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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초의 사전.
"엘야" 는 전국이나 한나라 사이에 기록되었는데, 상한선은 전국보다 빠르지 않을 것이다. 책에 사용된 일부 자료는' 초사',' 열자',' 장자',' 여춘추' 등의 책에서 나온 것으로, 모두 전국 이후의 작품이다.
역사적으로' 엘야' 가 추앙받는 이유는' 엘야' 가 선진고서 중 많은 고사의 고의를 총결하고 해석하여 유교 학자들이 고전을 읽고 이해하는 중요한 참고서가 되었기 때문이다. 엘야를 배우면 "새, 동물, 식물, 곤충, 물고기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 이며 다양한 지식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엘야" 는 한나라에서 유교 고전으로 여겨진다.
당문종은 성인이 된 후' 석경' 을 새겼을 때 경부에 등재되었다. 그것은 송대 13 경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사실,' 엘야' 는 고전도 아니고 어떤 고전의 종속물도 아니다. 이것은 독립적인 사전이다. 이 사전의 도움으로 사람들은 고서를 읽고 고대 어휘를 연구할 수 있다. 고대 사회를 이해하고 각종 지식을 늘릴 수 있다.
지식 확장:
"엘야" 는 "한서 예문지" 에 최초로 기재되었지만 저자의 이름은 수록되지 않았다.
그것의 저자는 줄곧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다. 공자 제자가 한 짓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주공이 한 짓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나중에 공자와 그 제자가 또 보충했다. 후세 사람들은 대부분 진나라와 한 시대의 사람들이 만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각각 소득이 있고 서한 시대에 가공되어 이루어졌다. 진한 () 나라 사이의 한 학자가 춘추전국 진한 () 시대의 고서 () 를 정리하여 한 걸음 더 얻었다.
"엘야" 는 총 4300 여 자를 수록하여 209 1 조로 나누었다. 이 책은 총 20 편의 문장, 기존 문장 19 편이다. "엘야" 는 중국 훈고학의 개산작으로 여겨지는데, 훈고학 음운학 어원학 방언학 고대 문자학에 모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중 현대어는 한대의 단어다.
"엘야" 는 우리나라 최초의 의미범주에 따라 편성된 종합 사전으로, "오경" 을 포함한 고대 문헌 중 고어를 소통시키는 중요한 도구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