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천자문" 정보
"천자문" 정보
돈 아야코 는 일반적으로 고대인 이라고 불리며 "셋, 백, 천" 중 하나에 속한다
마지막으로, 이것은 책 한 권을 처음 썼을 때,' 셋, 백, 천' 중 유일하게 이 책을 쓰는 것을 아는 사람이다.
시간과 책의 저자.
사료에 따르면' 돈 아야코' 는 남조 양무제 시대 (502-549 년) 에 기록되었다.
, 그것의 편집자는 Liang chaosan 승마 shilang, 주어진 것입니다. "shiliang" 은 말했다: "왕 Xizhi 에.
책 속의 천 개의 단어가 그것을 운율하여 한 편의 본문으로 만들었다. 그것을 연주하고, 좋다고 부르며, 금과 실크를 준다. "당대의" 상서 옛일 "이 옳다
이 일을 진일보 묘사하다. 이 책은 국왕에게 서예를 가르치기 위해 은근히 따르라고 했다.
왕희지의 작품에는 1000 개의 서로 다른 글자가 있는데, 글자마다 종이 한 장을 배합한다. 그런 다음 이것들을 혼란에 빠뜨리십시오.
탁편을 주흥사에게 넘겨주고, 그가 내용이 있는 시구로 정리하게 하다. 주흥사는 밤새도록 그것을 편집했습니다.
나는 피곤해서 머리와 수염이 하얗게 되었다. 이 사건은 당송 시대에 모두 기록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자와' 태평광기' 와 같다.
사기' 등의 책은 이미 기재되어 있는데, 그 내용은' 상서' 와 거의 같다.
네 단어마다 문장이 하나 있고, * * * * 250 개 문장이 있고,' 천자' 는 1000 개 단어가 있다. 반복되는 단어가 있습니다.
"절" 이라는 단어가 본문에 두 번 나온다: "여무" 와 "만절". 일부 고대인들
나는 송대의 오방과 명대의 랑영과 같이 그것을 고치려고 노력했다. "돈 아야코" 의 운율은 낭랑하다.
입, 그 운수는 7 이다.
천언만어가 유창하고, 화려하고, 현란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하지만 시간이 너무 길어서
거리가 멀어서 내용을 이해하기 쉽지 않다. 현재 청대 왕과 손 등의 관점에 근거하여 돈을 분석하고 있다.
에 대해 ... 의 내용을 대충 소개하다.
왕 편집장 손주의' 설문해자' 는' 설문해자' 를 네 부분으로 나누었다.
부분적으로, 그들은 그것을 4 장이라고 부른다. 첫 번째 문장' 천지현황' 부터 제 36 문장' 와 만' 까지
파티 "가 첫 번째 부분입니다. 37 번째 문장' 너의 머리를 가리라' 에서 102 번째 문장' 좋은 작작' 까지
자멸 "은 두 번째 부분입니다. 103 절' 화하' 부터 162 구' 제비' 까지
세 번째 부분은 "유령" 입니다. 163 절' 농업 문제 해결' 부터 248 문장까지.
네 번째 부분은' 우매하고 무지하다' 라는 말이다. 마지막으로 "술어 보조사, 어때요? 클릭합니다 번호
특별한 의미를 열거하다.
"천자문" 의 첫 번째 부분은 천지의 창조로 시작된다. 하늘과 땅이 있으면 태양, 달, 별이 있다.
구름과 비, 서리, 안개, 사계절, 한서의 변화; 옥, 철, 칼,
보물, 과일, 채소, 강, 호수, 새, 물고기 하늘과 땅 사이에 사람과 시간이 나타났다.
여러 세대의 변화. 여기서 돈 아야코 는 인류의 초기 역사와 상탕, 주무왕의 번영 시대를 이야기했다.
그 표현, 즉 글에서 말하는 "앉아서 묻고, 수직으로 봉하다." " 이수를 사랑하면 나는 부강해질 것이다. 여기저기
첫째, 왕의 하객률. 명봉이는 대나무와 백마를 먹는 밭에 있다. 초목이 만방에 따르다. ""
두 번째 부분은 돈 내레이터의 자기 수양의 기준과 원칙, 즉 수양 시간을 중점적으로 논술한다.
사람이 부모에게 효도하고, 부모가 물려받은 몸을 아끼고, "존경하고 아첨하며, 어떻게 감히 해칠까", "사리에 밝다" 고 지적했다.
지나치면 고쳐라', 말과 믿음이 있고, 순수함을 유지하고, 좋은 이미지와 명성을 쌓는다. "메신저가 대답할 수 있습니다.
이 설비를 측정하기 어렵다. 다음 네 문장은 바로 이런 뜻이다. "먹색 비통한 실크 염색, 시 짱 양." " 그리고 문장 안에서
글에서는 충효와 사람의 예의, 친구, 충성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술하였다.
