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인민대회당에 걸린 그림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예술과 정치입니다.
인민대회당에 걸린 그림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예술과 정치입니다.
"인민대회당은 정말 웅장하구나! 멀리서, 나는 정문 위의 장엄한 국장을 보고, 붉은 밑바닥 금자에 반짝이는 것을 보았다. "이 말은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본문인' 인민대회당 참관' 에서 발췌한 것이다. 바로 이 글에서 많은 사람들이 인민대회당에 대한 첫인상을 세우기 시작했다. 그 후로 이 건물은 항상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생활, 즉 뉴스 방송에서 인민폐 뒷면에 나타난다.
"매년' 양회' 전에는 인민대회당 내부 인테리어 조정의' 황금기' 였다." 인민대회당 추모 지난 일' 이라는 책을 쓴 당사 연구전문가 마상림 소개. 각 성, 시, 자치구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대회당 지방청과 방은' 양회' 를 맞이할 때 흔히 새롭게 꾸며진다.
TV 중계와 사진을 통해 만인 대회당의 돔이든 동홀에 걸려 있는 거대한 산수화' 은연추근도' 는 국가 지도자 옆에 자주 등장하는 인민대회당의 고전적인 장면으로 이미 대중에게 가장 익숙한' 국가 상징' 이 됐다. 인민대회당은 독특한 정치공간으로서 조명, 무대, 장식, 수천 개의 예술작품의 디자인에 의지하여 독특한 미학 철학을 형성했다.
대회당에 나타난 벽돌 1 와트, 글자 1 화는 예술이자 정치이다.
주제: 만리장성, 산천, 영객송 등.
그윽한 가을도' 는' 뉴스연합 방송' 에서 출연률이 높은 그림이다. 새로운 중앙정치국 상임위원회가 인민대회당 동청에 들어가 중국과 외국 기자들을 만날 때마다 그 뒤에는 이 아름다운 추경도가 펼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국, 정치국, 정치국, 정치국, 정치국) 이 그림은 북대하의 오래된 수도꼭지에서 거용관까지의 가을 풍경을 대략적으로 묘사하였다. 석가장일보' 는' 그윽한 연추근도' 가' 기세가 웅장하고, 8 타를 휘두르며 하늘로 치솟았다' 고 설명했다. " 강대하고 넓은 민족의 영혼과 흥미진진한 시대를 보여준다.
장강, 만리장성, 황산, 황하. 인민대회당 금빛 홀에 걸려 있는 것은 화가 왕서경의' 황하, 어머니 강' 이다. 중국주간지' 는 어머니 강을 주제로 한 작품은 현실적으로 드러날 필요가 있으며, 그 내면의 힘과 매력은 그들의 형태에 반영된다고 논평했다.
사실 중국화의 주제에서는 꽃과 새가 우선이다.
중국뉴스위크' 에 따르면 화가 최여조는 인민대회당에서 창작하라는 초청을 받았는데, 당시 최여구는 연꽃을 그릴 것을 제의했다. 그는 "연꽃" 은 "조화" 를 상징하며 "조화" 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연잎의 풍해음' 만남' 은' 화목한 성세' 를 의미한다. 결국 이 거대한 중국화는' 호풍성세' 라고 명명되었다.
하지만 일반인들의 마음속에서 인민대회당이라는 그림을 가장 먼저 기억할 수 있는 것은 영객송일지도 모른다. 화가 진코는 그의 인상에서 "당시 사람들은 영객송만 있을 줄 알았다" 고 말했다. 인민대회당 정문에 걸려 있는 중국화' 영객송' 은 유휘대사의 걸작이었다.
진코의 자신의 작품은 인민대회당에 걸려 있는 첫 번째 유화이다. 중국' 뉴스위크' 에 따르면 충칭 직할후 인민대회당은 충칭청을 개방했다. 당시 진코지는 세 가지 초안을 그렸는데, 하나는' 석양홍', 다른 하나는' 삼협 명월', 마지막은' 삼협 아침곡' 이었다. 화면 속 이른 아침의 태양이 멀리서 솟아오르며 탁 트인 여문 위를 비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코지는 바로 이 그림의 선명한 동경 때문에 그것이 최종 방안으로 뽑혔다고 생각한다. "항상 밝은면을 보아라. 클릭합니다 진코의 말.
대회당의 장식도' 대' 를 경계로 예술의 독특성과 정교함을 강조하는 것을 좋아한다. "작품의 규모뿐만 아니라 작품의 주제도 웅장해야 한다." 마상림은 중국 국방대 역사박물관에서 일한 적이 있다. 2009 년 중앙문헌출판사의 초청을 받아 인민대회당의 역사를 연구하였다. 그의 인상에서 대강당의 장식화는 대부분 산수, 송죽, 꽃새 위주로 인물은 매우 적다. 특히 현대에 인식할 수 있는 지도자와 인물의 그림은 더욱 희귀한 기린각이다. "이것은 대회 회관 인테리어에서 불문의 금기일 수 있다."
사실, 인물 작품의 금기는 대회당이 처음 개조되었을 때 이미 나타났다. 호남 회관 장식을 담당하는 여름은 최초의 호남 회관이' 모 주석 시찰 호남 시찰 농민운동' 이라는 그림을 선택해 장식한 것을 분명히 기억하지만, 참관 기간 동안 초상화를 매달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밝혔고, 이 그림은 곧 회수되었다.
그림 외에도 서예는 인민대회당에 걸려 있는 대량의 예술품이기도 하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동홀의' 중국 송송',' 사오산예서',' 마카오 홀의' 구구구귀신서' 이다.
