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성대한 문어문

성대한 문어문

1 .. 누가 이' 소리' 에 관한 옛 단어들을 백화성, 13 천, 봉황과 같은 몸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까? 소리, 정월 소리, 사물로 인해 태어났기 때문에 소리를 질렀다. -\ "Shuowen \"

은 13 개의 대나무 통으로 구성된 관악기로, 각 대나무 통에는 봉황새의 몸처럼 갈대가 하나 있다. Sheng 의 목소리는 정월을 대표하는 음악이다. 정월 만물이 소생하려고 할 때, 이 악기는 생이라고 한다. 동한 허신 () 이 편찬한 중국 최초의 사전' 설문해자' 에서 나왔다.

대성은 둥지이고, 소성은 화목하다. -\ "엘야 \"

세 사람이 연주하는 고음은 둥지라고 하고, 한 사람이 연주하는 저음은 합화한다. 서한 중국 최초의 사전' 엘야 석악' 에서 나온 것입니다.

세 사람은 불고, 한 사람은 핑안 불었다. 작은 것을 짓다. -"일리 시골 경례" 참고

번역: 세 사람이 주 멜로디를 연주하고, 한 사람이 화음을 연주한다. 화성은 주요 멜로디보다 더 크다. -"일리 시골 경례" 참고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시적 xiaoya 사슴 명나라"

존귀한 손님이 나에게 다가와 하프를 연주하고, 불며 손님을 환영했다.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소야 사슴명.

2. 엄생 고문, 엄생 고문 (전서) 어떻게 쓰는가:

샤오 (Xiao sheng) 는 고전 중국어에서 무엇을 의미합니까? 병음 소개 SH, NGXI, O 소성은 두 가지 다른 악기입니다. Sheng: 악기 이름: sheng 별명 "lusheng".

독주나 피아노와 플루트 합주에 자주 쓰인다. 퉁소도 중국 전통 강남 음악에서 중요한 악기 중 하나이다.

간단히 말해서, 은 갈대피리이고, 퉁소는 대나무 피리이다.

보통 함께 쓰이는 것은' 작다' 를 의미하고,' 작다' 를 강조한다.

예를 들어, "조용함은 송별피리" 이고, 피리는 이별에 많이 쓰이며, "나는 손님이 있고, 선동을 한다." 와 같은 사치스러운 생활을 묘사하는 데 많이 쓰인다.

소성' 은 서지모' 작별케임브리지' 에서 나왔다.' 조용한 것은 별소성' 이다.

조용한 것은 송별하는 피리 소리다. 요약하면, 조용한 환경은 누군가 송별한 피리를 부는 것과 같다. 따라서 피리 소리로 피리 소리를 지칭하는 것은 전유이며, 전체 수사에는 은유와 생략이 있어야 한다.

4. 중국 고전 명작' 황생화조화화' 의 번역:

황천은 목과 발이 모두 뻗은 새를 그린 적이 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말했다. "새는 목을 움츠려야 발을 벌릴 수 있고, 발을 움츠려야 목을 뻗을 수 있다. 둘 다 열리는 경우는 없다. " 황천이 확인해 보니 그렇습니다. 이 사건에서 우리는 사물을 자세히 관찰할 수 없다면 화가라도 자신의 일을 잘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큰일을 하는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군자는 열심히 공부하고 질문을 잘해야 한다.

원문:

황천이 새를 그려 목과 발을 드러내다. 또는 말했다: "새는 목을 수축하면 발을 펴고, 발을 움츠리면 목을 펼칠 것이기 때문에 두 가지 전시가 없다." 테스트는 사실입니다. 판단하지 않고 사물을 어떻게 보는지 아는 사람이다. 화가는 안 되지만 더 큰 것은 무엇일까? 신사는 그가 사업을 연구하기 때문에 호기심이 많다.

