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청두 무후사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청두 무후사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지만, 삼국 시대는 단지 짧은 100 년 동안 지속되었는데, 유성의 순간이라고 할 수 있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무겁고 긴 역사의 흔적을 남겼다. 청두 무후사 박물관은 삼국 문화를 선양하는 사명으로 삼국 시대의 역사를 전달체로 삼국 문화의 정신적 내포를 담고 있다. 이 글은 청두 무후사 박물관 소장품 유물에 초점을 맞춰 문화재로 역사를 재현하며 삼국 문화의 깊은 매력을 보여준다. 1 、삼국 시대의 군사투쟁 유물이 삼국 역사의 그림을 펼쳤는데, 군사투쟁은 가장 다채롭다. 난세 속에서 군웅이 함께 일어나 사슴을 쫓는 중원, 잦은 치열한 전쟁이 삼국 시대 풍운의 변화의 발전 과정을 이어받아 고전적이고 아름다운 전쟁유산과 전술적 지혜로 가득 찬 군사철학, 그리고 많은 절묘한 사상이 후세에 계승되고 발양되었다. 청대 강희공성계 분채자 접시, 둥근 바닥, 잘 알려진' 공성계' 이야기 장면이 그려져 있다. 공성계' 는' 삼국연의' 제 95 회에서 나왔다. 중과부적의 상황에서 제갈량은 계략을 세고 무방비 상태로 태연자약하게 피아노를 칠 것이다. 반대로, 곧 성문에 도착한 사마의는 사기가 있다고 느끼고 물러났다. 이것은 사실 제갈량 감독의 심리전이다. 제갈량은 성벽에 앉아 나일론 스카프를 쓰고 한가롭게 피아노를 치고 있다. 두 아이 중 한 명은 칼을 들고 옆에 서 있고 다른 한 명은 빗자루를 들고 성문에서 계단을 청소했다. 도시에서 사마의와 그의 아들은 준마를 타고 조심스럽게 바라보며 감히 전진하지 못했다. 오른쪽 위에는 태양이 그려져 있고, 성벽 왼쪽 아래에는 바위와 소나무 한 그루가 그려져 있다. 판벽에는 모란이 가지를 감고 있고, ***8 송이의 모란꽃, 홍백이 섞여 있다. 바닥에는 지름이 9.5cm 인 청화고리가 있고 바닥에는 청화선이 그려져 있다. 민국시대에 삼영전 여포 잔장군은' 삼영전 여포' 의 이야기 장면을 그렸다. 삼영전 여포' 는 삼국연의 5 회에서 나왔다. 그 배경은 18 로 제후들이 동탁을 토벌하고, 여포 () 는 동탁의 양자이다. 그는 유비, 관우, 장비와 호옥관에서 교전하여 한 적 3 으로 여포, 3 영으로 유명해졌다. 화면 속 유비는 쌍검을 들고 눈살을 찌푸렸다. 관우가 큰 칼을 휘두르며 노기등등하다. 장비는 총을 들고 물속으로 잠입하여 눈을 크게 떴다. 세 사람 모두 말을 타고 앞에 있는 여포 쪽으로 돌진했다. 붉은 토끼 BMW 를 여포 타고, 손에 한 자루를 들고, 몸을 돌려 삼형제와 대전했다. 탱크 반대편에는 잉크로 쓴 7 언시가 있다. "전투가 끝난 후 달빛이 춥다. 성벽의 전고는 여전히 황야에서 메아리치고 있고, 검함 속의 검의 피는 여전히 건조하다. 도원 결의삼미, 여포 생포되어 용감하게 싸웠다. 승자는 왕이고, 영국의 이름은 영원히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 비록' 공성계' 와' 삼영전 여포' 는 모두 예술 가공을 통해 창조된 삼국 이야기이지만 후세에 전해지고 칭찬한다. 삼국문화의 매력은 그 시대의 독특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드러난 놀라운 군사 장면과 교묘한 전술에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이야기 주제는 서로 다른 예술 형식을 통해 널리 퍼지면서 삼국 문화를 더욱 깊이 있게 했다. 이 밖에도 청두 무후사 박물관은 삼국 시대의 군사 무기를 소장하고 있다. 석궁기는 사용이 유연하고 장거리 사격에 능해 삼국 전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위정시 2 년 (24 1) 장쑤 난징 석문칸 고고학 발굴 출토 석궁 기계, 촉 4 년 (26 1) 쓰촨 현에서 출토된 석궁 기계, 장쑤 이흥주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 석궁 두 개 (3/KLOC-) 제갈량은 일찍이' 화살 10 석' 의 석궁을 만들고 특수한 부대인 연병을 세워 전쟁터에서 신위를 과시하였다. 