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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대 서예가와 그 전서 작품의 명칭.
청나라는 26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서예사에서 서예가 번영하는 세대이다. 청나라 초년에 통치 계급은 정치 안정과 경제 문화 발전을 위해 일련의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서예가 보급되었다. 명나라 말년에 일부 유민들은 청나라에 벼슬을 하러 갔고, 어떤 사람들은 산간 지역을 도망쳐 독특한 서예 작품을 만들었다. 순지는 황정에서 매우 기뻤고, 그는 두 가지 고전을 가르쳤다. 강희는 동치창의 책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고, 서풍은 잠시 숭동하였다. 이 기간 동안 푸산과 왕호만이 자신의 스타일을 발전시키고 다른 길을 개척할 수 있었다. 건륭년 동안 조맹의 해서체는 특별한 중시를 받았고, 전례 없는 규모의' 법스티커 삼희당집' 을 새겼다. 석수로 보굽' 에는 내부 장서의 흔적과 보물이 다량 기록되어 있으며, 건륭년 후학은 최고조에 이르고, 건륭, 가경년 동안의 유와 같은 학습법 스티커가 등장했다.
청대 중반에 이르러 대량의 고대 상서 서적, 보석, 비각이 출토되어 금석학이 일어났다. 가경 도광 시절, 스티커학은 궁지에 빠졌다. 그 당시,
청대 서예
유용 () 덩 () 은 비학을 창설했고, 원원 () 가방은 저서의 경험과 이론을 총결하였다. 함풍에서 청말까지 비학 연구가 특히 번영했다. 강유위, 이병수, 오희재, 호,,, 조, 오창석 등 대사가 개혁과 혁신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지금까지 비학이 급속히 발전하여 당대에 영향을 미쳤다. 청대 260 여 년 동안 서예는 상속에서 혁신으로 옮겨가 송후강의 쇠퇴를 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 성과는 한당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고, 각종 서체에는 조예가 깊은 사람들이 있어 서예의 부흥기 [1] 라고 할 수 있다.
2 객관적인 이유 편집
청대 서예의 발전에서 우리는 청대 서예 발전 과정에서 비각과 서예의 경쟁과 소장을 볼 수 있다. 청대 금석학의 출현에는 객관적인 이유가 있다. 첫째, 그물을 피하기 위해 청대 지식인들이 금석학을 연구하는 길에 올랐는데, 이때 한위 남북조 시대의 비각이 끊임없이 출토되었다. 비문의 글은 역사를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서예를 위한 새로운 자료를 제공하여 서예가의 시야를 넓혔다. 한편, 전서와 예서의 쓰기에는 문자의 기원이 필요하며, 청대의 문헌학 성과는 서예 예술의 기초를 제공하기 때문에 청대의 많은 서예가들도 금석학자이다. 둘째, 인감각의 발전도 서예의 혁신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 청대의 서예가는 인쇄술에 능하며, 석두 소박함과 간단한 맛을 서예 창작에 적용할 수 있어 서예가 석두 정신을 갖추게 해 수당 이후 서예 예술에는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셋째, 문인화의 발전은 그림을 더욱 서예적으로 만든다. 이에 따라 청대 서예는 필묵과 장법 방면에서 혁신을 이루었다.
3 순치강희 재위 중 편집자
청초 국가는 태평하고, 백폐대흥이라 서예에 너무 신경을 쓸 수 없다. 따라서 만명서풍이 기본적으로 계속되는 것은 3 선 발전으로 볼 수 있다. 하나는 만명초서풍의 새로운 발전, 두 번째는 전통서풍, 세 번째는 전서의 조기 번영이다.
(1) 만명초서 스타일을 이어가는 주요 인물: 왕탁, 푸산, 주용, 허유 등.
이들 서가들은 대부분 만명신서의 초서 스타일에 대해 개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 (예: 왕탁) 자체도 그 안에 있다. 푸산과 같은 일부 사람들은 주로 청초에 살고 있지만, 나라가 망한 고통은 그들로 하여금 한가하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예술 창작에 종사할 수 없게 하기 때문에, 그들은 명말의 새로운 문체 [2] 를 열렬히 추앙한다.
