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핵 선박 이야기" 의 원문에 대한 감사와 번역
"핵 선박 이야기" 의 원문에 대한 감사와 번역
원자력선의 원형
명대에는 장인심 독운, 왕숙원이 있었는데, 그는 직경 인치의 나무로 궁전, 그릇, 인물, 심지어 새와 짐승, 목석을 만들 수 있었다. 핵선을 한 번 맛보아 대수 적벽운을 덮었다.
배의 길이는 약 8 분, 높이는 2 미터일 수 있다. 가운데 현관은 오두막으로 천막이 그것을 가렸다. 측면에는 작은 창문이 있고, 왼쪽은 4 개, 오른쪽은 4 개, * * 위쪽은 8 개입니다. 창문을 열어 보니 조각란이 마주쳤다. 닫히면 오른쪽에' 산이 높고 달이 작고 물이 나온다' 고 새기고, 왼쪽에' 맑은 바람이 서래, 물결이 정체된다' 고 새겨 돌과 함께 새긴다. (유좌: 유붕)
뱃머리에 세 사람이 앉아 있는데, 동파는 왕관이 가장 높고 수염이 가장 많은 사람이고, 불인은 오른쪽에 있고, 노직은 왼쪽에 있다. 수 * * * 와 황이 책을 읽었습니다. 동포 오른손은 두루마리 꼬리를 들고 왼손은 노직의 등을 쓰다듬고 있다. 노직은 왼손으로 책의 끝을 들고 오른손으로 책을 들고 무언가를 말하고 있다. 동포의 오른발, 노직의 왼발, 각각 한 쪽씩, 무릎과 비교했을 때 각각 밑바닥 옷의 주름에 숨어 있다. 독특한 미륵불입니다. 가슴을 두둔하고 가슴을 펴고 가슴을 펴고 있습니다. 그녀의 표정은 수와 황에 속하지 않습니다. 오른쪽 무릎은 평평하게 누워, 오른쪽 팔은 배를 지탱하고, 왼쪽 무릎은 서서, 왼쪽 팔은 구슬을 그리워하고,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불주는 묘하게 셀 수 있다.
선미가 가로놓여 있다. 양쪽에 각각 배 한 척이 있다. 오른쪽에 사는 사람, 등에 척추 상투를 하고 왼손은 평형목에 기대고 오른손은 오른쪽 발가락을 기어올라 비명을 질렀다. 왼쪽에 사는 사람은 오른손에 파초 부채를 들고 왼손에 난로를 만지고 있다. 아궁이에 주전자 한 주전자가 놓여 있는데, 그들의 눈은 소리 없이 차 소리를 듣는다면.
배의 등이 약간 줄어들면 비문이 새겨져 있다. "천계추, 옥산왕 한 권의 책, 멀리 새겨져 있다." " 섬세함은 모기발처럼 갈고리로 그렸고, 색깔은 잉크였다. 그는 또한' 추평산인' 과 색단이라고 적힌 도장 장을 사용했다.
배를 저어, 다섯; 8 번 창구 캐노피, 냄비, 난로, 냄비, 손롤, 염주, 부부, 제목, 도장용 글자, * * * 30 자, 4 자 그것의 길이가 부족하다. 복숭아씨를 덮고 좁게 다듬다. 아이고, 기술도 이상해!
핵선 이야기의 번역
명나라에는 왕숙원이라는 특별한 기술을 가진 사람이 있었다. 그는 직경 1 인치의 나무로 궁전, 그릇, 인물, 새, 동물, 나무, 석두 등을 조각할 수 있다. 나무의 원래 모습에 따라 그 물건의 모양을 모방하지 않는 것은 없다. 각기 다른 모습과 자세를 가지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일찍이 나에게 복숭아돌이 새겨진 배 한 척을 선물한 적이 있는데, 위에는 스시가 배를 타고 적벽을 헤엄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뱃머리는 선미에서 8 분 이상 떨어져 있는데, 대략 두 개의 노란 쌀알이 높다. 가운데 높고 넓은 부분은 오두막으로, 위에는 나뭇잎으로 만든 화뚜껑이 덮여 있다. 옆에 작은 창문, 왼쪽 네 개, 오른쪽 네 개, 한 개는 여덟 개가 있습니다. 창문을 열고 조각 난간을 마주보다. 창문을 닫으면 대련이 보일 것이다. 오른쪽에는 "산이 높고 달이 작고 바닥이 맑다"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왼쪽은 석청으로' 맑은 바람이 서서래, 물결이 고요하다' 라는 글자를 그렸다.