"천자문" 의 세 번째 부분은 통치와 관련된 모든 방면에 관한 것이다. 이 장은 대문자 모양으로 시작합니다.
승리는 수도 도시의 웅장함을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궁전은 음울하고, 층 뷰는 놀랍다." 대량의 자본이 있다.
고서와 대량의 인재,' 도굴 경전과 영웅 호걸' 은 제 3 부의 2 층 의미다.
사고' 는 상류 사회의 호화로운 생활과 그들의 문학적 무공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부분은 결국 국가를 묘사한다.
가정 형편이 광활하고 경치가 아름답다: "큐슈는 얼마나 잔인하고, 백군은 진 () 이다." ... 광대하고 광대하며 바위 동굴이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유령. ""
돈' 의 네 번째 부분은 주로 조용한 시골 생활을 묘사하며 외로움을 달가워하는 사람들을 칭송한다.
명리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은 인민 대중의 따뜻한 정을 동경한다. 왕과 손의 《천천만만》
한자 해석' 은 이 부분이' 군자 치가의 길' 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억지인 것 같아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천자문' 의 세 번째 부분은 상류층에 관한 것이고, 네 번째 부분은
민간 생활에 대한 묘사는 차원적으로 명확해서' 가정 관리' 의 관점에서 이해할 필요가 전혀 없다.
삼백' 에 비해' 돈 아야코' 는 후세에 의해 반복적으로 수정되는 등의 문제가 거의 없다.
그래서 버전이 명확하고 외관이 독창적이어서 우리에게 읽기에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다.
부록:
천자문
[리앙] 차가 시랑을 타고 책을 타다.
천지는 신비하고 노랗고, 우주는 광대하고, 해와 달은 충만하며, 긴 밤은 길다.
성년, 바람의 리듬, 태양의 색조, 구름으로 뛰어들어 이슬이 서리를 형성하고, 생여수와 옥이 곤강을 떠난다
거궐대나무는 야광과보로 불리는데, 채는 중겨자이고, 선강은 경량과 잠우비상이다.
용주, 화제, 새관, 황제가 글자를 짓기 시작하면서 나라가 여유로워졌다.
사람을 참수하는 죄, 당이 법정에 앉아 물었다. "저는 이부영강을 교육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원근으로 유명한 왕명봉은 주빈이다. 대나무와 흰색 조랑말의 음식 분야에서는 식물이 각 방면에 의존한다.
이 기관을 엄호하고 네 명의 상임이사국을 파견하다. 무해진, 어떻게 감히 한 여자를 다치게 할 수 있어, 넌 아직도 이렇게 착하니?
만약 네가 무엇을 배웠는지 안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바꿔야 한다. 너의 결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만약 네가 자신의 우세에 의존한다면, 메신저는 회복할 수 있다.
모비스 염염시 짱 어린 양의 광경, 위선객은 그것을 성인으로 읽고 이름을 지어 세웠다.
빈곡마이크, 허당학 듣기 재해, 악적복. 산청의 자는 보물이 아니지만, 그것은 일종의 경쟁이다
아버지 엄왕효. 네가 최선을 다해 충성을 다할 때, 너는 최선을 다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랜싱처럼 소나무 한 그루처럼, 끊임없이 흐르고, 관용적인 심사숙고의 말은 안정적이다.
처음에는 정직, 아름다움, 신중함이 결국 예룽의 기본 자격을 매우 나쁘게 만들어야 했고, 그는 관직으로 승진하여 정치에 종사해야 했다.
탕탕탕으로 저장한 것은 노래 덕분입니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지 마라. 우리 함께 노래하자.
외무대신 푸신 () 이 모의로 들어갔고, 모든 삼촌, 삼촌, 삼촌, 아이, 형제가 서로 연결되었다.
친구를 사귀고, 지름길로 가고, 규칙을 갈고, 착하고, 잘못을 숨기고, 관대하고, 성실하고, 토비와 손실을 물리친다.
조용하고, 감정적이고, 근심이 없고, 지치고, 충직하고, 야망이 넘치고, 한 가지에서 다른 것으로, 우아하고 좋은 행동을 견지한다.
한하 동서 제 2 경 뒷면 나조경궁루관은 놀라 멍해졌다.
야수의 그림을 그리고, 선녀의 그림을 그리고, 한 집 옆에 텐트를 치고, 사장을 위해 연회를 열고, 꽃을 피운다.
다음 단계로 올라가면 의심스러운 별이 됩니다. 당신은 오른손잡이, 넓은 범위, 왼손잡이입니다. 정명은 무덤을 모을 뿐만 아니라 영웅도 모인다.
두리의 칠서벽은 루상 루병에 의해 팔군 천여 명으로 봉쇄되었다.