왕탁
반초서/행서/손 (중국 서예)
왕탁 (1592 ~ 1652), 자옥사, 별호, 석교, 적안, 동고창, 적안도사, 설산도사, 이도사, 백설도사 그도 남명 소조정 동형의 대학사이다. 1645 년 난징이 멸망했고, 순치관원이 예부 상서를 책봉하고, 태자태태태태태보를 더해 6 1 을 지냈다.
왕탁은 책학에서 고전주의, 특히' 숭금' 을 강조하며 "책이 금을 숭상하지 않고 결국 들길에 들어간다" ("송탁순첩") 고 생각한다. 그는 평생 한 가지 학습 방법, 즉' 하루에 한 권의 책을 읽고, 하루하루 찾다' 를 고집하며, 시종 자신의 예술 창작과 고전을 끊임없이 교류하기 때문에 많은 작품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하지만 그의 임시 게시물은 종종 자신의 뜻으로 바뀌었다. 그의 작품들 중 일부는 분명히 외웠기 때문에, 때때로 그들은 실제로 일종의 자기창작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많은 명말 서예가들처럼, 그는 살아 있을 때 작품을 출판하고 책으로 집필했는데, 그중에는 준산원첩' 과' 랑화정 원첩' 이 유명하다. 이런 방법은 그의 영향력을 크게 높였다.
왕탁의 해서체는 당대, 특히 유연이에서 유래한 것으로, 구조의 안정성을 추구하지 않고, 자신의 일면고졸을 취하고, 특히 이체자와 고서를 사용하여 작품의 역사감을 증강시키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고아와 난감한 것으로, 명말 청초의 해서체 중 독보적이다.
그가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초서이며, 진, 당, 송삼대에 모두 전면적이다. 그것은 매우 광범위하며 자신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행서는' 회왕성교' 와 미추의 기운이 깊어, 크게 질주하는 기세가 있어 독특한 모양을 창조했다. 책이 서툴러서, 무게가 위기처럼 무겁다. 실크처럼 가늘지만 강인하다. 때때로 승모법을 사용하여 두꺼운 잉크 덩어리를 형성하는데, 마치 거대한 돌처럼 매우 무겁다. 구조가 치밀하거나, 단단하게 위축되거나, 개방적이고 소탈하며, 기복이 심하다.
그의 초서 구두점과 전환점을 똑같이 중시하고, 의도가 뚜렷하기 때문에 맥락은 분명하지만, 결코 안배하지 않는다. 그는 항상 의미로 펜을 이끌고 문자로 모양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그는 마음대로 머리카락을 키우고, 속도를 늦추고, 2 위를 차지하며, 자신의 크기를 조정하고, 곧게 펴고, 뻗고, 기대고, 변동할 수 있다. 마치 구조처럼.
왕탁의 필법은 매우 특색이 있다. 후참 () 은 그가 "힘에 중점을 두고, 뜻이 낭자하고, 이른바 장법을 이해할 수 있는 자도 있다" 고 말했다. 보통 줄 간격이 크고, 글자 간격이 빡빡하며, 획은 필법과 글꼴의 복잡성과 다양성에 따라 변동한다. 구불구불한 용들이 텅 비고 종이처럼, 묘하고, 변화무쌍하며, 생기와 활력이 넘치고, 요염하고, 미끄러운 폐단이 없고, 고운이 어우러져 눈부시고, 마음이 후련하며, 초서의 새로운 경지를 열었다.