촉한 시대의 청동 석궁 기계에는' 안석 16 년 4 월 20 일, 중국공부, 이비 관리 양규, 구공 양명, 무게가 2 킬로그램 5 온스인 서 있는 의자' 라는 명문이 새겨져 있다. 비문으로 판단하면 촉한의 석궁기는 일정한 도안을 가지고 있다. 청두무후사의 청동석궁 기계 외에 쓰촨 태평공사 진묘에서 출토된 청동석조기의 비문은' 2004 년 2 월 30 일 좌전업, 유, 진, 제작된 10 대 석기의 무게가 3 근 12 근' 이다. 일반 스타일은' 연호+중조부+관명+공명+공명+석궁 강도+무게',' 중조부' 는 석궁 제조를 담당하는 관서' 전구',' 수서',' 좌전업' 과 그러나 손무의 석궁 조각 스타일은 비교적 특별하다. 연호와 장인 이름 외에 감독관이나 생산기구의 명칭은 없으며 주로 구체적인 사용자의 이름과 직무가 새겨져 있다. 위 (), 촉 (), 오삼국 () 의 제도는 다르지만, 이 시기 석궁 () 이 제조한 중요한 가치는 자명하다. 청두 무후사 박물관에도 동한 구리 엉퀴가 있다. 이 물건은 가시처럼 보여서 붙여진 이름이며 식물 가시엉퀴와 비슷하다. 사용할 때, 가시엉퀴는 마음대로 던져지고, 그 세 개의 끝은 지면에 받치고, 한 개의 끝은 똑바로 서 있고, 다음 끝은 다시 솟아오르고, 계속 이렇게 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을 만지는 사람은 날카로운 찔림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고대 전쟁에서는 지형과 환경에 따라 적의 말과 병사를 분산시키고 찌르는 데 자주 사용되었기 때문에' 가시마' 라고도 불렸다. 청대 장지' 제갈무후집제' 에 따르면, "제갈량과 사마의는 무장원 오장원에서 서로 버티지 못하고 이를 쫓는다. 양 이순신 erchang 역사 철 엉겅퀴, 삼국 때. 클릭합니다 산시 () 미안 () 현 정군산 () 에서 대량의 삼국 시대의 구리 엉퀴가 출토되었는데, 이곳은 제갈량 8 년 북벌의 군사 기지였다. 상술한 문헌과 고고학적 사례를 통해 가시엉퀴가 촉한 군사투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말 부족으로 촉군은 강력한 기병 위군과 맞설 수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말못을 묶는 것이 전세를 역전시키는 관건이 되어 촉군이 열세 속에서 주동하게 되었다. 실용성으로 인해 마못은 후세와 근대의 전쟁에서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그것은' 오후의 물건' 이라고도 불리며 제갈량의 지혜의 결정체로 여겨진다. 동한 네 귀에 쭈그리고 앉아 개구리의 구리 북은 영적인 산식으로, 드럼을 통째로 주전자 모양으로 덮었다. 북면 중앙에는 태양무늬가 장식되어 있으며, 8 개의 망루 12 의 고리가 있으며, 각 고리에는 동전무늬, 군무늬, 변형된 깃털 헤링본 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여섯 마리의 개구리 등 거리는 고면의 가장자리에 늘어서 웅크리고 앉게 하는데, 그 중 세 마리는 쭈그리고 앉아 있는 개구리일 뿐, 등에는 작은 개구리 한 마리가 붙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면의 가장자리는 북체 밖으로 약간 뻗어 있고, 북체의 어깨와 복부가 튀어나오고, 허리띠, 공복, 왼발이 튀어나온다. 복부가 허리 근처에 있는 곳에는 대칭적인 네 개의 귀가 있고 귀에는 쇠사슬이 달려 있다. 드럼 장식 18 여러 줄 볼록현, 여러 줄 볼록현 사이 운문, 뇌무늬, 동전, 패턴. 북발 근처에 대칭 새 두 마리를 장식하다. 서남 지역의 사람들은 구리 드럼을' 제갈고' 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고,' 제갈고' 라는 단어는 명대에 처음 나오는데, 송원은 이전에 관련 기록을 보지 못했다. 두 가지 전설이 있다. 하나는 제갈량 남정 때 군대에서 만든 구리 드럼으로, 낮에는 요리를 하고 밤에는 경종을 울리는 데 쓰인다. 