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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조도성바시의' 야' 자셰 (Xie) 는 어떻게 읽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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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남영인 지역, 고대의 초크 ('초크' 는 현지에서 좌측' 좌측',' 거거' 로 읽혀져 청대 함풍년 이래로 산연, 제연 () 으로 유명하다. 1909 년 벼루는 파나마 박람회로 이송되어 일거에 선발되어 높은 명성을 얻었다. 이후 부피가 작아서 운송이 원활하지 못하고 판매량이 제한되어 장인이 사망하여 거의 80 년 동안 실전되었다. 1985 년 소작새 벼루의 산지가 재발견되어 돌을 고르고 벼루를 개발할 때 새로운 벼루를 발견했다. 그 신제품은 각각 1988, 1989 가 청두, 베이징 중국미술관에서 전시된 이후 저명한 서예가, 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금석문화재 감상가 장소씨는 벼루가 끝이 아니라 끝처럼' 벼루의 관' 이라고 생각했고, 서예가 방의어' 벼루 중진품' 이라고 불렀다. 그 이후로, 벼루는 다시 빛을 발하여 국내외에서 좋은 명성을 얻었고, 제품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했다.

원연 () 은 윈난성 영인현 인과 () 에서 생산된다. 1960 년대에 이 지역은 쓰촨 나루터 (지금의 등화) 시로 분류되었다. 사람들이 솔새 벼루의 독특한 돌눈, 무늬, 독특한 연마 효과에 감탄할 때, 일부 벼루향명의 유래도 알고 싶다. 이 글은' 모' 의 발음, 현지인으로서의 역할,' 모' 자의 음속, 글자 의미 등에 대해 간략하게 고증하여 독자와 동인을 대접하였다.

첫째, "머리카락" 단어 읽기 음원 테스트

"집" 이라는 단어에는 두 가지 발음이 있습니다. 하나는 "집" 입니다. 두 번째는' 왼쪽' 음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집" 은 표준어로 발음하고, "왼쪽" 은 방언으로 발음한다고 생각한다. 또는' 집' 은 등반서 지역에서' 왼쪽' 으로 읽혀지고, 또' 집' 도 있다.

사실' 모' 자의 발음은 매우 많은데, 구판' 중국어 사전' (중화서국 1978 재판판) 에는 17 의 발음이 있다. 천 컷, 사운드 하우스 등; 종 스와 컷, 음세; 클래스 전환, 사운드 패키지; 총 고대 컷, 음악 임대 등. 그러나 이 독음은 지명과 무관하다. 어떤 사람들은' 주작연' 을' 주작연' 으로 읽는데, 이는 자주 쓰는 사전에서 깊이 연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거궐암은 지명의 거궐로 명명되었다. 지명의 경우,' 거주부족' 은' 좌측' 으로 읽혀지는데, 이것은 조상 대대로 거주지역에 살던 사람들의 통일된 발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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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궐궐" 의 유래

윈난성 영인현 지방지에 따르면 왼쪽은 영인현 정부 소재지인 영정진의 옛 명칭, 옛명칭은 좌거리라고 한다.

고대에는 오늘 영정진 문혜로에 고분이 하나 있었는데, 토인이 출토되었는데, 그 중 하나는 토인과 토마였다. 진흙 안장은 온전하고, 진흙 사람은 진흙 말 옆에 서 있고, 왼발은 디딤판에 얹혀 있어, 앞의 교차 모양을 하고, 묘묘하고, 백성들은 신처럼 경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앞으로 음력 3 월 28 일 현지 지주회의에서 사람들은 진흙과 말을 꺼내 제단에 모시고 성대한 의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진흙인 왼발이 디딤판에 있기 때문에' 왼발' 이라는 이름은' 토지신의 보호를 받는 땅' 을 의미하며, 현지 이순신은' 왼발 춤' 을 물려받고 있다. "조치" 와 "왼쪽" 의 현지 발음은 동일하며, "발" 과 "궐" 의 발음은 "왼발" 에 가깝고, 이후 문인에 의해 "조치" 로 쓰여져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다.

