 는 문제를 다그쳐 황생이 기꺼이' 책을 내겠다' 는 사람을 만나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독려했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글에서 비교 방법을 많이 운용하여 정반 두 방면에서 일을 천명하다. 예를 들어, "내 아내에 속하지 않는 것" 과 "내 사업이 내 것이라면" 을 비교하십시오. "나는 어려서 좋은 책 한 권을 가지고 있지만, 집안은 가난하다" 는 근면한 공부와 "책을 지나면 책을 사겠다" 는 게으름을 비교한다. "당신에게 공문" 과 "장의 인색한 편지" 를 비교하십시오. 자신의' 불행' 과 황생의' 행운' 을 비교하는 등. 이것은 명확 하 게 관점을 expounds, 독자의 이해를 깊게 하 고 문장 설득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이 논문의 중심 논점은' 책은 빌릴 수 없고 읽을 수 없다' 지만, 문자 그대로 보면 이 논점은 매우 일방적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말하기" 자체는 규범적이고 정통적인 잡문과 다르며, 이 논문의 저자인 위안메이도 강한 재정의식과 제멋대로의 사람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게임 성격의 산 문으로, 죽은 젊음에 대한 그리움과 현재 자신에 대한 자조를 담고 있는 문장, 그리고 주로 황생을 격려하고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하지만, 굳은 얼굴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실천에 대하여

첫째, 이 글은 제목에서 발휘되어 의미가 깊다. 왜 "책을 빌리지 않으면 읽지 않는다" 고 말하는가? "책은 자연일 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이 자연스럽다" 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제목을 설정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겉으로 보이는 감성적 인식보다는 본문의 논점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공부하기를 갈망하지만 책을 살 돈이 없는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서 책을 빌려야 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하지만 책이 빌린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어야 하고, 당신의 손에 잠시 머무를 수 있다면, 서둘러 빨리 읽고, 책의 내용을 소화하도록 강요할 것입니다. 책을 사지 않고 소화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작가의 본의는 모두가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것이었는데, 말은 의외로 도리에 맞다. 불리한 요소는 유리한 요인으로 전환될 수 있고, 외부 압력은 전진의 동력으로 전환될 수 있다. 작가는 장서만을 풍자하고, 책에 인색하지만, 책을 좋아하고 책을 읽는 것을 모르는 부기 노예들을 풍자했다. 사람들이 책을 사서 읽는 것을 반대하는 것도 아니고, 많은 책을 읽고,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연구에 몰두하는 학자들을 조롱하는 것도 아니다. 이 점은 학생들에게 분명히 말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책은 자연 일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이 자연 스럽습니다." 이 말은 본문 중심 논점' 책은 빌릴 수 없다' 는 추론이다.' 그러나' (이렇게) 는' 빌릴 수 없다' 를 의미한다. 작가는 독서를 통해 세상의 다른 것들을 추론하고, 사람의 보편적인 심리 상태와 빌려온 사물과 이미 자신의 사물에 대한 다른 태도를 지적한다. 한편, 저자의 이 말의 본의는 사람들이 공부하거나 다른 연구작업을 할 때 환경이 열악하고 조건이 부족하다고 해서 움츠러들지 않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야망, 결단력, 아무리 나쁜 조건도 어려움을 돌파하고, 꾸준하고,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격려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다른 한편으로는 환경과 조건의 순조로움 때문에 게으름을 피우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둘째, 글에서' 책을 빌리지 않으면 읽지 않는다' 는 이치를 논술할 때, 많은 곳에서 비교 수법을 사용한다. 본문을 자세히 읽고 그중에서 몇 가지 예를 찾아내다.

제목은 학생들에게 글쓰기에서 이 문장 의 두드러진 특징을 주의하도록 상기시키는 것이다.

글에서 비교 방법을 많이 운용하여 정반 두 방면에서 일을 천명하다. 예를 들어, "내 아내에 속하지 않는 것" 과 "내 사업이 내 것이라면" 을 비교하십시오. "나는 어려서 좋은 책 한 권을 가지고 있지만, 집안은 가난하다" 는 근면한 공부와 "책을 지나면 책을 사겠다" 는 게으름을 비교한다. "당신에게 공문" 과 "장의 인색한 편지" 를 비교하십시오. 자신의' 불행' 과 황생의' 행운' 을 비교하는 등.

다음 문장에서 밑줄을 친 단어를 해석하다.

1. 다른 선조들이 무엇을 쌓았든, 후손들이 무엇을 버렸든 간에.

2. 책은 자연 일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이 자연 스럽습니다.

