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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인이 신발을 산 문어문 이야기
그런 다음/그것을 타고 도시로 가서/그것을 조작하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한 후,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고 말했다. 돌려주다.
도시 파업에 반대하기 때문에 신발이 아니다.
사람들이 말하길, "왜 안 해?" 왕위: "닝/신뢰, 아니/자신감. 클릭합니다
번역:
정국에는 신발을 사고 싶은 사람이 한 명 있다. 그는 먼저 자신의 발을 재었다.
그런 다음 측정 된 크기를 자리에 올려 놓으십시오. 그가 시장에 도착했을 때, 그는 치수를 재는 것을 잊었다.
그는 그의 신발을 골라서 말했다. "사이즈를 재는 것을 잊어버렸어요." 그래서 나는 집에 가서 사이즈를 재었다.
그가 시장으로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끝났고, 그는 결국 어떤 신발도 사지 않았다.
누군가 물었다: "왜 신발의 크기를 시험해보기 위해 발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차라리 내 발이 아니라 측정한 치수를 믿겠다."
진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실사구시를 하고, 융통성이 있어야 하며, 교조에 얽매이지 말라고 말한다.
참고 사항:
1. 정: 춘추시대의 한 소국의 이름은 허난성 신정현에 있습니다.
2. 갈망: 되다, 원하다.
3. 저자:. 사람들. (정어 후위)
4. 첫째: 첫째.
자로 재다.
6.and: 접수를 나타내는 접속사.
7. 놔: 놔, 입어.
8. 1: 대명사, 대신, 여기서 측정한 치수를 가리킨다.
9. 제나라: 그의 것.
10.Sit: 공통 단어입니다.
1 1. 받는 사람: 기다려.
12.1: 가 ... 가.
13. 조작: 가져와, 들고 있어.
14. 이미: 이미.
15. 획득: 획득; 알겠습니다.
16. 신발류: 신발.
17. 네, 그렇습니다.
18. 보유: 가져가.
19. 도 (d): 측정된 치수.
20. 반대: 위조자, 같은' 귀화', 귀화.
2 1. 시장 파업: 시장이 이미 분산되었다.
따라서:
24. 말씀하세요.
25. 닝 (닝): 차라리.
26. 없음: 아니오, 그것은 여기에서 "아니오, 아니오" 를 의미 한다.
자신감: 자신을 믿으십시오.
사용: 사용.
단어의 발음을 주의해라: L Edge 음, 세 번째 소리
발음: 복조 음악, 제 2 음
발음 n 瓍 ng: n 瓍 콧소리, 네 번째 소리.
발음은 그래서: Su 는 매우 새롭고, 네 번째 음입니다.
수수께끼 정인은 신발 (세 글자) 을 사서 대답했다: 부족하다.
2. 정인이 신발을 산 고문 정r n m mi l _ 정인이 신발을 샀는데, 원래 정인은 신발을 사고, 먼저 발을 재어 올라탔고, 시내에 가서 발을 까먹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한 후,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고 말했다. 그 대신.
반도시 파업은 현금화할 수 없다. 사람들은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오히려 신뢰할 수 있고 자신감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편집본] 은 실제 상황에 따라 일을 유연하게 해야 한다는 뜻이다. 미신을 믿지 마라. 객관적인 현실을 고려하지 않고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편집본] 이론은 고집, 교조, 고지식함, 객관적인 실제에 따라 유연한 대책을 취할 줄 모르는 사람들을 풍자하기 위해 클릭한다. [이 단락 편집] 출처 전국 시대 한비' 한비자외저축설좌': "정인은 신발을 사고 싶어 먼저 발을 재어 도시에 두었지만, 하는 것을 잊고, 이미 했지만,' 잊는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그것을 회수한다면, 만약 네가 그것을 어기면, 너는 이렇게 할 수 없다. "모든 것은 한비 (기원전 280 년경-기원전 233 년경) 가 한다.
중국 전국 말기의 사상가, 정치가. 그는 당시 유명한 사상가 순경의 학생이었다.
