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15 명의 작가의 생애 사적과 대표작을 구하다.
15 명의 작가의 생애 사적과 대표작을 구하다.
빅터 휴고 (1802- 1885), 시인, 소설가, 정치활동가, 심리탐구 애호가, 19 세기 초 적극적인 낭만주의 문학 운동의 지도자 그의 일생 활동과 창작을 관통하는 주도사상은 인도주의, 폭력 반대, 사랑으로' 악' 을 통제하는 것이다. 그의 창작 기간은 시 26 권, 소설 20 권, 연극 12 권, 철학 저작 2 1 권 등 총 79 권으로 프랑스 문학과 인류 문화의 보고에는 매우 찬란한 문화유산을 더했다.
1827 년 우고는 극본' 크롬웰' 과 서문을 출판했다. 극본은 공연이 없지만 서문은 프랑스 낭만주의 선언과 문학사 획기적인 문서로 여겨진다. 그는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의 발전에 큰 추진 작용을 했다.
빅토르 우고는 프랑스 근처의 스위스 성도 베산송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는 목수이고 아버지는 중국군의 장교이다.
빅터 휴고, 위대한 프랑스 낭만주의 작가.
그는 나폴레옹의 형 스페인 왕 조셉 보나바에게 제독 계급을 수여받아 왕의 절친한 친구이다. 어릴 때의 우고는 타고난 자질이 총명해 아버지와 함께 스페인에 주둔했고, 10/0 세 때 파리로 돌아와 공부했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로스쿨에 입학했지만, 그의 취미는 글쓰기였다. 그는 아홉 살 때 글을 쓰기 시작했다. 65,438+05 세 때 그가 쓴' 독서는 향찜 호박' 이 프랑스 학원 시 대회에서 상을 받았다. 17 세 때' 백화시 대회' 1 등상을 받았다. 스무 살 때 그는 시집' 시송' 을 출판했다. 루이 18 세는 그에게 버번 왕조의 회복을 축하하기 위한 연금을 주었고, 그는 이국적인 시를 많이 썼다. 나중에 그는 버번 왕조와 7 월 왕조에 실망하여 * * * 평화주의자가 되었다. 그는 또 많은 시극과 연극을 썼는데, 이것들은 모두 선명한 특색을 지닌 소설로, 그의 사상을 관철하였다. 40 세에 그는 악성 심장병을 앓았지만, 그는 체육 단련을 계속하여 결국 병세가 호전되었다. 우고의 일생은 거의 19 세기를 넘겼고, 그의 문학 생애는 60 년 동안 지속되어 창의력이 시들지 않았다. 중요한 낭만주의 작가로서 그의 소설은 감동적이고 독자들에게 영구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빅터 휴고
65438 년부터 0830 년까지 우고의 연극' 오나니' 가 프랑스 대학 대극장에서 상연되면서 영향이 크며 프랑스 문학에서 낭만주의의 주도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빅토르 우고는 1802 년 2 월 26 일 베산송의 한 장교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중학교 때 문학에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의 문학 활동은' 문학보수파' 잡지에 기고하기 시작했다. 가족의 영향으로 우고의 초기 시는 대부분 보황주의와 종교를 찬양했다. 그의 첫 소설, 한? 이슬람은 소설가 노티레의 찬사를 받았다. 노지와의 관계는 우고를 낭만주의로 전향하게 하고 점차 낭만주의의 지도자가 되었다. 1827 우고는 자신의 극본' 크롬웰' 을 위해 긴 서문, 즉 유명한' 낭만주의 문학 선언' 을 썼다. 서문에서 우고는 고전주의의 예술적 관점에 반대하며 낭만주의의 문학적 주장을 제시했다. 비공식적이고 구체적으로 줄거리를 표현한다는 것이다. 특히 그는 진선미와 가짜 악추를 비교하는 원칙을 선포했다. 이 서문은 프랑스 문학 비평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오나니' 는 고귀한 출신의 스페인 강도가 16 세기에 왕에게 반항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고는 강도의 기사 정신과 고귀한 자질을 칭찬하며 강한 반봉건 경향을 보였다. 우고의 대표 로맨틱드라마' 오라니' 의 공개 공연은 고전주의에 대한 낭만주의의 결정적인 승리를 상징한다.
