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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하의 문화적 특징
서하 건국을 앞두고 이원호 명신 예립인 등은 당항목의 언어를 기록하는 민족문자인 판문문자, 즉 후세의 이른바 서하문자라는 것을 창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하, 서하, 서하, 서하, 서하, 서하, 서하, 서하) 이런 표기법은 한자의 획과 장법의 원리를 차용하여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서하 문자의 창작은 서하 문화의 번영, 불교의 전파, 문학의 번영, 인쇄술의 진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서하 문화의 전체 과정에 획기적인 공헌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중국의 20 여 종의 고대 문자 중 하나인 서하 문자는 서하 문화의 대표인 것 같아 중국의 유구한 역사 문화에 광채를 더했다.
당항 서하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동시에 다른 민족 문화의 정수를 흡수한다. 한문화와 장문화의 낙인이 가장 두드러진다. 서하 문자는 주로 중국어와 서하어, 그리고 티베트어이다. 당시 서하와 송나라의 교류는 한자와 서하 문자로 동시에 방송되었다. 서하 () 는 서하 () 중국어 쌍해어사전' 반한합벽명주기' 한 권을 인쇄했다. 서하의 대가들은 유학을 숭상하고 국학을 발전시켰다. 서하 () 는 송조 () 의 과거제도를 모방하여 관할 각지에서 고등 학부를 건설하였다. 심지어 한악 제도를 참고해 새로운 악서로 만들어' 정신율'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서하의 주인은 불교를 대대적으로 보급하는데, 경내에는 많은 승려와 절이 있다. 서하 () 는 50 여 년의 시간을 들여 3600 여 권의' 서하 대장경' 을 번역했는데, 이것은 얻을 수 없는 보물이다. 서하 문화는 실크로드의 중국 문화, 인도 문화, 서구 문화 등 많은 문화 사이에 위치하여 다민족 문화 융합의 결정체이며 중국 역사 문화의 빛나는 장이다.
흑수성 문헌에는 서하 문자에 관한 사전, 사전, 음표 등 다양한 자료가 있다. 예를 들면' 서하문 한자합벽집',' 반한합벽중기',' 문해' 등 서하문형 음의를 주석하는 운서와' 음통'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