3. 이것은 한 여자의 일은 아니지만 강렬하고 거짓이다

4. 만약 산업이 내 소유라면.

5. 빌리는 것이지 쓰는 것이 아니다

6. 네가 학교에 갈 때, 그것은 기복으로 가득 차 있다

제목의 목적은 학생들이 자주 쓰는 문어어 어휘를 축적하여 간단한 문어문을 읽는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1. 그를 상관하지 말고.

그러나 이것은 사실입니다.

3. 강하고 억지스럽다.

이미 산업입니다.

5. 사용, 주세요.

6. 추락과 쌓기.

넷째, 다미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결합하여 이 문장 평론을 한 편 썼다.

주제의 목적은 학생들이 평소 독서 태도와 독서 방법을 반성하고, 자신의 결점을 고치고, 자신의 장점을 견지하고, 진보하도록 하는 것이다.

교사는 지도할 때 학생들이 자유롭게 말하고, 자신이나 학우가 독서와 학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을 이야기하고, 이러한 현상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독후감을 쓰게 한다.

교수 건의

첫째, 이 글의 내용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복잡한 문장은 없다. 학생들은 먼저 독학을 하고, 문의를 소통시키고, 독서에서 직면한 문제를 제기하고, 교실에서 토론할 수 있으며, 선생님은 제때에 지도해 주실 수 있다.

둘째, 이 문장 에서 출발하여 학생 의 실제 를 결합하여 학생 에게 절실한 교훈 을 얻을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

관련 데이터

I. 번역

젊은 황만 운수가 책을 빌리러 왔다. 나는 그에게 책을 빌려주고 그에게 말했다.

"빌린 책이 아니라면, 너는 잘 읽지 못할 것이다. 너는 장서가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니? 칠관사보는 황제의 책이지만, 몇 명의 황제가 기꺼이 읽습니까? 소는 땀을 뻘뻘 흘리며 책을 끌고 온 집안을 뛰어다녔다. 이것은 부잣집 도서관인데, 부잣집 몇 명이 책을 읽으려고 합니까? 나머지는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책이 많이 쌓여서 그들의 손자들이 버려졌는데, 더 말할 것도 없다. 책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이 이렇다. 이것은 그 사람 자신의 물건이 아니었지만, 그는 마지못해 빌려 갔다. 그는 다른 사람이 그것을 빼앗을까 봐 불안해하며 쓰다듬으며 마음속으로 말했다. "오늘 내 곁에 두고 내일 내가 가져갈게. 그래서 더 이상 볼 수 없어." 이미 내 것이라면, 나는 그것을 묶어서 높은 곳에 두고' 다른 날' 같은 말을 할 것이다.

"저는 어렸을 때 독서를 좋아했지만, 집이 가난해서 책을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장씨라는 가족이 있는데 장서가 많다. 내가 그의 집에 가서 빌렸는데, 그는 나에게 빌려주려 하지 않았다. 돌아온 후, 나는 꿈에도 그와 책을 빌리고 싶었다. 책에 대한 그런 갈망은 이미 이 정도에 이르렀다. 그래서 책을 읽기만 하면, 진지하게 이해하고,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해야 한다. 벼슬을 한 후, 관직은 다 써버리고, 책은 사서 여기저기 쌓아 두었다. 흰 나방과 벌레도 책으로 덮여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야만 내가 빌린 책을 읽는 것이 얼마나 집중하고 내 청춘이 얼마나 소중한지 감탄할 수 있다. "

지금 황씨라는 그 젊은이는 나처럼 가난했고, 나처럼 책을 빌려 (열심히 공부함); 다만 나는 책을 아낌없이 남에게 빌려주고, 장은 나의 책에 인색하여 남에게 빌려주기를 꺼린다. 이것은 매우 다른 것 같다. 그럼, 내가 운이 없어서 장을 만났을까, 아니면 운이 좋아서 나를 만났을까? 행운과 (책을 빌리지 않는) 불행을 알게 되면, 그는 반드시 독서에 전념해야 한다. 그는 곧 책을 반납할 것이다.

나는 책을 빌린 이 문장 (황생) 를 책과 함께 가져가야 한다고 썼다.

둘째, \ "황생 대출 \" (돌) 읽기

소창산거집' 에 수록된 황생' 대출론' 은 우수한 산문이다. 그것은 웅변적인 서술로 얻은 것도 아니고 강한 서정으로 얻은 것도 아니다. 당당하고 당당하며 평론에 능하다.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은 일상적인 체험의 느낌을 가지고 왔다갔다하며 자유로이 깊이 파고드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몸매의 서술에는 철리, 가벼움, 자연스러움, 친근함이 함축되어 있다.