뱃머리에 세 사람이 앉아 있고, 중간에 높은 모자가 놓여 있다. 숱이 많은 수염을 기르고 있는 사람은 소동파 (수시) 이고, 불인 (수시의 좋은 친구) 은 오른쪽에 있고, 노직 (황정견) 은 왼쪽에 있다. 소동파와 황루는 서화 장권을 똑바로 보고 있다. 소동파는 오른손에 종이롤의 오른쪽 끝을 들고 왼손은 노직의 등을 가볍게 눌렀다. 노직 왼손은 종이롤의 왼쪽 끝을 잡고 오른손은 손롤을 가리키며 무언가를 말하려고 하는 것 같다. 소동파는 오른발을 드러내고, 노직은 왼발을 드러내고, 몸은 약간 기울어졌다. 서로 가까이 있는 무릎은 두루마리 바닥의 주름에 덮여 있습니다 (즉, 두 무릎의 윤곽을 볼 수 있음). 불인은 불교의 미륵부처님처럼 가슴을 드러내고 중생을 우러러본다. 그의 표정은 소동포와 노직과 닮지 않았다. 부처님은 오른쪽 무릎을 눕히고 오른팔은 배 위에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똑바로 서 있고, 왼쪽 무릎에는 묵주 한 줄이 걸려 있다. 염주가 똑똑히 세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선미에 노가 하나 있다. 노의 좌우 양쪽에 각각 뱃사공이 하나 있다. 오른쪽 뱃사공은 피라미드 모양의 상투를 쓰고, 몸은 뒤로 기울어지고, 왼손은 가로목에 기대고, 오른손은 오른쪽 발가락을 잡아당기고, 마치 큰 소리로 외치는 것 같다. 왼쪽에 있는 남자는 오른손에 민들레 팬을 들고 왼손으로 부뚜막을 살짝 눌렀고 부뚜막에 주전자가 하나 있었다. 그 사람의 눈은 차난로를 뚫어지게 바라보았고, 표정이 차분해 마치 차 시음 소리를 듣고 있는 것 같았다.
배의 뒷부분은 평평하고 저자는 그 위에 자신의 이름을 적는다. 글자는 "천계무궁무진한 가을, 옥산왕 한 권의 책이 막 새겨져 있다" 는 것이다. 획은 모기의 발처럼 가늘고 선명하며, 그 색깔은 검은색이다. 도장도 새겨져 있는데, 글자는' 추평산인' 이고, 글자의 색깔은 붉은색이다.
총 한 배, 다섯 사람 여덟 창 조각; 나뭇잎으로 만든 덮개, 노, 노, 찻주전자, 손롤, 염주 대련과 제목, 전서에는 34 자가 새겨져 있다. 그러나 그것의 길이를 계산하면 1 인치도 안 된다. 원래는 좁고 긴 복숭아핵으로 조각한 것이다. 아이고, 기교가 정말 교묘하고 기묘해!
주다주석을 달다
이상: 이상.
고 말했다: 전화.
받는 사람: 사용.
지름: 지름입니다.
하나: 네.
네, 여기 조각입니다.
왕: 아니요, 없어요.
원인: 근거.
잠재력: 외모.
이미지: 시뮬레이션, 모방.
동일: 동일.
감정: 표현.
각각: 각각.
상태: 포즈.
맛: 한 번.
쉬운: 선물.
유: 나.
게이: 아마도 결과는.
팬: 보트 타기.
구름: 문장의 마지막 말투, 무의식.
