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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백악' 의 이야기를 알고 싶다

백악은 인재를 판단하는 데 능하다

[해석] 백악: 전승에 따르면 그는 진무공 () 에서 태어났고, 성은 손명양 () 으로 말을 잘 본다고 한다. 고대 춘추전국시대의 사람. 성무백락은 현재 산둥 사람이다. 인재를 발견, 추천, 육성 및 사용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일컫는 말.

[추 추] 한 한영' 한서 시전' 권 7: "말을 버락 없이 천 리를 얻다." 당한옥의 마석: "세상에는 백락이 있고, 그 다음에는 천리가 있다."

말. 천리마도, 백락이 많지 않다. ""

하늘에서 말을 관리하는 신선을 백락이라고 한다. 세계에서 사람들은 말의 우열을 분별하는 데 능한 사람을 백락이라고 부른다.

백락이라는 첫 번째 사람의 본명 쑨양, 춘추시대에서 왔다. 그의 말에 대한 뛰어난 연구로 사람들은 그의 본명을 잊고 간단하게 그를 백락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은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한번은 백락이 초왕의 부탁을 받아 일행 천리의 좋은 말을 샀다. 백락은 초왕에게 천리마가 보기 드물고 찾기가 쉽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전국을 두루 돌아다녀야 한다. 걱정하지 마세요, 초왕은 최선을 다해 이 일을 잘 할 것입니다.

백락은 여러 나라에 가 본 적이 있는데, 심지어 명마로 유명한 조암 지역도 자세히 수색해 보았지만 좋은 말을 찾기가 어려웠다. 어느 날 백락이 제나라에서 돌아왔다. 길에서 그는 말 한 마리가 소금차를 끌고 가파른 비탈길에서 발버둥치는 것을 보았다. 이 마태는 피곤해서 한 걸음 내딛기 어렵다. 백락은 줄곧 말과 친해 왔기 때문에, 그는 참지 못하고 말을 향해 걸어갔다. 이 말이 백락이 다가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것은 갑자기 고개를 들어 눈을 크게 뜨고 큰 소리로 비명을 질렀는데, 마치 백락에게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 것 같았다. 백락은 즉시 그의 목소리에서 이것이 보기 드문 좋은 말이라고 판단했다.

버락은 마부에게 말했다. "이 말은 전쟁터에서 질주하고 있는데, 어떤 말도 그것과 비교할 수 없지만, 수레를 끄는 데는 보통 말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너는 그것을 나에게 파는 것이 좋겠다. ""

운전사는 백락이 큰 바보라고 생각했다. 그는 이 말이 평범하고, 차를 당길 힘이 없고, 많이 먹고 날씬해서,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동의했다. 백락은 천리마를 이끌고 초나라로 곧장 갔다. 백락은 말을 끌고 초왕궁으로 가서 말의 목을 두드리며 말했다. "내가 너에게 좋은 주인을 찾았어." 그는 천리마처럼, 백락의 뜻을 이해하고, 앞발을 들어 올리고, 꼬르륵 소리를 내며, 목이 길고, 쉿 소리를 내며, 큰 종의 돌솥처럼 큰 소리로 하늘 끝까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초왕은 말이 하는 소리를 듣고 왕궁을 나섰다. 백락이 말을 가리키며 말했다. "폐하, 제가 천리마 한 마리를 가져왔습니다. 자세히 보세요. "

초왕은 백락이 끌고 있는 말이 그렇게 날씬한 것을 보고, 백락이 그를 우롱하고 있는 줄 알고, 좀 기분이 나빴다. 그가 말하길, "나는 네가 말을 사기 전에 말을 볼 수 있다고 믿지만, 너는 어떤 말을 샀니? 이 말은 걷기가 매우 어렵다. 전쟁을 시작할 수 있을까? "

버락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것은 확실히 천리마인데, 오래 걸렸는데도 부주의하게 먹여서 매우 날씬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성껏 먹이면 반달 안에 체력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

초왕은 약간 의심을 듣고 마부에게 최선을 다해 말을 먹이라고 명령했다. 역시 이 말은 날씬하고 멋있게 변했다. 초왕은 채찍으로 말을 후려쳤지만, 그는 귀가 바람으로 가득 찬 것을 느꼈고, 그의 호흡 시간은 이미 100 마일을 다 써버렸다. 나중에 천리마 한 마리가 초왕을 위해 모래밭을 질주하며 한마의 공로를 세웠다. 초왕은 백락에 대해 더욱 존경한다.

