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고서의 제본 형식

고서의 제본 형식

고서의 일반적인 바인딩 형식은 두루마리 바인딩, 실밥, 접힘, 회오리바람 바인딩, 반 고흐 바인딩, 금박옥 등이다 ...?

첫째, 스크롤 로드

책장은 두루마리를 순서대로 제본한 후, 양쪽 끝은 나무나 다른 재료로 만든 둥근 축으로 접착하고, 첫 끝은 가는 나무 막대기로 접착한 다음, 꼬리축을 축으로 앞으로 굴려 제본 양식 한 묶음을 형성한다. -응?

두루마리 제본

두루마리 장정은 비단서에서 시작되며, 당종이 책이 성행할 때 종이책에 적용된다. 후세는 줄곧 고수해 왔으며, 현대식 표자화는 여전히 두루마리로 표장되어 있다. -응?

둘째, 바티칸 클립

산스크리트어 제본은 장문 고서의 주요 제본 형식이다.

범가장

글 내용이 적힌 부채꼴 모양이나 직사각형 페이지를 순서대로 접어서 널빤지로 위에서 아래로 끼운 다음 구멍을 뚫고 줄을 묶는다. 이것은 중국 고대에 서역과 인도에서 들어온 산스크리트어 베이엽경의 독특한 장정 형식의 명칭이다. -응?

셋째, 접은 후

이런 제본 형식은 누구나 낯설지 않아 고풍 드라마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경사 접기

책장을 순서대로 붙인 후, 일정한 치수 주위를 반복해서 접은 후에 책표지를 붙인다. 이런 형식은 당대의 불경과 도경에서 중장기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탄복이라고 부른다. -응?

넷째, 사이클론 세트

회오리바람옷은' 회오리바람 잎',' 용림옷' 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형식은 당 중기부터 있었다. -응?

사이클론복

회오리바람복은 두루마리복에서 진화한 것이다. 그것은 두루마리와 같다. 아래에는 긴 종이 한 장이 있고, 전체 홈페이지는 아래에 붙어 있고, 두 번째 페이지의 오른쪽부터 아래에 종이 한 장을 붙이고, 나머지 몇 페이지는 한 페이지씩 이전 페이지 아래에 붙였다. 이 책의 페이지는 부산물이다. 책을 읽을 때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한 페이지씩 뒤집고, 소장할 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말아주세요. -응?

이 제본 형식은 말아 올린 두루마리 제본과 같지만, 안에 있는 책장은 회오리바람처럼, 따라서' 회오리바람 제본' 이라고 불린다. 펼칠 때 책장은 질서 정연한 비율로 배열되어 있어서' 용린식' 이라고도 불린다. 회오리바람 로드는 중국이 초기에 두루마리에서 앨범으로 로드한 전환 형식이다. -응?

다섯째, 나비 스커트

글씨를 잘 쓴 페이지를 반으로 접고, 접어서 오른쪽으로 접어서 책등을 만들고, 한 페이지씩 접어서 접은 다음 표지로 책가방을 싸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페이지를 넘길 때, 페이지 중심은 나비가 탁자 위에 날개를 펴는 것처럼 중심에 위치하여 나비복이라고 합니다.

나비 세트

"명사 예문지" 는 "비각서는 모두 송원이 남긴 것으로, 모두 정교하고 절묘하다" 고 기록하였다. 사방이 거꾸로 접히면 벌레쥐는 손해를 볼 수 없다. " -응?

여섯째, 북복을 싸요

배낭은 인쇄된 페이지를 쓰고, 글자가 없는 면은 접고, 접은 쪽은 왼쪽을 향하고, 나머지는 오른쪽을 향하고, 제본 척추를 형성하고, 구멍을 뚫고, 종이로 책을 책으로 제본한 다음, 표지로 책가방을 잘 묶는 제본 방법이다. -응?

장경부는 "중국 서적 장창의 기원" 에서 "나비장정은 아름답지만 책장은 실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너무 많이 돌리면 결국 떨어질 것이다. 보북장은 책 전체를 관통하여 훨씬 강하다. "

그래서 원대에 이르자 포북복이 나비복을 대신했다. -응?

보배복과 나비복의 주요 차이점은 바깥쪽을 향하고 서로를 등지고 있다는 것이다. 두 페이지 판 중심의 접히는 곳이 책에 있다. 접은 모든 페이지가 겹쳐서 접는 곳을 찔렀다. 판자 안에 남아 있는 책장을 종이로 꼬아 꿰어라. 책 뒷면에 페이지 수보다 약간 큰 종이 한 장을 붙이고 표지부터 제본 등판과 뒤표지까지 나머지 가장자리를 손질하여 책으로 제본했다. -응?

비교도

보배복은 나비복의 폐단을 해결했다. 즉, 부정적인 글자가 없고, 묶여 있지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포북장은 여전히 꼬인 종이로 제본하여 책을 배낭으로 쌌다. 그래서 소장하기 편할 뿐, 반복 독서를 견디지 못한다. -응?

일곱째, 실밥

잘 쓰여지고 인쇄된 책장을, 글자가 없는 면은 접고, 주름은 왼쪽을 향하고, 나머지는 오른쪽을 향하고, 제본 척추를 형성하고, 책가죽을 더한 다음, 실을 사용하여 책장과 책가죽을 묶으면 바느질이 드러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북복" 의 실룩과 실룩은 접는 데는 차이가 없지만 나비와 북복과는 달리 풀대신 실로 제본되어 있습니다. 이런 제본 형식은 현대 서적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응?

여덟, 금박옥

금박옥은 일명' 가운 입기',' 애고라이닝' 이라고도 불린다. -응?

금향옥

접은 책의 중간에 흰색 속지를 삽입하고, 책장과 책등을 넘어선 부분을 접어서 책장과 평평하게 하고, 두께를 고르게 한 다음, 종이꼬임으로 속지와 페이지를 한데 묶는다. 헌책의 책장은 대부분 누렇게 물들어 금처럼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속지는 흰색의 새 종이로 하얗고 보드랍다. 그래서' 금박옥' 이라고 합니다. 이런 제본 방식은 고서 수리에 많이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