1830 년 7 월, 프랑스에서' 7 월 혁명' 이 발생하여 봉건 회복 왕조가 전복되었다. 우고는 혁명을 열렬히 찬양하고, 혁명가를 찬양하며, 시가전에서 희생된 영웅을 애도하는 시를 썼다.
파리 성모원' 은 183 1 에 출간되어 우고의 가장 로맨틱한 소설이다. 소설의 줄거리는 기이하고 긴장되며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하며 극적이고 전설적이다. 우고는 정치적으로 더 좌측을 걸었고, 그의 대표작' 파리성모원' 이 바로 이 시기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우고를 유명한 소설가로서의 명성을 다졌다.
7 월 혁명 이후 프랑스는 금융가 루이 필립을 비롯한 대자산계급 통치의' 7 월 왕조' 를 세웠다. "7 월 왕조" 에서 우고는 끊임없이 추구되고 있다. 184 1 년, 우고는 프랑스 학사학원에 선출되었다. 1845 년에 루이 필립은 그를 프랑스 귀족으로 봉하여 프랑스 귀족원 원사가 되었다. 우고의 창작 중의 분투 열정이 약해졌다. 1843 년, 그는 신비주의 극본' 주둔군 장교' 를 써서 관중들의 야유에 실패했다. 우고는 거의 10 년 동안 글을 쓰지 않았다.
1848 년 6 월, 파리 사람들은 혁명을 일으켜 7 월 왕조를 전복시키고 중화민국을 건립했다. 우고는 처음에는 혁명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대자산계급이 공화국을 파괴하려고 음모를 꾸몄을 때 우고는 확고한 평화주의자가 되었다. 65438 년 2 월 루이 보나바가 쿠데타를 일으키자 우고는 * * * 당원 조직의 반쿠데타 봉기에 참가했다. 루이 보나바가 무대에 오른 후 프랑스 제 2 제국을 세웠다. 그는 테러 정책을 봉행하여 반군을 잔혹하게 진압했다. 우고는 박해를 받아 해외로 망명할 수밖에 없었다. 망명 기간 동안 그는 정치 풍자소설' 처벌집' 을 썼는데, 각 장에는 나폴레옹 3 세의 정책 의제가 실려 나폴레옹 1 세의 성취와 나폴레옹 3 세의 치욕을 풍자하고 대조했다. 그는 또한 나폴레옹 3 세의 독재 통치를 비난하는 다른 정치 풍자 팜플렛과 풍자시를 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소설' 비참한 세계',' 해양노동자',' 웃는 사람' 을 출판했다.
1870 년 프러시안 전쟁이 발발했고, 프랑스가 세당에서 패한 후 프러시아 군대는 파리로 직진했다. 국가가 위태로운 결정적인 순간에 우고는 망명 19 년 만에 조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도처에서 연설을 해서 프랑스 국민들에게 일어나 독일 침략자에 반항하고 조국을 지키라고 호소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일과 시를 읽는 보수로 대포 두 문을 샀는데, 이는 그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보여 주었다.
파리 코뮌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우고는 혁명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 그러나 공사가 실패하고 반동정부가 코뮌 구성원을 미친 듯이 진압했을 때 우고는 분노하여 반동파의 잔혹한 행위를 비난했다. 그는 모든 코뮌 회원들의 사면을 호소하고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그의 거처가 망명 회원의 피난처가 될 것이라고 신문에 발표했다. 이를 위해, 그의 집은 반동 폭도의 습격을 받았고, 그는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했지만, 그는 여전히 진지를 고수했다.
우고의 일생의 작품은 문학의 각 분야를 포괄한다. 평론가들은 그의 창작 이념이 현대 이념에 가장 가깝다고 생각한다. 그가 사망한 후 프랑스는 온 나라를 애도하며 프랑스 유명인 기념카드가 모인 만신전에 안장됐다.