책을 빌린 단서가 평행하게 펼쳐졌다. 첫 번째 문장:' 황서서', 매일 보고 들은 것부터 시작하여 책을 펴서 주제로 직진하고, 원주가 증여한 논점을 이끌어내며, 통편은 치밀한 특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을 빌리지 않으면 읽을 수 없다" 는 말은 요점을 나타내고, 전문을 언급하며, 항상 관심을 갖는다. 그런 다음 세 가지를 나란히 나열하는데, 내용은 비슷하고, 하나는 쓰고, 하나는 부정적으로 논증한다. 첫째, 천자의 집, 칠율 사쿠의 경전은 모두 보존되었지만, 천자가 자세히 연구한 것은 몇 가지입니까? 이것은 단지 장식과 과시를 위한 것이다. 둘째, 부자들도 많은 장서를 가지고 있고, 집을 가득 채우고, 운반해 실어 나르며, 늙은 소가 땀을 흘리게 하지만, 또 몇 명은 열심히 공부하고 진보하고 있는가? 단지 우아함과 박학을 위한 것이다. 셋째로, 선조들은 장서에 전념하고, 후세 사람들은 마음대로 책을 버리는데, 더욱이 이치에 맞지 않는다. 이 글은 반문문을 반복해서 사용하여 말투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게 하고, 토론은 점점 더 깊어지게 한다. 마치 파장을 부추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어쨌든' 는 경멸의 뜻으로 끝이 가지런하고 힘이 있다.

일을 내려놓고 일을 숨기다. "책은 자연 일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이 자연 스럽습니다." 라는 말로 위의 것을 연결할뿐만 아니라 책에서 사물, 티베트어, 한 단계 더 나아가는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변장하여 물건을 빌린 사람을 예로 들면, 작가는 먼저 물건을 빌린 사람이' 노는 법을 걱정하다' 며 주인의 불안을 걱정한다고 묘사했다. 그리고 그의 부러움을 쓰고, 자신을 설정한 후, 그는 안심했다. 예를 들면, "어떻게 높이 들고, 어떻게 숨길까", "어떻게 다른 하루를 기대할까?" 앞뒤 두 가지 이상한 표현이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문장 (WHO) 는 소박하고 소박한 서술을 많이 사용하지만, 가정적인 말, 철리적인 찬양과 넓은 폭의 논술은 없지만, 이런 상황에서는 이성적인 판단에 대한 본보기로 인생의 철리를 담고 있다. 역경 속에서 위태로움을 많이 생각하고 순경에서 쾌락을 탐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것은 정말로 "아무것도, 모든 것이 낭만적이다. 클릭합니다 하나의 책에서 세계에 이르는 사물은 하나의 넓은 범주에 들어가' 책을 빌리지 않고 읽지 않는다' 는 논증 센터를 심화시켜 깊은 내포를 담고 있다.

자신을 복창하여 깊이로 인도하다. 책을 빌리는 이 단서를 문장 둘러싸고 사물 사이의 내적 논리 관계를 따라 하나하나 논술하고, 고리가 맞물려, 차근차근, 종심으로 추진한다. 관련된 일을 대충 논의한 후, 나는 눈을 감고 펜을 돌려 이 화제로 되돌아가 내가 입사하기 전후의 개인적인 경험을 묘사했다. 어렸을 때 집이 가난해서 책을 얻기가 어려웠다. 나는 책을 빌리러 간 집에 가서 밖에 갇혔다. "다시 잠들다", 생동감 있는 한 획으로 독서를 갈망하는 감동적인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상황이 암울함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진보를 견지한다. 일단 책을 찾으면, 나는 그것을 "저장" 할 것이다. 하지만 벼슬을 한 후 지위 환경이 바뀌었고, 책은 "기복이 심하다" 며, "회색일 때 두루마리" 라도 손을 뻗어 만지려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젊은 나이부터 가난한 사람부터 벼슬에 이르기까지 장면은 판이하고 변화가 심했는데, 갑자기 두 상황의 영향이 얼마나 다른지를 일깨워 역경이 진보를 자극하고 의지를 단련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책은 빌릴 수 없다' 는 논점은 더 깊은 수준으로 도입됐다. 글의 끝에서, 나는 내 인생 경험에서 한탄했다. "대출자의 의도는 특별하지만, 아쉽게도 나이는 어리다." 나는 후배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고, 시간을 허송하지 말고, 단락의 마지막 토론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전당포는 항상 이해에 부합한다. 전문은 서술에서 점점 더 깊어지고, 문말에는 직설적인 억측과 느낌으로 발작하여, 취지를 밝히고, 원의를 표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가난을 자신의 어린 시절의 빈곤과 비유하고' 시공' 과' 장검서',' 시불행과 장만남',' 시운이 그를 만나다' 를 비교해 두 성격과 처지를 완전히 다르게 만들고, 이론은 더욱 명확하고 논리적인 힘으로 가득 차 있다. 마지막으로,' 행운과 불행, 오로지 독서하고, 빨리 귀서해야 한다' 는 결론은 개편 논점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행운과 불행' 에 관계없이 흐르는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심오한 인생철학을 보여준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끊임없이 자강하여 청춘을 빛내고 뜨겁게 해야 한다. 문장의 끝은 "말이 일체가 되고, 책이 모두 같다" 는 결론을 내리고, 원의를 밝히고, 제목을 돌보며, 일관되고 구조가 치밀한 전체를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문을 통관하여, 일부 문장 같지는 않지만, 강이 돌아오지 않는 기세가 있고, 성난 파도가 해안을 치는 기세가 있지만, 한 가닥의 봄물이 정원을 따라 흐르고, 푸른 파도가 출렁이고 있다. 일부 문장 만큼 번거롭지는 않지만, 천리 들판의 구도와 끝없는 시야를 가지고 있지만, 원림의 회랑을 따라 구불 걸어가면 멋지고 생동감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이것은 정교한 스케치의 걸작이다.

