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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의 무위는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첫째, 노자의 무위, 도가 꼬리표의 무위, 가장 먼저' 시경' 에서 볼 수 있다.' 우리 생초,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내가 태어난 후, 나는 여기서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시경 토끼'' 미인이 있는데 무슨 상처가 있어요? 나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나는 매우 어색하다. " 시경 제피'' 천도의 방면, 과장하지 않고 위신을 다 잃어버리고, 좋은 사람이 시체를 운반한다. " 이후 시경판은 각종 고대 문헌에 자주 등장한다. (나는 그것을 본문 뒤에 부록으로 넣어 지면을 맑게 한다.) 이는' 무위' 라는 단어가 노자가 창시한 것도 아니고 도가만의 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통속적인 책' 도덕경' 에서 13 번만 쓰이는 이 단어는 결국 노자, 도덕경, 도가의 가장 눈에 띄는 꼬리표 중 하나가 되었다. 사람들은' 도덕경' 을 언급하자마자 무위를 생각하고 무위라는 단어를 보면' 도덕경' 과 도가를 떠올린다. 이로부터 노자, 도덕경, 도가에게' 무위' 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둘째, 노자의 무위 =' 무위'? 그러나 이렇게 중요한 개념은 주노인으로부터 인정을 받았다. "노인이 무위라고 하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사이토 유자류 제 23 권) 포털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면, 그의 어르신은' 도덕경' 을 진지하게 읽어본 적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그에게 설명할 다른 이유를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인터 라인 산 같다. 주씨는 일찍이 불도를 드나들었지만 365, 438+0 세부터 평생 유학을 해왔고,' 무위' 에 대한 그의 해석은 완전히 이해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노자와 비교되어 온 장자는 어떻게' 무위' 를 이해할 수 있을까? "남편은 다정하고 믿고, 무위하고 보이지 않는다" ("장자 내편 대사의 6"), "단지 무위, 한가함, 낚시와 한가함" 이다. 이 강해의 사람, 세상을 피하는 사람, 또한 여가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 ("장자 외편 의도적 15") "상반부는 무위용이고 하반부는 천하용이다. 이것은 결코 쉽지 않다. " ("장자 외편 천도 13") 알고 보니 장자의 눈에는' 무위' 도 주가 이해한 것처럼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다만 정치적으로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주장하고, 다음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반대한다. 한초의 소위 무위지라는 것은 노자 무위의 참뜻을 이해하지 못한 것이 분명하다. 다만 장자의' 무위' 에 대한 이해에 따라 다스릴 뿐이다. 물론, 한초 통치그룹이 무지하다고 말할 수도 없고, 장자가 한초 통치그룹을 오도했다고 말할 수도 없다. 그 전과 후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무위' 라는 단어의 무가치한 의미를 부여했기 때문이다. 나중에 존경받는 유가도 마찬가지다. 다음 예를 보십시오: 1, "공자가 말했다." 무위무위치자, 역시 순조로운 항해인가? 남편이 뭐가 나쁜가요? 단지 너는 자신의 남쪽에 있을 뿐이다. " -'논어 위령공 15 세' 권 2. \ "땅 부자 두꺼운, 하늘 영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하면 장을 볼 수 없으면 고칠 수 없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중용 "제 26 장" 3 "은 생각하기 쉽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침묵하고, 세상을 느낀다. 