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수서 풍습의 표현
수서 풍습의 표현
수서의 필기기호 시스템은 유일무이하다. 갑골문과 금문과 비슷한 한자, 대량의 상형기호, 의미를 표현하는 단락 사진 등을 포함한다. 그것의 글자 수는 매우 적고 (겨우 수백 자), 그 쓰기 기호 시스템도 독특하다. 글은 독립적으로 뜻을 표현할 수 없고, 사제관계가 있는 수서선생, 즉 물책을 읽을 줄 아는' 제사교사' (모두 남성) 에 의지해야 한다. "수서" 에 실린 관련 항목에 따르면 구전 내용과 함께 해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따라서 수천 년 동안,' 수서' 는 대대로 이어지는 수서 선생님이 구술과 필사본의 형태로 전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것은 수족 고대 문자와 구두 및 구두 교육 문화 유산의 결합이다. 수서는 고대' 백월' 씨족에서 유래했고, 수서정착지는 운귀고원 동남부의 묘령산 남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유도와 용강 상류에 위치해 있다. 숲이 무성하고 풍경이 그림과 같이 농업과 임업 발전에 적합한 구이저우 고원의 어미향과 화해의 고장이다. 수족은 농경에 능하여 주로 벼를 재배한다. 수족에는 오래된 문자인' 수서' 가 있다.
수족들은 수족문자의 기원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전설 중 하나: 수족문자는 수족 조상 루도공이 만든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6 년 동안 글을 만들었다고 한다. 처음에는 물 상자가 너무 많아서 한 방에 쌓여 있었다. 나중에 황제는 천병을 파견하여 하늘이 물책이 든 집을 불태울 것이다. 루도공은 다시 황제에게 계산될까 봐 기억으로 말을 뱃속에 넣었다. 전설 2: 루도공 등 여섯 명의 노인이 선인에게 물책을 배웠고, 선인은 수서 지역의 각종 가축, 새, 기구에 곤혹스러워했다. 6 년간의 공부 끝에 여섯 명의 노인이 마침내 이 수업을 배워서 대나무와 천으로 다시 가져왔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노이삭은 강도를 당했다. 다시 살해당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기억에서 노공은 고의로 왼손으로 글씨를 쓰고 그의 필적을 바꾸었다. 그는 또 몇 글자를 거꾸로 쓰고, 거꾸로 쓰거나 덧칠하여 특수한 물책을 만들었다. 수서의 분류 수서의 구조는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상형문자이고, 그 중 일부는 갑골문과 금문과 비슷하다. 두 번째는 한자를 모방하는 것입니다. 즉, 한자를 거꾸로 쓰거나, 거꾸로 쓰거나, 한자를 바꾸는 방법을 말합니다. 셋째, 종교 문자, 즉 수족관의 원시 종교를 나타내는 다양한 암호 기호입니다. 쓰기 형식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곧게 수직이며 구두점이 없다.
그 성질로 볼 때, 수서는 길류와 흉류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 카탈로그는 독서본, 독서본, 손바닥본, 시대본, 방향본, 별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낭독은 물책을 배우는 기초 독서이다. 독서는 물책의 주요 부분이며 각종 길일을 선택하는 주요 근거이다. 대왕, 계서, 귀본, 영상, 귀신불, 쇼화, 두국화와 같은 거의 600 여 가지 행운의 물품이 있습니다. 수서는 아쿠아리움의 백과사전으로 불린다. 수족의 장례, 제사, 결혼, 건축, 여행, 점술, 생산은 모두 수서를 기초로 한 다음 그 구속을 엄격히 준수하여 수서 풍습을 형성했다. "수서" 는 갑골문과 금문과 같은 한자, 대량의 상형 기호, 의미를 표현하는 단락 그림 등 수서의 독특한 문자 기호 시스템을 물려받았다. 그것의 글자 수는 매우 적고 (겨우 수백 자), 그 쓰기 기호 시스템도 독특하다. 글은 독립적으로 뜻을 표현할 수 없고, 사제관계가 있는 수서선생, 즉 물책을 읽을 줄 아는' 제사교사' (모두 남성) 에 의지해야 한다. "수서" 텍스트는 수서 선생이 "수서" 에 실린 관련 항목에 근거하여 구전 내용과 연계하여 해석할 수 있을 뿐이다.