셋째, "황 sheng 도서관" (유 쿤) 작문 특성

(a) 센터는 명확하고 구조는 세심하다.

전문센터가 명확하고 주제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제목은 대출론이다. 문장 전체가 빌린 책만 열심히 읽을 수 있다고 말해 황생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는 주제를 표현했다. 처음엔 단도직입적으로, 끝은 간결하고, 앞뒤는 호응하며, 이 문장 쓰기 이유를 지적했다. 중간 세 단락은 중점으로,' 책을 빌리지 않으면 읽지 않는다' 는 이치를 논술하고, 구조가 밀집되어 있고, 계층이 뚜렷하다. 우선, 역사상의 예를 요약하자면, 황제, 환관 호문, 부잣집은 모두 책으로 장식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책을 읽지 않는다. 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책과 다른 사람이 빌려온 책을 비교함으로써 빌려온 책만 진지하게 읽을 수 있다는 것을 논증한다. 더 나아가, 나는 내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체험으로 증명했다. 마지막으로, 황생은 황생의 그 해의 빈곤 상황에 비해 운이 좋게도 책을 빌려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문장 (WHO) 는 각 층에서 예를 서술한 후 평론을 했는데, 모두 대출론에서 유래한 것이다. 토론과 탄식이 깊어 문장 취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우선,' 책은 끝이 없는 길, 세상의 만물은 모두 자연스럽다' 는 감탄은 저자가 묶여있는 고각, 먼지로 뒤덮여 쓸 수 없는 부자책에 대한 분노이며, 가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에 대한 불공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어 "차용인의 마음은 특별하다" 고 감탄했지만, 책을 빌리기가 쉽지 않아 "시간이 짧으면 아쉽다" 고 감탄했다 여기서 작가는 책을 빌리러 온 젊은이들에 대한 깊은 동정을 더욱 표했다. 다시 한 번, 저자는 청소년의 자존감 심리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굳은 얼굴보다 더 좋은 인센티브 역할을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황생과 자신의 유사성에서 출발하여 황생의 좋은 기회에 대해 완곡하게 이야기하여 황생에게 공부에 전념할 것을 요구했다.

(b) 문장 패턴 변화, 생생한 언어.