확장 데이터

저자 소개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18 월 24 일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글은 임의적이다. 그의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과장된 비유를 잘 구사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그 단어는 호방하고, 신 기아와 함께 호방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부른다. 그의 산문 창작은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소성' 이라고 불리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Su Shi 도 좋은 책은 "song sijia" 중 하나입니다. 문인화를 잘하는데, 특히 묵주 (), 기석 (), 고목 () 으로 자란다.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소호죽석첩',' 고목괴석첩' 이 전해졌다.

5. 아름다운 고문 1, 나의 세 송이의 불꽃으로 너의 인생을 바꿔라.

2, 그에게 모든 것을 똑똑히 하고, 너에게 미소를 짓게 해라.

3, 노래 한 곡 보내줄게, 곡종인흩어져 묻지 말고.

4. 산에 가지가 있는데 네가 좋아하는지 안 좋은지 모르겠다.

5. 이렇게 하자, 산하는 다시는 만나지 않을 것이다.

6. 봄이 오면 가을이 오면 꽃이 떨어지고 사람이 죽는다.

7, 깊은 정적 물 흐름, 노래 노래 노래; 삼생은 맑고 둥글고, 한 번은 슬프고 한 번은 즐겁다.

8. 꽃처럼 옥처럼 세월이 지난 것 같아 과거로 돌아갈 수 있지만 당초로 돌아갈 수 없다.

9. 먹구름이 달을 가리고, 사람은 찾을 곳이 없다. 나는 얼마나 외로운지 말할 수 없다.

10, 날이 늙지 않아 감정이 끊어지기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1 1, 이 스타는 어젯밤 바람이 누가 어둠 속에 서 있는지를 드러내지 않은 것 같다.

12, 나비는 아름답다. 결국 나비는 바다를 날 수 없다.

13, 풍화는 유사를 가리키며, 노년은 일정 기간이다.

14, 산과 강이 맞닿아 미소를 짓는다.

15, 안개가 걷히고, 나는 깨어났고, 나는 마침내 진상을 똑똑히 보았다. 그것은 천돛의 침묵이었다.

16, 인생의 양끝에서 우리는 서로의 반대편에 서 있다.

17, 광활한 땅이 일검이 부러졌는데 번화한 곳은 어디입니까? 구름에 기대어 외로움을 감추고, 다른 사람이 나를 비웃어도.

18, 뒤돌아 보지 말고 왜 잊지 마라. 기왕 기회가 없는 이상 남을 욕할 필요가 없다. 오늘날, 모든 종류의 것들이 물과 같습니다. 내일 밤, 당신은 낯선 사람입니다.

19, 마음이 미동, 그리고 멀리, 사물, 사람, 사물, 사물, 과거는 따라잡을 수 없다.

20. 전생의 인연일 수도 있고, 다음 생의 인연일 수도 있다. 이생에서 만나다니, 다만 무과한 원한을 증폭시킬 뿐이다.

2 1, 누가 강탈당해야 하는지에 대한 집착.

(22), 몸을 돌려 한 가닥의 냉향이 아득히 멀고, 눈이 깊고, 웃음이 얕다. 당신은 내세에서 나와 맞설 것입니까?

23, 꽃과 세계, 한 잎 한 잎 한 잎 추구. 한곡 한탄, 한평생.

(24), 먼지는 항상 물과 같고, 모처럼 눈물을 흘리는데, 왜 고생을 다하는가? 감상을 많이 하지 말고 자신을 다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25, 한 살, 하루도 없이, 또 한 가을, 한 세대가 다음 세대에게 모여서 떠나라고 재촉하고, 한 사람은 기뻐하고, 한 사람은 안락의자에 누워, 한 사람은 생활과 꿈 속의 지인들을 찾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잠시 알고, 놀고, 노래를 부를 것이다.

6. 거문고와 거문고, 거문고와 소피아노, 거문고와 불탄, 학검과 담요리, 거문고와 거문고 검낙심 등 중국 고대의 거문고에 관한 문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그러나 동한 채용의' 복금' 은 글자로 가득 차서 사방으로 흐른다.