세상의 신이 아니라면 어떻게 여기에 있을 수 있습니까? "—「변화의 책」 4. "도교는 모든 것을 다 쓰지만, 모든 것을 다 쓴다. 사실 쉽게 할 수 있고, 그 글자는 이해하기 어렵다. "-사기 태사공은 17 노자의' 무위' 를 스스로 서열화하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노자의' 무위무위' 는 태사공처럼 총명하고 박학한 사람들조차도 놀라 멍해졌다. 무위하고 쉽지는 않지만, 정말 무위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여전히 사람을 안다. 노자가 제창한' 무위' 는 정말 장자, 주가 이해하는 무위인가?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사실, 만약 내가 가족의 견해 때문에 일부러 노인을 얕보지 않고, 이전에' 무위' 라는 단어에 대한 인식이나 고정적인 견해를 포기하려 한다면, 나도' 노자가 소위 무위라고 부르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는 결론을 내리지 못할 것이다. "이렇게 피상적인 결론. 만당 5 대 도사, 도교학자 두광정은 선입견 없이' 도덕경' 을 읽을 수 있는 소수의 사람들이다. 그가' 무위치치, 약이 없다' 라는 말을 읽었을 때, 그는 자신의 경험을 기록하며 "무위의 이치, 대도" 라고 말했다. 무위는 끌어들이고 오지 않는 것과 같고, 밀고 가지 않고, 강요하지 않고, 대답하지 않고, 느낌도 움직이지 않고, 졸리고 흐르지 않고, 집행하고 흩어지지 않는 것과 같다. 그는 사사로운 뜻이 바르지 않고, 색욕이 희미하지 않고, 이치대로 일을 처리하고, 자본으로 공을 세우기 때문에, 일이 성사되면 몸을 자르지 않고, 이름은 이름을 남기지 않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명언). " (돈 두광정' 도덕경 광성인의 의미') 두광정의 노자에 대한' 무위' 에 대한 인식은 내가 현재 입수한 자료로 볼 때 노자의 본의에 가장 근접한 것으로 보인다. 아쉽게도 두광정은 자신의 경험 때문에 그의 결론을 토론하지 않았다. 한편, 두광정은 오늘' 도덕경' 의 출토 문헌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그의 결론은 노자의' 무위' 의 본의에 비해 충분히 포괄적이지 못하다. 넷째, 노자의 무위는 결코 무위가 아니다! 노자의' 도덕경' (북서판, 전세판, 금본) 에는' 무위' 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기 때문에 노자가 말한' 무위' 의 진정한 의미를 파악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노자가 말한' 무위' 가' 무위' 인지 아닌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우선, 노자는' 도덕경' 제 2 장에서' 무위하고 무자하는 자는 성인이다' 라고 언급했다. "만약 노자의' 무위' 가 정말' 무위 무위' 라면 무위 자체가' 처리' 가 필요한데' 사물' 이라고 할 수 있을까? 둘째, "가슴을 비우고, 배를 튼튼하게 하고, 약한 뜻을 없애고, 근골을 튼튼하게 하라." 종종 무지하고 욕심이 없다. 남편의 현자를 감히 하지 못하게 하다. " ("도덕경" 제 3 장) 성자 "무위" 가 뭔가를 할 수 있을까? 만약' 무위' 가 정말' 무위' 라면, 왜 노자는' 무위' ('도덕경' 제 3 장) 라고 말합니까? 왜 그냥 "아무것도 안 하면 죽는다" 고 말하지 그래? 셋째, 노인은 말했다: "물처럼 좋다. 물은 만물의 선함을 위해 다투지 않고, 물은 뭇사람의 악이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 ("도덕경" 제 8 장) 여기 노인이 물을 사용하여 비유한다. 노인은 물의 선함이 "도보다 많다", 물은 "이만물" 의 행위가 있다고 생각한다. 도가 물보다 못하나요? 물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잘 했습니다). 도가' 무위' 할 것인가? 넷째, "성인은 항상 사람을 구하는 데 능숙하므로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항상 물건을 잘 보존해야 하기 때문에 포기하는 것은 없다. 