이 문장 는 길지 않지만, 여러 가지 문장 을 사용하여 말투를 강화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했다. 그리고 글은 간결하고, 언어는 생동감 있고, 이미지감을 주며, 문장 감화력을 높인다. 이제 우리는 문장 순서에 따라 이 방면의 특징을 분석해 보자. 예를 들어, "책을 빌리지 않으면 볼 수 없다" 는 것은 "비" 와 "아니오" 라는 두 가지 부정어가 있는 문장이다. 이는 빌린 책만 자세히 볼 수 있다는 뜻이다. 다음 토론과 서술을 일으키는 데 사용됩니다. \ "누가 책 향기를 듣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반문문이라 대답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대방의 주의를 끌기 위해서입니다. 아래에서 무슨 말을 해야 하는지 들어보세요. \ "칠략 사쿠, 천자의 책, 그러나 천자 독자는 몇 명입니까? 한우충동, 부잣집 책, 그런데 부자들이 몇 명이나 읽어요? " 이 두 개의 같은 복문은 각각 두 개의 절로 이루어져 있는데, 어조는 반대로 허사 "연" 으로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장에서' 칠책 사고' 는 주어이고,' 천자의 책' 은 서술어이다. 다음 절의 주어는' 논자학자' 이고,' 희우' 는 술어이며,' 연' 자를 전환으로 하여 두 문장의 상대적 의미를 나타낸다. 이 말은 칠책 사쿠는 황제가 숨긴 책이지만 황제는 몇 권을 읽었습니까? 반문문문문도 여기서 말투를 강화하는 역할이다. "책은 자연 일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이 자연 스럽습니다. 클릭합니다 "자연" 이라는 단어는 위에서 언급한 장서가의 세 가지 예를 가리킨다. 글이 간결하여 읽기에 의의가 있다. 또 책을 읽을 때의 두 가지 심리를 묘사하고, 직접 생동감 있게 말하고, 빌려온 책을 읽고 자신의 책을 읽는 두 가지 다른 표현 방식을 묘사한다. 강가짜' 와' 강취' 라는 두 단어는 딱 알맞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하나는' 강함' 과' 강압' 이 자연히 불안을 불러일으킨다. 노는 것을 멈출 수 없다',' 꿈의 멈출 수 없다',' 내가 손을 놓을 수 없는, 독서를 갈망하는 표정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나는 다른 날을 본 적이 없다' 는 독서는' 정말 그렇다' 와 같은 느낌을 준다. "책을 사기 위해 돈을 지불할 때, 그것은 기복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관리가 된 후 책을 살 돈이 있고 책이 끊이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땀소 충동' 만큼 많지는 않지만 곳곳에 땅이 무더기로 쌓여 있다. 여기서 작가는 여덟 글자만 사용했지만 처음부터 책의 이야기를 했다. 그런 다음 작가는' 회색 실' 을 가리고 있는 책으로 책의 정적을 그려내며 서두르지 않는 상황을 표현했다. 읽다 보면 책꽂이에 가득 쌓인 책을 쉽게 연상할 수 있다. 주인이 자주 보지 않고 거미줄과 먼지로 덮여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쓴 것은 위의' 원광등, 숨기 좋다' 와' 이이의 또 다른 날의 견해' 와 맞물려 이 점에서 호응하는 것도 본문 구조의 치밀함을 보여준다.

넷째,' 황생도서관' 은 독서의 준비 (장중행) 이다

옹기의' 황생서' 는 300 자 미만의 작은 산문이다. 중학교를 선택하는 것은 주로 바람직한 의미 때문이다. 그러나 뜻은 결코 애매하지 않고, 문필은 평평하고 가식적이지 않다. 먼저 관련 물건들을 살펴보고, 교사들이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화해하고 읽을 때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1) 저자 정보

황생이 책을 빌리다' 는 심각한 산문이다. 즉, 그것은 굳은 표정으로 말하는 것이다. 그러나' 청명' 문학에 익숙한 사람들은 원기의 성격이 구 (), 안원 (), 전 () 과 야오 () 와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정통의 평가 기준으로 측정하면 전자는 진지한 유가이고, 은 그렇지 않다. 적어도 정통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진지한 유가가 아닌 학자가 갑자기 앉아서 큰 도리를 말하는 것에 대해 우리는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

이것은 우선 위안메이의 성격에 달려 있다. 그는 강희말년에 태어나 가경 초년을 맞아 마침 청조의 전성기를 따라잡았다. 그는 일반 문인처럼 팔주문 () 을 쓰고, 사람을 시험하고, 학문을 하고, 벼슬을 했다. 그냥 공식 충분히 큰 하지 않았다, 네 행정 장관. 천성이 그렇게 하기 때문인가, 아니면 네가 바람을 잘 보고 키를 돌리기 때문인가? 그는 갑자기 마음을 바꿔 의연하게 사직하여 숲 아래 유명인 (때로는 식객) 을 방문하는 길을 걸었다. 그는 시, 특히 그의 시로 상류층 문인을 사귀어 사회적 지위를 높였으며, 얻기 어려운 찬사를 받았다. ("원수원 군묘지명": 백여 년 동안 산속에서 극악무도하게 문장 칭호를 얻었고, 군은 비길 데 없다.), 많은 선물 ("유언":) 을 받았다.