왕호 서예의 이런 경지는 후세 사람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후참 () 은 "베이징과 산둥, 산서, 진, 허난 () 의 여러 성 서적을 연구하는 사람은 모두 자신이 조상이라고 생각한다" 고 지적했다. 오덕현' 1 월루서' 는 "명대 가정 이후 문인 서자가 많아 책에 익숙하지 않다" 고 말했다. 장 () 과 왕사 () 는 모두 의기소침한 사람들이지만, 그들의 작문 스타일은 사실상 북송 () 모든 사람의 스타일이다. 어떻게 그들을 폐지할 것인가? "근대 이래, 그것은 중국과 외국에 명성을 떨쳤으며, 일본인들은 심지어 그것이 왕희지보다 더 좋다고 칭찬했다. 지나치게 칭찬을 받았지만 그의 영향력 [2] 을 보여 주었다.
푸산 현
초서
푸산 (1607 ~ 1684), 본명, 자록대나무, 이후 산, 자록주, 단어, 이름, 루스, 공공탑, 진산 , 바로 산서 양곡입니다. 그는 의지가 강한 강개인으로, 그는 정직으로 유명하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박학했지만, 그는 명말에 여러 번 시도해 보았다. 명후에 그는 비밀리에 반청 활동에 참가하여 체포되어 구조된 후 은거할 수 없었다. 강희는 18 년 (1679) 에 전국 각지의 학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시를 배우고 쓰기 시작했다. 그는 지방 정부에 의해 강제로 북경으로 보내졌지만, 그는 자신의 말을 고집하며 대답하지 않았다. 그가 결국 옛 왕조의 행동을 끝내는 것은 역사적 한계가 있지만, 그의 정직함은 후세 사람들에게 여전히 칭찬을 받고 있다. 그도 청초의 중요한 학자로, 진나라 제자에 대한 그의 연구는 청대 학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동시에 그는 의술, 특히 산부인과에 능하다. 학습과 도덕은 당시 모두 매우 중시되었다.
복궁부채는 인간과 마찬가지로 인공적인 것에 반대한다. "나는 믿지 않지만, 나는 붓을 내릴 때 먼저 그것을 실현하고 싶다." 글씨를 다 쓴 후, 글자의 구조는 모두 규율에 따라 행동하는 것으로 보아, 이 중천은 꾸밈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순자"), 특히 조맹은 천애롭고 매력적인 풍격을 숭상하고, 그가 숭상하는 것은 어수룩하고 어수룩한 문풍이다. "고명하지 않고, 못생기고 아첨하지 않고, 차라리 흩어지지 않고, 매끄럽지 않고, 닝성이 있다" 고 할 수 있다. 그의 실천, 안진경의 해서체를 배워서, 그 두껍고 소박한 자질을 얻었다. 초서는 왕탁의 영향이 크지만, 동시에 왕탁의 네모난 몸은 둥글기 쉬우며, 점과 획 사이의 구불한 선회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기세가 더욱 충만하고, 풍격이 더욱 분방하다. 그러나 그는 고대의 연구에 대해 왕호만큼 투철하지 못했고, 왕호보다 더 창조적이어서 기교의 풍부함과 엄밀함을 파악하지 못했다. 동시에 그는 특허도 섭렵했다. 그는 아직 법률을 공부하지 않았지만 청대 특허를 부흥시킨 선구자 [2] 라고 할 수 있다.
주종
주무 (1626 ~ 1705) 는 명나라 황제 주권의 후예이다. 호설가, 설항, 팔대산인, 가산, 나귀집, 인집, 강원, 서년, 나귀한, 변안 그는 황정견의 책에서 매우 열심히 일했고, 그는 그의 측면을 뻗는 기묘한 효과를 얻었고, 아름답고 우아한 수확을 얻었다. 동치창의 영향을 받아 총명하고 아름답다. 60 대 즈음에 그는 점차 독특한 개인적인 면모를 형성하였다. 펜으로 도장처럼 간결하고, 펜과 붓을 모으는 형태의 변화를 소홀히 하고, 둥글고 섬세하게, 펜을 중심으로 하는 둥글고 매끄럽다는 것이다. 두께의 변화에 상관없이. 구조는 밀도의 대비를 매우 중시하는데, 이로 인해 종종 어세의 많은 변화가 생겨 구도의 기복이 더욱 형성된다. 모양이 간결하고, 신청기가 길고, 의경이 높고, 기질이 두껍고, 그의 그림과 똑같아, 매우 높은 심미적 가치 [2] 를 가지고 있다.
