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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산현의 문화

4,000 여 년 전의 굴가령 문화, 수가룡 문화, 녹림 문화가 장강 중류에서 대대로 전해져 중국 고대 문화의 대표 중 하나가 되었다. 그중 신도시 (금경산) 왕광 () 왕봉 () 이 이끄는 녹림 봉기는 진말 진승 광무 봉기 이후 중국 역사상 두 번째 대규모 농민 봉기였다. 유영 유철 등은 손중산의 혁명 충성을 좇아 경산에서' 영호 봉기' 를 일으켜 신해혁명의 성공을 조율했다.

잿더미

왕양, 왕풍, 녹림 봉기. 이 투쟁은 1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번 농민 봉기의 주요 발원지는 후베이 () 성 경산현 () 이며, 그 주요 지도자인' 녹림호걸' 의 주요 지도자인 왕양과 왕봉은 모두 경산인이다. 녹림 적미봉기는 진승 광무봉기에 이어 중국 역사상 두 번째 대규모 농민봉기로 10 년 동안 전국을 휩쓸고 왕망 정권을 전복하고 강대한 세력을 타격하며 노예제의 잔재를 없애고 사회역사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굴가령 문화

굴가령 유적지는 경산현 남서부에 위치하여 현성에서 30km 떨어져 있으며, 지금은 굴가령 관리구 원림분국에 속한다. 1954 년 겨울, 후베이 성 문화재관리위원회는 석룡저수지 공사와 연계하여 문화재 조사를 진행한 뒤, 간수로가 반드시 지나야 할 굴가령에서 유적지를 발견하였다. 저수지 공사 지휘부 문화재팀, 중국 사회과학원, 호북성 고고학연구소, 경주시 박물관은 연이어 세 차례 발굴을 진행했다. 중국 사회과학원은 과학연구 보고서' 경산 굴가령' 을 전문적으로 발표해 "굴가령 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은 많은 독특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이미 발견된 새로운 문화체계에 속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를' 굴가령 문화' 라고 명명했다. 이후 장강 중류의 광대한 지역에서 굴가령 문화의 유적이 발견되었다. 굴가령 문화는 장강 중류 최초의 신석기 시대 문화 체계이다.

굴가령 문화의 유적은 당시의 사회, 경제, 생산 발전 상황을 밝혀냈다. 대량의 정교하게 연마된 석기는 생산 도구의 진보와 생산의 발전을 보여준다. 굴가령 유적지에서 1956 곳에서 800 평방미터만 발굴되자 면적이 500 평방미터, 약 200 입방미터인 조림토 (구운기초 또는 석토) 가 발견됐고, 조림토에는 빽빽한 벼껍질이 섞여 있었다. 중국 농업과학원 원장 정영 교수는 굴가령에서 출토된 곡껍데기를 검사하고 감정했다. 그 결과 그는 "그림의 털, 알갱이, 표본을 보면 이 알갱이들은 우리 나라에서 비교적 큰 자포니카 품종으로 오늘 재배한 자포니카 품종에 가장 가깝다" 고 말했다. 양질의 쌀 생산으로 유명한 경산이 신석기 시대에 이미 대량의 벼를 심었다는 뜻이다. 굴가령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돼지뼈, 치아, 도계들은 당시 가족들이 보편적으로 돼지를 키우고 닭을 기르는 것이 주요 가금업이었다고 밝혔다. 대량의 출토된 바퀴 도자기와 물레는 수공이 이미 독립된 생산문류를 형성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도기 작업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든 도자기 태벽은 균일하고 모양이 아름답고 깔끔하여 달걀 껍질처럼 얇은 페인트 컵 그릇을 만들 수 있다.

굴가령 유물도 우리 조상들의 문화 예술 정신 생활을 반영한다. 채색 도자기, 흑홍색 대비, 부귀 장엄; 서로 다른 그릇과 콩은 모두 쌍호 배를 사용하여 다양성의 통일을 이루었다. 각종 페인트 물레와 페인트 달걀 껍질 컵그릇은 선민의 예술적 창의력과 심미 정취를 보여준다. 굴가령 문화 유적에서 출토된 도조 (도남 생식기) 와 도조 조합 도자기는 당시 사회가 남성 숭배를 행하며 굴가령 문화가 신석기 시대 말기에 종법 사회에 진입했다는 것을 증명하고, 사람들은 공공장소에서 조상을 제사하는 종교 활동을 자주 하며 씨족 핑안 번영을 빌었다.

과학자들은 숯 14 로 굴가령 문화의 그을린 유적을 과학적으로 판정했다. 과학적 측정에 따르면 경산 굴가령 유적지의 이름을 딴 굴가령 문화는 4600 년에서 5000 년 전, 문화는 4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굴가령 유적지가 발견되어 명명된 후 장강 중류 각지에서 대량의 굴가령 문화 유적이 발견되었다. 굴가령 문화의 중심은 경산, 천문, 종상이다. 장강 중류, 북쪽에서 하남 방성, 느릅나무, 남쪽에서 동정호 북쪽 해안, 동쪽에서 손예정, 황석, 서쪽에서 이창서릉협 서단까지 포괄한다.