이런 사람을 어떻게 평가하느냐도 둘로 나누어야 한다. 너는 관대하게 처리하여 무해하다고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불법이나 비도덕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군자 에드, 학자보다 엄한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세계 각국의 각 현 각국의 질병을 한 권 썼는데, 그는 정원으로 음식 목록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황종희에 비해 이명의 대기방록을 썼고, 그가 쓴 것은 자오유 (이후 개명 신제조화) 로' 초목과 지역을 구분한다' 는 것이다. 이에 대해 위안메이는 자신의 자각이 있다. "인연시 보보" 볼륨 4 는 "나는 중복이 없고, 번례고 고생이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매우 씁쓸하다고 느껴서, 늘 의식적으로 무심코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에 탐닉한다. 예를 들어, 그는 "전당수는 작은 촌민이다" 라는 한가한 장을 새겼는데, 한 고위 관리에게 크게 비판을 받았다. 엄숙해야 할 때라도 신중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과거에서 쓴' 포드, 옥가을 바람 속에서 짤랑거리는 시' 는 제도별로 황제에 의해 평가되어야 하는데, 그는' 사람이 격일강과 같다' 는 대련을 써서 국자옥에 들어갈 뻔했다. 나는 이미 제멋대로 익숙해졌기 때문에, 때때로 경멸과 조롱을 자초할 때가 있다.

위의 중점은 상의할 수 있는 면이다. 그러나 이왕이면 쓸모가 없을 수 없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점을 제시할 수 있다. 우선, 그는 시학 이론에 기여했다. 그의' 성령설' 은 왕석의' 신운설' 과 심덕잠의' 스타일설' 보다 더 합리적인 것 같다. 둘째, 봉건 시대의 유생 집단에서 그는 감히 속박을 깨고, 자신이 절에 가고 싶지 않은 단어를 쓰고, 시를 쓰고, 여성과 하층 민중의 작품에 관심을 갖는 것은 시종 위선도교에 대한 반동이었다. 그는 양립호에게 보낸 편지에서 "우리 세대는 말이 있다. 박학한 사람을 토하는 것보다 부패한 사람을 피곤하게 하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셋째로, 그가 쓴 글 중 일부는 그렇게 점잖은 것 같지는 않지만, 왕왕 진솔한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유언장에서 그는 "지금 정원에 관한 산문 30 권이 더 있다 ... 너희 둘은 각각 조각하고 동시에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문자 적재도를 표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려 하지 않는 것이다. 넷째, 사람됨이 유순하고, 가난한 사람과 실의에 동정하는 사람, 예를 들면 책이나 황생이다.

전반적으로, 우리가 황생의' 차용론' 이라는 책을 읽을 때, 첫째, 관용을 베풀고, 그의 말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더 엄밀히 말하면, 우리는 사람이 토론할 수 있다고 말해야 하지만, 사람들과 혀를 낭비해서는 안 된다.

(2) 황생 정보

황생의 명성은 그가 책을 읽을 수 있게 해 주었지만, 그는 가난해서 독서에 능하다. 이것은 문장 (WHO) 가 말한 것이다. 인연 전집을 보면 알 수 있다.

첫째, 그는 매우 젊다. 소창산거문집' 제 10 권에는' 황생서' 가 실려 있는데, 그 중' 나는 몇 년 동안 기쁘다' 고 적혀 있다.

둘째, 가난이란 부자이거나 비싼 아이일 뿐, 너는 더 많은 책을 살 수 없다. "정원 발자국" 제 4 권에는 황생의 편지가 한 통 있는데, 편지에는 "게다가 고증의 공덕은 반드시 책이어야 하고, 가난한 아이들은 천하의 모든 책을 살 수 없다" 고 적혀 있다. 심지어 그것을 얻을 경우, 요동 가장. 클릭합니다

셋째, 위안 메이는 그를 매우 높게 평가했다. "시가 정원을 따라가다" 볼륨 3: "황운수가 말했다:' 시가 없으면 바쁘게 읽는다. \ "...... 나는 이 글자 수가 진짜 읽기가 아니라 시인이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

넷째, 나는 그를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나는 그를 돕고 싶다. 책을 빌리는 것 외에도 생활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황생서": "나는 집이 가난하고, 능력에 지치고, 아침 졸음을 부끄러워하며, 서고에 의지하여 뜻을 다지한다."