수서는 대대로 수서 선생님이 구전과 손으로 베껴 쓴 형식으로 전해진 것으로 수족고문과 구구수문화유산의 결합이다. 수서 선생과 수서의 결합은 수족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수서 풍습은 수서의 형성, 발전, 전승으로 수족 생활과 관련된 풍습을 구성한다. 수서 풍습의 전승은 수서의 두 가지 대부분을 형성했다. 하나는 수족 원시 고서로 쓴 필기본이고, 다른 하나는 수서 선생이 구두로 전수하여 문자 발전이 불완전하기 때문에 기록할 수 없는 대량의 요령, 의식, 안부를 보충하는 것이다.
물책의 권수가 매우 많은데, 주로 독서권과 응용권을 포함해서 각각 10 여 가지가 있다. 수족인민백과사전으로 불리는' 만년의 거울' 은 상, 중, 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총 844 페이지로 총 36 16 개 항목이 있다. 만년경' 은1661-1722 (청강희 시대) 원고로 확인됐다. 그 내용은 고대 천문 달력, 기상학, 종교 신앙, 민간 윤리, 언어학, 문자학, 철학 등을 포함한다. 알려진 물책 중 가장 광범위하고 풍부한 고대 고전이다. 또 다른 책' 음양' 은 한 폭의 그림과 울창한 컬러 그림이다. 이 책은 1875- 1908 (청광서년) 에 기록되었으며 내용은 철리성이 풍부하다. 이 책은 59 페이지이며 5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그림 속의 인물, 건축, 소, 말, 용, 뱀, 새, 동물은 생동감이 있고 색채가 생동감 있고 능숙하며 고대 수족 사람들이 아름다운 생활과 아름다운 문화예술을 추구하는 상징을 반영하고 있다. 여의점표' 가 더욱 뛰어나다. 중국이 발견한 유일한 수족점표다. 포커는 수십 가지가 있는데, 카드에는 각종 인물과 기타 조형 도안이 그려져 있는데, 수족은 고대에 외출, 장사, 결혼, 시집갈 때 사용되었다. 게다가, 나중에 해독된 네 권의' 수서' 도 수족의 오래된 생활 방식을 드러낸다. 달력권' 은 수족 선민이 장례식에서 천문 역법 지식을 이용하여 길흉을 연기하고 길흉을 예측하는 한 권이다. 시권' 은 수서 비서로 오행학설과 천체운행학설에 근거하여 상고시대의 음양학설을 서술하는 한 권이다. 수은권' 은 수족선민이' 만물유영' 이론에 따라 동물의 생활습관과 인간의 생활현실의 모순을 고도로 요약해 길흉을 피하는 한 권이다. 김당권' 은 수족 선민이 길일을 선택한 한 권이다. 물책의 가치 물책은 통상 일종의 요술책으로 여겨진다. 물책의 제조 시간은 매우 오래되었다. 일부 학자들은 수서의 출처가 하세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수서는 갑골문의 고대 은인과 결혼 관계가 있다" 고 추측한다. 물책을 만드는 곳은 "먼저 서북에서, 이후 북방에서 강서로 전해진 후 강서에서 구이저우성으로 옮긴다" 는 것이다. 수서에는 천간, 지지, 가십, 천상, 계절절기, 새와 짐승어충, 몸의 이목구비, 띠 호칭, 디지털 방위 등이 포함된다. 이 인물들은 모두 두윤과 삼두 현의 지방지에 기재되어 있다. 형식은 매우 오래되어 상대의 갑골문과 비슷하며 고대의 전서와 비슷하다. 초기 원고에서 수문학은 대나무 끝에 잉크를 묻혀서 썼지만, 최근 원고에서는 붓으로 쓴 것이었는데, 그 중 일부는 상형형이었고, 일부는 해서체로 거꾸로 쓰거나, 비스듬히 쓰거나, 거꾸로 썼다. 어떤 귀신 선생님들은' 반서' 와' 밀어' 라는 비밀어를 쓸 줄 안다.
