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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담에' 남좌여우' 라는 말이 있는데, 왜 남좌여우냐?
이 풍습은 어떻게 생겨난 것입니까? 전설에 따르면 중화민족의 조상 반고가 신선이 된 후 그의 신체 기관은 태양, 달과 별, 사극과 오산, 강과 호수, 그리고 모든 생물로 바뀌었다. 이 전설은 신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만 중국 태양신과 월신을 연구하는 데 참고자료를 제공한다. 오운력의 역법은 중화민족의 태양, 달, 이신은 반고의 눈에서, 태양신은 반고의 왼쪽 눈에서 전환된다고 생각한다. 월신은 반고의 오른쪽 눈의 화신으로,' 남좌여우' 의 민간 풍습에서 유래했다. 그렇다면 중화민족의 일월 이신은 누구일까? 태양신은 복희입니다. 월신은 여와이고, 둘 다 전설의 상고의 신이다.
몇 년 전, 우루무치 물갈퀴에서 아스타나에서 출토된 복희여와의 흰색 돋을새김과 해설을 보았다. 아스타나하라 (Astanahara) 와 고졸한 무덤으로 인해 교하 고성 부근의 묘지에서 트루반 복시 여와의 초상화 몇 장이 발견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무 못으로 무덤 꼭대기에 묻혔고, 사진은 아래를 향하고, 소수의 그림은 접혀 죽은 사람 주위에 싸여 있었다. 중국 고대 예의에 따르면 복희의 왼손은 순간을 잡고, 여와는 오른손은 규칙을 잡고, 인뱀의 머리는 몸을 비비 꼬았다. 머리에 태양을 그리고 꼬리에 달을 그리고 주위에 별을 그린다. 그 깊은 의미, 기이한 구성, 예술적 매력과 신비성으로 금세기 초 출판된 이후 학술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복희와 여와는 모두 중국 고대 전설의 신과 인류의 조상이다. 복희가 사람들에게 농업, 축산, 어업 생산에 종사하도록 가르쳤고, 여와는 사람들에게 결혼의 윤리적 예의를 가르쳤다고 한다. 그들의 손에 있는 규칙과 제도는 생산수단일 뿐만 아니라 사회질서의 상징이기도 하다. 1953 년 과학자들은 생물의 기본 유전 대상인 디옥시리보 핵산의 분자와 화생의 기본 유전물질 이중 나선 구조의 구조가 트루반 지역에서 화생을 표현한 인류 조상의 이미지와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화생이라는 이름으로 트루반에서 출토된 복희여와 초상화는 유네스코 잡지' 국제사회과학' (제 1 1983 호) 의 첫 페이지 일러스트가 되었다.
또한' 남좌여우' 의 풍습은 고대인의 철학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우주에 있는 사물과 인원의 두 반대가 음과 양이라고 생각했다. 자연의 사물은 크기, 길이, 상하, 좌우 등이 있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대, 장, 상, 좌양과 소, 짧은, 하, 우음으로 나누었다. 양강, 음약. 남자의 성격에서 남자의 폭행과 강세는 자연스럽게 좌중양에 속하고, 여자의 부드러움은 당연히 우중음에 속한다. 남좌여우' 는 한의학 응용에서도 실질적인 과학적 의의가 있다. 남좌여우' 는 의학적으로 남녀의 생리적 차이를 가리킨다. 한의학에서 남성은 왼손으로 기분맥을 취하고, 여성은 오른손으로 혈분맥을 취한다. 아이가 아프더라도 손자국을 관찰하고' 남좌여우' 습관을 길렀다. 이것이 바로' 남좌여우' 의 유래이다. 지금까지 답습해 온 이런 풍습은 이미 이천여 년 전의 전국시대에 이미 존재했다. 물론' 남좌여우' 가 남녀의 생리적 차이를 실제로 표현할 수 있을지는 또 다른 문제다.
중국의 봉건 사회에서는 많은 일들이 다르다. 심지어 동, 서, 북, 남, 앞, 뒤, 왼쪽, 오른쪽까지 다르다.
고대에는 남방이 최고로 여겨졌고, 북방은 실패와 굴복을 상징했다. 궁전과 절은 모두 정남을 향하고, 황제의 자리는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다. 그가 황제가 되었을 때, 그는 그것을 "남쪽은 존경스럽다" 라고 불렀다. 패배하고, 다른 사람에게 항복하고,' 패했다' 와' 북방에 항복했다' 고 말했다. 정남의 방향이 이렇게 존귀해서 과거에 사람들이 집을 지을 때 아무도 감히 자오선의 정남 방향을 취하지 않았고, 모든 방향은 동쪽이나 서쪽으로 금기와 유죄 판결을 받지 않도록 했다.
