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엄소치 유당' 의 결론은 무엇일까
엄소치 유당' 의 결론은 무엇일까
각종 대련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아마도 이른바' 절대적' 일 것이다. 절대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민간이 전해진 지 오래다. 어떤 것은 옳고, 어떤 것은 틀렸다. 둘째, 어렵다. 절대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언제나' 고아한' 조건이 있다.
엄소치 유당' 은 특히 제한된 상대이다. 이 다섯 글자의 옆에는' 금, 나무, 물, 불, 흙' 과' 오행' 이 포함되며, 맨 아래 대련도' 오행' 이 있어야 한다.
이 대련은 천고에 전해져 세상에 이름을 날리고 있다. 유통 과정에는 많은 좋은 쌍이 있는데, 지금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한두 가지를 보여 주고 있다.
고대 문장
300 년 전, 진자성 (16 14- 1692, 광둥 남해인) 은 남명의 유명한 충신 진자장의 동생 (영명 왕 주우랑, 동갈을 역임했다 그는 명나라 공식 예부가 준 일이지 관리가 아니다. 그 책' 중주 초당 유집' 볼륨 16, 유서, 서문: "손님은 엄소치 5 자를 상대로 좋은 일에 부합한다."
구름 한 송이:
담배 잠금 연못 버드 나무, 등불 매달려 ("충전") 금문턱 파도. 첫 춤을 호응하고, 버드나무를 꺾고 노래를 듣다.
두 번째 구름:
등불이 금문턱파를 드리우고, 연기가 연못버드나무를 잠그다. 나는 오호와 메콩, 랑가 제방의 입해구를 꿈꿨다.
진지성은' 엄소치 유당' 에 대한 시가 매우 시적이다. "램프 처짐" 은 "실제 쓰기" 입니다. 쉽게 "등불 채우기" 를 할 수 있다면, 그것은 "가상" 이고, "빛" 은 빛을 의미하고, 덮은 것은 파도를 가리킨다. "채우기" 로 그것의 "무게" 를 보는 것은 유익하다. 현대 작가가 이른바 상징적인 수법과 비슷하다. 하지만' 바른 길' 을 따라가면' 세로' 라는 글자가 더 좋다.
이 문장 쌍에도' 오행' 이 있지만, 진지성은 만족스럽지 않다.' 빛' 과' 연기' 는 모두' 불' 에서 나왔기 때문에 그는 자신이 작용하지 않았다고 느꼈다. 이것도 고대인들이 자신에 대해 요구한 엄격함이다. 그리고 \ "계속 잠금 리우 샤오 홍의 노래 \" 구름 입니다:
담배 잠금 연못 버드 나무, 판매 최고봉 매우 향기로운. 동쪽 가지는 봄물을 멈추고, 남쪽 날개는 가을바람을 원망한다.
"Xiaofeng Ji saihong" 을 사용하여 "yanchui Liu Tang" 에 오십시오. 예술적 개념은 매우 높지만 첸 zisheng 은 자신에게 너무 엄격합니다. 등대' 라는 단어도' 불' 이라는 단어 옆에 있어' 연기' 를 의미한다. 그는 만족하지 않고 구름 "연기 잠금 램프 침몰" 을 만들었습니다.
담배 자물쇠 버드나무, 시계 침몰대 (대만) 정등. 등심은 붉고 촘촘하며 눈은 푸르고 맑다.
"종 쉔 램프" 와 "담배 가게 수영장 버드 나무"; 양쪽의' 오행' 은 모두 중요하지 않으니, 심혈을 기울였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시를 논하면 좀 억지스러워요.' 등불 걸기' 와' 등대 판매' 의 결합에 비하면 그렇게 자연스럽지 않은 것 같아요.
\ "qingyardgrass 지폐 \" 는 또한 전임자 의 반대 를 발견했다, 그것은:
신촌 묘종에 오르다.
층층이 화목할 뿐만 아니라, 자연보다 우월하며, 의경의 운치가 원구를 따라잡는다. "가상 띠실" 이라는 표기법으로, "깊이" (심원) 는 마을묘의 위치를 묘사하고, 또한 시각적으로 불빛을 즐겼다. "벨" 은 종소리를 가리켜야 하며, "촌사시계" 에서 청각에 대한 묘사를 가리켜야 한다. 그것은 연기 자물쇠와 같다.
이 문장
1 .. 항구 도시 철판 연소정 피주근등 보초막의 등대 표지.