고거궐 지명이 명대에 가장 먼저 나타났다. 양승안전집' (권 77) 독루변론에서' 왼발' 이라고 불린다. "금사강은 운천교에서, 야오안은 좌측으로, 심령에 따르면 공명도강은 오늘 왼발이다." 서하객 여행기',' 운남 오기' 는' 새 찾기' 로 기재되어 있다. "주" 는 현지 발음과 "왼쪽" 이 같다. "Cuoque" 는 지명으로 전해지고 있다. "털" 은 현지에서 많은 의미, 젊음, 부드러움, 산보를 가지고 있다. 초크' 는 의어에서 여전히 웅장하고, 우뚝 솟아 있고, 험준한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쓰촨, 운남, 이, 백 등 민족 중 거의 100 개에 가까운 지명이 초크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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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를 해석하고 질문에 답하다

저자: 주

석씨: 이렇게 늦게 답장을 해서 죄송합니다! 당나라의 기록이 없다. 슈만 노트에 첨부된' 2006 년 포고령 상황 약술' 이라는 제목을 달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지도에는 원대 출현한 쿤양, 청강, 명대 최초의 빈천, 청대의 영북, 회택, 민국의 상운, 닝과 같은 원명청 이래 많은 지명이 수록돼 있다. 우리가' 중국 역사지도집' 을 편찬할 때 당대의 신구지리에 따라 휘주를 영인으로 정하고 슈만닝가정을 현 영인현치소로 선정했다. 명대에 관궐에 관한 기록은 한 편 이상이다. "양승안전집" (볼륨 77) "여수의 변론" 은 "금사강은 윈난촉의 교분, 무정부 장이, 하나는 야오 안좌에 있다" 고 말했다. 심립의 말에 따르면 공명이 뛰어넘는 것은 오늘의 좌측이다. 서하객 운남 여행 5 여행일기' 는' 초부족' 이라고 적혀 있다. 그들의 기록은 모두 정확하지만 모두 기록이 있다. 비교를 통해' Cuoque' 는' 왼쪽' 으로 읽어야 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서하객의 여행기에서 원모 (일명 신녕) 도 숲이 하나 있다. 청대 담최 신판' 주화' 는 원모의 크기, 위아래, 아직도' 좌림',' 좌나' 를 읽으며 명대에' 신' 의 글과 독서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했다. 영인현 민간 전설에 따르면 과거 영정진 문혜로현 교육국 고분에서 토인이 출토된 적이 있다. 진흙 남자는 진흙 말 옆에 서 있고 왼발은 말 스트럽을 밟으며 건너고 싶은 모습을 보였다. 군중은 신처럼 매년 음력 3 월 28 일, 토주가 이 진흙을 제단에 모시고 성대한 의식을 거행한다. 진흙인 왼발이 말 등자를 밟았기 때문에 그의 땅은' 왼발'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주새' 로 쓰여졌다. 이족 사람들은 왼발로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들의 왼발 때문이다. 청도광은 3 년 (1823) 순찰사를 맡았지만 여전히 대요현에 속한다. 고대 교통대로에서 고분과 매장된 진흙이 발견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이족들이 모여 사는 지역은 지금까지 왼발로 춤을 추는 경우가 많지만 왜' 지루함' 을 쓰는지 설명할 수 없다. 그러나 국가 언어의 지명이어야 한다. 한자만 첨부해서는 안 된다. 