수가룡 문화재

소가룡문화유적은 경산현 평댐진 나흥촌에 위치해 있으며, 1966 년 7 월 정가하 저수지 총간로를 발굴할 때 발견됐다. 출토된 고대 생활용품은 서주 말기의 청동기로 감정되었다. 출토된 청동기로는 딩, 징, 징, 규, 투, 네모난 주전자, 제화자가 있다. 정, 콩, 네모난 주전자에는 아버지가 직접 만든 그릇의 비문 (두 개의 정명문은 "",콩, 네모난 주전자는 "포크") 이 있다. 문헌에 따르면, 역사에는 세 개의 증국이 있다. 두 개의 성이 있는데, 하나는 산둥 이현에 있고, 하나는 하남성 현북에 있다. 세 번째 성은 기이며 오늘 호북에 살고 있습니다.

유가룡에서 출토된 이 청동기들은 각각 중국 역사박물관, 호북성 박물관, 경주박물관, 경산현 문화관에 소장되어 있다. 일부 실물은 중국 대외문물전에 참가해 관련 영화를 섭취해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 증후을주전자로 가장 유명하며, 주전자 몸에는' 증충부께서 금표로 보경주전자를 만들었다' 는 비문이 새겨져 있다. 정교한 제작공예, 우아하고 아름다운 조형, 풍부하고 매끄러운 장식 도안으로 중국 청동문화의 매력을 과시하며 중국 청동문화의 걸출한 대표다. 그 비문은 많은 문헌학 연구 저작과 서예 사서에 수록되었다. 쩡후호는 여러 차례 출국해 전시했고, 독일 1 회 전시의 보험액만 3000 만 마크에 달해 국보급 유물이다. 진방은 일찍이 후호의 복제품으로 인민대회당 호북청에 위치해 있다. 경주에서 출토된 경산은 일찍이 후호 (), 수주 () 의 후후 () 의 편종과 왕월 () 의 보검이 후베이 () 성 박물관의 진품이었다.

슈즈밍베이

경산현 정부대원에 비정이 하나 있다. 정자에는' 비문비' 라고 쓰여 있는 비석이 하나 있다. 비석 앞에는 네 글자 16 자, 즉 비문이 있다. "월급은 민치이고, 백성은 학대하기 쉬우며, 하늘은 괴롭히기 어렵다." 기념비 뒷면에는 반지를 재건하는 비석 비문이 새겨져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옛 관저가 철거되어 비석의 행방이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중국 고대의 반부패 문화는 이미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전해졌다. 석각비문은 건륭년 동안 일본에 전해졌다. 엄폭 2 년 (1749), 일본 후쿠시마 현 제 2 의 송한왕 여단은 이 시 하성공원의 거석 위에 16 자 비문을 새겨 제후관리의 좌우명으로, 후보곡을 만들어 관리들이 매일 출근하기 전에 노래를 부르게 하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1935 년 일본 정부는 이 석각을' 국가역사유적' (즉 국가보호문화재) 으로 정했다.

경산현, 두 권의 송시는 석각의 운명을 끊고 기러기에서 책을 전하기 시작했다. 1989 년 2 월, 송시 시장 강네영 두 권이 경산을 방문해 경산에 기부해 비석을 재건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같은 해 8 월에 현위 대원의 비각정이 정식으로 완공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현 정부는 성남 7km 의 공동관광지에 이 비석을 위한 기념관을 지었다. 1989 10 10 월, 두 송대표단이 경산을 방문하고 경산비석 낙성식에 참석했다. 165438+ 10 월, 현 정부 대표단이 일본을 방문하여 송환석사 240 주년 기념대회에 참석했다. 나중에 일본 정부는 대원의 모습대로 비석 하나를 베껴 송시 두 권을 주었다. 199 1 년 9 월 일본 정부는 대표단을 파견하여 경산현을 방문하고 송신정청 낙성식과 비석 제막식에 참석했다. 이로써 경산 봉헌비는 두 권의 송시청에 세워졌다. 이후 두 현 간의 교류는 해마다 계속되고 있으며 농업 과학, 문화 교류 등에서 교류와 협력을 전개하고 있으며 1994 년' 경제우호협력관계' 를 체결하는 문서에 서명했다.

경산비석은 중국의 염정정신의 상징이며, 중국의 염정문화의 이미지 대표이며, 중국의 염정교육의 효과적인 형식이다.