약: 대략.
유기 (jρ): 네, y 유,' 너' 와 같은 뜻이에요. 홀수, 제로.
샤오미: 샤오미 (샤오미) 라고도 하고, 껍질을 벗긴 후 황미 (황미) 라고 합니다.
C: 아마.
서: 위, 아래, 위, 아래.
선: 높음.
개방: 넓습니다.
찬성: 네.
붕붕: 대나무 잎으로 만든 차양. 명사는 부사로, 차양막으로 쓰인다.
엄호: 엄호.
대명사는' 오두막' 을 가리킨다.
개방: 개방.
Rev: 열어.
및: 테이블 수정.
대면: 좌우 상대적.
안: 말투.
첫째, 창문이 아닙니다.
그리고: 그냥.
서: 천천히 하세요.
Kyanite: kyanite 로 번역 된 미네랄 블루 안료.
셋: 페인팅 염색, 이름 이동.
높은 모자를 쓰고 있다.
그리고: 책상이 무승부로 되어 있고, 그리고.
수염: 두 볼의 수염. 이것은 수염을 가리킨다.
집: 에 있습니다.
찬성: 네.
읽기: 읽고 보세요.
그립 끝: 그림의 오른쪽 끝을 잡습니다. 들고 있어요. 스크롤 막대 끝: 스크롤 막대의 오른쪽 끝입니다.
터치: 가볍게 누르세요.
스크롤 막대의 끝: 스크롤 막대의 왼쪽 끝입니다.
아마도
언어: 말하다.
지금: 표시.
측면: 회전.
그것은: 그들의 것이다.
바비: 가까워요.
절대: 매우, 매우.
클래스: 좋아해요.
정정: 들기.
속 (zh 아바타): 유사.
구름: "굴곡", "굴곡" 과 같습니다.
그리고: 책상이 무승부로 되어 있고, 그리고.
기울기: 기울기.
첫째, 왼발을 바꾸다.
네, 가능합니다.
생생한: 선명하고 셀 수 있는 외관.
바: 노를 젓다.
보트: 배를 지탱하는 사람.
모양: 모양.
그것: 저것.
부분 가발: 부분 가발을 입는 것은 동사입니다. 상투를 틀어 머리 뒤나 머리 뒤에 묶다.
균형: "가로", 세로와 반대.
등반: 당겨.
만약: 그럴 것 같아요.
시야: 시야.
끝: 전면.
영광: 보세요.
침묵: 평화
만약: 그럴 것 같아요.
물론: 닮아 보입니다.
그것: 저것.
이순신: 핑
제목: 제목.
그것은: 배의 뒤, 배의 바닥.
왕위: 용.
V: "아버지" 와 마찬가지로 고대 남자의 아름다움.
갈고리 그림: 획.
예: 분명히 이해합니다.
그: 대체어.
잉크: 검은색.
용도: 조각.
봉인: 봉인하다.
댄: 스칼렛.
수프: 장군.
용도: 조각.
그리고: 그리고.
예: "당신" 과 마찬가지로 0 과 정수를 연결하십시오.
그럼: 테이블이 회전 합니다.
미터: 계산이요.
쩡: 샹, 아니면. ("Z zēng" 을 읽고, "고대 중국어 사전" 참조)
영: 배불리 먹었어요.
제인: 고르세요.
자르기: 좁고 긴 자르기.
네, 여기 조각입니다.
첫째, "핵 선박" 을 나타냅니다.
직경 1 인치의 목재: 직경 1 인치의 목재.
형세의 상형자 때문에 각기 다른 정태가 있다. 만물은 재료의 원래 모양에 따라 이미징을 조각하고, 각기 다른 정태를 가지고 있다.
기교도 이상하다: 기교는 정말 기묘하다! 첫째: 놀라움을 나타내는 말투는' 아' 에 해당한다.
