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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보에 관한 생애 사적
왕보의 생졸년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있다. 양형형' 왕보집서' 는 당고종 상원 3 년 (676 년) 으로 28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왕백영은 당태종 정관 23 년 (649 년) 에서 태어났다. 왕보' 춘사송' 구름: "함형 2 년 (67 1), 우춘추 2 년." 이에 따르면 그는 고종영휘원년 (65O 년) 에서 태어났다. 이것은 왕보의 읽어보기이니 믿어야 한다. 따라서 현재 대부분의 학자들은 왕보가 영휘 원년 (650 년) 에서 태어나 상원 3 년 (676 년) 에서 태어나 27 세에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왕보는 초당 시대의 매우 재능 있는 시인이다. 그가 겨우 27 년을 산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왕보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데, 이것은 당시 사람들이 공인한 것이다. "구당서" 는 처음에 왕보를 이렇게 평가했다. "여섯 살 때 그는 작가가 되었고, 그의 사상은 정체되지 않았다. 그의 말은 잉그램 미시로 그의 형제와 인재와 비슷하다. 그의 아버지와 친구 두가 자주 그를 불렀다. "이것은 왕의 삼주나무입니다." 또 다른 양형이' 왕포집' 을 위해 쓴 서문은 "아홉 살 때 안씨의' 한서' 를 읽고' 손가락 결함' 열 권을 썼다" 고 말했다. 열 살 때 나는 이미 육경을 장악했고, 나는 이미 성숙한 달이 되었고, 나는 내 목소리의 보답을 받았다. 스승은 100 년, 합십일, 하루로, 천년만남의 전차의 교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태창 유보는 왕적을 신동이라고 부른다. 당고종 린드 원년 (664 년), 왕파는 오른쪽 상류향도에 편지를 쓰며 "그래서 군주의 관대한 사람들은 그들의 마음과 귀에 분노를 느낀다" 며 유향도에 그들을 표창할 것을 요구했다. 유씨는 북한에 추천돼 린드의 요청에 따라 3 년 (666 년) 북한 산랑의 직위를 수여받았다. 이때 왕파는 14 살, 아직 소년이다.
배왕 이현문은 왕파의 이름을 듣고, 왕파를 푸페이대필이라고 불렀고, 그를 매우 좋아했다. 당시 왕들은 늘 닭 싸움을 즐겼고, 왕보는' 주왕의 닭' 한 편을 써서 즐거움을 얻었지만, 이것이 재앙이라는 것을 알았다. 당고종은 이것이 왕들을 충돌시키고 왕보를 배왕미에서 쫓아내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실제로 왕보가 이번에 타격을 받은 것은' 주왕의 닭' 때문에 고종 황제를 격분시킨 것이 아니라 그가 그의 재능을 질투했기 때문에 양형의' 왕보집서' 는 "공연에 출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처음 본다" 고 말했다. 쫓겨난 후, 그는 촉지를 여행하며 양형 등과 술을 마시며 시를 짓고 사랑하게 되었다. "구당서 양형전" 은 "형형과 육명, 제명, 해내 왕로라고 불리며, 네 사람이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초당 사걸은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유명한 집단이다. 그룹으로서, 그들은 6 조 이래 퇴폐미 풍조를 반대하며,' 그 폐해를 생각하고 그 뜻을 사용한다' 며 6 조 문풍을 개혁하기 위해, 몇 가지 혁신적인 견해를 제시하며, 시를 궁정에서 시정으로 이끌고, 대각에서 강산과 변두리로, 제재가 확대되고, 풍격이 참신하고 웅장하며, 제량풍에서 벗어나 당시를 개척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했다. 동시대의 노력으로 그는 독특한 작문 스타일로 중국 문학사에서의 지위를 확립했다. 중국 문학사, 특히 당대 문학사에 대해 말하자면, 왕양과 나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왕보가 당한 두 번째 타격은 그가 주국에서 군에 입대하여 범죄를 저질렀을 때 그의 숨겨진 공식 노예를 죽였다는 것이다. 함형 2 년 (67 1) 가을겨울 또는 연초에 왕파는 촉지에서 장안으로 돌아가 선정된 주제에 참가했다. 당시, 그의 친구 링 판사, 그는 약물이 풍부 했다, 그는 약초를 알고, 그래서 그는 군대에서 작은 직업을 발견 했다. 그가 주국의 군대에 있을 때 조다라는 노예가 죄를 지었다. 그는 범인을 숨겼고, 나중에 그는 소식을 누설할까 봐 조다를 죽이고 사형죄를 저질렀다. 다행히도, 사면의 경우, 그는 처형되지 않았다. 이 일은 매우 이상하다. 왕보는 왜 범인 조다를 보호해야 합니까? 만약 그가 숨어서 그를 보호한다면, 그가 어떻게 그를 죽일 수 있겠는가? 신구' 당서' 에 따르면 왕보의 이번 불행은 그가 오만하고 오만하여 동료들의 질투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노재 조다가 동료를 위해 왕파를 모함하거나 순전히 모함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간단히 말해서, 왕파는 두 번의 타격을 받았는데, 모두 그의 천재 슈퍼맨과 관련이 있다.