한비는 순자의 법가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그의 이전의 법가 이론을 흡수하여 법가 사상의 집대성자가 되었다. 진시황 14 년 (기원전 233 년) 은 리스에게 죽임을 당했다.
그의 작품은 나중에' 한비자자' 로 불리는데, 현존하는 작품은 55 부이다. 그는 혈통을 중심으로 한 등급제도에 반대하며' 귀천',' 민모',' 자보' 의 평등을 주장했다. "임인 유친" 에 반대하고 "오직 행동만" 을 제창하다. 유교의' 예치' 에 반대하고' 법치' 를 제창하다. 동시에' 술' (군주가 신하를 통제하는 수단) 과' 세' (군주의 권력) 는' 법' 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제안했다.
예 (1) 당신은 절대' 정인이 신발을 사요' 를 배우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농담을 할 거야! (2)' 정인이 신발을 사다' 라는 책은 우리에게 깊은 교육을 남겼다.
(3) 이 이야기는 이런 개성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을 말해준다. 사람은 너무 진부해서는 안 되고, 융통성을 배워야 한다. 주술어 문장형을 정어 또는 부사로 사용하는 것은 비하어 성어 [편집 본단] 근의어로 쓰일 수 있는 생동감 있는 교조 [편집 본단] 반의어 [편집 본단] 반의어 [편집 본단] 반의어 [편집 본단] 수수께끼 하남인 구매 신발-정인 구매 신발 [편집 본단] 전고 이 문어문은 우화이다
그것을 조작하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한 후,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고 말했다.
그 대신. 반도시 파업은 현금화할 수 없다.
사람들은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오히려 신뢰할 수 있고 자신감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편집본] 한 아정국인이 신발을 사고 싶어한다. 그는 먼저 집에서 발을 재본 다음, 사이즈를 자리에 놓았다.
내가 시장에 갔을 때 나는 사이즈를 재는 것을 잊었다. 그는 이미 신발을 가지고 있다. 그가 말했다. "내 사이즈를 잊어버렸어."
집에 가서 사이즈를 재어 보세요.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끝났고, 그는 결국 신발을 사지 않았다.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너는 왜 자신의 발로 신발의 크기를 시험해 보지 않니?" 그는 대답했다: "나는 내 발을 믿지 않고 크기를 믿고 싶다!" "[편집본] 주정-춘추시대의 한 소국의 명칭으로, 현재 허난성 신정현에 있다. 신발류-은사슴, 구두는 모두 신발입니다.
도음, 사고, 여기서 동사, 즉 계산과 측정으로 쓰인다. 길이 측정-소리 (D 욕) 는 명사로서 통치자입니다.
하나-문어문과 동의어로, 여기서 측정한 치수를 가리킨다. 좌석-"좌석" (일반어) 과 마찬가지로 의자와 의자 등 가구를 가리키는 자리입니다.
젠 장, 그것을 가져가 라. Anti- 반환을 의미하는 "return" 과 동일합니다.
다만, 다만, 끝난다는 뜻은 시장이 이미 해체되었다는 뜻이다. 허무함-허무함, 아무것도 없다. 여기는 할 수 없고 할 수 없다는 뜻이다.
그리고-가야겠어요. 방송-[이 문단 편집] 을 놓고 이 정국인이 교조주의의 잘못을 저질렀다고 논평하다.
그는 자신의 발 크기만 믿고, 자신의 발은 믿지 않는다. 이것은 큰 우스갯소리뿐 아니라 신발도 살 수 없다. 실생활에서 신발을 사면 발의 크기만 보고 발은 보지 않는다. 아마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그러나 그런 사람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말하고, 일을 하고, 사고하는 문제는 모두 책에서 출발하고, 실제에서 출발하지 않는다. 그는 공책에 쓴 것을 믿었지만 공책에 쓰지 않았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것을 믿지 않았다. 이런 사람의 관점에서 볼 때, 공책에 쓴 것만이 진리이고, 쓰지 않은 것이 진리가 아니다.