현재 대리백족자치주 동남부의 위초 및 주변현에는' 조치' 라고 적힌 이어 지명이 전해지고 있다. 영인현에는 12 개의' 제들' 이 있는 지명이 있는데 모두' 주포' 를 읽는다. "모" 는 접미사에 많이 붙어 작은 것을 나타내고, "요" 에 해당하며, "요" 는 큰 것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가지집' 은 작은 검은 수렁이고,' 여섯 가지' 는 작은 용담이고,' 그' 는 작은 소나무이다. "자" 는 생강이고, "집" 은 연하고, 연한 생강을 낳는 곳을 나타내는 작은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복숭아의 "복숭아" 는 소나무이고, "복숭아" 는 어린 나무로, 작은 소나무 숲을 의미한다. 찰리의' 찰리' 는 한 사람의 이름이고,' 찰리' 는 그의 아이로, 찰리의 아이가 사는 곳을 의미한다. 다른 음과 한 글자로 연결된 지명은 의미가 다르다. 예를 들어, 땅의 "마" 는 마, "땅" 은 땅, 즉 마지의 의미입니다. 땅' 은 평자이고' 수렴' 은 복숭아나무로 복숭아나무 평을 의미한다. 이키버의 "이키" 는 수박나무이고, "길버" 는 비탈 아래이며, 비탈 아래에 수박나무가 있는 곳을 의미한다. 초웅은 나무가 있고,' 나무' 는 꿩이고,' 나무' 는 작으며, 작은 꿩이 있음을 나타낸다. 육풍은 정익이 있고,' 정리' 는 숲이고,' 미리' 는 작은 숲의 뜻이다. 야오안은 작은 국화 거리를 가지고 있는데, 본명은 다이거로 알려진 댐으로, 작은 댐을 뜻하는 작은 댐이다. 남간현에는' 제' 를 띠는 이어 지명이 24 개 있는데, 4 개, 28 개 * * * 로 이름을 바꿨다. 라마, 라마, 라마 등 상당한 수의' 말' 이 있다. 큰 호랑이가 있다는 뜻이다. Akiju,' Aki' 는 가축을 의미하며, 가축이 많은 곳은 가축을 방목하기에 좋은 곳이다. 왜냐하면 그 지역의 잔디밭이 좋기 때문이다. 와프,' 와프' 는 백석으로, 백석이 있는 곳을 의미하며, 마을 뒤에 백석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시미,' 서' 는 철,' 서' 는 존재,' 미' 는 땅, 즉 철광이 있는 곳을 의미한다. 당요,' 당요' 는 붉은 소나무로, 붉은 소나무가 있는 곳을 뜻한다. 아모,' 아' 는 바나나라는 뜻이고, 바초나무가 있는 곳입니다. 둘째,' 둘째' 는 고수 () 로, 고수 () 가 있다는 뜻이다. 마카고, 본명 마카고, 대나무 숲입니다. 대숲이 있는 곳입니다. 포기,' 포기' 는 금이다. 금이 있다는 뜻이다. " 털' 은 와버모와 같은 현지 해법이다. 여기서' 와트' 는 바위이고' 보' 는 아래에 있다. 바위 산 아래 있는 곳을 의미한다. 주' 는 모양이 어떤 모습인지 설명하는 데도 쓰인다. 예를 들어 이갈의 근음,' 이갈' 은 목, 즉 산이 목처럼 뻗어 있는 곳이다. 유비쥬는 에비쥬의 근음이다. "엘비비" 는 싱크 포인트, 즉 지상이 싱크 포인트와 만나는 곳이다. 근처에 샘물이 흐르는 물웅덩이처럼 물 샘플을 받는 수조처럼 그 마을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이북구,' 베일리' 는 산악봉지의 이미지로 붙여진' 벨리' 입니다. 검은 촉은 하마의 근음이고,' 하마' 는 코끼리, 즉 산이 코끼리처럼 보이는 곳이다. 마오 () 가 있는 다른 현의 이어 지명은 위와 비슷하지만, 상술한 의미를 전부 설정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남화현의 모파,' 모파' 는 화초이고,' 보보' 는 산비탈이다. 