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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 탈출기 32 장 해석
32: 1 백성은 모세가 늦는 것을 보고 아론에게 모여 "일어나라! 우리를 위해 신을 만들고, 우리 앞에서 길을 인도한다. 우리를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온 모세 때문에, 우리는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른다. "라고 말했습니다
[주] 모세가 연기했다. 흥미롭게도, 모세의 명백한 지연은 일부 하느님의 백성이 넘어질 기회가 되었다 (에스겔12: 21-28 참조). 합 2: 2-4; 매트 25: 1- 13). 그와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들은 주의 "두 번째 출현" 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히브리 9:28 참조). 그날 많은 사람들이 "내 주인이 늦겠다" 고 말하고 악에 굴복할 것이다. 24:45-5 1; 도로12: 37-48; 3:3- 18) 。
이스라엘 사람들은 그들이 신뢰하는 지도자들이 이미 그들을 버렸다고 걱정했다. 모세가 그들과 함께 있고 그분의 교훈으로 그들을 격려하고 그분의 모범으로 그들을 지지한다면, 그들은 고상한 영적 생활을 유지하고 "믿음으로 걷고, 눈으로 보지 않" 을 수 있다 (고둘 2). 5:7). 그의 존재가 제거되었을 때, 일종의 반응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몸" 이 "정신" 을 이겼다. 평원에서 모세가 여호수아와 함께 산에 올라갔을 때 들어온 먹구름을 볼 수 있지만, 먹구름이 산꼭대기에 멈추어 이따금 하느님의 번개에 비춰지지만, 진영에 남아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는 모세가 그들을 버리거나 불에 삼켜진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것은 우상 숭배의 엄숙한 공연을 위해 준비되었다.
성경 특유의 뚜렷한 대조의 또 다른 예로, 그리스도가 영광 속에서 산꼭대기에 오르셨을 때 그분의 제자들은 산기슭에서 괴로워하고 실패하였다 (맷). 17: 1- 18). 여기서 모세가 산에서 석판을 받았을 때 사람들은 산기슭에서 여호와께 거리낌 없이 반항했다. 역설적이게도, 그들은 주님을 섬기도록 특별히 부름을 받은 한 사람이 이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론을 찾아가다. 모세의 형제가 확고한 믿음과 성품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스라엘 역사상 이 불행한 사건은 피할 수 있었을 것이다. 아론의 나약한 성격과 타협의 정신은 그를 정신 지도자로서의 지위로 무효케 할 뿐만 아니라, 그를 반란군 지도자의 지위로 만들었다.
우리의 신이 되다. 이집트에서의 체류로 인해 히브리인들은 유형적인 신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신을 신뢰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하느님" 이라는 단어가 히브리어 원문에서 "엘로힘" 이지만, 일부 성서 학자들은 이곳의 복수형 "하느님" 이 4, 8, 3 1 절처럼 단수형 "하느님" 으로 번역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 앞에서 길을 안내하다. 시나이 반도의 사람들은 약속의 땅으로 가는 여행을 계속하기를 간절히 원했기 때문에, 보이는 신에게 그들의 믿음과 용기를 북돋워 줄 것을 요청하였다 (삼첫 1 참조). (4:3-8). 그들이 기다리는 동안 하느님의 법에 대해 묵상하고 그들의 마음이 하느님의 진일보한 계시를 위해 준비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만약 그들이 이렇게 한다면, 그들은 이런 유혹에 저항할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반역의 정신은 "빈둥거리는 많은 사람들" 에 의해 야기되었으며, 그들은 이집트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이스라엘 사람들과 합류했다. 그들은 이스라엘 사람들의 영원한 장애물과 함정이다 (탈출기12: 38; Min 1 1:4). 그들은 사도행전 17:5 에 언급된' 거리 비적' 과 비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