저 의자 좀 봐, 동원, 산은 악독하다. 단화엽은 들쭉날쭉한 푸른 잎이 우뚝 솟아 있다.

어느 쪽이 그 끝을 촉촉하게 적시고, 그 가지를 식히는가. 부부가 위에 있고 선화는 둥지에 있다.

응시 시인으로서 피아노와 하프는 모두 적합하다. 따라서 정교한 그릇을 만드는 것이 협력의 법칙이다.

상식적으로 다스리고, 냉정하고 명료하다. 둘째 할머니는 구현을 지나 출입율동, 허리를 굽히고, 손가락을 비처럼 뻗는다.

소리가 맑고 오음을 날리며, 운궁 상인이 징우 () 를 움직이며, 곡미하고 번잡하다. 이어서 울부짖는 소리가 울리고 비밀이 밝혀졌다.

왼손은 기복이 있고 오른손은 배회한다. 반복하고, 사건을 억압하고, 숨기다.

그래서 복현은 억제되고, 아운은 부활한다. 중니 향수병,' 사슴명' 3 장.

푸량' 추모, 주공' 상월'. 파랑새가 서쪽으로 날고, 학이 동쪽으로 날아가지 마라.

만리장성은 말을 마시고, 초곡은 명광이다. 추희는 한숨을 쉬고 수탉은 고함을 질렀다.

동물은 춤을 추고 새는 날다. 감사의 현가, 하나는 낮고 하나는 높다. (서양속담, 감사속담)

돈 황도의' 다이앤로 단금부' ('등휘장, 다정함' 을 운으로 함) 는 세속적인 거문고 소리를 냈다. * * * 누가 존경하지 않습니까? 다이앤도의 명성은 다르다. 무릉왕의 경앙은 깊다. 부지런한 말은 야락을 들으러 불려간다.

성실하고 대범하여 마음을 표현하다. 남편의 명리를 놓치면, 당신에게 담뱃불을 드립니다.

송건은 동량 () 을 거들떠보지도 않지만 두루미 () 는 그물을 침범하지 않는다. 오산, 물이 많을수록 탑 밖의 빛이 더 선명해진다.

촉중 공포사가 인간의 기음을 전하다. 단지 작은 구역일 뿐, 아무도 물러나지 않을 것이다.

백악관은 갑자기 쉿하는 말에 깜짝 놀라 주문은 체무에서 손을 떼고 싶었다. 인생이 없어 악부의 경이로움을 탐구하다.

일단 가르침을 받으면 화장실은 문에 의해 공격당할 것이다. 그래서 달 창 밖으로 달려가 펑호에 의해 소멸되었다.

부부가 발을 몇 발 던지면 비바람이 속삭인다. 주현이 끊어지고, 얼음샘이 갈라져 돌이 0 이 된다.

옥주가 떠서 기러기가 잘못 날아간다. 사자는 모르고 옳고 그름을 선언했다.

그리고 단조 구슬의 뜻은 다르니, 차라리 깨진 통을 조롱하는 것이 낫다. 먼지가 낯선 길에 올라 옥궁의 맑은 바람을 타다.

홀에서 손을 내려놓으면 장은 금배지에 있다. 외국인이 높을 때, 사람이 못생겼을 때.

오동조각은 조심스럽게 부러지고, 페인트는 접착제에서 떨어져 있어, 존재하지 않는다. 만약 지정이 야월의 경치라면, 암곡 속의 봄바람이 너를 기다리고 있고, 네가 황량한 해안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물줄기를 생각하러 가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용히 법정을 마주하고 난초의 침묵을 기다리다. 무심코 푸른 잎을 던지자 미얀마의 정서가 생겼다.

네가 한동안 죽었을 때, 너는 새로운 소리의 6 법에 탄복한다. 그리고 오늘 나는 내 친구를 알게 될 것이지만, 나는 물고기를 뛰어넘을 것이다.

블루 마운틴 안개 시안 (blueshan wuxian), 티베트 표범의 이름을 남겨주세요. 그러면 예술을 아는 사람은 구금될 수 없고, 의기양양한 사람은 제후에게 끌려갈 수 없다.