또 다른 설법은 제갈량이 동고를 만들어 산에 묻어 야만족을 진압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추측은 증명할 수 없지만,' 제갈고' 의 출현은 제갈량 남정 때 실시한 민족 정책의 깊은 영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명청시대' 삼국연의' 에서' 칠포맹득' 의 이야기는 당시 통치자들이 제갈량의 서남 소수민족의 눈에 대한 위망과 존중을 통해 국민의 반항을 진압하는 과정에서 위신을 세우려고 시도하여' 제갈대고' 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어쨌든' 제갈타구' 라는 단어는 제갈량 남정 정책의 성공 영향을 반영한다. 오늘날 중국 서남 지역의 소수민족 주민들은 여전히 제갈량에 대해 숭고한 경의를 품고 있다. 둘째, 군사 투쟁 이외에, 우리는 수집 유물에서 삼국 시대의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을 엿볼 수 있습니다. 삼족 정립의 분열 상태로 삼국 시대의 화폐경제 수준이 한대보다 낮고 통화제도도 비교적 혼란스럽다. 한나라의 낡은 화폐를 계승한 기초 위에서 위 촉 오삼국도 자신의 화폐를 주조하여 완전히 다른 화폐체계를 세웠다. 위명디 조예태화 원년 (227 년) 에' 조주' 가 주조되었다. 한편 오국은 자신의 경제와 물질적 조건에 따라 허수가치를 지닌' 대통화정책' 을 실시하고' 500 대천',' 오천대천',' 오천대천' 등 액면가를 주조했다. 촉한 () 은 서남 변두리에 위치해 있고, 땅이 약하고, 동시에 거액의 군비를 감당하고 있기 때문에' 큰돈' 정책도 실시한다. 동한헌제건안 19 년 (2 14), 유비가 화폐를 주조하기 시작했는데, 주로' 직백원' 과' 직백 바트' 두 가지 화폐였다. 직선 150 바트 지폐 뒷면이 더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성형하거나 조각한 문자입니다. 양원, 구이저우북의 왼쪽에는' 위' 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이주가 현으로 주조한 것으로 외국으로 통하는 남서통로에 위치하기 때문에 경제교류가 더욱 번영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정적인 언어는 주로 문자, 숫자, 기호이다. 동한 시절의 회도설화는 자리에 앉아 머리에 수건이 하나 있고 이마에 꽃매듭이 하나 있었다. 얼굴이 포만하고 눈썹이 크게 열리고 이마에 네 개의 주름이 생기고 코가 크고 입이 벌어졌다. 이 도자기들은 약간 뒤로 젖히고, 어깨를 으쓱하고, 가슴을 드러내고, 복부를 접고, 오른팔에 반지 장식을 하고, 왼팔에 버저를 묶었다. 좁은 다리바지를 입고 맨발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쭉 펴고 들어 올리고 왼발을 구부려 웅크린 자세로 동그란 케이크 받침대에 앉는다. 비슷한 형태의 랩은 거의 모두 바촉 지역에 등장해 지방적 특색을 지닌 도회라고 할 수 있는데, 표정이 재미있고 동작이 과장되고 생동감이 넘치며, 형신이 겸비하여 웃음을 자아낸다. 한나라 시대에는 쓰촨 천연자원이 풍부하고 경제가 꾸준히 발전하였다. 지주장원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사후 세계의 창조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죽음은 삶과 같다" 는 장례 관념이 성행하고, 잔치와 오락은 지하 세계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그 결과, 동한 무덤에서 많은 예기용, 무희용, 랩용 등이 출토되었다. 이런 래퍼의 집중은 이 시기 쓰촨 랩 예술의 성행도 보여준다. 이런 랩 인형은 오락적일 뿐만 아니라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결합으로 무덤 위 공간의 생활 분위기를 동결시켰을 뿐만 아니라 사후 세계를 위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조성했을 뿐만 아니라, 묘주인이 승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오락신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현존하는 고고학적 발견으로 볼 때, 한위 육조 시대의 글벽돌이 많이 출토되었고, 그중에서도 삼국 시대의 기년 벽돌이 많이 발견됐다. 