공격을 의미하는 것이다. " ("도덕경" 제 27 장) 성인의 "구원" 과 "구원" 의 행위는 "무위" 라고 할 수 있습니까? 다섯째, "하늘과 땅이 화목하고, 이슬이 떨어지고, 백성들이 서로 거품을 낸다. "("도덕경 "제 32 장) 이 세상은" 무위 "라고 할 수 있습니까? 여섯째, "세상은 가장 부드럽고 세상은 가장 강하다. \ "약속 에 아무것도, 나는 활동하지 않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도덕경" 제 43 장) "무위 통치" 라고 할 수 있을까요? 일곱째, "도생일, 생명 2, 생명 3, 생명만물." ("도덕경" 제 42 장) 이것도 "무위" 인가요? 여덟째, "도생, 축덕, 물형, 기세." ("도덕경" 제 51 장) 생, 육성, 모양, 소유도 "없음" 인가요? 이 정도면 충분하다. 이런 예는' 도덕경' 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따라서 장자와 주가 노자의' 무위' 가 무가치한 오류라고 생각하는 것은 반박할 만한 가치가 없다. 5. 원래대로 하지 않는 것은 사실이다. 노인이 말하는 무위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하기 쉽지만 하기 싫은 위대한 행위이기 때문에, 노자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무위를 제창하고 호소한다. 노자의' 무위' 의 본의를 밝히기 전에, 먼저' 도덕경' 의 초판, 북서 버전, 전세 버전 중 무위의 원형이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다음 그림은 곽점 초간' 도덕경' 제 1, 7 간부 문자 스크린샷으로 해당 해석이 아래와 같다. 그림에서 보서판, 전세판, 통속판' 도덕경' 의' 무위' 가' 도덕경' 죽간에서' 죽음' 으로 쓰여진 것을 볼 수 있다. 보서, 전세서, 대중서적' 도덕경' 의' 무위' 와' 은명' 은 모두' 행사를 위해 죽다',' 이름을 위해 죽다' 에서 나온 것이다. 이렇게 되면 문제가 생긴다. 도덕경죽간중의' 무위',' 무명' 이라는 단어가 정말' 없음' 으로 바뀔 수 있을까? 이 문제를 탐구하기 위해서, 나는 특별히 통계를 하나 만들었다. 곽점 죽간' 도덕경' 에서 * * * 는 32 개의 사자, 7 개 (없음) 자를 사용했다. "도덕경" 죽간중의 사자는 현재 기본적으로 두 가지 해석이 있다. 첫째, 아직 Jingmen 박물관 컴파일 구오 가게 추 무덤 대나무 제인, 펭 하오 \ "라오어 츠 \" 구오 가게 추 제인, 교정 은 여전히 죽은 단어, 변명 없이, 그 신중한 태도를 볼 수 있습니다. 둘째, \ "구오 가게 추 간단한 해석 \" 과 같은 단어 없이 전달 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추 제인 의 죽은 단어 는 단어 로 위장했다. 해석은 "유향고찰에 따르면 갑골문에는 이미' 무' 라는 단어가 나왔지만, 초기에' 예' 를 표현한 의미는 주로' 무' 가 아니라' 무' 라는 단어였다" 고 설명했다. 전국 말기에 오국과 오국이 분열되었다. 무특지 도피와 죽음, 무특지 존재하지 않는다. 방박은 진나라 시대에는' 없음' 이라는 단어가 없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죽음' 과' 없음' 을 의미한다. 제인은 "아무것도 없다" 대신 "죽음" 을 사용했다. 약서 시대가 더 이르다는 것을 설명하다. 지금의' 괜찮아' 와' 괜찮아' 라는 단어. 초간중의' 죽음' 자는 모두' 없음' 과 관련이 있다. 나는' 곽점 초묘죽간' 과' 곽점 초간',' 초죽서' 도덕경' 에서 죽음을 대하지 않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무" 와 "무" 라는 단어에 관해서는 적어도 "도덕경" 이 책으로 완성되었을 때 고대인들이 따로 쓰였거나 의미가 크게 다르다고 생각한다. 이 점은' 도덕경' 죽간에서 분명히 볼 수 있다. 다음 그림은 죽간인' 도덕경' 의 IIIIIII 를 캡처한 것으로, 아래에 해당 설명이 첨부되어 있다. 사진과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밀접하게 연결된 두 문장에서 노인은 각각' 없음' 과' 죽음' 을 사용하여 문제가 없음을 나타내고, 노인은' 없음' 으로 어떤 동작을 나타낸다. 6. 죽은 글자의 본의와 그 확장 의의가 그렇다면 죽간인' 도덕경' 의 사자는 무슨 뜻입니까? 먼저 사전에서 어떻게 말하는지 봅시다. "설문해자": 죽음, 탈출. 사람에서 아이까지. 