마지막으로, 매우 특별하고, 세관에 충격을 주었지만, 창피하지는 않았다. 요즘 사람들은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당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셋" 구양수북송의 삼금, 하나는 장월금, 하나는 루제금, 하나는 레이시금입니다. 정교하고 자연스러워요. 고금을 막론하고 그 목소리를 보고 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거문고에는 뱀복과 같은 가로줄무늬가 있는데, 세계에서 거문고를 아는 사람이 거문고로 여긴다. 페인트칠은 100 년을 덮고 나서야 깨져서 실험용으로 쓰였다.

하나는 금빛, 하나는 석광, 하나는 옥광이다. 장월금, 금면의 사람, 석면의 사람, 옥면의 사람, 뇌피아노.

김휘의 목소리는 부드럽고 멀고, 석혜의 목소리는 또렷하고 느리며, 혜의 목소리는 조화롭고 여유가 있다. 오늘날 그들 중 한 명은 보물이 되기에 충분하고, 나머지 두 명은 모두 석혜의 노인에게만 적합하다.

세상은 흔히 진귀한 에메랄드 홍합으로 빛을 발한다. 이 물건들을 세어보는 사람들은 밤의 촛불 아래서 불빛을 자랑하고, 노인의 눈은 어지럽고, 불빛을 정확하게 보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석두 어두운, 촛불 아래 흑인과 백인, 노인에 적합 합니다.

정미를 좋아하지 않고, 홀로 거문고 소리를 좋아하는데, 특히 그런 작은 흐르는 음악을 좋아한다. 나는 평생 고민했고, 피아노의 곡도 잊고, 내 꿈도 잊지 않았다. 지금은 나이가 많으니 수시로 할 수 있다. 남은 것은 단지 약간의 속임수일 뿐, 스스로 즐기기에 충분하다.

귀로 배운 것이 많지 않으니 스스로 적응해야 한다. 진 () 을 많이 숨길 필요는 없지만, 네가 이미 가지고 있으니, 너무 고통스러울 필요도 없다.

당일검의' 파슬리' 와' 진시' 는 검의' 진대조 한림' 도 천보 위에 덮여 있다고 말했다. "파슬리" 일곱 곡을 맛본 후, 비속어에 가깝지만 뜻은 그런대로 괜찮다. 오늘 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거문고, 바람을 보고 가르칠 수 있고, 영혼을 촬영할 수 있고, 정을 분별할 수 있고, 소요할 수 있고, 여유롭게 할 수 있고, 대담할 수 있고, 속속을 초월할 수 있다.

드럼을 연주하는 한 사람은 차분하고 정직하기 때문에 듣는 사람이 쉽게 분열되고 머리가 혼란스러워서 듣는 사람이 반박하기 어렵다. 보통 사람들은 부드럽게 손가락으로 따뜻한 목소리, 끝없는 압운, 아름다운 문장으로 손가락질하는 것을 보았지만, 오히려 에너지로 상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음운을 모르고 다 취하다. 남편의 정직하고 용감한 사람은 더 활기차고, 효현혜를 효도하는 사람은 감정이 상할 수 있고, 가난하고 외로운 사람은 들으면 눈물을 흘릴 수 있고, 오만하고 자만하는 사람은 도약할 것이다.

그러므로 마음을 감동시키고 신의 용기를 느끼는 사람들은 거문고에 첨가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윤일, 그 음은 정선하고 어지럽지 않아, 매춘을 금지하기에 충분하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소음과 쾌감이고 피아노는 가볍다. 남편을 찾는 것은 어렵고, 절친한 친구를 찾는 것은 어렵다. ""

또 다른 구름이 말했다: "피아노 치는 법, 간단하고 조용할 것이다. 사람이 조용한 것이 아니라 손이 조용하다.