5. 건륭시대의 학풍의 영향으로 그는 고증에 투신하고 싶어 했고, 원기는 동의하지 않았다. 그가 본받아 시를 배우기를 바란다. "황생서" 권 4: "라이 아저씨는 과거에 안전하다고 주장하고 시대를 거슬러 걸으며 득의양양했다. 하인들은 헛소리를 한다. " 재답: "최근 국내외 고증학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속작시를 버리고 하는 것은 안 될 것 같다." 자제도 습관에 감동되어 보아라는 이름에 충격을 받았는데, 왜 급하게 살아야 하는가? 아들의 시는 고대인의 경지를 창조하지 못했는데, 중도에 그만두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

(3) 책을 빌리는 것에 대하여

책이 너무 많아서 사람이 다 가질 수 없기 때문에 책을 빌리는 것은 흔한 일이다. 특히 구시대에서는 말할 필요도 없이, 5 대 이전에는 인쇄판이 없었을 때, 판에 박히기가 쉽지 않았고, 인쇄도 많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때는 책을 얻는 것이 지금보다 훨씬 어려웠습니다. 엑스포를 보러 가고 싶다면 책을 빌릴 필요가 더 많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책을 빌리는 것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수집을 위해 책을 빌리는 것이고, 하나는 공부를 위해 책을 빌리는 것이다. 황생의 도서는 후류에 속한다.

구사회에는 공공 도서관이 없어서 책을 빌리기가 매우 어렵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많은 사람들이 책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이 밖에도 여러 가지 상황이 있다. 책은 선본이고, 소장가에 소장되어 있어, 당연히 빌려주고 싶지 않다. 책은 희한하지는 않지만 자주 쓰거나 너무 사적이어서 빌려주고 싶지 않아요. 끊지 않으면 빌리지 않고, 어떤 것은 여전히 계계계로 서 있다. 예를 들어, 당대의 두헌은 그의 장서 끝에 "봉급을 사서 성도를 배우고 불효를 빌렸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닝보범씨 천일각에는 "사립대출자, 3 년 벌칙" 이라고 적힌 금서간판이 있다. 이렇게 인색해 보이는 것은 비열해 보이지만, 사실 한 쪽도 적합하지 않다. 대출로 인해 도서가 손상되거나 분실되는 일이 적지 않다. 좀 더 멀리 청대를 예로 들자면, 80 년대 이후 일부' 홍루몽' 원고와 8 권의' 악무당 일기' 가 모두 대출되어 분실되었다. 속담이' 책을 빌리다' 에서' 책을 빌리다' 로 바뀐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책을 빌리거나 사람을 빌리는 것은 모두 어리석다는 것이다.

속담에' 나는 미친 듯이 책을 빌린다' 는 말이 뒤따라' 나는 미친 듯이 책을 갚는다' 는 말이 있어 장서가를 더욱 경계하게 한다. 명대에 돈 을은 이런 심리의 대표였다. 그는 장서 표지를 가지고 있는데, "서기를 찾는 것도 진부한 것이니, 후주를 돌보는 것은 다름없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기, 서기, 서기, 서기, 서기) 가짜가 있다면 신의 처벌을 받을 것이다. 후세 사람들이 책을 읽지 않는 것은 정말 어리석다. 클릭합니다 정말 불쌍하지 않을까 봐, 어떤 사람들은 차라리 아무것도 빌리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면, 젊은 시절에 만난 장 ()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통 사람은 장만큼 과격하지는 않지만 책을 빌리는 것은 변하지 않는다. 명대 송영 () 이 "마성동양서 ()" 라고 말한 바와 같이, "어릴 때 배우기를 좋아하고 집이 가난해서 책을 읽을 수 없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릴 때마다 나는 스스로 기록하며 날을 세었다. 날씨가 추울 때, 소금 웅덩이의 물이 얼어서 손가락이 펴지지 않아, 나는 여전히 책을 느긋하게 읽지 않는다. 녹음이 끝나면 보내야지, 약속을 넘지 못한다. " 이런 존중과 신중함은 원기의' 관서' 를 증명하고 황생이 책을 빌리도록 독려할 수 있는데, 이는 구사회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4) 텍스트 정보

본문의 토론은 의와 사의 두 방면으로 나눌 수 있다.