"수서" 에 기재된 날짜, 방향, 길흉의 징조, 귀신을 쫓는 방법은 대부분 적절한 연도를 근거로 달의 날짜를 피하고 달의 날짜를 피하고 노래나 사물의 징조로 길흉을 표시하므로 주술사가 의식을 거행하는 도구로 많이 쓰인다. 다만 수족들이 귀신을 믿었기 때문에 수서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수서의 독특한 기능은 수족 귀신 숭배의 세대 전승을 촉진시켰다. "수서" 는 대량의 원시 종교를 포함하는 것 외에도 발굴과 해독이 필요한 천상, 역법 자료, 고대 수족 문자도 보존하고 있다. "수서" 에 반영된 천상과 역법 자료는 매우 귀중한 역사 문화 유산이다. 9 대행성, 28 박, 팔괘구궁, 천건지지, 일월 오성, 음양오행, 60 갑자, 사계절 오방, 7 원력제, 수력정월 등 몇 가지 기본 이론은 모두 수족 선민의 지혜와 예술의 결정체이다.
현재 보고 있는 수족 고대 문자 전달체는 주로 구두 교류, 수필보, 자수, 석각, 목각, 도자기 단조 등이다. 그 신비한 필기구조와 특수한 용도 때문에 수서는 필기와 구두로 전파되는 방식으로 이 외진 곳에서 어렵게 성장하고 생존하고 전파한다. 그 구조는 주로 상형 문자이기 때문에 주로 화조화충어 등 자연사물과 용 등 토템물들이 쓰고 묘사하며, 지금도 고대 문명의 정보를 보존하고 있으며 수족구에서는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수족 고문은 수족 사회에서 신성하고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오래된 수족 문자를 쓴 물책은 작은 종이 한 장도 통과할 수 없다. 제사수서에는 일련의 특정한 의식이 있다. 주택 건설 등 주요 행사에서 물책을 사용할 때는 먼저 고대 수족 문자의 창조자인 루도공을 초청하는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물사는 물책을 중시하고, 물서 문자를 신성한 관념으로 여기는 것은 뿌리가 깊다고 할 수 있다. 수서, 수백 글자밖에 없는 문자 시스템은 한 민족의 정신적 지주가 되어 이 민족의 문자사와 문명사를 지탱하고 있다. 물책의 독특한 매력은 우선 물책은 수족의 고유 문화이며, 독특한 필기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고대 문화의 불가분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는 점이다. 이런 필기체계는 매우 미성숙하고 연약하지만 시공간을 가로질러 전파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신비롭다. "수서" 에 저장된 정보의 양은 이미 수족 사회의 범위를 훨씬 넘어섰으며, "수서" 에 포함된 일부 정보는 중원 고대 문화의 내포를 잠금 해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중국 56 개 민족 중 약 3 분의 1 은 자신의 언어와 전통 문자를 가지고 있으며, 수족은 그 중 하나이며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게다가' 수서' 는 수족 신앙 문화의 중요한 통합으로 수족 종교 신앙, 천문 역법, 철학 사상, 문학예술, 생산생활 등을 연구하는 귀중한 고서이다. 물책은 한 가지 전설을 드러낸다. 즉, 물책은 여도공이라는 사람이 창조한 것이다. 구이저우 () 성 독산현 () 수암향수동촌 () 에서 현지 수족과 부이족 군중은 부이어와 수어로 오래된 민가 () 를 불러 중국어로 번역했다. "노호 () 라는 노인이 일년 내내 동굴에 살고 있다. 청석판에 글자를 만들고, 글자를 만들어 좋고 나쁨을 측정하다. 자신의 집을 짓기 전에 모든 좋은 시간을 포기하다. 책에는 좋은 날이 없기 때문에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동굴에서만 살 수 있다. 