화초가 자라는 산비탈을 의미한다. 현에서 "리" 는 산등성이이고, "리" 는 크다. 즉 산등성이 아래 마을을 의미한다. 덕무의' 덕' 은 평평하고,' 무' 는 산량이다. 대산량 아래 평지를 의미하고, 대요현 육모진은 사실 음변이고,' 로' 는 석두,' 자' 는 석두 많은 곳이다. 쿤밍 교외 지역의 또 다른 예가 있습니다. 관도구에는 마와 작은 마가 있고,' 마' 는 죽원의 뜻이다. 큰 탑과 작은 탑도 있는데, 청나라가 만든 것이다. 이 탑은 남아서 홍수계절을 위해 준비한다' 탑은 검은 옷꾼의 한 지점이고,' 미터' 는 논이고,' 집' 은 촌락이다. 논이 있는 검은 옷인 마을을 뜻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타미거' 가 소나무 숲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제" 는 이어 지명의 고유 규범어가 아니라 다른 민족의 단어를 빌려 발음이 비슷한 지명을 기록하기 때문에 그 의미는 다양하다. "모두" 를 가지고 있는 모든 곳이 이순신의 지명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영인과 매우 가까운 원모현에서' 제' 를 띠는 지명은 모두 태족 지명이다. 예를 들어, 거기에 사는' 집' 은 작은 산이고,' 그' 는 죽순이다. 죽순산을 의미한다. 무림의 "털" 은 시대이고, "림" 은 선조, 즉 조상이 거주하는 곳이다. 윈난성 서부 국경 지역인 텅충현에는 큰 거처가 있어 중국 지명이다. 고대에는 대국화라는 약초가 있었는데, 약으로 쓸 수 있다고 한다. 대거파라고 불리지만 현지 방언은 여전히' 조상' 을 읽는다는 이유로 자주 찾아온다. 윈난중강천현 웅관, 본명 전소바, 일명 전거관, 음근소. 윈난동은 구이저우부원현 근처에 있다. 대리는 어느 날 밤, 원대는 좌현으로 바뀌었다. \ "\" 어린이 mingzhi \ "볼륨 87 왼쪽 카운티 첫 번째 밤 부서 후 왼쪽 으로 변경 설명, 원나라 는 나웅 에 통합 뿐만 아니라 왼쪽 카운티 에 의해 지원됩니다. 미도현의 브라운은 고대에도 좌립이라고도 불렸다.' 소' 와' 왼쪽' 은' 왼쪽' 의 녹음이다. 사실' 제' 라는 글자가 남조에 나타나' 신당서 남조전',' 남조덕화비' 등 문헌에서 발견됐다. 주' 는 지명, 성, 인명, 관명, 물명 등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남조의 수도는 양거진이다. 남조 중흥 2 년 화권에 따르면, 쌀너도밤 강이 하나 있다. 슈만 볼륨 8 은 "당신은 잘 생겼어요" 라고 말했다. 이것은 남자, 어른, 귀족에 대한 존칭이다. 남조덕화비 비문에서' 주' 라고 부르는 관원은 겨우 세 명이다. 원대 대리국 사장은 충실하고, 문단이 충실하며,' 주' 라는 글자를 성과 이름 사이에 두었다. 백어에서 푸미족은' 바거' 라고 하고, 슈만은' 왕고마자 만자' 를 가지고 있어 모두 성으로 사용한다. 슈만' 권 9 도 "로소자는 향병 중의 대장이기 때문에 4 방면군이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100 명 중 1 명이 책임을 진다. "이것은 군대 시스템용이고, 나모자는 좋은 병사이다." 슈만' 은 "조창은 김인이다. "이것은 허리띠라고 합니다." " 그야말로 따귀 한 대. "이것은 유명한 것을 위한 것이다." 조치' 는 남조의 백화여야 한다. 남조 세력의 확장으로 운남 각지로 끌려가 이 (), 다이 (), 한어 () 의 지명을 기록하여 서남 (), 윈난 () 중 (), 윈난 () 동부 () 각지를 포괄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중국어' 제' 음의와는 달리 각종 중국어 사전에서 관련 설명을 찾기가 어렵다. 