남방에서 북방을 존중하는 것 외에도, 동양과 서양에서는 고대인들도 동방을 머리로 하고, 그다음에는 서방을 따랐다. 황후와 후궁의 숙소는 동궁과 서궁으로 나뉘는데, 그중 동궁이 가장 중요하고 서궁이 뒤를이었다.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사당은 궁전의 동쪽에 지어야 한다. 현대 중국어에서는' 업주' 와' 집주인' 도 이로부터 왔다.
동쪽, 서쪽, 북쪽, 남쪽 외에도 방향을 나타내는 높낮이가 있다. 고대 황제는 최고무상으로 북조남으로, 동쪽은 그의 왼쪽에 있었다. 따라서 동양을 숭상하는 동시에' 좌측' 도 고상하게 되었다. 오동은 삼국 시대에 강동을 차지했으며 강좌라고도 불린다. 문조무유우의 예제, 남좌여우의 관념 등. 좌파를 존중하는 표현이며, 어떤 풍습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예를 들어, 방은 주택 정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북경의 사합원은 건물이 없는 단층집이다. 정원에서 가장 중요한 방은 메인 룸이다. 첫 번째 방은 북실이며 상실 또는 주실이라고도 합니다. 조상의 패와 대전은 본가의 중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본실은 집 전체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하며 폭, 깊이, 높이가 다른 방보다 크다. 일반적으로 세 개의 주요 방이 있는데, 종사는 중간에 있고, 조부모는 동쪽의 두 번째 방에 살고, 부모는 서쪽의 두 번째 방에 산다. 또한 오래된 집의 주방 왼쪽 (동쪽) 에 있는 두 번째 방이 오른쪽 (서쪽) 의 두 번째 방보다 약간 큰 것은' 좌측 위' 전통 풍습의 결과이다. 과거에는 좌파를 존중하는 풍습이 있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좌조고사',' 문조무유',' 남좌여우' 는 모두 좌측에 대한 존중을 반영한다.
또 다른 예로 반지를 끼는 것도 신경을 쓰는 것으로, 문자 기록에서는 볼 수 없고, 단지 약속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지, 반지, 반지, 반지, 반지, 반지, 반지) 사람들은 왼쪽이 위쪽이고 오른쪽이 아래쪽이라고 생각한다. 왼쪽은 존엄과 힘을 상징하고 오른쪽은 부드러움과 자상함을 상징한다. 그래서 반지를 끼는 사람은' 남좌우' 로 나뉜다. 또 남자는 검지를 끼고 구애를 하고, 중지는 연애를 나타내고, 약지는 기혼을 나타낸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검지에 착용하지 않고, 나머지는 남성과 비슷하다. 만약 누군가가 왼손과 오른손으로 그의 새끼손가락을 끼고 있다면, 이것은 분명히 그가 독신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당대 민속에서 남녀는 감정 교류할 때 상대방이 착용하는 반지의 위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 약속된 풍속을 존중하고, 정상적으로 지내야 한다.
물론 중국 역사에서도 여좌남 우우 현상이 나타났다. 자릉강 동해안에 위치한 고잔도 석각정 옆에 있는 천불절벽 동상은 이미 1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조각상은 규모가 크고 기세가 웅장하며 남북 총장 465,438+07m, 높이 45m 입니다. 동상 석굴은 13 층을 겹쳐서 벌집처럼 빽빽하다. 현존하는 석굴은 400 여 개, 크기가 다른 7 개 이상의 조각상이 있으며, 대운곡동을 중심으로 남북으로 나뉜다. 대운곡동은 간불절벽에서 가장 큰 동굴이다. * * * 234 개의 조각상이 있고 홀 중앙에 있는 미륵불 조각상은 대운동의 주불과 황후무측천의 상징이다. 왼쪽은 황택천이고 오른쪽은 고종황제 이지입니다. 이런 안배는 남좌여우의 전통 풍습을 바꾸었다. 이 무니그 옷은 표면이 매끄럽고 모양이 풍만해서 석굴석굴에서 얻을 수 없는 예술 진품으로, 불 뒤에는 조각화병풍이 있어 석조다면체의 표현 효과를 높였다.
남좌여우, 이것은 수천 년 동안 남존여비 전통의 결과이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남과 후녀. 동양의 관습에 따르면, 서명할 때마다 당신들이 부부라면 먼저 남편의 이름과 아내를 접미사로 써야 합니다. 서양과는 달리, 모든 것이' 숙녀 우선' 을 중시하고, 심지어 연설의 개막사도' 여성과 선생' 이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남자는 좌측이고 여자는 우측이다. 이는 약속된 방식으로 우리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드는 것 같다. 공중 화장실 에, 남성과 여성 오른쪽; 결혼반지를 끼고, 남좌여우요; 이 밖에 웨딩사진, 커플 출석 예절 등이 있다. 남자는 늘 왼쪽에 있고 여자는 늘 오른쪽에 있다.