게다수 범적벽운: 스시가 적벽을 헤엄치는 장면일 겁니다. 대수, 수시. 사람들은 그와 그의 동생을' 대수' 와' 소수' 라고 부른다. 래프팅, 래프팅, 보트 수상 관광. 스시는 적벽을 여행하며' 적벽부',' 적벽부 후' 등의 작품을 쓴 적이 있다.
핵선 이야기 감상 분석
전반적으로 파악하다
이 글에서 쓴 이 조각상은 1 인치까지 자란 복숭아핵으로 작은 배 한 척을 조각하여 역사상 유명한 문학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배에는 다섯 명이 있고, 다른 모든 것은 차양, 창문, 냄비, 난로 등이다. 아직 서른네 글자가 남았는데, 이미 그려졌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이 글은 이 예술품에 대한 글묘사로, 읽을 때 자신의 상상력을 잘 활용해 이 예술품의 이미지를 재창조하고 조각가의 의경을 자세히 음미해야 한다.
이 글에서 쓴 조각상은 한 치 정도 자란 복숭아핵이지만 송대 문단의 유명한 기문인' 대소비에트 적벽' 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구상이 교묘하고 이미지가 생동하여 우리나라 고대 공예미술의 걸출한 업적을 보여 주었다. 작가는 세심한 관찰을 통해 이 조각의 모든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일정한 공간 순서에 따라 배의 네 부분, 즉 선실을 묘사했다. 뱃머리, 선미, 뒷부분. 이 글의 제목 끝에 있는 "기" 라는 단어는 문체를 가리킨다. 극 () 체가 일찍 출현하여 당송 () 시대에 전성기에 이르렀다. 사람과 일을 기억하고 산천, 기물, 건물을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잡기' 라고도 한다. 글쓰기에서 대부분 서사를 위주로 의론과 서정적인 성분을 겸비하고 있다. 원문이 핵보트를 소개한 후에도 논의가 있었다 ("관련 자료" 참조). 글에서 대부분을 삭제했고, 마지막 문장만 남겼고, 전체 텍스트의 중심이기도 하다. 즉, "엉덩이, 기술도 기이하다." " 그래서 우리의 일반적인 설명문처럼 보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총-분-총" 구조 모델을 사용합니다.
시작은 총술이다: 왕숙원의 조각 기술상의 걸출한 업적을 소개하고 조각' 핵선' 의 주제를 지적한다. "궁전, 그릇, 인물, 심지어 새와 짐승, 목재" 는 사용된 원료의 부피가 매우 작고, 표현 범위가 매우 넓으며, 그가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어떤 상황이든 각기 다른 정태가 있다' 는 것은 그가 교묘한 구상을 하고 나서 조각' 핵선' 이라는 주제를 지적한 것을 보여준다.' 대소련은 범적벽이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는 이 글의 의도, 즉 구체적인 작품으로 왕숙원 기교에 대한 작가의 평가가 실사구시라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중간은 소개:' 핵선' 의 구조, 인물, 칭호를 상세히 소개했다. 두 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문은 핵선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묘사하고, 예술가 왕숙원의 뛰어난 기예에 대한 작가의 탄복과 중국 고대 민간 예술에 대한 경모를 표현했다.
주제 해석
핵선' 은 마이크로조각 공예품이고, 원료는' 길고 촌스럽지 않은' 복숭아핵이다. 송대 문단의 유명한 기문인' 대수 범적벽' 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구상이 교묘하고 이미지가 생동하여 우리나라 고대 공예미술의 걸출한 업적을 보여 주었다. 이 글의 저자는 세심한 관찰을 거쳐 이 조각의 모든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일정한 공간 순서에 따라 글을 써서 그것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기록은 이 문장 스타일이다. 여기서 묘사를 가리킨다.