깊은 구멍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면 수암과 물동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1986 에서 출판된' 수족간사' 는 400 여 자,' 중국 수족문화연구' 는 500 여 자로 불린다. 전문가가 검열한 2000 여 권의 물책에서 이체자는 주로 12 지지, 춘하 가을겨울, 천간, 구성 등에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음' 과' 털' 이라는 단어가 30 여 가지 변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단어와 이체자 외에도 단락과 비슷한 상형문자가 있어 고대 수족문자가 400 여 개밖에 되지 않았다는 견해를 깨뜨렸다. "수서" 는 갑골문과 김문과 "결혼" 관계를 맺고 있는데, 이것은 학술계가 공인한 것이다. 갑골문의 부왕은 1899 년에 갑골문을 발견하였다. 수족 지역에서 명대 비석 두 개가 발견되었다. 그리고 1488- 1505 (명대 홍치시대) 수서목각을 발견했습니다. 이로써' 수서' 는 갑골문이 발견된 후에야 출판되었지만, 고대 수서는 일찍이 은상시대에 이미 존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후 두 차례의 획기적인 민족 이주 활동으로 수족의 언어와 문화가 같은 기원에서 분열된 후 흡수되어 점차 융합되었다. 허난성 관계 기관은' 수서' 보고서를 보고 구이저우성 기록국에 고고학계를 여러 해 동안 괴롭혔던 샤도기 조각에 있는 24 개의 부호를 감정할 것을 요구했다. 그 결과 10 여 개의 해당 문자가 발견되었다. 수족 고대 문자와 하조 문화재 부호가 일맥을 잇는 것을 보면, 하상 시대에는 한하 민족에 수족의 조상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수서의 신비는 여전히 그것의' 고' 와' 반' 에 있다. 수옥은 수서를' 녹세' 라고 부른다. "루" 는 고대 문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모국어의 유물이다. "수" 는 수족이 자칭하는 발음으로, 수하 유역에서 유래한 브랜드이다. 당대에 이르러 자칭' 수' 라고 주장하는 인류 집단을 달래기 위해, 부수부를 설립하였으며, 이때부터' 수' 가' 수' 를 대신했다. 중앙왕조가 수족확인에 대한 시작이자 수족이 단일민족으로 진화한 역사적 증거다. "물책" 은 "반서" 라고도 불리며 반항적인 책이 아니다. 수서의' 반' 은 여러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일부 수서자의 구조는 지방분기에 속한 한자 구조와 반대되는 것으로,' 자식, 추함, 오오, 구, 오오' 등 그 조자법은 반대, 측면, 반대, 심지어 많은 도안화 반정일 수 있다. 둘째, 수서 관념이 대립하고 신의 의식이 강하다. "수서" 를 창작하려는 원래 의도는 귀신과 소통하고, 신비를 탐구하고, 귀신과 교제하고, 귀신과 대화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수서" 전적의 신, 기기호가 뒤섞였다. 셋째, 수서의 달은 한족의 역법 순서와 어울리지 않는다. 예를 들어, 수력의 연말 65438+ 2 월과 새해의 첫 달은 여름달력의 8 월과 9 월에 해당합니다. 네 번째는 수족 반항심리의 반영이다. 수족 선민이 강제 이주한 역사를 보면, 특히 진나라에 의해 정복되고 멸망된 백월지로부터 이주해 온 수족 문자의 독특한 반쓰기성은 수족이 봉건 왕조의 잔혹한 통치 아래 오랫동안 차별을 받아 형성된 강한 반항심리에서 비롯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