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서장진

서장진

제본 및 조판

인쇄 전 원고의 형식, 재료 및 제작의 예술 및 기술 설계. 그 내용은 개본 디자인, 표지 디자인, 레이아웃 디자인, 프레임 형식, 재료 등을 포함한다. , 오픈, 커버, 커버, 커버, 제본, 레이아웃, 링 라이닝, 속표지, 그림, 삽입, 뒷면, 저작권 페이지 및 봉투를 포함합니다. 커버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텍스트와 그림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책의 제본 형식은 편성과 관련이 있다. 중국의 책은 대부분 수평이며, 채택된 장본 형식은 양장본, 단행본, 단행본, 합본본, 대중권, 축소본, 포켓판, 특장본, 호화권 등이다. 또한, 부동, 모깎기, 모서리, 검사, 거스러미 등이 있는데, 제본 척추는 사각 척추와 다르다.

전문 용어를 출판하다. 책의 구조와 형식의 디자인을 가리킨다. 제본의 임무는 책 한 권의 형식을 결정하는 것이다. 안팎에서 내용부터 형식까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책은 제본하여 만든 것이다. 제본하지 않으면, 그것들은 책이 아니다. 장프레임의 개념은 도화화와 발문을 담는' 장식' 과는 달리 상품의' 포장' 과도 다르다. 장식과 포장은 상품에 부착된 물건이고, 장정은 정신제품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따라서 책 바인딩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은 레이아웃, 즉 어떤 레이아웃을 사용하는지입니다. 이어 레이아웃, 즉 책 본문 및 관련 부분의 레이아웃 (레이아웃) 디자인이 뒤 따른다. 그리고 제본법, 즉 어떤 재료를 쓰는지. 프레임 디자이너의 임무는 책을 읽고 휴대하고 보존할 때의 사용 가치뿐만 아니라 책의 예술적 감화력, 즉 심미적 가치도 고려해야 한다. 장정은 일종의 표현 예술이다. 행동예술은 단지 일종의 의식과 감정을 부각시키고, 아름다운 경지와 정취를 창조하며, 잠정적인 역할을 한다. 바인딩 아트는 레이아웃, 문자 레이아웃, 표지, 링 라이닝, 속표지, 프레임 형식 등 일련의 디자인을 통해 감정, 분위기,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특정 범주나 특정 책의 품격을 표현합니다. 책 바인딩 예술도 근대성과 민족 스타일을 중시해야 한다.

고대 제본 형식

일찍이' 간애' 시대에 책에는 일정한 제본 형식이 있었다. 예를 들어 여분의 삽입 (롤 앞의 빈 삽입 몇 장) 과 표준 삽입 (뒷면에 제목이 있는 맨 오른쪽 삽입) 을 사용하는 것은 이후 책의 보충 페이지와 표지의 기원으로 간주됩니다. 송대 인쇄서가 보급된 후, 책의 제본 형식이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실장 책의 책 구조에는 책, 책갈피, 표지, 봉투, 책 페이지, 안감 페이지, 책 머리, 책 뒤, 책 뿌리, 책 모퉁이가 포함됩니다.

"책 옷", 일반적으로 "책 가죽" 으로 알려진, 책의 표면은 종이로 싸여 있으며, 현대에는 "보호 봉인" 또는 "패키지" 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딱딱하고 두꺼운 색종이나 컬러 실크 실크로 만들어져 책 겉면을 덮고 보호와 장식 작용을 한다. 책 표지는 한 페이지와 두 페이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한 페이지를' 버클 가죽' 이라고 하고 두 페이지를' 치즈 가죽' 이라고 한다.

북마크 ("부표" 또는 "책 제목 라벨" 이라고도 함) 는 책 표지에 첨부된 종이 라벨이며 실크는 책 제목, 권번호 또는 앨범 번호를 쓰는 데도 사용됩니다.

표지' 는 책 표지 뒤의 첫 페이지로 현대의 속표지에 해당하며' 속표지' 라고도 불리는데, 여기에는 책 제목, 저자명, 출판사 이름, 출판시간 등이 인쇄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책 제목의 서예와 대출자의 서명은 왕왕 얇은 종이로 덮여 있다.

"표지 안쪽" 은 속칭 "표지 안쪽" 이라고 불리는데, 표지 뒷면이 많이 비어 있고, 어떤 것은 글자가 찍혀 있는 것을 가리킨다.

"잎" 은 책가죽과 표지 사이의 빈 페이지를 가리킨다. 전엽은 "전엽" 이라고 하고, 후엽은 "후엽" 이라고 하며, "보조엽" 이라고도 한다. 그 기능은 종이의 잎을 보호하고 방습 방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보호엽' 이라고도 한다. 속표지에도 글을 쓸 수 있다.

"라이닝 페이지" 는 책의 앞면과 뒷면에 안감이 있는 빈 페이지입니다.

"서뇌" 는 책엽의 왼쪽, 오른쪽, 왼쪽, 바깥쪽, 드릴 라인을 위한 공백입니다. 바인딩 프레임의 핵심 위치이며 고정 된 책 형태의 허브이기 때문에 "책 뇌" 라고합니다.

"책등" 은 "제본" 이라고도 불리며, 책등처럼 책의 제본과 봉합면을 가리킨다.

"책 뿌리" 는 각 책 밑부분의 옆구리를 가리킨다. 실장서는 책꽂이에만 평평하게 놓을 수 있기 때문에 장서가는 책의 뿌리에 책 제목, 권번호, 책수를 적어 검사와 정리를 용이하게 한다.

"책 머리" 또는 "책 머리" 는 각 책의 맨 위에 있는 옆구리를 가리킨다.

"책 모퉁이" 는 책 오른쪽의 위쪽 모퉁이와 아래쪽 모퉁이를 가리킨다. 더 소중한 책의 경우, 호수 색상이나 파란색 자마름모꼴은 종종 책의 구석을 감싸는 데 쓰이는데, 이를' 포각' 이라고 한다.

"편지" 또는 "편지 덮개" 는 책을 담는 데 사용된다. 편지 표지의 종류로는 책표지, 용지함, 나무상자, 부목 등이 있다. "책 껍질" 은 판지로 만들어졌고, 내부는 종이이고, 외부는 천이다. 상하 양쪽이 꽉 끼면' 사합세트' 라고 합니다. 편지의 시작 부분에' 달 멜빵' 이라는 초승달 모양을 만들었다. 편지의 시작 부분에 구름이나 고리를 만들어' 구름 머리 덮개' 라고 부른다. "용지함" 은 종이로 만들어졌으며, 내부 3 면 책상자와 외부 5 면 책상자 덮개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상자의 세로 쪽에서 열리고 고정된 다른 세로 측면에는 책 제목, 저자, 책 번호, 볼륨, 책 및 기능이 있습니다. 나무상자' 는 난목 등 경목으로 만들어졌으며, 5 면 폐쇄된 상자 뚜껑을 만들었다. 책을 가져갈 때 나무 두 조각으로 책의 위쪽과 아래쪽에 깔았다. "부목" 은 나무상자로 단순화되어 있고, 종이끈은 상하 부목의 납작한 구멍을 통과해 책을 고정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