조위 무덤에서' 형추',' 정시',' 가평',' 정원' 등 4 년호의 기년 벽돌이 발견됐다. 시대는 종위 말기에 집중되었다. 손오묘에서 태평, 영안, 단로, 봉황, 측전, 천기 등 기년 벽돌이 발견되어 연대가 오중말기에 집중되었다. 촉한 시대의 기년 벽돌은 매우 적고, 촉한 초기와 말기에만 연호가' 건흥' 과' 안석' 인 기년 벽돌 두 개가 발견되었다. 우리나라는 한무제가 등극할 때부터 연호 (원수원년 1 12) 를 창설했고, 벽돌묘는 한대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연호 벽돌 비문의 유행은 이 역사의 전통의 산물이다. 셋째로, 당송 이후 문인 묵객들은 청두 무후사에 와서 고사를 바라보며, 쿠퍼의 연기 속에 그림을 그리고 비문을 쓰고, 수백 년 동안 진귀한 잉크 자국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두보의' 촉상' 에는 유명한 시가 있다.' 명상사',' 어디 실크시티 송림 속' 이 있다. " 명청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사회정치제도와 문화사조가 큰 변화를 겪었고, 서화예술은 표현 형식과 구조적으로도 변화했다. 문인이나 고전 서적을 선택하거나 고사로 표현하여 물물 전창, 융심, 의미, 경지 일체, 그림 속 감물, 사물 가운데 마음을 살피며 청두 무후사에서 삼국 역사를 축으로 하는 독특한 회화사를 창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융중쌍' 은 제갈량의 전반적인 전략 사상과 주장을 표현한 명편이자 군신이 한실을 부흥하기 위해 함께 협력하는 시작이다. 당대의 이백은 시운이 있다: "어수가 서로 어우러지고, 행운이 흐르는 물." 바로 이 순간 한말의 역사가 바뀌기 시작했다. 청대 양붕의' 추복자' 는 "시운:' 어른은 덕이 있고, 아이는 창의성이 있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절망이 없었고, 그들은 무모함으로 유명하다. \ "그리고 팬! 과거에 이윤은 신기한 무지막지한 땅에서 출발하여 요요 순과 그의 군주와 그의 백성을 겨냥하여, 그는 수프로 여름을 자를 수 있었다. 제갈량의' 융중쌍' 은 수십 글자도 없이 한국에서 이용되어 전체 패권이 되었다. 심 (1883- 197 1) 은 근대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심씨는 초창기에 이왕과 화해를 연구한 후 밀주에 왔다. 그는 한위 시대의 유명한 비첩도 연구했고, 그는 모든 스타일을 쓸 수 있었다. 그는 한 세대의 서계를 개척한 서예가이다. 해서체는 위비의 특징을 계승하고, 구조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필치로 창쾌하고 상쾌하며, 필묵이 찰랑찰랑찰랑하다. 융중쌍' 이라는 책은 전체적으로 엄숙하고 대칭적이며, 필묵은 간결하고 우아하며, 필법이 점잖고 소탈하며, 단숨에 이루어졌으며, 심시만년의 능숙한 기법과 두터운 매력을 뽐내며, 융중에서의 대책에 대한 제갈량의 야망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백제성은 충칭시 봉절현 동팔리 구시가지에 위치해 있다. 서기 223 년에 촉한 왕조의 전임 주인 유비가 세상을 떠나 제갈량에 도움을 청했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문장은 제갈량의' 출사표' 에서 나온 것이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 죽었다. 현대 루사백의' 백티시 지도' 가 이를 축으로 한다. 루사백은 천중명승고적을 참관한 뒤 청두 무후사에 와서 촉한 선사 유비와 제갈무후의 그 해의 자태가 늠름하다는 것을 느꼈다. 지금 절만 여전히 존재하고, 그들이 모두 죽었다는 것을 탄식하고 있다. 이것은 유일하게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절로, 이미 천 년이 되었다. 이제 그들은 스프링처럼 생각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회화는 펜으로 부드럽고 둥글며 전경은 중심에서 그려낸 다음 색으로 염색한다. 산석은 넓고 윤이 나는 필묵으로 묘사되고, 배경은 비교적 가벼운 젖은 펜으로 부드럽고, 아름답고 심오하며, 송화유풍이 있다. 