쑤 유
청초인 (약 1620- 1663) 생졸년설은 다르다. 청현현 강희 13 년 전후로 생활한다. ) 학생. 본명 채는 일찍이 명재였다. 아버지 허 () 는 민인재 () 와 여씨 () 와 같은 성 () 으로 개명 () 을 질투하여 가족 비밀을 범하여 불효라는 비난을 받아 친구 (), 자개수 (), 사람 (), 일명 (), 호상상 (), 푸젠 후관 () 으로 개명되었다. 명나라 chongzhen 년, 효 양, 평생, 청나라 벼슬을 하지 않는다.
서공이 그림을 잘 그렸는데, 그의 시는 특히 외롭다. 초서, 산수, 시는' 삼절대' 라고 불린다. 그리고 니켈 의 연구. 나중에, 나는 미피가 인간이 되기를 갈망하고, 그를 숭배하기 위해 미우홀을 지었다. 그의 초서는 순수하고 우아하며 산천이 우뚝 솟아 있고, 시사는 청려하고 탈속적이다. 돈은 그의 시를 맛보고 나의 열집중에 기록했다. 왕세정과 주이존도 그것을 칭찬했다. 서예 풍격이 왕호에 가깝다. 그의 책은 필법상 왕탁의 힘만큼 강하지 않지만 구도에서 매우 교묘하게 차용했다. 그의 작품은 대대로 전해지지 않았고, 일본 성회당 미술관이 소장한' 칠절시 이축' 은 그의 대표작이다. 이 작품의 묘미는 구도의 기이한 상승에 있다. 7 줄 서예의 크기가 마음대로 흩어져 있고, 천백상간 공간이 산수화처럼 우여곡절되어, 정말 생명과 재미가 충만하여 서예의 구도에 새로운 면모를 개척했다.
(b) 전통 초서 스타일의 지속: 동과 조서예 스타일의 랩.
이런 풍조의 형성은 동치창 영향의 자연연속일 뿐만 아니라 청초 몇 황제의 지도와도 관련이 있다. 강희는 61 년 동안 동치창 서풍을 좋아했다. 재위 60 년 동안 건륭은 조맹의 서풍을 좋아했다. 이에 따라 청초 궁정 관리들의 서예는 대부분 동과 조수봉의 영향을 받았다.
사표, 강, 심천, 손월법, 다성과 같은 높은 수준의 서예가도 등장했다. 이 서가들은 주로 동치창 스타일의 영향을 받지만, 학술적 능력이나 기질의 제한으로 인해 서동의 우아함과 우아함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거나, 너무 경직되거나 너무 허약해 숨결이 좋지 않았다. 특히 그들의 창의력은 왕호와 주호보다 훨씬 뒤처져 있다. 그래서 그들은 잠시 극찬을 받았지만, 결국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지 못했다.
(c) 전서법
청대 초반에는 예서가 명말의 기초 위에서 진보하여 발전세가 더욱 강해졌다. 푸산 외에도 데이, 정지민, 왕세민, 주이존 등이 있다. 예서를 잘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업적이 점점 눈에 띈다 [2].
왕세민
왕세민 (1592- 1680), 장쑤 태창인. 명나라 말년에 나는 태창사에서 관직을 맡았는데, 죽은 후에는 관직을 하지 않았다. 선화일, 예서가 단정하고, 구조가 차분하고, 숨결이 깊고, 담력과 식견이 있다 [2].
정단
정지는 (1622- 1693), 글자 여치, 상원 (오늘 장쑤 난징) 사람입니다. 그는 청대 최초의 예서를 전공한 서예가이며, 그는 여태껏 벼슬에 들어가 의학을 주업으로 한 적이 없다. 그는 30 년 동안 한립을 공부하여 정곡 진석 조전의를 깊이 얻었고 초서필법에 참여하여 독특하고 우아한 도안을 형성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주이존존이가' 부흥한립 연구' 의 주요 공헌자 [2] 라고 생각한다.