벨로 (기원전 680 년경-기원전 6 10 년경), 본명 쑨양, 춘추 중기 고국 (현재 산둥 성무) 사람. 진 () 나라의 부국 강병 () 에서 그는 말 한 필로 큰 공헌을 하여 진 () 무공 () 의 신임을 얻어' 백악 장군' 으로 선정되었다. 백락은 나중에 자신의 인생 경험을 총결하여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마상술에 관한 저서인' 백락상마경' 을 썼다.

춘추시대에는 생산력의 발전과 군사적 필요에 따라 말의 역할이 매우 두드러졌다. 당시 말은 종마 (번식용), 군마 (군사용), 가지런마 (예식용), 경마 (역참용), 다마 (사냥용), 다마 (기타 서비스용) 등 6 가지 범주로 나뉘어 말을 기르고 보았다 바로 이런 역사적 조건 하에서, 쑨양 () 는 상마 () 를 자신의 평생사업으로 선택했다. 향마 직업에 쑨양 종사할 때 향마 경험서는 참고할 수 없고 비교 탐구와 심도 있는 사고를 통해서만 법칙을 찾을 수 있다. 쑨양 들은 매우 부지런히 말을 따라 배운다. 여춘추 숙달' 은 "손양은 상마를 배우고, 본 것은 말을 볼 수 없고, 성실하다" 고 말했다.

가슴에 큰 뜻이 없는 쑨양 () 는 좁은 땅에서 행동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닫고 고향을 떠났다. 많은 나라를 겪은 후, 그는 마침내 서부의 관문을 벗어나 진나라에 도착하여 진무공의 대신이 되었다. 당시 진나라의 경제 발전은 주로 축산업이었는데, 말을 기르는 것이 비교적 많았다. 특히 북방 목자의 사나운 기사와 맞서기 위해 진 사람들은 기병대를 세웠기 때문에 말을 기르는 것과 좋은 말을 선택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쑨양 () 는 진 () 나라 부국 강병 () 의 중립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뛰어난 업적으로 진무공 () 의 신뢰를 얻었다. 그는 진무공에 의해' 백락장군' 으로 봉쇄된 뒤 군대 남정북전을 따라 감군과 소재를 맡았다. 백락이 직장에서 맡은 임무는 말과 말을 추천하는 일을 잘하는 것 외에도 진나라에 구고방 같은 인재를 추천한 것은 역사 이야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다년간의 실천과 장기간의 근면한 연구를 거쳐, 백락은 풍부한 강의마 경험을 얻은 후 체계적인 총화와 정리를 진행했다. 그는 자료를 찾아 거듭 퇴고하여 마침내 우리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마상학에 관한 저서인' 백락상마경' 을 썼다. 책에는 그림이 있고 글이 있으며 그림이 무성하다. 백악' 기마경' 은 줄곧 기마인들에게 고전으로 추앙되어 수당 시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잃어버렸지만,' 신당서' 와' 예문지' 에는' 백락상마경' 이 실려 있는 많은 관련 문헌에서 은근히 단서를 볼 수 있다. 중당 시절 장곤의' 여야한 책', 장명딩바의' 랑야방' 과 양승안의' 의림벌산'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었다.