비록 그는 이번 재난에서 사망하지 않았지만, 그는 자신의 벼슬길의 끝을 선언하고 아버지에게 폐를 끼쳤다. 왕부의 아들 왕보의 범죄로 교발가락 현령으로 강등되어 남방의 황야로 유배되었다. 왕보는 애교롭게 그의 아버지를 찾아갔고, 도중에 물에 빠져 숨져 그의 젊은 생명을 끝냈다. 왕보가 강을 건널 때 불행히 죽었는지 자살한 것인지 규명할 수 없다. 결국 그는 슬픔과 분노로 세상을 떠났다.
왕보 시문은 모두 뛰어나다. 당연히 사걸의 우두머리가 될 것이다. 그는 제량유풍을 반전시키고 당시를 개척하는 데 큰 공헌을 하여 후세를 위해 불후의 명편을 남겼다. 그의 오언시' 두부도독의 입촉 송송' 은 중국시 역사상 한 편의 가작이 되어 지금까지도 사람들에게 낭송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는 천고의 명문이 되어 지금까지 자주 인용되고 있다. 천백 년 동안 왕파가 가장 칭송하고 칭송한 것은 그의' 텐왕각서' 였다. 이 일에 대하여' 당원전' 이 가장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원나라 말년 (675 년) 가을, 왕보는 애교롭게 그의 아버지를 뵈러 갔다. 그가 남창을 지나갈 때, 남창 총독이 엄신한 관을 따라잡고, 중양절에 관대잔치를 벌였다. 왕 보 방문 에 갔다, 연 지사 는 연회 에 그를 초대, 그의 명성을 들었다. 연총독의 연회는 그의 사위 맹의 재능을 과시하기 위해서이다. 사위에게 미리 서문 한 편을 준비시켜 석간 즉흥 작문으로 보여 달라고 했다. 연회에서 연국 현은 사람들에게 종이와 펜을 꺼내라고 하여, 모두가 이 성사를 위해 순서를 정하게 했다. 모두가 그의 의도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글쓰기를 거부했고, 20 대 젊은 3 학년 학생인 왕보는 거절하지 않고 펜과 종이를 들고 공공장소에서 글을 썼다. 연도의 사장은 기분이 좋지 않아서, 그는 그의 옷을 닦고, 그것들을 계좌로 옮겨 사람들에게 왕보가 쓴 것을 읽도록 가르쳤다. 왕보가 문장 시작 부분에' 남창은 구도이고 홍도는 새집이다' 고 썼다고 들었는데, 총독은 "이것은 상투적인 어조일 뿐이다" 고 말했다. 나는 또한 "별이 날개로 나뉘어 지면이 노항과 연결되어 있다" 며 묵상과 침묵을 들었다. 그가' 석양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는 말을 들었을 때, 총독은 "이것은 천재이며, 불후의 것이어야 한다!" 라고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 "당인 재준전" 은 "백흔쾌히 손님을 놀리고, 잠깐이면 되고, 말 없이 온 집안이 깜짝 놀랐다" 고 기록하였다.
탕옌' 등 책의 기록은 다소 과장된 것 같지만, 왕보의' 왕텐정서' 는 확실히 불후의 걸작이다. 왕보는 남창연도 야연에서 왕텐관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이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감동적인 이야기이다. 신당서 전설' 은 왕보가' 문학에 속한다' 고 말했다. 그는 처음에는 자세히 생각하지 않았다. 우선, 그는 잉크 몇 리터를 갈아서 술을 많이 마셨고, 그는 바닥에 엎드려서 한 글자도 쓰기가 쉽지 않았다. " 당대의 단락은' 유양잡어' 에서도 "왕파는 짱 당 비석 몇 리터를 갈아서 눕는다" 고 말했다. 갑자기 그는 숫자를 세었다. 처음에 그는 뛰지 않았고, 사람들은 그것을 오디션이라고 불렀다. \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왕 보 원 재사가 민첩하고, 탱이 즉흥적으로 창작하고, 천고의 명편을 위임하고, 위선전이 아니다.
고대의 한 천재 작가로서 왕보가 30 세도 채 안 되어 세상을 떠난 것은 중국 문학의 큰 손실이다.
왕보는 27 춘추만 살았지만 여전히 많은 것을 썼다. 그는 10 권' 한서 흠기', 5 권' 주역극', 10 권' 논어', 5 권' 주중서', 몇 권' 천세력' 을 썼지만 모두 실전되었다. 오늘날 왕자 안 소장 (16) 만 완전한 책이 아니다. 전선생이 편찬한' 신학집 재편' 은 이미 산서인민출판사에서 출판했다. 이 책에는 일본에서 수집한 일부 비문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