주이존
주이존 (1629- 1709) 수수 (오늘 저장가흥) 사람. 강희가 재위 당시 그는 많은 단어를 배웠어야 했는데, 그는 한림원으로 임명되어 명사를 심사하고 편찬하였다. 그는 청초의 중요한 금석학자이다. 그의 예서는 주로 카오 (Cao tsuan) 덕분에 Xi 지 (Xi zhi)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당대 이후 예서의 영향을 받지 않고 조전을 겸비하며 모사한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당시 학자들이 한립필법에 대한 연구가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음을 상징한다. 그러나 그는 조전의 규범을 완전히 주동적으로 준수할 수 없다. 이것은 약간 밋밋하다 [2].
4 옹정도광 연간편집
건륭 () 가경 () 전후 동조 () 두 사람의 영향이 점차 약화되고, 문인의 고대 전통에 대한 추구가 점차 깊어지면서 전서법의 부흥을 가속화하고, 진 () 당 () 송 () 원 () 명 () 전통의 범위를 크게 넓혀 두 가지 기본 힘이 되었다.
(a) 진, 당, 송, 원, 명 전통에 대한 심층 연구
이 파의 일부 서가들은 여전히 동화조 학습을 위주로 하지만, 송, 당, 금을 배우는 대가가 더 많다. 대표 인물은 왕경, 장조, 유영, 양서동, 왕문지, 양훈, 옹방강, 전풍, 옹훈, 철보 등이다. , 웽, 리우 및 리앙 (같은 책) 이 있습니다.
유용
유소 (17 19 ~ 1804), 본명 숭유는 석안, 석안, 석안, 목안, 청원 , 산둥 여러 도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건륭년의 중신으로 국자감 편집자, 장쑤 내각 학사, 호남 총재, 좌도검열, 공업부 관리, 서재 관리, 학사 협찬을 한 적이 있다. 가경 초년, 그는 체인각 대학사로, 보호가 거의 없는 왕자로 문청에서 죽었다. 《석안 시집》이 있습니다. 그 서예는 동 () 조 () 에서 시작하여 진 (), 당 (), 송 () 의 집, 특히 진 (), 당 () 시대의 소동파 (), 안진경 (), 융회 () 에서 시작되어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다. 그의 책은 짧고 두껍고, 내용이 충실하고, 힘이 강하며, 대비가 강하다. 글은 자제하고 간단하지만, 결코 혼잡하지 않고, 끝은 무겁고 견고하다. 구도가 들쭉날쭉하고 서랑이 우아하다. 전체적인 풍격은 함축적이고, 정수는 내면적이며, 진흙 투성이는 태극이고, 용모는 무음 청화이며, 문인 노신의 존엄성이 있고, 또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 같고, 심오하고 헤아릴 수 없고, 존경할 만하다. 그는 진한 잉크를 즐겨 사용하기 때문에 시대호는' 짙은 잉크 재상' [2] 이다.
왕문지
왕문지 (1730 ~ 1802), 장쑤 단도 (오늘 진강시) 사람. 건륭 25 년 (1760) 탐화, 임한림시종 등직. 그래서 그는 창피해서 각종 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시문에 능하고,' 빠른 우당 발문' 등이 있다. 그의 서예는 동치창에서 유래한 것으로, 쌀과 이북해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는 그의 면으로 영광을 얻었다. 그의 펜은 아름답고, 그의 구조는 우아하며, 그는 문학적 재능에 능하다. 그가 연묵을 즐겨 쓰는 것은 류영과는 정반대이기 때문에' 연묵탐화' [2] 라고 불린다.
