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만약 한장 동원어가 한자로 쓰여진다면, 장문 문장 () 는 어떤 모습일까?

만약 한장 동원어가 한자로 쓰여진다면, 장문 문장 () 는 어떤 모습일까?

티베트어' nga' 와 중국어' Wu' 해음은' WU' LNGA 와' 유' NGAG 의 어근이다.

중국어에서, 그것들은 모두' 오' 와 동음 이의어, 이 세 개의 고대 중국어 음도 nga 로, 일련의 동음 이의어를 형성할 수 있다. 나' 는 오래된 물고기 글자이고, 다른 물고기 글자는' 쓴' kha,' 물고기' nja,' 여자' nja, njag 와 같다.

우' 말',' 입',' 자',' 티베트어',' 중국어' 의 고음도 운을 맞춘다. 티베트 태양은 nji 를' 일' 자 (두 글자는 모두' 두' njis 어근 * * 의 모양), 달은 zla 를' 저녁' 자, 티베트어 nu 는' 우유' 자 njo, 포이 pruu 는' 세포' 라고 말한다 "몸, 눈, 귀, 입, 혀, 치아, 가슴, 복부, 피부, 땀띠" 와 같은 수십 개의 다른 단어들은 두 언어에서 동일하며, 고음과 고의를 읽어야만 일치하며, 신체 부위의 단어는 핵심의 핵심이다. 숫자, gcig-gnyis-2 같은 거요? Gsum 3? Bzhi 4? 잉가 5 호? 약물 6? 여덟 살이에요? Dgu 9? Bcu 10? 확실한 것은 Brgya Bai 가 모두 한장동원어로, 다른 티베트마어에서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조는 아직 정론이 없지만' 하어' 나 상조 이전의 중원 지역의 언어는 중국어의 전신이며, 또한 한장어라는 것은 확실하다. 예를 들어, 하인칭 수장은 "후" 라고 불리기 때문에 "하후" 라고 불린다. 이' 뒤' 고음구는 티베트어 hgo 와 같다. 이는 역사적으로' 서양인의 소' 와' 본문산' 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 땅은 오늘날의 모카와 북천 사이에 있으며, 여전히 창족의 영토이다. 연호는 우 () 가 서창족 () 에서 태어난 것과 일치하고, 한 () 의 창족 추장 () 에 대한 호칭 () 과 일치하며,' 호 ()' 도 hgo 의 반의어이다. 따라서 중국어의 기초인 하어 ("아언") 가 강한 티베트어 기초를 가지고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사회 발전의 차이로 중국어는 훨씬 빠르게 발전하고 티베트어 발전은 더디기 때문에 더 많은 고대 언어 특징을 보존하였다. 따라서 고대 중국어의 많은 수수께끼는 종종 티베트어를 통해 풀렸다. 예를 들어, "ban" 은 삼림음에서, "blue" 는 감청음에서 나왔지만, 지금은 "ban forest" 와 "감청블루" 의 이니셜은 다르지만, "ban" 은 티베트어 khrims law 와 관련이 있고, "blue" 와 관련이 있습니다. "III" 중세에는 샘의 압운이 운탄의 작품으로 간주되었고, 고음은 담부의 작품이 아니라 침략부의 작품으로 여겨졌다. 티베트어를 gsum 으로 간주함으로써, 우리는 그것이 고대에는 um 운을 읽어야 하고 침입 부서에 속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람" 은 중세 시대에는 동운에 속했지만, 고대에도 침략부에 속한다. 티베트어 phrum (냉풍) 을 읽은 후에도 고대 한장시대의 침입 부서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티베트어가 중국어 발전 과정에서 잃어버린 대량의 정보를 보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물론 중국어는 티베트버마어족을 기반으로 하지만 중국어는 거대하고 널리 분포된 언어이기 때문에 그 성분도 매우 복잡하다. 나는 지난 문장' 고대 중국어 어휘 통계' 에서 거의 절반의 어휘가 남방이나 출처가 불분명하다고 썼다. 신비한 동이인은 큰 비율을 차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문어문에서 흔히 쓰이는 1 인칭' 유라' 는 티베트버마어에서 적당한 동원어를 찾기가 쉽지 않지만, 고대 태국어에서 나를 대표하는 것은' 라' 이다. 1 인칭' 나' 를 표현한 또 다른 사람도 태국어에서 해당 단어를 찾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나는 한어 기초가 서북지역에서 기원하여 점차 동남지역의 민족과 융합되었다고 생각한다. 무안기 씨가' 한장동원연구' 에서 제기한 중국어가 동양에서 기원한 관점과는 상반된다.

주제에서 벗어나, 아마도 고고학은 한 쪽에서 증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고대 서북인의 외모는 오늘날의 화북인과 가장 비슷한데, 신석기 시대 말기 중원인의 외모는 오늘날의 화남과 동남아시아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 대문구 인골도 화남 인골과 비슷하다. 오늘날, 묘야오족과 동대족은 고대에는 오늘보다 북쪽에 더 많이 분포되어 있어야 하며, 이미 황하 유역에 도착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