전차 드라이브 허브, 진동 릴링, Shilu 재산, 운전 비만 빛 과 함께 높은 크라운.
단웨이 곡부는 누가 환공 () 과 약자 () 를 도와 빈민을 구제하고 있습니까?
기혜는 무정이 좋은 사람이고, 그는 좋은 사람이 아니라고 말했다. 닝추 삼가는 조미 보다 더 강하다.
어떻게 하면 계약과 법률을 준수할 수 있습니까? 한국이 방목과 군대 사용에 대한 처벌이 가장 좋다.
선웨이 사막은 유명한 단청구주옥계백군금과 악종태대선주운정이다.
기러기 문자세 닭장 적성 쿤치석거야동정은 광활하고 그윽하다.
농업 자원의 근원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농작물을 재배하고, 남방의 토지를 육성하다. 나는 좁쌀과 좁쌀에 세금을 낼 것이고, 나는 네가 그것들을 즐기도록 격려할 것이다.
역사상의 어뭉크-타운은 성격이 솔직하고 겸손하며 근면하며 목소리를 듣고 진실을 조사하며 외관을 식별하고 색깔을 판별한다.
나는 네가 내 생명을 구하도록 격려할 수 있어서 기쁘다. 나는 극단적인 모욕과 수치심에 대한 저항력을 증강시킬까 봐 걱정이다. 임호는 운이 좋다.
누가 내 여가 장소에서 살도록 강요합니까? 침묵하고 외롭고, 옛것을 구하고, 이치를 구하고, 자유를 걱정하다.
나는 화원의 연꽃을 끌어들이기 위해 환환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 나는 밤에 시들어갈까 봐 걱정이다.
진근시위원회는 혼자서 낙엽과 순항을 두드리며 도시에서 읽고 노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느긋한 공포는 귀벽에 속한다. 식사는 입에 맞고, 배불리 먹고, 배고픔은 겨를 싫어한다.
친척, 노인과 젊은이, 다른 음식, 비, 왕실 공연, 방적수건, 커튼실, 만개, 동그란 은초, 황휘
낮에는 자고 밤에는 잠을 자고, 파란 죽순은 침대현, 노래, 잔치, 컵, 손, 발, 발, 건강과 같다.
후세 사람들은 계속 제사를 지내고, 다시 시식과 숭배, 두려움과 두려움, 세부 사항을 간략하게 서술했다
나는 더러움에서 목욕하고 싶다. 나는 당나귀, 노새, 송아지를 식히고 싶다. 뛰어가서 도둑을 죽이고, 도둑을 잡고 죽고 싶다.
알약을 쏘고, 피아노를 치고, 펜을 쓰고, 종이를 쓰고, 사리사욕을 풀고, 묘하게도 말할 수 없다.
돌창숙자는 웃고 웃었고, 일출을 촉구할 때마다 주위를 배회하며 빛났다.
곧 다가올 수 있는 임금 보수로 투구갤러리 사원의 허리띠가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그것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무지, 우매 등. 남을 도울 수 없다.
의견:
"돈 아야코" 는 우리나라 고대 아동 도서 중 한 편의 전후작이다. 타나우
아름다운 문필과 화려한 미사여구는 다른 어떤 아동 도서도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중국에서는 계몽을 전문으로 하는 문맹 교과서가 오랫동안 출현해 왔다. 진나라에는' 창호 편' 이 있었습니다.
한대에는 사마상루의 범강편, 자부의 고희편, 채용 () 의 채용 () 편이 있다.
학습을 설득하고, 유씨의 긴급 장을 설득하다. 삼국 시대에는 창고, 광창, 시학이 있었다.
문장 등. ,' 글씨서' 라고 불리는 이 작품들은 대부분 영향이 크지 않지만,' 급장' 만이 후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세계는 영향을 미쳤다. 급장' 은' 창호 편' 에 이어 뛰어난 초등학교 독서이지만
그것의 유통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겼는데, 그 권위는 남북조 시대에는 이전만큼 좋지 않았지만, 이 시기에 나타났다.
현재 일부 계몽도서, 예를 들면' 고정' 과' 일투어' 는 가독성이 제한되어 있다. 그게 다예요.
이런 맥락에서 천자문이 나왔다. 한' 천언만어' 는 내용이 정교하고, 언어가 아름답고, 다른 하나는' 천언만어' 이다
문' 은 낭송도가 높은 왕실 책이다. 따라서 돈 \ "아야코 \" 가 점차 창호 기사 가 된 후,
또 다른 훌륭한 아동 도서. 구 () 는 "독자가 삼창 () 의 어려움을 겪을 때 돈문 () 을 쉽게 읽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초등학교 교사의 영원한 책이었다. 《천자문》은 내용에 각종 지식을 한데 융합하였다
통편의 사상은 통일되고, 맥락이 명확하고, 언어가 정련되어, 이전의 독서 자료에서 부족한 것이다.