옹방강
옹방강 (1733 ~ 18 18), 별호 종욱, 자이일, 시조, 소택. 건륭 17 년 (1752) 진사, 한림원 편수, 강서 등 지방성 시험관, 광둥 정치학자, 내각학사를 역임했다. 그의 주요 행사도 류영과 이름이 같은 건륭 시기였지만, 그의 주요 정력은 감상, 고증, 발록에 집중됐다. 그는' 한화석지',' 동화석요',' 한화석결핍자시험',' 산정명시험',' 당사비발록',' 수미재란정고' 등의 저서를 저술한 학자이다. 서예 학습에서 옹방강은 고대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제창하고, 자필획이 모두 연원이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그는 일생을 구양문의에게 바치고, 법을 엄격히 준수하며, 정공을 1 위에 두었다. 그것의 해서체는 구양문의 강세를 얻었지만, 그 신선함과 정교함이 결여되어 있다. 행서는 좀 활발하지만 여전히 너무 내성적이어서 운율과 감정이 부족하다. 엄밀히 말하면, 그의 금석학 연구는 서예 실천보다 더 큰 영향을 미쳤다.
(b) 진나라와 한 왕조의 전통을 재발견하고 채택한다
전문리와 베이브 분야에서는 상황이 달라졌다. 서예가와 학자의 공동 노력으로, 예서의 미적 가치는 깊은 인식을 받았고, 많은 걸출한 인재들이 그 속에 투신하여, 예서 분야에서 엄청난 비약과 돌파구를 이루었고, 베베베비의 연구도 시작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반적으로 이 전통에 대한 관심은 이미 대초원의 기세가 되어 진, 당, 송, 원, 명 5 대 전통과 맞설 수 있는 국면을 형성했다.
이 분야와 관련된 예술가 중에는' 양주 팔괴' 의 정섭, 김농, 왕심시와 같은 많은 화가들이 있다. 그들은 주류 문화권에서 소외되었지만 시민계층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예술사상과 창작 경향은 다소 반항적이다. 서예에서 그는 진당 () 이래 전통에 대해 비교적 적극적인 반항 태도를 취했지만, 진나라와 한 () 한 () 전통에 대한 큰 열정을 보여 진나라와 한 () 한 () 의 전통을 되살리는 중요한 힘이 되었다.
김농
칠서
김농 (1687 ~ 1763), 글자 문지기, 호동신, 고천, 황소, 노정, 백암옹, 무춘옹, 수호도사, 동신씨 정시문은 감상하고, 소장을 좋아하며, 그림을 세대의 대가로 그린다. 위서는' 화산비' 를 전공하고, 후출기, 천마행공, 역획법을 좌측으로 하고, 네모난 붓을 가로지르고, 가는 붓을 세로로 하여' 칠서' 라고 불리며, 고풍스럽고 소박하고 유머러스하며, 매우 강한 개인풍격을 형성하여 독특한 행서와 해서서 [2] 를 만들어 냈다
정섭
정섭 (1693 ~ 1765), 장쑤 흥화인, 본명 케유, 자판교, 도사 판교, 풍자, 세삼, 호홍설산나무꾼 그는 화죽으로 세상에 유명하며 전통 초서 방면에도 조예가 있다. 그러나, 세계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그는 이것에 만족하지 않고, 고의로 전서 예서 해서체 해서체와 초서를 섞어 자신을' 육서반' 이라고 불렀다. 이런 탐구정신은 당시 그에게 높은 명성을 얻었지만, 전서 자체의 부흥이 충분하지 않아 전서와 예서를 융합할 시기가 무르익지 않았다. 그러나 그의 영향은 여전히' 예서' 의 미적 가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정정
정정 (1695 ~ 1765), 본명은 충정, 외사, 메농, 정거사, 용홍산, 구운, 성란로씨입니다 절강 전당족으로 유명한 인도인입니다. 인감각과는 달리, 그는 서예에서 비교적 중립적이고 강직하며, 풍격이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진한서예의 응축 정신을 깊이 얻었다.
돈확대
돈확대 (1744 ~ 1806) 는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매우 교만 인감 책, 자기 자랑 은 이귀 후 사람, 인감 책 전문 철사, 틀에 박히지 않고, 확실히 고대인의 바람이 있다. 만년에는 오른손에 병이 많아 쓸모가 없고 왼손은 책으로 쓴다. 이 구조는 완전히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자연스러운 효과를 더합니다. 철사 도장으로 볼 때, 돈확대 () 는 확실히 한 세대의 대가 [2] 이다.