위치가 바뀌면,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남좌여우' 의 풍습에 위배된다고 농담을 한다
이 풍습은 어떻게 생겨난 것입니까? 전설에 따르면, 중국 민족의 조상 판고가 신선이 된 후,
그의 신체 기관은 태양, 달과 별, 사극과 오악, 강과 호수, 그리고 모든 생물로 바뀌었다. 이 전설은 신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만 중국 태양신과 월신을 연구하는 데 참고자료를 제공한다.
오운력의 역법은 중화민족의 태양, 달, 이신은 반고의 눈에서, 태양신은 반고의 왼쪽 눈에서 전환된다고 생각한다. 월신은 반고의 오른쪽 눈의 화신으로,' 남좌여우' 의 민간 풍습에서 유래했다. 그렇다면 중화민족의 일월 이신은 누구일까? 태양신은 복희입니다. 월신은 여와이고, 둘 다 전설의 상고의 신이다.
몇 년 전, 우루무치 물갈퀴에서 아스타나에서 출토된 복희여와의 흰색 돋을새김과 해설을 보았다. 아스타나하라 (Astanahara) 와 고졸한 무덤으로 인해 교하 고성 부근의 묘지에서 트루반 복시 여와의 초상화 몇 장이 발견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무 못으로 무덤 꼭대기에 묻혔고, 사진은 아래를 향하고, 소수의 그림은 접혀 죽은 사람 주위에 싸여 있었다.
중국 고대 예의에 따르면 복희의 왼손은 순간을 잡고, 여와는 오른손은 규칙을 잡고, 인뱀의 머리는 몸을 비비 꼬았다. 머리에 태양을 그리고 꼬리에 달을 그리고 주위에 별을 그린다. 그 깊은 의미, 기이한 구성, 예술적 매력과 신비성으로 금세기 초 출판된 이후 학술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복희와 여와는 모두 중국 고대 전설의 신과 인류의 조상이다.
복희가 사람들에게 농업, 축산업, 어업 생산에 종사하도록 가르쳤고, 여와는 사람들에게 결혼의 윤리적 예의를 가르쳤다고 한다. 그들의 손에 있는 규칙과 제도는 생산수단일 뿐만 아니라 사회질서의 상징이기도 하다.
1953 년 과학자들은 생물의 기본 유전 대상인 디옥시리보 핵산의 분자와 화생의 기본 유전물질 이중 나선 구조의 구조가 트루반 지역에서 화생을 표현한 인류 조상의 이미지와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화생이라는 이름으로 트루반에서 출토된 복희여와 초상화는 유네스코 잡지' 국제사회과학' (제 1 1983 호) 의 첫 페이지 삽화가 되었다.
또한' 남좌여우' 의 풍습은 고대인의 철학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우주에 있는 사물과 인원의 두 반대가 음과 양이라고 생각했다. 자연의 사물은 크기, 길이, 상하, 좌우 등이 있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대, 장, 상, 좌양과 소, 짧은, 하, 우음으로 나누었다. 양강, 음약.
남자의 성격에서 남자의 폭행과 강세는 자연스럽게 좌중양에 속하고, 여자의 부드러움은 당연히 우중음에 속한다. 남좌여우' 는 한의학 응용에서도 실질적인 과학적 의의가 있다. 남좌여우' 는 의학적으로 남녀의 생리적 차이를 가리킨다. 한의학에서 남성은 왼손으로 기분맥을 취하고, 여성은 오른손으로 혈분맥을 취한다. 아이가 아프더라도 손자국을 관찰하고' 남좌여우' 습관을 길렀다. 이것이 바로' 남좌여우' 의 유래이다. 지금까지 답습해 온 이런 풍습은 이미 이천여 년 전의 전국시대에 이미 존재했다. 물론' 남좌여우' 가 남녀의 생리적 차이를 실제로 표현할 수 있을지는 또 다른 문제다.
중국의 봉건 사회에서는 많은 일들이 다르다. 심지어 동, 서, 북, 남, 앞, 뒤, 왼쪽, 오른쪽까지 다르다.
고대에는 남방이 최고로 여겨졌고, 북방은 실패와 굴복을 상징했다. 궁전과 절은 모두 정남을 향하고, 황제의 자리는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다. 그가 황제가 되었을 때, 그는 그것을 "남쪽은 존경스럽다" 라고 불렀다. 패배하고, 다른 사람에게 항복하고,' 패했다' 와' 북방에 항복했다' 고 말했다. 정남의 방향이 이렇게 존귀해서 과거에 사람들이 집을 지을 때 아무도 감히 자오선의 정남 방향을 취하지 않았고, 모든 방향은 동쪽이나 서쪽으로 금기와 유죄 판결을 받지 않도록 했다.