네. 그 장점은 나중에 성자정에 흡수되어 이 우수한 어린이 책의 외관을 제공한다.
경험에서 교훈을 얻으면, 둘을 조금만 비교해 보면 이해할 수 있다.
천자문' 이후, 특히 송대 이후 아동서가 끊임없이 등장하여 수량이 방대하다. 이것들은
작품은 인지도와 지식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각기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 하나 * * *
같은 단점은 문채가 좀 약하다는 것이다. 삼자경 같은 작품에도 이 문제가 있다. 그들은
천자문' 의 문채와 비교할 수 없다. 장태염은 3 과 돈의 비교,
두 가지 단점이 있는데, 바로' 중복 단어와 누락 단어' 이다. 천자문은 일종의 독특한 문학적 재능이다.
Cocoettish, 훈련 몽골 긴 시 라고 합니다.
천자문의 전파 과정에서 수당 시대의 현자 스님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지용이 왕이 되다.
희지의 일곱 번째 손자, 그는 30 년 동안 800 권의 진초' 천자문' 을 모사하여 절동에게 증여했다.
절. 지영의 이런 행동은 왕희지의 서예 예술을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천자문 작품을 선보인다.
널리 퍼지기 위해서. 지영 이후 역대 서예 대사가 천자문을 쓴 사람들이 즐비하여 명성을 널리 떨쳤다.
회소, 송휘종, 조맹용, 문징명 등. 그들의 작품은 널리 유통되어 영향력이 크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은 민간에서' 천자문' 의 전파를 크게 촉진시켜' 천자문' 의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계몽 교재로 읽을 뿐만 아니라 서예를 배우는 훌륭한 본보기로 삼고 있다.
오늘날까지도 이 바람은 여전히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당나라 이후 돈 아야코 의 형식은 광범위하게 채택되고 연구되어 나타났다.
당대의 스님이 쉽게 편찬한' 산스크리트어 천자문' 과 같이' 천자문' 이라는 이름을 붙인 많은 작품들.
송대 문학가 후인은' 고사 천자문' 을 저술했고, 원대 문학가 하태화는' 성리천자문' 을 저술했다. 명인은 뛰어나다.
"천자문 어른의 노래" 가 있고, 육채에는 "육천자문" 이 있고, 청대 오승란은 "공청칠제" 가 있다.
순천자문, 태평천국은 어용 천자문 성지 등이 있다. 이 소위 "천자문" 들은
내용은 다르지만 모두' 천자문' 이라는 이름으로' 천자문' 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의 돈의 영향은 다방면이다. 송신종이 재위할 때, 그것은 4359 로 편성되었다.
도장' 한 권은 400 여 글자로 나뉘며, 각 글자는' 천자' 순으로 번호가 매겨진다.
천지현황' 의' 하늘' 자는 결국' 궁' 자로 바뀌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도가 문집을' 다' 라고 부른다
송천정의 창고. 명청시절 과거시험의 각 시험장은
"천자" 로 번호를 매기다. 유림외사' 는 누차 실패한 금주를 두 번째로 묘사했다.
도시를 방문했을 때의 장면: "우리가 용문에 도착했을 때, 주인은' 손님 주, 이것은 시앙 공' 이라고 지적했다.
문으로 들어가다. 양쪽의 문으로 들어가자 줄을 서 있던 주인이 지적했다.' 이것은 하늘의 크기이니, 너 스스로 들어가 보아라.
보세요. 금주가 번호를 입력하자 두 개의 번호표가 가지런히 놓여 있는 것을 보고 그는 눈이 시큰시큰함을 느꼈다. ""
고대에는 더 큰 숫자로 번호를 매겨야 하는 프로젝트들이 천자문을 자주 사용했는데, 이것은 원래 주흥사가 기대했던 것이었다.
초월하다.
상당히 영향력 있는 작품으로서,' 돈 아야코' 는 아주 일찍 바다를 건너 세계 각지로 전해졌다.
토지. 일본에는 많은 버전의' 천자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버전의' 천자문' 도 있다.
"아야코" 라는 작품. 1583 년 북한은 한국어 해석과 발음이 있는' 석봉 천자문' 을 출판했다.
183 1 에서 천 단어는 영어로 번역됩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천자문' 의 방법이 연이어 나타났다.
텍스트, 라틴 텍스트, 이탈리아어 텍스트. 돈의 영향은 이미 해외에 도착했다.
돈 아야코' 는 KLOC-0/400 여 년의 역사를 통해 훌륭한 아동 도서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또한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일부이며, 줄곧 사람들의 광범위한 중시와 사랑을 받고 있다.
미래로 퍼지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