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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예 관련 의견

장종상의' 서상시' 는 장서투의 말을 "옆날개가 강해지고 손목이 웅장하고 좁은 골목의 병사들이 반격할 때" 라고 묘사했다.

사맹해 "최근 300 년 서예": "명대 서예는 매우 번영하고 있다. 주윤명 () 을 제외하고는 이 글보다 나이가 많으며, 나머지는 모두 동치창 () 에 있지 않다. "

정 "명청서풍 초탐": "장서도는 노봉법을 섭취하고, 기세는 텅 비어 있고, 기세에 따라 붓을 내리고, 팔꿈치를 오른쪽으로 옮기고, 접고, 접고, 종횡으로 즐거워한다."

종명선 "중국 서예 간사": "그의 서예 작품은 늘 필로 드러났고, 변환 펜은 대부분 삼각형으로 접어서 교차한다. 부러지는 원력과는 달리 점프하고 흔들리는 자세가 있다. 마음이 단단하고 빡빡하여 많이 보급하다. "

역대 진영의 서예에 대한 감상: 장서투는 "전통의 온아한 취지에 반항하고, 강렬한 날카로운 점프 의식을 강조하며, 예로부터 반지로 추앙해 온 장두호미설을 버리고, 필의 호방진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눈을 떴다" 고 말했다. 이것은 단지 하나의 기술 변화일 뿐만 아니라, 심미 가치 변화의 더욱 집중적인 표현이다. "

진진영의 세 가지 명대 장서투시:

"반고전 진영에서, 그의 약속은 서위와는 상반된다. 그는 필법의 반란을 중시하고, 서위는 고의로 구조를 풀었다. 이런 비교 입장에서 출발해야만 장서투의 역사적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 그는 대체할 수 없다. "

"장서투의 서예는 외관과 내포 모두 전인대 () 와 다르다. 날카로운 점화와 특이하고 고집이 센 글리프가 작품의 주요 멜로디를 구성한다. 강력한 힘과 거센 기세가 상쾌하다. "

하: 의 서예는 초서로 자란다. 그의 초서는 손자의' 서보' 와 스시의' 취옹정기' 를 배운 적이 있다. 서예 평론가들은 줄곧 그가 패션에서 벗어나 다른 길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 해서체는 벼랑과 같고, 초서는 위험한 돌과 같고, 매우 참신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Shao Yong 은 Zhang ruitu 의 서예 예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서웨이와 장서투의 주관적 예술사상에는 강한 반항의식이 있어 창작에서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을 반대한다. 위진 () 을 배우고 당송원 () 의' 법 ()' 에서 벗어나자고 주장하지만, 고대인을 배우더라도 고대인에 의지하지 말고 인순고법 () 에 반대하며 개성과 독창성을 강조한다. 실제 창작에서, 그들은 대담하게 전통 규범을 돌파하고, 이군이 튀어나와, 혁신적인 국면을 열었다. 그들의 작품이 표현한 위진 정서는 그렇게' 침울하고 문예' 가 아니라 호방하여 일종의 인격력과 정서적 충격을 나타냈다. 그 뒤를 이은 황 () 왕 () 등은 서 () 장 () 의 서예 사상을 계승하여 서위 () 의 비본체론 경향을 완전히 제지했다. 한편, 장서투의 지나치게 날카로운 서예 스타일을 청산하고 장서투의' 법' 파괴를 전통법의 성격과 발전 방향으로 되돌리며 만명의 개인화된 서예 스타일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려 완벽한 만명 맞춤형 서예 스타일을 형성했다. "라고 말했습니다

유정성의 서예 예술 입문:

"장서도 서예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점화를 한 글자씩 늘어놓은 다음, 전통적인 동그라미 필법 대신 옆으로 뒤집고, 각 글자의 평평함과 길이를 멀리 잡아당겨 진동과 단절의 리듬감을 만들어 필법이 얇게 튀어나오고 기세가 핍박하고, 게다가 연속적인' 한 권의 책' 을 더해서 끝없는 기세를 형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술가의 우여곡절 인생 경험, 정치와 인격의 분리, 그리고 석방된 내적 갈등, 갈등, 씁쓸한 정신적 감정에서 설명할 수 있다. 장서투는 필력이 매우 강하여, 특히 대작을 쓰는 데 뛰어나며, 기세가 사람을 경외하게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