이런 식으로, 당연히 사고는 경직되고, 행동은 벽에 부딪칠 것이다. 옛날 정국 중 한 사람이 신발 한 켤레를 사고 싶어 집에서 발 크기를 재었다.
그는 시장에서 신발을 파는 상점에 와서 신발 한 켤레를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사려고 할 때, 그는 갑자기 그가 재어 본 사이즈를 집에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는 것을 깨닫고, 그는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집에 가서 또 한 켤레를 샀고, 그래서 그는 돌아갔다. 옆 사람이 그에게 직접 사이즈를 입어보고 원래 사이즈대로 하는 게 어때? 정 씨는 내 사이즈가 적당하다고 믿고 싶지만 내 발이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다고 말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성실한 사람이 신발을 사다' 는 말로 객관적인 현실을 돌보지 않고 교조주의를 하는 사람들을 묘사하고 비웃었다. [편집본] 중심사상' 정인이 신발을 사다' 는 정국이 한 사람이 신발을 사려고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먼저 집에서 발 사이즈를 재었지만 시장에서 재는 것을 잊었다. 그가 집으로 달려가 사이즈를 가지고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흩어졌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발을 쓰지 않고 시험해 보라고 했지만, 그는 오히려 자신의 발보다 치수를 믿는다고 대답했다. 이 이야기는 교조만 믿고 객관적인 현실은 신경 쓰지 않는 사람들을 풍자한다.
[이 단락 편집] 질문? 정인이 신발을 사다. 정은 누구의 사람입니까? ■ 정인이 신발을 사서 웃는 정인의 고전 이야기는' 한비자자' 에서 나온 것으로, 정인이 신발을 샀는데, 시장에 가서 미리 재어 놓은 사이즈를 잊고 집에 가서 가지러 갔다. 그들이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흩어져 있었고, 신발도 아무도 사지 않았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발로 입어보지 않느냐고 물었을 때, 그는 말했다. "나는 자신보다 믿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이야기는 순전히 허구이다. 한비자는 우화로 이치를 따지는데, 그는 왜 정인 (오늘 하남) 과 사이가 안 좋은가? 그는 "예전에 신발을 사고 싶었던 사람이 있었다" 고 말할 수 있고, 주문할 필요가 없었다.
문어문' 정인구매 신발' 전문과 번역 1, 번역
옛날 정국에서 온 한 사람이 새 신발 한 켤레를 사고 싶었기 때문에, 그는 미리 발의 사이즈를 재어 좌석에 재었다. 내가 시장에 도착했을 때, 나는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나는 내 신발을 골랐는데, "내 사이즈를 잊어버렸어." " 집에 가서 사이즈를 가져오세요. 그가 시장으로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끝났고, 그는 결국 어떤 신발도 사지 않았다.
누군가가 물었다. "왜 너는 자신의 발로 신발을 신어 보지 않니?"
그가 대답했다. "나는 차라리 내 발이 아니라 측정한 치수를 믿고 싶다."
둘째, 원문
신발을 사고 싶은 정인 (어떤 책에는' 정인이 신발을 사다' 라고 쓰여 있음) 이 먼저 발을 재어 앉게 했다. 도시로 가서 그것을 조작하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한 후,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라고 말했다. "반대로, 그것을 잡아라. 반도시 파업은 현금화할 수 없다.
사람들은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오히려 신뢰할 수 있고 자신감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셋째, 출처
외환보유고는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고 말했다.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적 배경
"비례도" 는 법가 학파의 대표작으로 총 20 권이다. 한비 (기원전 280~233 년경), 전국시대의 한국인, 한국의 아들. 그와 리스는 모두' 순자' 에 있는데, 그들은 형벌과 마술을 연구하는 것을 좋아하며 법가의 대표 인물이다.
둘째, 작품 감상
한비자의 문장 논리는 엄밀하고, 문필이 날카롭고, 논술이 투철하고,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어 급소를 찔렀다.