빅터 휴고
프랑스에서 우고의 가장 전설적인 로맨스는 그가 30 세에 26 세의 여배우 줄리엣 드루에를 만나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줄리엣 드루에는 줄리엣 드루에가 75 세에 사망할 때까지 거의 매일 우과에 러브레터를 썼다. 최근 50 년 동안 그녀는 쉬지 않고 거의 2 만 통의 편지를 썼다. 우고의 일생 활동과 창작을 관통하는 주도사상은 인도주의이다. 폭력에 반대하고 사랑으로' 악' 을 통제한다.
우고는 19 세기 초 적극적인 낭만주의 문학 운동의 지도자이자 프랑스 문학사의 걸출한 자산계급 민주주의 작가로 19 세기 프랑스의 거의 모든 중대한 사건을 겪었다. 그는 평생 많은 시, 소설, 연극, 각종 산문, 문학 평론, 정치 문장 등을 썼는데, 프랑스의 영향력 있는 인물이다.
우고의 창작 역사는 60 여 년 동안 시 26 권, 소설 20 권, 연극 12 권, 철학론 2 1 볼륨 등 총 79 권으로 프랑스 문학과 인류문화의 보고에는 매우 찬란한 문화유산을 더했다. 그의 대표작은 장편소설' 파리성모원' (즉' 등이 굽은 성모원'),' 비참한 세계',' 해상노동자',' 웃는 사람' (The Smiling Man, 1993) 이다 상하이 9 년 의무교육 교과서 6 학년 하권 제 10 과. 호북 교육출판사 6 학년 하권 2 1 수업. 허베이 교육판 5 학년 하권 제 20 과. 볼테르 서거 100 주년 연설문 기념 (인민교육출판사 9 학년 제 6 과 선택)
우고는 어려서부터 프랑스 초기 낭만주의 작가 샤도브리온을 숭배했다. 1827 년 프랑스 로맨틱 연극 운동 선언으로 불리는 시체 극본' 크렌웰과' 크렌웰': 서문' (1827) 은 우고의 매우 중요한 문학 작품이다. 1830 년 그는 서문의 이론에 근거하여 첫 번째 낭만주의 드라마' 오나니아' 를 썼는데, 그 공연은 낭만주의가 고전주의에 대한 승리를 상징한다.
우고의 대표작' 비참한 세계' 는 자본주의 사회의 첨예한 갈등과 빈부 격차를 드러내며 하층 사회의 고통스러운 운명을 묘사하며 당시 사회의 세 가지 절박한 문제를 제기했다.' 가난은 남자를 가난하게 하고, 굶주림은 여자를 타락시키고, 어둠은 아이를 약하게 한다' 고 말했다. 그것은 자산계급 법률의 위선성을 비난했다. 그것은 19 세기 전반기 프랑스의 사회와 정치 생활을 충분히 반영한다.
주자청 (1898.11.22-1948.8./kloc-0 저는 절강 사오싱 출신으로 장쑤 동해에서 태어나 장쑤 양주에서 자랐기 때문에 "저는 양주 출신입니다" 라고 자칭합니다. 현대의 유명한 산문가 시인 학자 민주 전사. 그의 산문은 간결하고 섬세하며, 명랑하고 음울하며, 언어가 정련되고, 문필이 아름답고, 진심을 담고 있다. 주지청은 그 아름다운 산문의 독특한 예술 풍격으로 중국 현대 산문에 현란한 색채를 더해 중국 현대 산문의 새로운 미적 특징을 확립하기 위해 중국 민족의 특색을 지닌 산문 체계와 풍격을 창조했다. 주요 저작은' 설조',' 샛길',' 뒷모습',' 봄',' 유럽유잡기',' 너와 나',' 정독 과외예',' 어학 교수',' 시',' 신시 잡언',' 표준' 이다
강양, 전종서 부인, 본명 양길강은 19 1 1 에서 태어나 쑤저우 동오대, 우편번호 1932 를 졸업했다. 1935-1938 영국, 프랑스 유학. 귀국한 후, 그녀는 연이어 상해 오로라 여자 문리대학과 칭화대에서 교편을 잡았다. 1949 이후 중국 사회과학원문학연구소, 외국문학연구소에서 근무했습니다. 강양 여사는 유명한 작가, 번역가, 외국 문학 연구자이다. 그녀의 주요 문학 작품으로는' 목욕',' 건학교 6 기',' 돈키호테' 등 번역작이 있다. 2003 년에 그녀는' 우리 셋' 을 출판하여 수십 년 동안 세 식구의 생활을 회상했다. 96 세에 그녀는 책이 되어 인생의 변두리에 이르렀다.