이 그림을 보면 먼 봉우리와 운무가 있고, 외로운 돛은 파도와 산이 겹친다. 절벽이 우뚝 솟은 곳에는 나무가 우거져 있고 절은 여전히 존재한다. 두보' 상성' 에서' 백티공묘, 적막한 구름 왕래' 의 의미를 보완하며 숭고한 외로움을 암시하며 유비 사망 당시 고아가 된 역사적 사건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제갈량은 그의 유산을 남겼고, 그는 의심할 여지 없이 전임자가 그에게 준 유산으로 함께 살았다. 명명의' 제갈무후출사도' 는 세로축에 세워져 있고, 제갈량은 검은 스카프를 쓰고 가벼운 가운을 입고 외륜차에 앉아 표정이 차분하고 결단력 있게 지휘한다. 많은 사람들이 말을 타고 펄럭이는 깃발과 기세를 타고 있다. 역사상 제갈량은 산북벌에서 나왔고, 그림에서 기복이 있는 땅은 출천의 길이어야 한다. 기교가 능숙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중경이 촘촘하고, 산석창송 사이에 청록색 가는 펜이 점재되어 있고, 산봉우리가 겹치고 운율이 흐른다. 작문은 전체적으로 전형적인 만명 풍격을 보여 주며, 일파삼할인, 의미심장하다. 제갈량은 일찍이' 융중쌍' 에서' 천하가 변하여, 먼저 장군이 경주의 군대를 취하여 완로에 이르고, 장군이 익주의 백성을 진천에서 끌어내었다' 고 언급했는데, 그는 군대를 두 길로 나누어 북벌조위 () 로 나누었다. 그러나 관우는 이미 죽었고, 경주도 잃어버렸고, 나의 늦은 주인은 백제성에서 죽었다. 북벌 여행은 약한 대 강한, 과부 대중, 먼 곳과 가까운 공격에서, 노동으로 휴식을 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서기 228-234 년 동안 제갈량은 다섯 차례의 북벌을 발동했지만, 모두 중대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그러나, 조위의 몇 차례의 반격이 실패하여 전쟁은 교착 상태에 빠졌고, 제갈량이 과로로 병으로 사망할 때까지 교착 상태에 빠졌다. 북벌은 완성되지 않았지만 제갈량의 몇 차례 북벌에 대한 의지와 유비와 촉한 정권에 대한 그의 충성이 후손들에게 동기를 부여했다. 현대 유맹에서 공식 서예협회는 "흙 한 잔은 여전히 웅장하고 그에게는 척박하다" 고 썼다. 장하 의심 고분을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삼족정은 이제 안전하다. 이 오래된 석린로를 남겨 한대의 궁정식을 생각나게 한다." 결말에는 주온의 전서가 적혀 있고, 본문에는' 모매' 라고 쓰여 있다. 다음은 전서 백화문입니다. 위에는' 유맹항'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대련은 현재 한나라의 시조 유비 혜령의 침전에 위치해 있으며,' 천년의 외경심' 이라는 현패 아래 당나라 유우석이 쓴' 촉선왕묘에서' 라는 시가 있다. "이 세상에서도 영웅의 정신은 수천 년 동안 존재하고 통치했다." 상련은 청대 만연 석종 (1820- 1876) 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무후사에 유비를 찬양하는 시련을 남겼다. 상련은 "군은 천하의 영웅이고, 집은 정통이다. 바촉은 한나라의 말기이며, 유민들은 여전히 구백의 종사를 통치하고 있다. 상수 (1894- 1969) 현대 시인, 서예가, 인감가. 쓰촨 성 문사관 관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바촉에는 많은 서예 유적이 있어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진다. 이 그림은 필이 강건하고 견고하며, 방원, 기상고박창력, 구조가 고르고, 선이 간결하고 아름답고, 그림 전체가 의미심장하며, 혜령의 조용한 소숙한 분위기를 완전히 결합시켜 펜보다 낫다. 상황이 융합되어 기예가 뛰어나다. 현대 범증행서' 촉상' 은 두보의 명편 중 하나로 두보가 촉에 입촉한 후의 전형적인 작품이다. 당송시' (권 15) 는' 촉상' 을 평가했다. 노두가 촉에 들어갔을 때 공물 공명삼이었다. 그의 야망도 거기에 있다. 시적이 호쾌하고 주름이 무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