1973 년 1 1 월 ~/Kloc-0 비단서' 향마경' 은 총 * * * 76 줄, 5200 자로, 그중 500 자가 완전하지 않다 (200 자는 조사할 수 있고 300 자는 처리할 수 없다). 이 고서에는 상응하는 현대판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그 중 일부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그러나, 첫 번째 문장, 그것은 "신사의 말", 그리고 "fayo" 와 "나는 그것을 설명 해 달라고" 라는 표현이 여러 번 확장 되어, 그 책은 상속, 흡수 및 "berlock, 말 정적" 의 결과를 재생 하 여 작성 된 경우에도 원본 되지 않습니다 보여줍니다. 이' 마정에게' 는 고전, 전기, 낡은 제안이라는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전의 부분은 운문으로 쓰여져 있으며, 시나 시를 묘사하는 것과 비슷하다. 그것은 상마 방법의 요점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토끼와 여우, 새와 물고기를 얻으면 나머지는 얻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토끼의 머리와 어깨, 여우와 여우 귀 주위의 풀, 새의 눈과 목, 물고기의 지느러미와 등뼈를 얻는다' 는 뜻이다. 생동감 있고 간결하다. 출토된' 상마정' 은' 백락상마정' 의 풍부한 내포를 보여주며' 백락상마정' 이 중국 최초의 상마 전문 저서로서의 중요한 지위를 증명했다.

백락은 경마 사업을 탐구하고 마병 치료를 연구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춘추시대의 유명한 목축수의사가 되었다. 백악침경, 백악치마경, 치마방, 백악치마잡병 등이 있습니다. 후대의 수의과학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수의사 침술 발전 초탐" (대만성 대학 목축학과 교수 임인수 박사, 코비 박사, 오우신 박사가 집필함) 은 춘추전국시대에 진무공의 감군이 쑨양 살살, 사냥, 수의사 능통, 후세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고 소개했다. 그 이름을 딴 첫 번째 수의침술학 저서는 민간 수의용 바늘의 중요한 근거이며, 역대 목축수의 전적에는 침술 치료법이 수록돼 있다. 타이페이 자애동물병원에서 출간한' 애완동물사무통신' 도 비슷한 설이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광견병, 종기, 소, 돼지 기생충 등 인축병을 치료하는 약을 제시했다. 진무공의 쑨양, 수의사 능숙, 그의 첫 침구책' 백락침경' 은 민간 수의사가 바늘을 사용하는 중요한 근거다. 백락침의 고전적인 출현은 가축의 침술의 형성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다.

백락은 죽어서 고향에 묻혔다. 묘지는 성무백락진 주둔지 백락마을 앞에 있다. 1950 년대에 명가정은 쑨양 백락묘를 재건했다. 비록 많은 비바람과 시련을 겪었지만, 영묘 유적지는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1970 년대에 백악묘 앞에서 백악비 하나가 발굴되었는데, 비석에는 전서' 쑨양' 이 있었다.

오늘날, 백락집촌의 손성은 촌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모두 백락을' 할아버지' 로 인정한다. 마을 사람들은 청명절에 모두 백락묘에 와서' 할아버지' 에 종이를 태운다. 보통 그는' 백락' 의 금기를 피하고 한유의' 천리마는 흔하고 백락은 흔하지 않다' 를' 천리마는 흔하고 할아버지는 흔하지 않다' 로 바꿨다. (참조 "백락묘 유적지 고증")

박락충

성무현 서북에는 백악집이 있고, 백악집남에는 백악이 있다. 마을 이름도 백락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태평우주' 의' 윤희현' 에 기재된 역사 유적은' 말을 잘하는 진인 백악충이 여기에 묻혔다' 는 것이다. 송대 윤희현의 경계는 성무와 매우 가깝고, 현재 백악집은 윤희현의 관할하에 있기 때문에 태평 우주의 백악 중 바로 백락진 남부의 백악 중 하나이다.