그 외 당대 중국 문화사학자, 작가, 산문가, 중국 당대의 유명한 예술 이론가, 2006 년 중국 작가 최고 부자. 1968, 상하이 연극학원 연극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 10 마카오 과학기술대학교 명예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마카오 과학기술대학교 인문예술학원 원장입니다. 황제문화국제포럼 주석, 곡정사범학원 겸직명예교수, 정주대 시아스 국제학원 겸직교수, 상해연극학원 원장, 교수, 상해시 연극가 협회 부회장, 구구독서회 명예주석. 1962 작품 발표 시작. 문화여행',' 산거노트',' 서리강',' 천년일탄',' 나그네무강',' 대지 터치',' 중국 탐방',' 문화란 무엇인가' 등 일련의 산문집이 있다. 문화통사',' 관련 문의',' 긴 기억력문학',' 내 목숨을 빌려',' 기다릴 수 없어' 등. 또 한 편의 학술 전문 저서가 있는데, 그는 국내외에서 여러 편의 역사학 전문 저서를 출간했고, 이어' 국가급 걸출한 공헌전문가' (Kloc-0/987) 와' 상해시 10 대 고등교육 엘리트' 등의 영예 칭호를 수여받았다. 그 중' 신객' 은 인민교육출판사 초 2 권 국어교재로 뽑혔고,' 뚜지앙옌' 는 인민교육출판사의 새로운 표준고등학교' 현대시와 산문감상' 국어교재로 뽑혔다. 20 10 년, 마카오 과학기술대 인문예술대학원장으로 재직하면서 그의 이름은' 영국 케임브리지' 와' 세계명인록' 에 수록됐다.
마오 Yisheng 장쑤 Zhenjiang 에서 태어났습니다. 토목공사, 교량전문가, 공학교육가, 중국과학원사, 미국공학원 원사, 중앙연구원 원사. 1930 년대에 그는 설계를 주재하고 전당강 공철대교 건설을 조직하여 우리나라 철도교 역사상 이정표가 되어 우리나라 교량 건설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그는 중국 철도과학연구원을 주재하여 30 여 년 동안 일해서 철도 과학 기술 진보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토역학이 공학에 응용한 선구자를 적극 제창하다. 유명한 동창 당산교통대 노교장은 북양대 총장, 남경대 공학과 주임, 국민정부 교통부 교량 설계공사처 처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중국 토목공학학회의 주요 창립자이며 이사회의 전 3 회 이사와 4, 5 회 명예이사를 맡고 있다.
마오 Yisheng 은 중국인들이 설계하고 건설 한 최초의 현대 대형 다리 인 Qiantang River Bridge 건설을 주재했습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그는 우한 장강대교 설계에 참여했다. 만년에 그는 중국의 고교와 신교를 포함한' 중국 교량사' 를 집필했다.
오관중 (19 19 ~ 20 10 년 6 월 25 일), 장쑤 이흥인, 당대 유명 화가, 중국 회화사, 중국 유화파 창립자 중 한 명; 유화 민족화와 중국화 현대화에 힘쓰는 탐구는 선명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65438 ~ 0942 항주 국립예술대학을 졸업하고 국립중경대학교 건축학과에서 교직을 맡았습니다. 1946 년 교육부공비 유학에 입학했고 1947 년 파리 국립미술학교에 입학했고 1950 년 가을에 귀국했다. 중앙미술학원, 칭화대, 베이징예술학원, 중앙공예미술학원에서 연이어 교직을 맡았습니다.
20 10 년 6 월 25 일 23 시 57 분 오관중 씨는 베이징 병원에서 9 1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사상이 있는 예술가로서, 그는 부지런히 글을 쓰고, 논점이 독특하며, 문필이 생동감 있고 유창하다. 그중에서도 추상미, 형식미, 형식결정내용, 생활, 예술이 연처럼 되어야 한다는 견해가 예술계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오관중 (19 19 ~ 20 10), 장쑤 이흥인, 당대 유명 화가. 오관중은 20 세기 중국 현대화의 대표화가이다. 그는 유화 민족화와 중국화 현대화의 탐구에 힘입어 선명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유화 대표작으로는' 장강 삼협',' 북국 풍경',' 파라다이스 새',' 황산송',' 노신고리' 등이 있다. 문학 명작에는 고대 영웅의 석상 등이 포함되어 있다.