거대한 크기에서는 창작과 처리에 모두 이야기가 있다
산수를 그렸든 꽃새를 그렸든, 대부분의 작품들은 매스컴이라는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창작, 처리, 보존은 모두 이야기가 있다.
20 12 초 최여작의' 호풍성대' 가 인민대회당 2 층 회랑 북쪽 벽에 정식으로 걸려 있다. 말 여덟 필의 그림이 한데 맞물려 있다. 설치 후 길이는 20 미터, 너비는 3 미터 이상입니다. 이 그림의 총면적은 뒷벽에 있는' 산에 이렇게 많은 미녀가 있다' 보다 더 크다. 뒷면은' 강산이 이렇게 애교' 가 7 미터, 너비 10 미터입니다. 푸포석과 관산월은 4 개월의 시간을 들여 창작을 완성했다. 이 그림은 너무 길어서 화차에 담을 수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십여 명을 찾아 그것을 대회당으로 옮겼다. 붙일 때 선반 세 개를 탔는데 머리핀만 닦으면 다섯 명이 썼어요. 유연추근도' 는 길이 16 미터, 너비 3 미터로 수년 동안 인민대회당에서 가장 큰 그림이었다.
공공 홀을 장식하는 대형 그림의 경우 작품은 건축 환경의 공간, 구조, 모양 및 색상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인민대회당과 중남해의 많은 그림들은 벽에 맞게 짜여져 있으며, 크기뿐만 아니라 레이아웃, 구도, 색채 등도 전체 건축 환경의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진코의 유화' 삼협 아침곡' 은 한 달 넘게 그렸는데, 그는 하루에 두세 시간밖에 자지 못한다. 그림을 그린 후 작품은 북경으로 운반해야 한다. 충칭시 지도자는 이것에 대해 매우 중시하고, 진코의 요구가 무엇인지 물었다. 첸은 말했다: "롤 할 수 없다, 접을 수 없다. 북경으로 운반한 후에 나는 꼭 봐야겠다. " 나중에 충칭은 5.7m, 폭1.5m 의' 삼협 아침곡' 을 베이징으로 운송하는 연장 차 한 대를 전문적으로 찾았는데, 한 번도 실패하지 않았다.
이 거대한 그림들도 당연히 유지 보수와 수리가 필요하다. 몇 년마다 진코지는 인민대회당에 가서 자신이 창작한' 삼협 아침곡' 을 칠하고 색칠한다. 인민대회당의 또 다른 영객송인 귀빈 접대홀의 철화' 영객송' 은 철도대사인 추연경이 1959- 1960 년에 완성했다. 그 후 철화가 변형되기 시작했고, 대회당 관리처는 저장연청의 딸인 철화 예술가 저장 김하를 초청해 수리를 했다.
만약 그가 잘 그리고, 창의적이고, 정치를 이해하고,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면, 인민대회당을 위해 그림을 그릴 자격이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가장 유명한 것은 1959 년에 푸포석과 관산월이 인민대회당을 위해 특별히' 산하령' 을 창작했다는 것이다. 첸이, 곽모로, 오한이 직접 참관했고, 주은래는 특별히 그들을 위해 마오타이주를 준비했다.
더 많은 이름은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거나, 그렇게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이름명언)
아름다운 가을경' 을 창작한 후덕창은 중앙공예미술학원 (현재 청화대 미술학원) 교사다. 추경도' 이전에 그는 지도자와 정이 있었다. 1976 년 그는 모 주석 기념당 문제를 위해' 위대한 지도자와 스승 마오쩌둥 주석이 영원불멸하다' 라는 금빛 큰 글자를 썼다. "유연추근도" 는 많은 호평을 받았다. 앞으로 "거의 매년 국가의 중요한 장소를 위해 거대한 산수화를 그리고 대형 서예 작품을 쓰는 임무를 받게 될 것" 이라며, 그의 작품은 인민대회당에 6 점밖에 없다.
유연추근도' 를 창작할 때, 후덕창은 그의 두 학생인 강안휘와 떠우헌민을 초청했다. 이후 강안휘는 동청 휴게실을 위해' 대강장가' 를 창작하고 중남해를 위해' 고산' 을 창작했다.
매달림과 수집은 별개의 일이다. 반세기 이상 인민대회당에는 1000 여 점의 예술품이 소장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풀뿌리 화가들의 작품들도 적지 않다. 예를 들어, 2007 년에 허난성 문화관 은퇴 간부 유씨는 풍성한 열매를 수집했다. 2009 년에 장쑤 농민 화가 송미의 춘도가 소장되었다. 중남해 붉은 벽에도 많은 소장품이 있다.
또 다른 사람은' 지도자 뒤에'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무금량, 중남해를 위해' 청산청랑' 을 창작한 화가는 1986 이후 외교부에서 일해 왔다. 그 작품은 중남해, 인민대회당, 모 주석 기념당, 낚시대 등에 걸려 소장될 뿐만 아니라 수백 점의 작품이' 국례' 로 보내졌다.
"정치 이해" 는 홍벽 화가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무금량은 그 중 하나이다. 2005 년에 무금량은 연전 그림을 그렸다. 오씨는 등나무를 재키 찬 모양으로 그리는 것을 생각하여 큰 수탉 두 마리와 병아리 아홉 마리를 그렸는데, 그 중 한 마리는 병아리에서 조금 멀었다. 무금량은 이 외로운 새끼가 보섬 대만성을 대표해 어느 날 새떼로 돌아간다고 설명했다. 9 시간 후, 정치적 의미로 가득 찬' 가정의 행복, 상서로운' 의 그림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 * *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중앙주관의' 중화자녀' 잡지에 따르면 해당 지도자는 그림을 보고' 잘 그렸고 창의력이 좋다' 고 칭찬했다. 정치를 이해하고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