한비자의 문장 구상은 교묘하고, 묘사가 대담하고, 언어 유머가 뛰어나며, 밋밋한 현실에 묘하며, 흥미진진하고 경세에 쓰이는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한비자는 또한 소박한 우화 이야기와 풍부한 역사 지식을 논증 재료로 사용하여 추상적인 이치를 설명하고, 그 법가 사상과 사회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를 생생하게 표현하는 데도 능하다.
그의 문장 속 많은 우화들은 풍부한 내포와 생동감 있는 이야기로 유행하는 성어와 전고가 되어 지금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다.
셋. 저자 소개
한비 (기원전 280-233 년경), 일명 한비자는 신정 (현재 허난성 신정시) 에서 태어났다. 전국 시대의 걸출한 사상가, 철학자, 산문가, 법가의 대표 인물.
한 huanhui, 왕의 아들, 유교 학자 Xunzi 의 학생, 진 총리 리스 의 동생 이다.
바이두 백과-정인이 신발을 사다
4.' 정인이 신발을 사다' 우화의 전문과 연유로 정인이 신발을 사서 zhèng rén mᅺI lǐ [설명] 은 교조만 믿고 현실을 무시하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출처] "한비자외저축설 왼쪽 위" 정인이 신발을 사다. 신발을 살 신발이 있는 사람은 먼저 혼자 앉아 시내에 가서 하는 것을 잊었다. 그들은 이미 해냈지만, 그들은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고 말했다. 그 대신.
반도시 파업은 현금화할 수 없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Holmium: holmium 은 자신감보다 신뢰할 수 있습니다.
정인이 신발 한 켤레를 사고 싶어한다. 그는 먼저 발을 재고 나서 재어 놓은 치수를 자리에 놓았다. 그는 서둘러 시장에 달려가 그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그는 이미 신발을 받았지만, 그가 말했다. "나는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집에 가서 가져가세요.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흩어져서, 그는 마침내 신발을 사지 않았다.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너는 왜 자신의 발로 신발의 크기를 시험해 보지 않니?"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내 발보다 크기를 더 믿고 싶습니다! \ ".
5. 정인이 신발을 산 고문과 번역.
신발을 사고 싶은 정국인은 먼저 그들의 발을 측정하고 앉게 한다. 도시로 가서 그것을 조작하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한 후,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라고 말했다. "돌아가서 가져가세요. 돌아올 때 도시가 파업해서 너는 걸을 수 없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고 말했다: "오히려 신뢰할 수 없다, 자신감이 없다. 클릭합니다 ""
정인이 신발 한 켤레를 사고 싶어한다. 그는 먼저 발을 재고 나서 밑단을 그려 자리에 놓았다. 그가 서둘러 시장에 가서 신발을 사러 갔을 때, 그는 재어 본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그는 신발을 집어 들고 "나는 사이즈를 재는 것을 잊었다." 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저는 돌아가서 밑바닥 샘플을 채취했습니다.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끝났고 신발도 아무도 사지 않았다.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너는 왜 자신의 발로 신발을 신어 보지 않니?"
그가 말하길, "차라리 내 발이 아니라 내 치수를 믿겠다."
6. 정인이 사려는 신발은 문장 내용 (백화문이든 문어문) 이다. 청 사람들이 신발을 사고 싶다면, 그들은 먼저 발을 측정하고 도시에 앉아야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것을 잊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이미 완성했다면, 그들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나는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 대신, 그들은 받아들일 것이다. 만약 그들이 반대한다면, 그들은 이것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아니면,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정에서 온 사람이 신발을 사고 싶어한다. 그는 먼저 발을 재고 나서 발을 자리에 놓았다. 그가 시장에 도착했을 때, 그는 측정한 치수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그는 이미 신발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신발을 파는 사람에게 말했다. "나는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그는 집에 가서 치수를 재었다. 그가 말하길, "차라리 내 발이 아니라 측정한 치수를 믿겠다." 언외의 뜻은 관례를 고수하고 객관적인 사실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들을 풍자한다. 이론적으로, 이 이야기를 클릭하여 우리에게 사실에 주의를 기울여야지, 낡은 규칙에 얽매이지 말라고 말해라. 위의 정인이 신발을 사는 진실에 대한 소개는 우리에게 실사구시를 하고 교조주의의 잘못을 범하지 말라고 말했다.