백어' 모' 의 발음은 매우 복잡하다. 북한' 원씨 현 장경집' 볼륨 24' 김선' 은 "청평관부는 김운이다" 고 말했다. 백장경집' 권 3' 지폐' 도 "군대에는 반드시 금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시는' 악부시집' (제 98 권) 에도 수록돼 있다.' 음' 은' 음' 으로 쓰인다. 양자의 비교를 통해' 음' 독작' 음' (CuO) 이 드러났다. 무바 시의 양도' 양' 과' 무바' 로 읽혀진다. 슈만 (1) 의 책은 원래 "상음이 기울어지고 하성이 다르다" 고 적혀 있다. 모' 를' 칠율' 으로 읽다. 미거강은 현지에서 강과 Q 강' 조' 로 불리며' 입' 과 연결되어 있어 입으로 말할 수 있다. 빈천과 상운에도 위에서 언급한 통과구와의 정착지가 있다. 상운현 경내에는 1 1 개 띠' 가 있는 지명이 있는데, 대부분 동부 야오안, 남화 부근의 이족 거주지, 그리고 바간 1958 까지 야오안에 속해 있는 곳도 있다. 하지만 하전 근처에 신촌이 하나 있는데 청나라 때 19 1 1 이 신촌으로 바뀌었다. 백족집거지로, 백리는' 선' 이라고 하고,' 선' 은 신설이고,' 바다' 는 거주이고,' 선' 은 촌락이다. 새로 만든다는 뜻이다. 나중에 혼합 언어 지명으로 발전했고,' 신흥' 은 중국어였다. 보류된 통명' 모' 자체는' 라오' 로 읽어야 하는데, 이어와는 달리 여전히' 마을' 을 의미하며, 이전의 이어와 같다. 빈천도 같은 예가 있다. 대영거리는 동쪽으로 조금 가면,' 땅집' 이라는 땅이 있어 상하 두 마을로 나뉜다. 지금은 한족 거주 지역이지만, 오랫동안 백족 거주 지역이었다. 인근 마을은 대영 왕양간이 진짜 태어난 곳이어서, 아직도 스스로 말하는 지명인 것으로 의심된다. 고대 독백은 운남 역사의 진귀한 보물로, 고대 백어를 읽으면 남조 대리시대의 많은 문제를 정리할 수 있다. 아쉽게도 시대가 바뀌어 전해 내려오는 자료가 매우 적다. 산화비' 가 한 예이고 봉의북당전의 경서가 전형이다. 또 다른 비문과 성구가 있는데, 현재 사용되는 백어와 완전히 동일시될 수는 없다. 지명은 희귀한 활성화석으로 민족 언어의 지명을 연구하면 고대 민족 언어의 내용을 크게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학계는 자기 작문의 개념에 대해 많은 토론을 했다. 만약 철저히 연구할 수 있다면, 각 글자의 의미와 발음을 정확히 알고, 나날이 누적되어 점차 자서를 많이 읽고, 마지막으로 자서사전 한 권을 편찬하는 것은 운남의 역사 문화에 큰 공헌을 하는 것이다. 자세히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백화문으로 글을 쓸지 여부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편지와 펜이 다 써져서 나는 매우 부끄럽다. 주 1994 65438+ 10 월 29 일 후기: 1993 65438+2 월, 운남대학교 사교수가 친구에게 보낸' Cuque 한 달 남짓 써서 석 선생님께 답장을 드렸다. 후덕씨는 "완전히 출판할 수 있다" 고 칭찬했다. 1997 5 월 10 일 석선생님은 이 문장 때문에 도산으로 돌아왔다. 나는 최근에 그것을 정리해서 스승님에 대한 기념으로 삼았다.

200 1 5 월 27 일

"운남 민정", 2004 년 제 4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