예성타오 (1894- 1988), 본명 예, 장쑤 소주인, 저명한 작가, 교육자, 편집자, 문학 출판가, 사회활동가. 해방 후 예성도는 출판총서 부국장, 인민교육출판사 사장, 교육부 차관 등을 역임했다. 그는 제 6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부주석, 제 5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 제 5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상무위원회 위원, 민진중앙주석이기도 하다. 예성도는 2 월 1988 일 베이징에서 94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는 중국 최초의 동화집' 허수아비' (1923) 와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장편소설' 환지' (1929) 를 창작했다. 그의 다른 작품으로는 단편 소설집' 격막' (1922),' 불' (1923),' 오프라인' (1 그는' 시잡지',' 문학주간지',' 소설은 바진, 정령, 다망서 등 청년 작가들을 양성하고 추천한 중요한 문학과 국어교육 간행물과 수십 편의 초중고등학교 국어 교재를 편집하거나 편집했다. 1980 년 교육과학출판사에서' 예성도어교육수필' 을 출판했다.
도연명 (약 365-427) 은 성격이 뚜렷하여, 오류선생이라고 불리며, 동진 말 남송초의 시인, 문학가, 어가, 산문가라고 불린다. 한족, 동진양양 (오늘 강서구강) 차이산인. 나는 몇 년 동안 소관으로 일한 후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와 은거했다. 전원생활은 도연명시의 주제로, 그와 관련된 작품으로는' 음주',' 귀원기',' 도화원기',' 오류선생전',' 귀XI 사' 등이 있다.
유우석 (772-842), 한족, 중국 당대 펑성 (현 서주) 사람. 그의 본적은 낙양, 당대 문학가, 철학자이다. 그는 한중산경왕의 후예라고 자칭한다. 그는 왕변법조의 감사이자 회원이었다. 중만당의 유명한 시인은' 대시인' 으로 불린다. 그의 가족은 유교 사상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서향문제였다. 정치혁신을 주장하는 것은 왕파 정치혁신 활동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이다. 나중에 영정제 혁신이 실패하여 랑주 사마 (현재 호남 상덕) 로 강등되었다. 호남 상덕역사학자, 수집가 주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유우석은 사마랑으로 강등됐으며 이 기간 동안 유명한' 한수춘망' 을 적었다.
유우석집' 은 현존하는 고서의 세 가지 주요 버전이 있다. ① 청송사오싱 8 년 동각본 (1 138), 소본판본을 위해, 현재 서홍보가 복사본을 가지고 있다. 석춘 13 년 (1 186), 육유는 동본에 따라 다시 새기며' 접본' 이라고 부른다. 명청 이래 유행하는 판화는 기본적으로 이 체계에 속한다. (2) 일본 핑안 후쿠이 충란박물관 소장송각본' 유몽득문집' 은 서대자문인데, 현재 동강 복사본, 상무인서관 간본이다. ③ 베이징 도서관 장건안방 각본' 유문문집' 1 권에서 4 권. 명청시대의 김모, 혜동, 하초, 풍호, 황기열 등은 유우석 장서를 초보적으로 정리했지만 대부분 원고로 널리 전해지지 않았다. 유우석문집의 현행판으로는 4 집, 유문문집, 4 주, 유빈과문집, 집집 통합, 유빈과문집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유우석집' 의 교정원고가 한 편 더 있다. 유우석의 생애사적은' 당서 신구열전' 에서 볼 수 있고, 당편에는' 자' ('자') 가 있어 유우석의 만년 창작과 학술에 관한 담화를 기록하며 정보량이 많다. 현대인 변은' 유우석 연보' 를 집필해 유우석의 생애와 각종 사료에 대해 대량의 고증을 진행했다. 누추한 실명' 은 인교판 8 학년 상권' 누추한 실명' 22 과로 뽑혔고, 상해시 9 년 일관제 교육교재 7 학년 2 학기 12 로 뽑혔다.