7.' 창과 방패' 와' 정인이 신발을 사다' 의 번역을 구하라: 초나라에 창과 방패를 파는 사람이 있다. 그는 그의 방패가 매우 견고하여 아무것도 관통할 수 없다고 자랑했다. 그는 또한 그의 창이 매우 날카로워서 무엇이든 그것을 관통할 수 있다고 자랑했다. 누군가 말했다: "당신의 창으로 그것을 뚫으십시오. 클릭합니다 이 사람은 질문을 받았을 때 말문이 막혔다. 그는 한 사람이 동시에 파는 창과 방패를 자랑하지만, 서로 모순되기 때문에 자신을 변호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들에게 말을 하고 일을 할 때는 실사구시를 해야지, 과장하고 자기 모순에 빠지지 말라고 경고했다. 정국에는 신발을 사고 싶은 사람이 한 명 있다. 그는 집에서 밧줄 하나를 들고 자신의 발을 재어 본 다음 재어 놓은 치수를 자리에 놓았다. 그러나 그는 사이즈를 재는 것을 잊었다. 그는 신발 한 켤레를 골라서 사이즈를 비교해 보고 싶었다. 그는 그가 양량한 밧줄을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는 것을 알고, 그는 얼른 집에 가서 가지러 갔다. 그가 밧줄을 들고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끝났고, 그는 마침내 신발을 살 수 없었다. 다른 사람이 알고 나서 그에게 말했다. "너는 왜 자신의 발로 시험해 보지 않니?" 그는 고집스럽게 말했다. "나는 내 발보다 측량된 사이즈를 믿고 싶다." 의미:' 정인이 신발을 사다' 는 우화는 한 고대 정인이 시장에 신발을 사러 갔지만 자신의 발을 믿지 않았다. 그가 측정한 사이즈만 믿었기 때문에 세계 많은 사람들이 교조만 믿는다는 사실을 풍자했다.
8. 정인마이 고문과 그 번역 전고.
신발을 사고 싶은 정국인은 먼저 그들의 발을 측정하고 앉게 한다. 도시로 가서 그것을 조작하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한 후,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라고 말했다. "돌아가서 가져가세요. 돌아올 때 도시가 파업해서 너는 걸을 수 없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고 말했다: "오히려 신뢰할 수 없다, 자신감이 없다. 클릭합니다 ""
주다주석을 달다
정 () 춘추 () 시대의 한 소국의 이름은 허난성 신정현 () 에 위치해 있다.
신발류-은사슴, 구두는 모두 신발입니다.
도-소리의 캡처, 반영, 여기서 동사로 쓰이는 것, 즉 계산과 측정의 의미. 뒤의' 도' 자는 자로 명사로 쓰인다.
하나-문어문과 동의어로, 여기서 측정한 치수를 가리킨다.
앉다-같은 자리는 좌석으로 의자와 의자 등 가구를 가리킨다.
젠 장, 그것을 가져가 라.
다만, 다만, 끝난다는 뜻은 시장이 이미 해체되었다는 뜻이다.
허무함-허무함, 아무것도 없다. 여기는 할 수 없고 할 수 없다는 뜻이다.
번역:
정인이 신발 한 켤레를 사고 싶어한다. 그는 먼저 발을 재고 나서 밑단을 그려 자리에 놓았다. 그가 서둘러 시장에 가서 신발을 사러 갔을 때, 그는 재어 본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그는 신발을 집어 들고 "나는 사이즈를 재는 것을 잊었다." 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저는 돌아가서 밑바닥 샘플을 채취했습니다.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끝났고 신발도 아무도 사지 않았다.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너는 왜 자신의 발로 신발을 신어 보지 않니?"
그가 말하길, "차라리 내 발이 아니라 내 치수를 믿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