남방에서 북방을 존중하는 것 외에도, 동양과 서양에서는 고대인들도 동방을 머리로 하고, 그다음에는 서방을 따랐다. 황후와 후궁의 숙소는 동궁과 서궁으로 나뉘는데, 그중 동궁이 가장 중요하고 서궁이 뒤를이었다.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사당은 궁전의 동쪽에 지어야 한다. 현대 중국어에서는' 업주' 와' 집주인' 도 이로부터 왔다.
동쪽, 서쪽, 북쪽, 남쪽 외에도 방향을 나타내는 높낮이가 있다. 고대 황제는 최고무상으로 북조남으로, 동쪽은 그의 왼쪽에 있었다. 따라서 동양을 숭상하는 동시에' 좌측' 도 고상하게 되었다. 오동은 삼국 시대에 강동을 차지했으며 강좌라고도 불린다. 문조무유우의 예제, 남좌여우의 관념 등. 좌파를 존중하는 표현이며, 어떤 풍습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예를 들어, 방은 주택 정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북경의 사합원은 건물이 없는 단층집이다. 정원에서 가장 중요한 방은 메인 룸이다. 첫 번째 방은 북실이며 상실 또는 주실이라고도 합니다. 조상의 패와 대전은 본가의 중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본실은 집 전체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차지하며 폭, 깊이, 높이가 다른 방보다 크다.
일반적으로 세 개의 주요 방이 있는데, 종사는 중간에 있고, 조부모는 동쪽의 두 번째 방에 살고, 부모는 서쪽의 두 번째 방에 산다. 또한 오래된 집의 주방 왼쪽 (동쪽) 에 있는 두 번째 방이 오른쪽 (서쪽) 의 두 번째 방보다 약간 큰 것은' 좌측 위' 전통 풍습의 결과이다. 과거에는 좌파를 존중하는 풍습이 있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좌조고사',' 문조무유',' 남좌여우' 는 모두 좌측에 대한 존중을 반영한다.
또 다른 예로 반지를 끼는 것도 신경을 쓰는 것으로, 문자 기록에서는 볼 수 없고, 단지 약속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지, 반지, 반지, 반지, 반지, 반지, 반지) 사람들은 왼쪽이 위쪽이고 오른쪽이 아래쪽이라고 생각한다. 왼쪽은 존엄과 힘을 상징하고 오른쪽은 부드러움과 자상함을 상징한다. 그래서 반지를 끼는 사람은' 남좌우' 로 나뉜다. 또 남자는 검지를 끼고 구애를 하고, 중지는 연애를 나타내고, 약지는 기혼을 나타낸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검지에 착용하지 않고, 나머지는 남성과 비슷하다. 만약 누군가가 왼손과 오른손으로 그의 새끼손가락을 끼고 있다면, 이것은 분명히 그가 독신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당대 민속에서 남녀는 감정 교류할 때 상대방이 착용하는 반지의 위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 약속된 풍속을 존중하고, 정상적으로 지내야 한다.
물론 중국 역사에서도 여좌남 우우 현상이 나타났다. 자릉강 동해안에 위치한 고잔도 석각정 옆에 있는 천불절벽 동상은 이미 1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조각상은 규모가 크고 기세가 웅장하며 남북 총장 465,438+07m, 높이 45m 입니다. 동상 석굴은 13 층을 겹쳐서 벌집처럼 빽빽하다. 현존하는 석굴은 400 여 개, 크기가 다른 7 개 이상의 조각상이 있으며, 대운곡동을 중심으로 남북으로 나뉜다.
대운곡동은 간불절벽에서 가장 큰 동굴이다. * * * 234 개의 조각상이 있고 홀 중앙에 있는 미륵불 조각상은 대운동의 주불과 황후무측천의 상징이다. 왼쪽은 황택천이고 오른쪽은 고종황제 이지입니다. 이런 안배는 남좌여우의 전통 풍습을 바꾸었다. 이 무니그 옷은 표면이 매끄럽고 모양이 풍만해서 석굴석굴에서 얻을 수 없는 예술 진품으로, 불 뒤에는 조각화병풍이 있어 석조다면체의 표현 효과를 높였다.
남좌여우, 이것은 수천 년 동안 남존여비 전통의 결과이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남과 후녀. 동양의 관습에 따르면, 서명할 때마다 당신들이 부부라면 먼저 남편의 이름과 아내를 접미사로 써야 합니다. 서양과는 달리, 모든 것이' 숙녀 우선' 을 중시하고, 심지어 연설의 개막사도' 여성과 선생'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