백락성, 백악집촌민도 손씨, 백악은 늘 백락시조로 불린다. 과거에 그의 절당에는 명화 한 폭이 걸려 있었다. "백락종풍면 석택, 시계 혹은 효감 성성." 대련을 맺다. 그중에서도 태양씨족의 기원을 알 수 있다. 한유의 말: "천리마는 흔하고, 백락은 흔하지 않다." 는 말은 백락에 대한 사람들의 숭상심을 깊어지게 했다. 또한 볼락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를 더욱 높였다.

중국역사사전' 의 항목은 1' 이남자 도영' 이 백락이 진무공의 신하라고 설명했다. 연세가 이미 높기 때문에 그는 신인 9 방 검을 추천했다. 아홉방 칼은 말이 자웅이라고 생각했고, 무공은 말을 논쟁할 때 외적인 징조가 아니라 내면정신을 구별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쑨양, 버락의 이름. 춘추 말기에 조간자 대신의 무의우편은 자동차와 말을 잘 설치하는 간단한 황실 (마부) 이었다. 한번은 그의 소리를' 만악의 숲' 에서 온 적이 있다.

백락과 관련된 이야기

백락이 말의 이야기를 울리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백악은 춘추시대에 태어났고, 성은 손명양이다. 천리마 한 마리가 무거운 소금차 한 대를 끌고 태행산을 넘는다고 한다. 좁은 길에서 말굽은 필사적으로 발버둥치며 무릎을 꿇었다. 꼬리가 처지고 피부가 다쳤습니다. 온몸이 땀에 흠뻑 젖어 땀을 뻘뻘 흘리며 산비탈을 기어다니려고 발버둥쳤지만, 여전히 끌어올릴 수가 없었다. 버락은 그를 만나 그의 차에서 내려와 마크시마를 잡고 눈물을 흘렸고, 그의 리넨 옷을 벗고 마크시마 (Mark Sima) 를 덮었다. 마크시마는 이어서 고개를 숙이고 숨을 내쉬며 고개를 들어 하늘까지 비명을 질렀다. 이것은 백락에 대한 그의 이해와 관심에 대한 고마움이다.

백락과 구방까우의 이야기

\ "liezi \" 포함:

진무공이 말했다. 백락이 말했다. "내 아들이 늙었는데, 그의 성이 그를 말 찾는 사람이 되게 할 수 있을까?"

백락이 그에게 말했다. "좋은 말은 근골동체라고 할 수 있다. 세상의 말은 꺼지면, 잃어버리면, 잃어버리면. 만약 이 사람이 완전히 먼지가 없다면. 신하의 아들은 모두 재능이 있기 때문에 좋은 말을 말할 수는 있지만, 세상의 한 마리의 말을 말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음식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과 관계가 있다. 9 개 정당이 있는데, 이것은 말을 위한 것이지 부장을 위한 것이 아니다. 한번 보세요. "

Mugong 는 말 을 구걸 할 수 있도록, 그것을 참조하십시오. 대신 3 월입니다. 신문은 말했다: "나는 알고있다. 모래언덕 안에 있어요. "

무공이 말했다. "거기에는 무슨 말이 있습니까?"

오른쪽: "노란색이에요."

가져가게 해서 어색하다.

무공은 말을 하지 않는다. 그는 백락을 불러 "실패야!" 라고 말했다. 말은 아들이 말에서 무엇을 얻고 싶어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백락이 한숨을 쉬며 말했다. "이건 어때?" -응? 네, 이것이 수천 명의 장관과 수많은 다른 사람들이 있는 이유입니다. Ruogao 의 비밀에 대한 견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에센스를 얻어서 거칠다는 것을 잊고, 그 밖은 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들이 본 것을 보았지만, 그들이 보지 못한 것은 아니다. 그들이 본 것을 보았지만, 그들이 볼 수 없는 것을 남겨 두었다. "말이 말보다 우월하다면, 어떤 사람은 말보다 비싸다. 클릭합니다

말이 도착하면, 그것은 세상의 말이 될 것이다.