주돈이, 북송의 저명한 철학자, 송응로 루천보 (현재 호남성 도현) 사람은 학술계가 공인한 이학이다. "한나라 시대에는 유가 사상이 갈수록 악화되었다. 천여 년 동안 송나라 중기에 태어나 능묘에서 태어난 주돈이는 선현으로부터 그가 전승한 적이 없는 것을 배웠고,' 태극도' 와' 통서' 를 썼는데, 그중에서 음양과 오행의 원리를 설명했는데, 그는 이에 대해 잘 알고 있다. " 송사 도학전' 은 주자가 창립한 이학을 높은 위치로 언급했다.
도원 (약 470-527) 은 글쓰기에 능하다. 한족, 범양 여주 (오늘 허베이 여주) 사람. 북위 지리학자와 수필가. 나의 경력은 매우 울퉁불퉁하지만, 나는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 그는 많은 진귀한 책을 읽었다. 젊었을 때, 그는 아버지와 함께 산둥 () 에 가서 수로를 찾았다. 나중에 그는 친링, 화이하 북쪽, 만리장성 남쪽을 여행하며 강과 도랑을 고찰하고 관련 풍습,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을 수집하며 수경에 관한 40 권의 노트를 썼다. 문필은 영영 생동적이며, 풍부하고 다채로운 지리 작품이자 우미한 산수산문집이다. 중국 여행문학의 개산작이라 할 수 있어 후세 여행 산문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 다른 13 편의 지방기록과 7 개의 약속이 분실되었습니다.
수시 (1037-1101) 북송 작가, 화가. 글자 자첨, 호 동포 거사. 한족, 쓰촨, 응창 (현재 허난성 평정산시) 에 묻혔다. 나는 벼슬길이 울퉁불퉁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천부적인 재능이 매우 높고, 시와 서화가 모두 뛰어나다. 그의 글은' 당송 팔자' 중의 구양수와 함께' 오가소' 라고 불린다. 시는 신선하고 명쾌하며 과장과 비유를 잘 구사하며 예술 표현 수법이 독특하다. 그들은 황정견과 함께 소황이라고 부른다. 호방파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며, 신 기아와 함께 수신이라고 불린다. 서예는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할 수 있다. 붓으로 기복이 넘치고, 동풍이 완연하다. 황정견, 쌀탄, 채향과 함께 송사씨네 집을 불렀다. 그림은 문학과 같다. 회화에서, 그것은' 문인화' 와 신의를 제창한다. "소동파 전집" 과 "동파악부" 가 있습니다.
왕위 (70 1-76 1, 699-76 1), 하동 (현재 산서운성) 주포인, 산서치현인, 당대 수시는 이에 대해 이렇게 평가했다. "시는 그림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개원 9 년 (72 1) 중 진사, 임태락성. 왕위는 성당 시인의 대표이다. 현재' 아카시아' 와' 산중가을밤' 을 포함한 400 여 편의 시가 있다. 왕 웨이는 불교에 정통하여 선 (禅)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불교에는 위모문경이 있는데, 이것은 왕위의 이름과 단어의 유래이다. 왕위의 시, 그림, 서예는 모두 유명하고, 매우 다재다능하며, 음악에 정통하다.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
이백 (70 1-762), 한족, 태백인, 당대 낭만주의 시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시선' 으로 불린다. 본적은 서계승 (현 간쑤성 진안현) 으로 건남로면주 (현재 쓰촨 면양강유시 청련향) 에서 태어났다. 우선, 그는 서부 지역의 쇄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에서 태어났다. 네 살 때 아버지와 함께 검남성 면주지사 롱현 (브라질 현) (7 12, 장명현 개명) 으로 이사했다. 이백의 아버지는 이각으로 리의 두 아들 (버진, 자자연) 과 딸 (평양) 이다. 현존하는 시는 1000 여 곡이다. 예를 들면' 촉도난',' 장진주',' 이태백집' 등이 있다. 762 년 당투에서 6 1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와 후베이 안루에도 기념관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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