광저우의 나광빈 씨가 쓴 것은 그의 원시 시 1 에서 찾을 수 있다.
유당암삭지, 강철성 철판구이. 회전 홀은 초록빛이 완연하여 경치가 소요되다.
그의 두 번째 시:
담배 자물쇠 연못 버드나무, 정원에는 금주등을 달고 있다. 주해 밤을 초대하니 나팔이 고우로 가득하다.
"항구 도시 철판구이" 는 광동요리관에서 제공하는 도구이다. 철판은 전기를 켜고 가열하고 상추는 탁자 위에 놓는다. 이런 식법은 시적이 있고, 지죽사의 맛으로 가득 차 있고, 속중에서 재미있다. 유일한 무정한 부부이기도 하다.
정피주근던' 은 광저우 백조호텔을 가리키며 광저우 모래면, 정수의 한 작은 대륙에 모래가 가득 쌓여 있다. 주근동 덩' 은 전등이 아름답다고 말했고,' 정페' 는 "가로등을 심는 것은 나무를 심는 것과 같으니 반드시 길러야 한다" 고 말했다.
항구포장 등대' 는 새로운 의미를 지녔으며, 또한 현지의 풍경을 가리킨다. 영감은' 야관항해, 배는 배와 같다' 에서 유래했다. "모든 항구에는 배가 암초에 부딪히는 것을 막기 위해 등대 표지판이 있어야 한다."
둘째, 호수 위에는 비단등롱이 장식되어 있다
뉴욕 유엔에서 근무하는 장화정 씨는 "금각등이 호수, 해안, 물을 비춰서' 증가' 라고 부르는 쪽지를 썼다.
셋째, Zhenjiang 도시 총 프레임
쑤저우의 진우러 씨는 그가 진강에서 본 것을 설명했다. "진강과 과주가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형세가 험난하다. 총틀' 이라는 단어는 대련이 비범하지만,' 자물쇠',' 선반' 이라는 단어는 모두 소리 없이,' 연못',' 강' 은 모두 평평하고 옥은 한가함을 가리지 않는다.
넷째, 얀 진흙 누굴
독자가 쓴 대련에 따르면 얼굴은' 불' 부 (안자 아래의 네 점은 불홍의 모습을 상징한다) 로, 다섯 줄의 칭호, 진흙, 루가 있는데, 그 중' 루루' 라는 단어는 동사로 쓰이지만,' 루루' 라는 단어도' 장벽' 으로 해석될 수 있다. 아쉽게도' 둥지' 라는 단어는' 구름' 계에 속하며' 목적' 계에 속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사양을 완전히 준수합니다.
다섯째, 찻잎을 삶으면 필전이다
이 대련은 최초로 양성석간신문에 게재되었고, 하련은 역장구를 사용했다. 그것은' 벽천' 물로 차를 우려내고, 물이 촉촉하고 조화롭며, 의경이 아름답다. 차를 우려내는 것은 가늘고 즐겁고,' 벽천' 은 사실이다. 이 문장의 가장 큰 특징은 위 5 행은 오른쪽에 있고 아래 5 행은 모두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다.
여섯째, 등대 판매 사막 세도
진경지 씨의 작품은 유창할 뿐만 아니라' 오행' 과 제 1 부의 순서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진지성의 시에서 배우는 것은 가능하다.
일곱, Deng Mingshui 잉크 빌딩
진 선생이 한 일은' 물' 이라는 글자만' 오행' 으로 제 1 부와 약간 충돌했다.
여덟째, 잿더미 진해탑 포더미 진해탑
모두 익명 작품으로 형식상 대립할 수 있지만 (모두 오행) 의미가 없다. 그리고 첫 번째 대련은 아름다운 오언시이고, 잿더미 문장도' 이해할 수 있다' 는 것이다. 둘 사이의 아속은 계산할 수 없다. 나중에 누군가가' 총더미' 라는 단어를 바꾸었는데,' 잿더미' 보다 훨씬 나아졌지만' 더미' 라는 단어의 기세가 너무 약해서 진해루에 많은 총을 쌓는 것은 불합리하고 억지스럽다.
9. 등포선전대교
"가게" 라는 글자는 장 선생의 의련에서 부적절하게 사용되었지만, "심교" 는 명사로, "당류류" 에 쓸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고유 명사이다. 엄밀히 말하면, 흔히 볼 수 있는 명사를' 피하다' 는 데 쓰인다.
"유명한 동아리와 재미를 이야기하다" 에서 발췌했다
참고 자료:
/question/4 195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