손가락이 휘젓는 것은 소음을 의미하고, 단순함은 침묵을 의미한다. 두 손은 반드시 함께 연결되어야 한다. 곰 두 마리가 함께 춤을 추고, 봉황 두 마리가 함께 날고, 서로의 긴 기세를 없애고, 현이 연이어 소리를 내고, 소리 밖에서 손가락을 흔들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고대의 군자는 모두 사물에 의해 만들어졌거나, 정이 적당하거나, 풍자로 마음을 쓰거나, 노여움을 표지로 삼았기 때문에 정신을 집중하거나, 귀신을 옮기거나, 한두 수만 낼 수 있을 뿐, 매우 정교하다. 지금의 학자들은 능력밖에 없다.

그래서 많은 것은 정교하지 않고, 거의 정교하지 않다. 지기는 군자이고, 세심하고 세밀하며, 관찰에 능하다. ""

험담: "보통 사람들은 손가락 사용을 가벼운 것으로 보고 따뜻한 목소리, 끝없는 압운과 아름다운 문장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에너지로 보상한다. 뜻이 연주되는 줄 모르고, 성운은 모두 주인에게 돌아간다. 클릭합니다 "요즘 소음은 행복보다 더 비싸지만 피아노는 더 가볍다.

일부 거문가는 어렵고, 지음은 어렵다. "피아노를 치는 방법은 반드시 간단하고 조용해야 한다. ...... 많든 적든, 많지는 않다.

지기는 군자로서 세심하고 투철하다. \ "정말 말했다, 문질러 야합니다.

하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피아노를 연주하면 주인을 잃기 쉬우며, 단지 듣기 좋은 소리일 뿐이다. 거문고는 점점 사라지고, 거문고는 미풍스러운 곳이다.

"많이" 가 없으면 정제하기 어렵고, 먼저 많이 다듬어야 한다. 김의' 복금' 은 좋은 소리가 많지 않아 오랫동안 놀았다.

일이 기복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변하지 않았다. 맛이 있는데, 이것은 지칠 줄 모르는 것이다. 정신을 인도하고 도야할 수 있고, 감정을 선포할 수 있고, 가난하고 외롭고 지루하지 않은 사람은 가까이 있지 않다.

불충분하면 뜻을 전하며 노래를 전한다. 염경이 부족하면, 넓은 뜻을 발한다. 그러나 팔음의 악기는 일종의 가무와 같다.

세계를 가로질러 그것을 찬양하다. 그것의 체계는 낭만적이고 모두 공격적이다.

만약 건조라고 한다면, 위험과 고난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 소리를 주는 것은 주로 슬픔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 영향의 아름다움은 울음에 있다.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지만, 결국은 합리적이지 않다. 그 이유를 밀어, 위안 은 소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 그 뜻을 보면 결국 예락감을 얻을 수 없다.

7. 관대하고 격앙된 고대 중국어 단요: 조

술에 관한 노래 한 곡을 만들다. 생활 기하학. 아침 이슬처럼. 일본에 가는 것은 매우 어렵다.

대범하다. 번뇌는 뼈에 사무친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녹색 야생 완두콩이 내 마음 속에 자랍니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심사숙고하여 여기까지 생각하다.

앗, 사슴이 지저귀네. 야생 사과. 나는 손님이 있다. 북을 치며 소리를 내다.

달처럼 선명하다. 언제 기다릴 수 있을까요? 걱정이 이로부터 온다. 잘려서는 안 된다.

거리를 건너다. 오용과 공존. 술자리를 말하다. 나는 이전의 우아함이 그립다.

월별이 드물다.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가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다. 내가 무엇에 의지할 수 있을까?

산은 영원히 너무 높지 않을 것이다. 바다는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이 토하고 또 먹이다. 세상이 가슴으로 돌아오다.

강이백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눈치 채셨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에는 이미 눈이 된 것을 눈치 채셨나요?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끝이 없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구시대의 각성자와 성현이 잊혀지고 술꾼만이 그의 이름을 간직하고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필,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주고 좋은 술을 교환하면, 나는 너와 천고의 슬픔을 나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