모든 사망자는 모두 사망자에 속한다. "Shuowen jiezi" 는 작은 인감에 근거합니다: 강희 사전: 인쇄 상. 또한 손실. \ "\" 맹자 \ "음악 와인 끝없는, 그 죽음 을 의미한다. "주" 는 시간 낭비와 충돌을 의미합니다. 가족 대화 "초인은 죽고 초인은 얻는다. 파괴입니다. " Zhuangzi Tianzi 팡 "추 왕과 팬 6 월 함께 앉아. Shaoyan, 추 주위에 말했다: 모든 죽은 세. 범군은 죽은 사람은 모두 애도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나는 살아 있다고 말했다. 이주관 순대종보' 는 장례식으로 그의 죽음을 애도했다. 또 도망갔어요. " 대학' 아저씨는 죽은 사람은 보물이 없다고 말했다. 그리고 \ "이전 한 편지 전기 \", 샤오 는 편지가 죽은 것을 듣고 그것을 쫓았다. 또 잊은 것처럼. "시" 는 마음의 고민이고, 죽은 것이다. 정운은 아무것도 없다. 나는' 시' 라는 책의 죽음을 빌었다. 모전의 죽음은 가난을 의미한다. 《설문》은 말을 잘 듣는다. "서열" 성은은 관망이다. " 예원의 황아' 는 고대에만' 단어' 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단어" 를 "단어" 로, 지금은 "린" 을 4 점으로 바꾸었다. 위의 사전에 따르면, 우리는 이곳의 죽은 글자를 전혀 설명할 수 없다. 그렇다면 문제는 어디에 있는가? 원래 진나라가 6 개국을 통일한 이후로 많은 글자의 글리프가 모양이 변했다. 이 경우, 상형 문자에 따라 문자를 해석하는 것은 큰 편차가 있을 수 있다. 서공은 죽은 글자의 원형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기형적인 작은 인감에 따라 죽은 글자를 해석할 수밖에 없었다. \ "작은 전기 \" 에 따르면, 쑤 공 죽은 탈출 은 사실이지만, 이것은 죽은 단어의 본의가 아니라 죽은 단어의 인용이다. 강희사전' 은 죽음의 모양에 따라 죽음을 설명하지 않았지만, 유감스럽게도 그것이 찾은 예도 죽음의 단어의 확장 의미다. 설문' 과' 예원 황아' 에서 인용한 설명은 지금 잘못된 것 같다. 다행히도, 우리는 지금 갑골문을 발견했고, 갑골문의 자형에서 사자의 본의를 추론할 수 있다. 갑골문의 죽은 글자가 어떻게 쓰여졌는지 보세요. 김문 비문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봅시다. 그런 다음 작은 인감의 죽은 글자를 여기에 놓고 위의 글리프와 비교하세요. 예 3:' 소전' 에서 죽은 인물. 마지막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죽은 글자를 보는 것 같다. 예 4: 위의 서체에서 해서체의 죽은 글자를 볼 수 있다. 갑골문의 죽은 글자는' 설문' 이 말한 것처럼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나타낸다. 또 어떤 글리프는 갑골문과 비슷하지만, 이미 변이하기 시작했다. 글리프가 작은 인감으로 발전했을 때, 사람의 요소는 아직 남아 있지만 갑골문이 표현하고자 하는 뜻은 이미 없어졌고, 사람의 요인도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자에 있는 상형 문자의 경우, 원래의 글리프가 변경된 후에는 변형된 글리프에서 원래의 의미를 추론하기가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죽은 글자의 원형을 보고, 우리가 죽은 글자의 본의를 탐구하는 데 믿을 만한 보증을 제공한다. 내가 사자본의를 독립적으로 탐구하기 전에, 나는 두 권의 갑골문 사전을 보았다. 하나는 서중서 편집장, 쓰촨 사전 출판사가 출판한' 갑골문 사전', 다른 하나는 유흥룡 편집장, 국제문화출판회사가 출판한' 신갑골문 사전' 이다. 하지만 이 갑골문 사전 두 권 모두 나에게 답을 줄 수 없다. 나는 한편으로는 "글리프의 코끼리는 정확하지 않고, 그 초의는 알 수 없다" (갑골문 사전), 한편으로는 "구성이 알 수 없다" (신갑골문 사전) 라고 말한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스스로 자세히 검사할 수밖에 없다. 예 1 중 갑골문 사자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글리프는 누군가가 무엇을 하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이 사람은 허리를 굽혀 당기거나 힘껏 무언가를 끌어당긴다. 