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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은 무슨 뜻입니까?

도오의 본의는 산이다.

현대한어사전', 비즈니스인서관, 제 3 판, 7 월 1996, P 1288.

팽이의 도해

팽이의 꼭대기는 매끄러움을 의미한다.

추가 지침:

팽이 () 는 일명 수다라 () 라고도 하는데, 매우 인기 있는 어린이 장난감이다. 그것의 기본 형식은 나무를 원추형으로 자르고, 바닥이 평평하고, 뾰족하며, 좀 더 우아하게 뾰족한 발에 강철 공을 설치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놀이는 작은 채찍의 끝으로 허리에 감긴 다음 힘껏 잡아당겨 회전시킨 다음 계속 후려쳐서 회전시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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팽이, 일명 수다라, 민남어는' 간락', 영어는' 팽이', 일본어는' 코마' 라고 합니다.

전통적인 고대 팽이는 대략 나무나 철로 만든 거꾸로 원추형으로 현대에는 각종 소재와 모양이 나타났다.

자이로 스코프의 정의 (모든 당사국의 해석 요약)

◆ 표준어 일상사전: 어린이 장난감, 밑단에 뾰족한 바늘이 있어 가는 줄을 감아 던져서 땅 위를 돌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어린이명언)

◆ 새 사전 (삼민서점): 탄두처럼 생긴 나무로 만든 어린이 장난감으로 뾰족한 발 (대나무나 철로 만든 것) 에서 밧줄로 감아 뾰족한 땅에 닿는다. 밧줄을 빨리 당기면 팽이가 똑바로 회전한다.

◆ 어원학 (유원출판사): 팽이는 나무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은 빈 시계처럼 단단하고 손잡이가 없습니다. 그 몸에는 채찍줄이 감겨 땅에서 튀어나왔고, 그 채찍은 급히 당겨졌다. 버튼을 누르면 팽이가 돌아가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천천히 한 번 채찍질하면 돌이킬 길이 없다. 병을 돌리는 것은 탁립한 땅처럼, 정상광이 회전하고 그림자는 움직이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건강명언)

◆ 게임을 할 때 주의사항: 어떤 것이든 무게중심에 막대기를 꽂고 몽둥이를 회전시켜 전체 회전을 유도하면 팽이가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MSN Encarta Dictionary: 원형이나 뾰족한 받침대에서 회전하는 전통적인 의동나무 장난감으로, 그 위에 감긴 밧줄을 잡아당겨 회전합니다. (번역: 원을 감거나 참조점에서 회전하는 장난감으로, 전통적인 원추형 나무 장난감은 그 주위에 감겨 있는 밧줄을 잡아당겨 회전한다. 이를 회전 자이로 라고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 옥스퍼드 사전 (동화서점): 한 지점에서 회전하고 균형을 이루는 장난감은 손으로 또는 그 주위에 실을 감아 시동을 걸고, 선은 끌려가고, (어떤 경우에는) 채찍질을 통해 운동을 유지한다. (균형을 유지하고 조금씩 회전하는 장난감은 손으로 감긴 밧줄을 돌리거나 잡아당겨 회전하거나 채찍질을 통해 회전할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 위의 설명은 전통적인 팽이를 예로 들지만, 오늘날 다양한 팽이의 경우 너무 좁다. 팽이는 전 세계 많은 민족에서 비슷한 회전 장난감을 가지고 있지만, 현대 과학 기술의 연구와 개선을 통해 다양한 기묘한 형태를 발전시켜 다양한 기능을 부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예를 들어 팽이를 만드는 재료는 더 이상 나무에 국한되지 않고, 자기부양 팽이는 지면에 닿을 필요가 없고, 손비틀기 팽이는 밧줄이 필요하지 않고, 고리형 팽이는 소리를 낼 수 있고, 전투팽이는 납작한 원을 만들 수 있으며, 이것들은 모두 전통적인 팽이의 범주를 넘어선다. 따라서 팽이의 넓은 해석은 어떤 물체라도 그 중심을 받침점으로 삼을 수 있고, 힘을 받고 안정된 자전 상태를 유지한다면 팽이라고 부를 수 있다는 것을 정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팽이, 팽이, 팽이, 팽이, 팽이, 팽이, 팽이)

자이로 스코프의 기원과 개발

연대가 오래되어 팽이의 기원에 대한 자세한 기록은 없지만,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팽이가 출토되었다. 예를 들어 장쑤 상주에서 출토된 신석기시대 마가가마 문화목제 팽이와 산서용산 문화유적지에서 출토된 도기 팽이가 출토됐다. 현재 문사 기록에 따르면 대부분 송대에 나타난 팽이 같은 장난감으로 시작해' 천천' (혹은 천수차) 이라고 한다. 그것은 원반 모양의 물체로, 중심축 (철로 만든) 은 길이가 약 1 인치 (직경 약 4 인치) 이고, 손으로 원반 안에서 비틀어 누가 회전하는 시간보다 길다. 당시 황궁 뒷마당에 있던 빈궁과 궁녀가 외로운 시간을 보내는 게임 중 하나였다.

대만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송대 수한신의' 영극도' (케이풍인, 북송 때 혜종선화원에서 웨이터로 일했고, 스승은 도교인물화, 특히 유아극도를 잘 설명하는 류종곡), 그림 앞에 두 아이가 팽이를 치고 있었다. 사진에서 볼 때, 당시의 팽이는 나무로 만든 것 같은데, 마치 원뿔처럼 쓰였다. 그것이 느려질 때, 밧줄로 그것의 측면을 계속 두드려 계속 돌릴 수 있게 한다. 지금도 대륙 북부의 아이들은 겨울과 이른 봄에 여전히 인기가 있다. 특히 두꺼운 얼음 위에서 던지고 노는 것은 더욱 즐겁다. 수한신의 또 다른 작품인' 추정극 아기' 에는 대추를 밀는 소품이 있다. 이것은 회전과 균형 잡힌 게임이다. 대추맷돌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오래 돌면 이긴다. 이 그림은 당시 다양한 유형의 팽이 장난감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명대' 제도풍요' 에 따르면 팽이는 작은 공시계, 나무, 솔리드, 손잡이가 없는 것 같다. 그 몸에는 대나무 자 없는 채찍 끈이 감겨 있어 지하에서 튀어나왔고, 그 채찍은 급히 당겨졌다. 버튼을 누르면 팽이가 돌아가고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천천히 한 번 채찍질하면 돌이킬 길이 없다. 병을 돌리는 것은 탁립한 땅처럼, 정상광이 회전하고 그림자는 움직이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건강명언) 그 작은 공종형, 중간에 손잡이가 없고 채찍에 밧줄을 감는 묘사는 명말 팽이가 오늘의 채찍 팽이와 다름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유동의' 버드나무 불' 시는 버드나무 불, 채찍 수다라,' 팽이' 라는 단어가 본격적으로 이 시기에 등장했다고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