귀복
계모 (1736 ~ 1805), 한 작품 (1733 ~ 1802); 그는 대량의 책을 섭렵하여 평생 초등학교에 집중했다. 그는' 평론서 4 인' 중의 하나로,' 문학의 의의를 서술하다' 를 저술한다. 나는 또한 시, 서예, 그림을 인쇄하고, 중국어와 인도어를 배우는 데 필요한' 묘수분운' 이라는 책을 썼다. 특히 이수는 한 세대의 지도자였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직계 한인으로 추천했고, 심지어 그가 100 여 년 만에 첫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당송을 능가하기에 충분했다. 그 문필은 뚱뚱하고 못생기지 않고, 깊고 두껍고, 문풍이 엄격하고, 소박하고, 당당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정말 한예서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단지 약간의 습관일 뿐 완벽하지 않다 [2].
덩
덩 (1743 ~ 1805), 본명은 엄하고, 가경 황제를 기피하기 위해' 완백산' 이라는 글자를' 만백산, 고환자, 만백산' 으로 바꿨다. 그는 농촌에서 태어나 평생 헝겊을 입고 있었다. 그러나, 그는 어릴 때부터 석두 조각, 중국과 인도의 작품을 모방하는 것을 좋아했고, 난징 매영가에서 8 년을 살았고, 그곳에서 금석학의 선본을 참관하여 인감, 관상, 조각판 인쇄, 인쇄 방면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건륭은 55 년 상경했고, 유영언은 좌상빈으로, 그로 하여금 당대에 유명하게 했다. 그 전서는 진한 () 과 한 () 이 한 난로에 녹고, 또 예서 () 를 겸하여, 전서 () 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하고, 철사의 정체에서 벗어나, 조형이 넓고 웅장할 뿐만 아니라 필법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잉크로 다채로워 전서의 예술적 표현력을 크게 넓혔다. 그의 예서는 필력이 강하고 하늘하늘하늘하며 한인의 전당에 깊이 파고든다고 할 수 있다. 만청유명 서예가 백진석 강유위 양수경 등은 모두 그를 숭배하며 전국 1 위, 전서 대사가 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이는 그가 두 가지 전통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뤄냈기 때문이다. 진나라와 한 () 시대에 오랫동안 양조해 온 북방비파 전통 부흥 고조의 도래와 두 가지 전통 대항과 융합의 진정한 시작을 상징한다.
이병수
이병수 (1754 ~ 18 15), 글자군이 비슷한 푸젠닝화인, 별호 모청, 묵암, 남천, 추수 그는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인쇄를 관리할 줄 알지만, 그의 가장 유명한 것은 서예이다. 그는 작은 카이, 행서, 해서체 모두 안진경에 살고 있고, 그는 인감법을 알고 있지만, 예서는 그의 세대의 우두머리이다. 그 예서는 방항등 비각에서 변형되어 획이 두껍고 파도가 눈에 띄지 않고, 전서의 뜻처럼 정사각형이 바르며, 안진경의 기품이 일종의 장엄하고 고박, 두터운 풍격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아청 왕조가 있어 예서가 줄곧 웅장하고 비길 데 없다. 강유위는' 장서 분권의 성공' 을 약속했다. 이는 지나치게 칭찬받지 않았다.
5 청말 함풍 편집장
가경 도광 전후, 원원 가방 등은 비학을 제창하고, 이론적으로 비학 전통이 서예사와 서예미학체계에서의 지위를 주장하여 일시적인 학문이 되었다. 그러나, 깊이 실천한 많은 서예가들은 다른 서예가를 완전히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자각하거나 자기도 모르게 융합의 길을 찾아, 두 전통 모두 새로운 발전 기회를 얻게 하였다. 따라서 후기 청 왕조의 서예가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진당은 전통 위주의 서예가 임측서 옹동 옆 등이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