은상시대에 몸을 이런 자세로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합니까? 나는 관목 수풀이나 풀숲에서 길을 열거나 황무지를 열 때 나뭇가지와 잡초를 손으로 뽑거나 흙이 드러나는 큰 돌을 뽑는 경우가 몇 가지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둘째, 동굴을 파낼 때 손으로 흙 밖에 노출된 석두 한 조각을 후벼낸다. 죽은 사람이 어떤 상황에서 창작되었는지는 확실히 알 수 없지만, 우리는 그의 창의력을 엿볼 수 있다. 바로 개척, 개척, 혁신, 보조이다. 이것이 갑골문의 사자의 초심이다! 허무 (Nothing), 도피, 멸종, 실종, 상실은 모두 죽음의 확장 의미이다. 이러한 확장 된 의미는 무엇에 근거합니까? 원래, 오픈 또는 덤 불 이나 덤 불 또는 덤 불 속에서 황무지를 열고, 또는 구멍에서 석두 파고 여부, 이러한 작업은 한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그 때 다른 사람이 길을 떠나거나 황무지를 열고, 발굴자는 조금 더 멀리 그들을 볼 수 없습니다, 인간은 먼저 자신의 비전, 청각, 촉각, 맛, 후각 등의 직관에 따라 어떤 것이 존재하는지 판단하고, 느낄 때 말한다 그래서 고대인 (상조의 사람 포함) 은 사자가 대표하는 작품의 특징에 따라 사자의' 없음' 의 의미와 사자가 대표하는' 무형작품' 의 함축적 속성을 도출해 냈고, 고대인들은 또 연이어. 무형의' 탈출' 이라는 뜻을 만들어 무형의' 절대' 를 만들어 냈다. 요약: 죽음의 본의는 창조, 발전, 창조, 혁신, 보조이며, 그 의미의 하나이다. 죽음은 아무것도 대신할 수 없고, 아무것도 죽음을 대신할 수 없다. 일곱째, 죽음은 무위로, 도덕경은 거의 면목이 완전히 다르다. 우리는 왜' 도덕경' 죽간중의' 죽음' 과' 죽은 이름' 이' 없음' 과' 없음' 으로 쓰여지지 않는지 이해할 수 없다 전국 중후기에 이르러 누가 노자' 도덕경' 이 원래 사용한' 죽음' 이라는 글자로 개척, 개척, 보공의 긍정적인 의미를 표현하는지, 모두 매우 부정적인 의미의' 무위' 라는 글자에서 벗어났다. 이런 교체는 이후의 독자들로 하여금 노인의 저작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파악하기가 어렵게 했다. 더 놀라운 것은 그 이후로 아무도 수정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심지어 2000 여 년이 지났는데도 노다의 중국인들은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거나, 개정된 글에서 노자의' 죽은' 의 본의를 읽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반대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죽은 글자를 글자가 없는 버전으로 바꾸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 중국인들은 정말 바뀌고 잘못 읽은 후의 공허함과 먼 음조를 좋아합니까? 아니, 중현아, 이게 노자야? 만약 내가 부활할 수 있다면, 이 모든 것을 보면, 그가 울는지 웃을지 모르겠다. "도덕경" 본문으로 돌아가서 노자의 "무위" 의 본의를 보다. 노자' 도덕경' 의' 무위' 는 이름 모를 사람들에 의해' 무위' 로 위장돼 대부분의 중국인들에 의해 받아들여지지만, 선인의 영향을 받지 않는 한, 글의 의미를 기대하지 않는 한' 무위' 라는 의미를 읽기가 어렵지 않다. 첫째, 모발 성장은 가장 위대한 창조이며, 죽음의 첫 번째 의미이다. \ "도생 하나, 생명 2, 생명 3, 생명 만물. "("도덕경 "제 42 장) 노자는 도의 본질이 생발이고, 세상 만물은 도생으로 태어나고, 모두 도성의 본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자연스럽게 도성의 생발 본질을 계승하고, 그들은 의식적으로 끊임없이 자손을 번식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전 어상' 에 따르면 노자의 죽음은 다섯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사는 것이 바로 도이다. (2) 양육은 가장 큰 도움이며, 죽음의 최우선 과제이다. 장기 교육 성숙하다 기르다. "("도덕경 "제 51 장) (3) 사심없는 보조금은 가장 큰 선행이자 죽음의 최고 경지이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덕경」 제 8 장) (4)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만물의 활력을 유지하는 것이 죽음의 기본 내용이다. 