몇 부분으로 나누다
1 층 (2 ~ 4 항) 은 배의 앞부분을 소개했는데, 이는 조각가의 교묘한 구상과 뛰어난 기예를 보여주는 주요 부분이다. 세 가지 레벨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층 (2 단) 은 먼저' 핵선' 의 부피를 소개한 다음 배의 중간 부분, 즉 선실을 쓴다. 기내 옆에 있는 작은 창문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는데, 개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단도 얇습니다. 망창' 과' 조각화 울타리에 상대적' 은 조각가의 구상이 교묘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2 층 (3 단) 은 뱃머리 부분을 소개하고 선상 관광객인 수시, 황루직, 불인의 용모와 표정을 묘사한다. 이 층은 조각품을 표현하는 주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작가의 소개도 가장 상세하다. 그는 인물의 옷차림과 몸매를 꼼꼼하게 쓰는 것 외에도 스와 노랑이 노를 젓을 때의 느낌을 일부러 묘사했다. "수, 황 * * * * 한 손으로 두루마리를 읽다", "동파 왼손이 등을 만지다", "오른손손가락권, 말이 있다면" 이라는 묘사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은 현실의 고민을 완전히 잊고 그림의 아름다운 경지에 취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들의 사상은 얼마나 개방적인가! 불인의'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 은 소탈한 느낌을 준다. 이것은 자연히 수와 황색의 안감이 되어 화면이 단조롭지 않게 되었다.
3 층 (4 단) 은 선미 부분을 소개하고 배의 표정과 동작을 쓴다. 두 선원의 표정도' 속하지 않는다': 하나는' 휘파람을 부는 것 같다', 한가롭다. "침묵의 끝을 보아라" 는 한 곡은 매우 집중적이다. 이렇게 하면 배의 이미지가 형성되고,' 보트 타기' 라는 주제가 더욱 효과적으로 부각되고, 배 안의 가볍고 유쾌한 분위기도 드러납니다. 인장과 활의 장면이 서로 교환되어' 모기발처럼 가늘고 갈고리' 가 다시 한 번 조각가의 뛰어난 기예를 보여 주었다. 제목은 블랙, 도장은 레드, 뚜렷한 대비를 이루는 조각가의 의도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배에 새겨진 사람 수, 창문 등을 포함한 전문을 총결하고, 글자의 총수를 새긴다. 그 길이 여태까지' 라는 호응으로 재료의 부피가 작고 조각 용량이 크다는 것을 강조하기 시작했고, 다시' 아이고, 기예도 기이하다' 고 강조했다. "
첫 번째 단락은 총결산이다. 기묘함' 은 조각 기술의 특징을 요약했다.
두 번째 단락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조각가가 조각한 글은 핵선의 주제를 암시한다.
세 번째 문단. 세 사람은 각자 각자의 정태가 있어 생동감이 있다.
네 번째 문단. 배는 한가하고 집중적이다.
다섯 번째 단락은 총론이다. "약삭빠른" 은 "기묘한" 을 돌보는데, 핵보트는 부피가 작고 내용이 풍부하다. 그것은 원자력선의 정교한 공예 (왕숙원의 뛰어난 기술과 교묘한 구상) 를 존경한다.
설명 방법
열수 (구체적인 숫자를 통해 언어의 정확성을 표현하면 더욱 설득력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① 배의 길이는 약 8 분이며 최대 2 미터 (SH) 까지 올라갈 수 있다.
(2) 5 척의 배를 계획한다. 8 번 창구 캐노피, 냄비, 난로, 냄비, 손롤, 염주, 대련과 표지, 전서는 * * * 자 30 에 4 가 있다.
비교 (비교법은 동일하거나 다른 범주의 두 가지 사물과 현상을 비교하여 사물의 특징을 설명하는 해석 방법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① 표정과 수, 황은 속하지 않는다.
(2) 그 길이, 한때 흑자를 내지 않았다.
비유 (비유는 수사적 방법으로 사물의 특징을 설명하는 방식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① 부처님은 절대 미륵불을 찍어서 상반신을 벗고 머리를 들어 애교손을 들었다 ...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관점을 증명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한 핵선 1 을 맛보고, 대수 범적벽운 (일핵선 1 의 예를 통해' 지략이 있는 사람이 W ݤng ݤ' 라고 부르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 (오) 상황 때문이 아니라 각자의 정태를 가지고 있다. (오) 의 관점)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