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피아노 즉흥 반주를 잘 배우는 법
피아노 즉흥 반주를 잘 배우는 법
피아노 즉흥반주법 (1) 을 배우려면 기본적인 음악 지식을 익혀야 한다.
하모니 음향, 작품 분석, 작곡 등. 즉흥반주는 다성부 음악의 범주에 속하며, 물론 화음의 기초가 필요하며, 화음 이론의 수준은 반주의 음향 효과와 표현력과 직결된다. 。 화성지식을 운용하는 동시에 노래의 장르, 조식, 형식, 내용을 분석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작품 분석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완전한 작품의 경우, 하모니, 직체, 반주를 적절히 선택할 수 있는지 여부는 주로 조식, 노래 내용, 리듬, 속도, 스타일 특징 등과 같은 작품에 대한 분석이 분명하고 깊은지에 달려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화음 구조, 화음 효과, 스타일이 작품 내용과 일치하는지 여부는 작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아름다운 서정적 노래 한 곡과 확고하고 강력한 행진곡 한 곡은 분명 많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즉, 같은 노래가 매 단락 사이, 렌더링에서 클라이막스 재현에 이르는 처리는 변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반주의 관점에서 작품을 분석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며, 반드시 일정한 작품 분석 능력을 습득해야 한다.
(2) 특정 키보드 연주 능력을 습득하십시오.
적어도 849 중기의 차르니 수준이 있어야 반주를 연주할 수 있지만, 실제 연주 과정에서 299 중기의 차르니 수준이 있어야 어떤 음악 내용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다. 어색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실제 학습 과정에서 피아노 기술과 즉흥 반주 기술은 동시에 발전해야 한다. 일단 피아노 기초를 파악하면, 일정한 형식으로 진술해야 한다. 반주음형은 특정 작품에 적용되는 규칙적인 진술 형식으로, 이 형식이 적절한지, 어떻게 적절한지, 어느 정도 근거가 있어야 한다. 피아노 연주, 반주음형의 특징과 표현력, 연주 방법, 반주자의 기존 피아노 기교 수준, 응용능력의 높낮이 등.
(3) 수시로 손으로 뇌를 쓰는 좋은 습관, 즉 부지런하고 과학적으로 피아노를 연습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정신을 길러야 한다.
우선 심리 준비를 잘 해야 한다. 듣기, 보기, 연습, 쓰기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 중? 들어보세요. 음악, 특히 반주음형과 직물을 들어보세요. -응? 보셨어요? 일정한 음악 이치를 파악한 기초 위에서 악보를 많이 보고 작품을 분석하는 것을 가리킨다. -응? 연습? 기본 연습과 음악의 실제 연주를 말합니다. -응? 써요? 오선보로 이미 연주한 즉흥 반주를 정식 피아노 반주 악보로 쓰는 것을 말한다. 우리가 부지런히 생각하고, 분석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하고, 용감하게 실천하고, 꾸준하게 견지한다면, 즉흥 반주를 잘 연주할 수 있을 것이다.
피아노 즉흥 반주의 분류 (a) 에는 멜로디 반주가 있다
이 반주는 보통 한 손으로 노래의 멜로디를 연주하고, 다른 한 손은 반주 음형을 연주한다. 이런 반주는 연주자가 청각능력이 뛰어나거나 반주곡의 멜로디에 익숙해야 한다. 실제 즉흥 반주에서 우리는 모든 노래에 익숙할 수 없기 때문에 피아노 연주의 기초를 갖추는 동시에 강력한 오디션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즉흥, 즉흥, 즉흥, 즉흥, 즉흥, 즉흥, 즉흥, 즉흥) 멜로디가 있는 반주 패턴은 대부분 왼손에 집중되어 있는데 언제죠? 멜로디 왼손잡이? 이때 반주의 무늬도 오른손까지 온다. 간단한 노래나 동요를 연주하고 싶다면 옥타브 반주로 연주할 수 있다. 이렇게 나오는 반주 음악은 생동감 있고 기술적으로 어렵지 않다. 어려운 노래를 연주하려면 필요한 예술 처리가 필요합니다. 2 옥타브 이내의 저음과 반주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반주 방법은 노래를 비교적 독립적인 세 부분, 즉 저음부, 중음부, 멜로디 성부로 명확하게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노래' 매보가' 반주를 위해 멜로디로 반주할 수 있다. 왼손은 옥타브 안에서 반단화음식 점프를 하고 오른손은 멜로디를 연주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b) 멜로디 반주가 없다
무멜로디 반주는 왼손과 오른손이 각각 저음과 반주를 연주하는 것을 의미하며, 반주에 멜로디가 없거나 가끔 멜로디나 노래가 있는 멜로디는 화음 스타일에 숨겨져 있다. 멜로디를 연주하지 않아 손과 손 사이의 분업과 조화가 더욱 유연해지고, 반주 패턴의 스타일과 조합이 더욱 유연하고 다양해지고, 반주 패턴의 음역이 넓어지고, 색채가 더욱 다양하며, 음악 표현력이 강화된다. 멜로디 반주에 비해 연주 난이도도 낮아 즉흥 반주가 선호됩니다! 예를 들어, 노래를 위해 노래하고 미소 반주를 할 때 무멜로디 반주를 사용하고, 두 손으로 활발하고 유쾌한 반단화음을 연주하고, 왼손에 저음 효과를 더하면 순진하고 활발하며 귀여운 소년들을 만드는 데 성공할 수 있다.
(c) 통합 반주
멜로디 반주가 있든 멜로디 반주가 있든 없든 어느 정도 결함이 있다. 한 가지 방법만 채택한다면, 한 곡의 반주 효과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는 어렵다. 하지만 두 가지 방법을 결합하면, 두 가지 방법이 서로 보완해 서로 대조해 각자의 단점을 보완하고 반주 기능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예를 들어 노래' 바다의 고향' 반주를 위해 노래의 전주, 간주, 끝, 절정 부분에서 멜로디가 있는 반주를 사용하고, 다른 부분은 멜로디가 없는 반주를 사용하여 반주의 난이도를 낮추고 반주 형식을 풍부하게 하며 음악의 표현력을 부각시켜 음악 수준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즉흥반주의 역할 1) 예술: 이미지 형성, 풍부한 내용, 주제 심화 분위기, 배경, 예술적 개념을 만들고 주제를 강조하십시오. 다른 감정 전환, 변환, 연결, 렌더링, 즉흥반주의 표현력을 통해 반주자의 노래에 대한 감정, 이해, 표현력을 높이고 반주자의 음악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다.
(2) 기술적 측면: 하모니, 음형, 연주 방법 등 피아노 표현력을 충분히 발휘한다. 리듬이나 멜로디의 역할을 강조하십시오. 튜닝 효과 그것은 이동 유연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