계곡은 태어났다' ('노자' 제 39 장), 큰길과 천지는 만물에 생명과 활력, 만물, 특히 일중의 왕으로서 생명과 활력을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 노인은 "만물은 생명이 없고 두려움에 소멸될 것" 이라고 경고했다 ("노자" 제 39 장). 한 가지는 생명력을 잃으면 멸망되고, 한 나라는 생명력을 잃으면 파괴된다. 어떻게 하면 생기발랄함을 유지할 수 있을까? 노인이 우리에게 준 건의는 "남편이 인색하다는 것은 조복을 의미한다. \ "조기 서비스, 독일 무거운 제품 이라고; 미덕의 재축적은 무의미하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면, 그 극단을 알 수 없습니다. 그 극점을 모르면 나라가 있을 수 있다. 한 나라의 어머니, 오래 갈 수 있습니다; 그것은 뿌리가 깊고,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 ("노자" 제 59 장) 동시에 사물, 일, 사람, 나라를 통제하여' 장년' 단계에 들어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일단' 장년' 단계에 들어서면 생명력이 점차 상실되고, 죽음의 도래가 가속화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강은 늙고 무지하다.' " 모든 것, 사람, 국가의 발전을 어린 시절이나 아기 단계로 통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왜냐하면 나는 이 단계가 가장 왕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도덕은 어린 시절보다 두껍다. 독충은 쏘지 않고, 야수는 잡지 않고, 새는 때리지 않는다. 뼈가 약하고 힘줄이 부드럽다. 알 수 없는 것과 알 수 없는 것의 결합은 완벽하다. 하루 종일 숫자가 어색하지도 않고 조화롭다. " ("노자" 제 55 장) 이를 위해, 노자는 독자들에게 항상 자신을 반성하는 것을 기억하라고 조언했다. "당신은 아기처럼 부드러워질 수 있습니까?" " ("노자" 제 10 장) "나 혼자야, 징징이 아니야. 혼돈은 아기가 태어나지 않은 아이와 같다. 피곤하고, 만약 보답이 없다면. " ("노자" 제 20 장) "그 남자를 알고, 그 딸을 지키는 것은 세계 흐름이다. 세류를 위해 상덕은 떠나지 않고 아기로 돌아간다. " ("노자" 제 28 장) ⑤. 다생소살은 죽음의 기본 원칙 중 하나이다. 노자는 "건강이 좋으면 운이 좋다" 고 생각했고, 전쟁은 생명을 빼앗고 생명을 빼앗는 기계였다. 이것은 매우 비도덕적인 행위이다. 왕은 전쟁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하고, 전쟁에 참여해야 한다면 "무관심" 해야 하며, 전쟁을 미화하지 말아야 한다. \ "남편, 군인, 불길한, 일 또는 악, 그래서 방법이 없다. 군자는 비싼 것은 왼쪽에 있고, 싸우는 것은 오른쪽에 있다. 사병의 불길한 무기는 신사의 무기가 아니다. 굳이 써야 한다면, 마음이 차분한 것이 좋다. 이겨도 예쁘지 않고, 아름다워도 사람을 죽일 수 있다. 만약 네가 살육을 즐긴다면, 너는 세상에서 성공할 수 없을 것이다. 좋은 일은 역시 왼쪽이고, 나쁜 일은 역시 오른쪽이다. 편장군은 왼쪽에 있고 상장군은 오른쪽에 있다. 장례식이라고 합니다. 살인자는 슬픔으로 울고, 상실로 이긴다. " (「도덕경」 제 31 장) "선생님이 계신 곳에는 가시덤불이 있다. 군 복무 후에는 반드시 흉년이 들 것이다. " ("도덕경" 제 30 장) ⅵ. "없음" 은 죽음의 두 번째 기본 원칙입니다. 한 나라나 세계, 사건이 빈번하고 격동이 잦으면, 국민들이 관리를 거절하는 것은 국왕이 어떤 일을 해서 방향을 잃었기 때문이다. "인민은 치료하기 어렵고, 위에서 일을 하는 것도 어렵다." " ("도덕경" 제 75 장) 그래서 노인은 "일하지 않고 천하를 얻는 것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고 생각했다. ("노자" 제 48 장) 여기서 독서는 모이고, 통이며, 통치이다. 노자도 "의치국, 기이한 용병, 천하를 취하지 않는다" 고 생각한다. ("도덕경" 제 57 장) 그리고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렇게: 세상에는 금기가 많고 백성은 가난하다. 