춘추시대 진나라의 군주 진무공의 재위 시간은 기원전 660 년부터 기원전 6265438 년까지였다. 백락 쑨양, 진무공이라고 하는데, 말에 대한 인자함으로 유명하다. (2) 아이의 성-자손. (3) 세계의 말-세계에서 보기 드문 좋은 말. (4) 그것이 파괴되면, 파괴되지 않으면-황홀하고 곤혹스러운 모습. 겉으로는' 세상의 말' 의 내면공기 계시를 파악하기가 어렵다. (5) 당신이 죽으면, 당신이 그것을 잃으면-아무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이 두 말은' 세계의 말' 에 대한 인식이 뼈와 근육이 아니라 그 본질에 근거한다는 뜻이다. (6) 먼지-말이 나는 속도가 빠르며, 네 발이 땅에 먼지가 없고, 바퀴 뒤에도 흔적이 없다는 뜻이다. 먼지도 없고 발도 없다. 없애다. , "트랙", 휠 인쇄를 통해. (7) 짐을 메고 밧줄을 메고 있다. 급여-장작. 임금, 장작. 야채는 "따기" 입니다. 장작을 줍는 것을 의미합니다. (8) "9 자 원고"-"9 자 지안" 작품. 춘추시대의 좋은 말 애호가. (9) 모래 언덕-고대 지명. 하북성 광종현 북부에 있습니다. (10) 이흑. (1 1) 색상-단색을 나타냅니다. 사물-단색을 가리킨다. (12) 천부가 가리키는 것은 셀 수 없이 많다. (13) 비밀-여기서 천부적인 영성이나 내면의 신비를 가리킨다.

번역:

Qin mu gong 은 bo le 에게 말했다: "당신은 오래되었습니다. 당신의 후손 중에 좋은 말 한 마리를 참관하도록 파견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

백락이 대답했다. "좋은 말 한 필은 외모와 뼈와 근육으로 식별할 수 있지만, 세상에서 보기 드문 좋은 말은 공기가 있다. 만약 거기에 없다면, 그것은 밝고 멸종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말은 달리기에 먼지도 없고 바퀴 자국도 없어 속도가 매우 빠르다. 나의 손자들은 모두 하등 인재이니, 우리는 그들에게 좋은 말을 식별하도록 가르칠 수 있다. 그러나 세계에서 희귀 한 말을 식별하도록 가르 칠 수는 없습니다. 나는 나와 함께 땔감을 주운 친구가 있다. 그의 이름은 높고, 말을 보는 능력은 내 밑에 없다. 내가 그를 너에게 소개시켜 줄게. ""

무공은 아홉 개의 높은 곳을 불러 그에게 말 한 마리를 찾으라고 했다. 3 개월 후, 그는 돌아와서 이렇게 보고했다. "나는 모래언덕 반대편에 좋은 말이 한 마리 있다."

무공이 물었다: "무슨 말이에요? 클릭합니다

그는 "노란 암말이다. 클릭합니다

무공은 사람을 사구에 보내 말 한 마리를 가져갔지만, 그것은 검은 종마였다. 무공은 매우 화가 나서, 백락을 불러서 말했다. "나쁜 일이야! 네가 소개한 말 찾는 사람은 말의 황흑과 수컷도 분간할 수 없다. 그는 어떻게 좋은 말과 나쁜 말을 구분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백락은 큰 소리로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일이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다! 이것은 그가 나보다 천 만 배 이상 강한 곳이다! 아홉 가지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말의 내면의 기적이며, 내면의 본질을 관찰하고 표면 현상을 무시하며, 그 본질을 통찰하고 외모를 잊는다. 그가 보아야 할 것만 보고, 그가 볼 필요가 없는 것을 보지 마라. 그가 주목해야 할 것에만 집중하고, 그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는 형식은 소홀히 했다. 기즈마는 구방까우와 마찬가지로 말을 감별하는 것보다 훨씬 가치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