뜻은 간단명료하다. 책을 빌리는 것이 책을 소유하는 것보다 더 많은 노트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의 말로 말하자면, 조건은 열악하지만 진보는 빠르다. 이런 사물에 대한 인식은 예로부터 있었다. 예를 들어, "맹자 고자하" 라는 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 글은 "그러므로 하늘이 스리랑카인에게 크게 내려질 것이니,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히기 때문에, 그 항심은 이미 이로울 것이다" 고 말했다. "고대에는 많은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등유를 살 수 없는 사람은 한, 윤, 강, 남북조 등이다. 그러나 고금의 조건은 다르다. 지금 책을 사는 것은 쉬워요, 도서관 문화관이 많아서 책을 빌리기가 더 쉬워요. 가난에 관해서는, 전등으로 조명하는 습관이 있는 오늘날 젊은이들은 늘 이해하기 어렵다. 자, 이 글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는 그래야만' 열심히 공부하면 성공하기 쉽다' 는 것 외에 다른 면이나 더 깊은 교육적 의미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교육적 의미는' 마성동양서 보내기' 의 말로 설명할 수 있다. 바로' 오늘 학생이 국자감 배우기' 라는 것이다 ... 당연히 있어야 할 책이 모두 여기에 있다. 내가 녹음할 필요가 없다. 나중에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줄 필요가 없다. "업계는 정교하지 않고, 덕은 성공하지 못하고, 본성이 나쁘면 마음도 귀보다 못하다. 다른 사람에게 지나치게 대하는 것이 아닌가?" 이것들을 보고 나면, 우리는 지금 학습 조건이 좋은 것은 누구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더 반성하고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 글의 말로 말하자면,' 복을 알고 화를 알기 때문에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는 것이다. "

또 다른 측면은 어휘나 글쓰기로,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문장 레이아웃입니다. 문장 작성 및 재료 정리, 동서고금, 역사, 보간, 측면, 호 일 등 여러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 그리고 어떻게 적합한지는 작가의 취향, 문장 장르, 내용의 성격 등에 달려 있다. "황생은 책을 빌린다" 는 지면이 밋밋하고, 아무런 파란도 없다. 그러나, 자연스럽고, 매우 적절하다. 중간에서 책을 빌리는 것에서 도리에 이르기까지 자연스럽게 황생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독려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추세다. 개인적으로 모범문을 볼 때 방법을 잊지 마세요. 레이아웃에서는 기이한 자연, 특히 기이한 자연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유창한 자연은 화장을 하지 않는 아름다움이거나 배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초보자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둘째, 내용이 충실하고,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다. 문장 내용에 대한 평가는 주로 그것의 의미에 달려 있는데, 이 점은 위에서 이미 논의한 바 있다. 여기서, 나는 이 점을 증명하기 위해 어떤 예를 사용하는지 중점적으로 논의할 것이다. 두 가지 상황이 있다. 문장 제 1 항은 부자는 책을 읽지 않는다고 하고, 제 2 항은 빌리는 것이 소유보다 낫다고 말하는 것은 이런 부류에 속한다. 다른 하나는 개인의 경험이고, 세 번째 단락은 그 초년과 일반 등록 후의 경험을 비교함으로써 이런 부류에 속한다. 이 부분은 내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진실하고 진실하며, 말이 많지 않고, 감동적이고 힘이 크다. "정원시" 제 5 권에서도 그는 이런 느낌에 대해 이야기했다. "나는 가난해서 책을 살 수 없지만, 나는 좋다. 서점을 지나갈 때마다 나는 책을 탐내지만, 고생하면 가격도 얻지 못하고 밤에는 꿈을 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는' 학교는 근심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집은 빈몽으로 책을 산다' 는 시를 쓴 적이 있다. 벼슬을 한 후, 수천 권의 책을 샀는데, 계속 볼 수 없었다. 애석하게도 젊었을 때는 이가 강해서 가난할 때는 밥을 먹을 수 없었고, 몰락한 세월은 배불리 먹어도 밥을 먹을 수 없었다. 언어는 더욱 상세하고, 뜻은 더욱 명확하며, 참고할 수 있다.

셋째로, 글은 간단하고 평평하며, 성의에 있어서는 솔직하고 진실하다. 한나라 이후의 문장 보면 육조 사람들이 커플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당송 이래 고대 작가들이 고오를 좋아한다는 것은 상당히 가식적이다. 개인적으로는 좋은 문장 한 편을 꾸며내거나 단련을 해서 가식적인 느낌을 주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묘한 말은 매우 화려하고 밋밋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안 메이의 문장 좋은, renjian 지혜 를 볼 수 있지만, 그는 의도적으로 고대 오스트리아, 트릭 을 추구 하지 않았다, 그래서 문필 은 자연스럽게 유창 할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 하면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장점은 영원히 긍정해야 하며 본받을 만하다. 진실함과 솔직함에 관해서는, 글에서 이런 곳이 많은데, 가장 두드러진 것은' 몇 명의 학자가 있는가?' 이다. " "모든 꿈은 컴백에 의해 형성된다" 와 "컴백은 빠르다" 는 것입니다.

나는 붙였다, 너는 정말 대범하다, 가격 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