사람들은 대부분 무기, 국가 현기증 이다; 사람 이 얼마나 똑똑한가, 이상한 생물; 법규가 많고 도둑이 많다. " ("도덕경" 제 57 장) 군이 "무위" 를 행한다면, "나는 없다, 민부", "민부", "국자강" 이다. 만약 아무것도 없다면, 해야 한다: "상현이 없고, 백성들이 다투지 않게 하라. 사람들이 훔치지 않도록 비싸고 희귀 한 상품;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성인의 통치로 그 마음을 비우고, 복부를 강하게 하고, 뜻을 약하게 하고, 뼈를 강하게 할 수 있다. 종종 무지하고 욕심이 없다. 남편의 현자를 감히 하지 못하게 하다. " ㈦ 어떤 행동이 죽음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까? 노자는 왕과 그 통치집단의 죽음에 대한 판단 기준 (사실 도덕경 통편은 모두 왕을 겨냥한 것이고,' 왕의 술은 남향' 이며, 뒤에는 전문적인 문장 토론이 있을 것이다. ) 두 가지가 있다: "만물이 초조되고, 초생하고, 성업을 위해 키우고, 생계를 유지하지 않는다." ("도덕경" 제 2 장) 큰길도 이렇게 죽었기 때문이다. "큰길은 넓고, 만들 수 있다. 매사에 운명에 맡기고 신경 쓰지 않는 것도 성공이 아니다. 옷이 우선하지 않고 모든 것을 지탱하고, 작은 이름을 지을 수 있다. 모든 것이 주된 것은 아니지만, 큰 것이라고 부를 수 있다. 자급자족이 아니기 때문에 커질 수 있다. " ("도덕경" 제 34 장) 노자는 "태어나고, 행하고, 믿을 수 없고, 길고, 죽이지 않는다" 는 것이 공덕의 최고 경지인 "현덕" 이라고 생각한다. 역내 4 대 왕 중 하나이자 마지막 왕인 타오가 궁극의 예이다. 둘째, 이익 앞에서 신용, 명예, 지위 등. , 반드시 "다투지 않는다" 고 해야 한다. 설령 우리가 확실히 신용을 가지고 있고, 심지어 큰 신용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신용을 다투어 정부로부터 이익을 빼앗아서는 안 된다. 이와 관련하여 나는 물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물처럼 좋다. 물은 만물의 선함을 위해 다투지 않고, 물은 뭇사람의 악이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 ("노자" 제 8 장); 둘째,' 천하를 위해 먼저 하지 말라' 는 것은 왕의 행동이 참과 거짓을 검사하는 시금석이기 때문이다. . 죽으면 어떡하죠? 하나는 "일하지 않고 얻고, 다스리고, 어지럽지 않다" 는 것이고, "신중하고 신중해야 한다" 는 것이다. 노인은 "그 안전은 쉽게 잡을 수 있지만 구하기는 쉽지 않다" 고 생각한다. 바삭하고 범접하지만 약간 흩어지기 쉽다. 헛되이 하고 함부로 다스리다. 접힌 나무는 말끝에서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사람의 참여감은 종종 몇 가지 성적에 의해 패배한다. 만약 네가 끝까지 신중히 한다면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 ("노자" 제 64 장) 두 번째는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자신이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라오 어 손자는 "그림의 어려움, 세부 사항 때문에;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하기 쉽고,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심하게 해야 한다. 성인은 결국 크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다. " ("노자" 제 63 장) 노자는 그의 죽은 사상에 따라 행동하기만 하면, 그가 정말로 해냈다면, 그는 "모든 것을 다 쓸 수 있다", "모든 것을 다 쓸 수 있다" 고 생각한다. 태사공이 노자의' 무위' 가 사실' 죽음' 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죽음의 본의를 정말로 이해한다면, 나는 그도' 도가 무위' 를 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쉽게 할 수 있다. 그 말은 알 수 없다. "("사기 태사공 자서 17 ") 이렇게 혼란스러운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