팔각사 신라 태자묘

팔각사 유적지는 경산현 송하진 팔각사촌에 위치해 있다. 이 절은 성당에 지어졌고, 송대는 원극사라고 불린다. 그 후, 그것은 일련의 전쟁과 분야를 겪었다. 건륭년 동안 해운 스님은 팔각사를 중수했다. "바나나 밤비" 는 경산 팔경 중의 하나이다. 청말민 초에 절이 다시 폐기되었다. 당태종 이세민 통치 전성기에 경산의 팔각묘는 신라 태자석이 거주하고 수행하는 곳이었고, 이후 그는 여기에 묻혔다. 산에는 신라 태자 묘가 있고, 산에는 샘이 있는데, 이름은' 신라천' 이다. 경산노현지와 현지 백성들의 입소문을 듣고 신라 왕자에 대한 기록과 아름다운 전설을 많이 남겼다. 강희년' 경산현지' 는 "신라천이 산에서 나왔는데 신라승이 이곳에 살았었다" 고 전했다. 사람들이 돌아오고 싶어 신이 그들을 막았다. 스님은 고향의 물을 생각하고, 신은 대지를 가리키며, 샘물이 솟아오르고, 스님의 맛은 고향과 같다. 스님도 고향의 물고기를 말하는데, 신은 물 속의 물고기를 가리킨다. 생선뼈가 가늘고 반점이 있고 적목 현상이 있다. 나는 내 고향을 고려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신라 태자 무덤: 현성에서 북동쪽으로 70 리, 무덤이 매우 높다. 신라 태자 무선은 그 국승과 함께 중국에 들어와 팔각사에 살면서 이곳에 묻혔다고 전해진다. " 팔각사: 현성에서 북쪽으로 60 마일 떨어진 송명원길사, 신라 스님이 사는 팔각산에 위치한 광어샘이 쏟아져 나왔다

청대 팔각사가 재건된 후' 중흥 팔각사 비문' (비석은 현재 경산현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 이 새겨져 있다. 비문에는 "원라 ('신라'-저자주) 가 당태종의 명을 받아 서유자에 살고 있다" 고 적혀 있다. 몽둥이를 찧어 라 (신라) 샘을 내고, 생선 양모를 잘게 다지고, 광어가 되었다. 현에 실려 있다. " 이 비문은 신라 태자가 당태종의 명을 받들어 경산 팔각사에 와서 서불을 산다는 것을 직접 명시하고 있다. 광서 8 년' 경산현지' 는 "신라 태자묘는 현성 동북 70 리에 있다. 신라 태자는 전국 승려와 함께 중국에 들어와 현성의 팔각사에 살면서 그곳에 묻혔다고 한다. "

경산노현지는 일찌감치 국내 일류 대학, 국립도서관, 심지어 미국 도서관에 소장되어 왔다. 신라 왕자에 대한 이 기록은 한중 학자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1994 기간 상해에서 학술 세미나를 열어 우리나라 역사지리학 거장인 담계상 교수를 기념했다. 교류에서 중국 학자들은 회의에 참석한 한국 학자들에게 경산 팔각묘의 역사적 사실을 소개하며 즉시 한국 학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회의가 끝난 후 화중사범대학교 지리과 교수 류승가 교수가 경산에 와서 스치현 박물관의 동지들과 함께 사료를 연구하고 팔각묘에 가서 현장 조사를 했다. 당태종 당시 오늘날의 한반도에는 고구려, 신라, 백제 3 국이 있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반도 삼국과 일본은 성당문화를 추앙하며 당나라 사절과 황실 자제를 대당에 보내 고전과 불학을 공부하곤 한다. 일부 학자들에 따르면 당대는 신라만 당사단 16 1 번을 파견하여 사절, 황자, 승려, 통역관, 가부키 등을 포함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라는 한반도 동남부에 위치하고 수도는 금성 (오늘 한국 경주) 이다. 신라가 친당 정책을 봉행하다. 신라 황후 김선덕은 한 왕자를 대당에 보내 고전과 불학을 공부했다. 경산은 당나라 때 조선의 중요한 지방으로, 주유현이 있고, 유명한 신하가 지휘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당대에는 경산 대홍산의 절이 원근으로 유명하다. 신라 황태후의 고향 이야기는 그녀가 당에 들어간 후 당태종의 지시를 받아 경산 팔각사에서 부처를 배운 것으로 추정된다. 왕자가 죽은 후 여기에 묻혔다. 신라 태자 묘는 송하진 팔각사촌 조산에 있다.

경산 팔각묘, 신라 태자묘, 신라천은 한중 우호 교류의 역사를 목격하고 한중 예술가들의 깊은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2005 년 양국 연예계는 40 부작 드라마' 신라의 사랑' 을 공동 조정하기로 했다. 가시문시는 한국 전라도복안군과 우호도시를 결성할 계획이며, 경산도 한국의 일부 현역업체와 경제협력관계와 교류를 건립할 계획이다. 신라 왕자가 무덤에서 알게 된다면, 그는 정신적인 위로를 받고 더 이상 외로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