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붓, 분필, 펜, 스케치, 간필에 관한 문제

붓, 분필, 펜, 스케치, 간필에 관한 문제

서예는 중화민족의 전통예술 중 하나로, 자질교육을 강화하는 것을 중시하는 오늘날 서예교육을 전개하는 것은 의미가 깊다.

첫째, 단어를 연습하면 학생들의 미적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미적 소양은 한 사람의 인문적 자질의 중요한 내용이다. 저명한 미국 학자인 종백화 씨는 서예가 "중국화처럼 음악처럼 춤처럼 아름다운 건물처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작품을 연습하고 창작하고 감상하는 과정은 아름다움을 인식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며 아름다움을 양조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서예 예술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학생들의 심미 능력을 키우는 좋은 방법과 방법이다.

둘째, 서예를 연습하면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을 키울 수 있다.

서예를 배우려면 한 획으로 시작해야 하고, 장법과 장법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일을 하는 것처럼 시작, 글쓰기, 소장품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시작은 일의 시작과 같고, 글쓰기는 일의 과정과 같고, 수집은 일의 끝과 같다. 서예 연습을 통해 한 사람의 진지하고 차분한 성격을 단련할 수 있고, 시작과 끝이 있다. 날마다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형성된다.

셋째, 글씨를 연습하면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

서예는 예술일 뿐만 아니라 양생의 도리이기도 하다. 서예는 심정을 조절하고 정서를 도야할 수 있다. 간 다상, 노여움, 폐 다상, 신장 다상, 비장 다상. 서예를 연습하고 창작하고 감상할 때, 자신의 마인드는 안정되고, 마인드는 정적이며, 마인드는 수양적이고, 마인드는 평화롭다.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심리균형' 이다. 따라서 자신의 심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인생은 펜에서 나온다" 는 말은 바로 이 이치를 가리킨다.

넷째, 글씨를 연습하면 학생들의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서예 작품은 간단해 보이지만 잘 쓰는 것은 쉽지 않다. 서예의 내공 외에도 (예: 필법, 수묵화, 구도 등). ), 연습 및 학습 "외부 작업" 이 필요합니다. "글자외 쿵푸" 는 서예 예술에 매우 중요하다. 서예에서 성과를 거두려면 글자 밖의 글자, 책 밖의 책을 요구해야 한다. 글자 외작' 은' 자매예술' 에서 배우는 것, 예를 들어 회화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 음악에서 리듬과 운율을 이해하는 것, 시에서 의경을 찾는 것 등이다. 예술은 서로 통한다.' 자매 예술' 은 종종 서예 창작의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서예 예술의 진급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사람의 종합적인 자질도 발전하였다.

또 서예도 실용적입니다. 채용 단위의 채용 양식과 이력서는 모두 손으로 써야 하기 때문에 글쓰기도 시험의 중요한 부분이다. 지난해 광저우 모 인재 시장은 졸업생 3000 명, 3 만 명을 모집해야 했다. 첫 번째 내용은' 양식 작성, 이력서 쓰기' 로 글만 쓰면 1/3 을 탈락한다.

결론적으로, 학생들 사이에서 서예 예술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학생들의 종합적인 자질의 전면적인 발전과 자질교육의 심도 있는 발전에 유리하다.

성인, 초등학생, 그리고 글씨체가 아직 정형화되지 않은 젊은이들은 일반적으로 성인보다 만년필자를 연습하기 쉽다. 왜냐하면 그들은 새로운 서체를 쉽게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일단 그들이 올바른 지도를 받고, 올바른 서체를 선택하고, 올바른 방법을 채택하고, 꾸준한 태도를 취하면, 그들은 짧은 시간 내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글씨체가 이미 정형화된 성인에게 만년필 글씨를 잘 연습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이전에 글자의 질을 중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못생기거나 잘못 쓴 글자는 이미 일종의 나쁜 습관이 되어 고치기 어렵다. 그들은 지금 글씨를 연습하고 싶지만, 왕왕 기존 서체에 패치만 하고 자신과 비슷한 서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종종 이렇다. 좋은 것은 배우지 못하고, 나쁜 것은 버리지 않고, 연습을 하면 할수록 못생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그렇다면 어떻게 이 사람들이 글씨를 연습하게 할 수 있을까요? 제 경험은 먼저 그들이 이전 서체를 완전히 잊게 하고, 0 부터 시작하여 가장 기본적인 점획부터 연습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구조를 연습합니다. 만년필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조이고, 구조의 좋고 나쁨은 글자의 미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필묵 구조를 잘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지금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 바로 이전의 서체를 잊기 어렵다는 것이다. 게시 과정에서 낡은 습관을 새로운 서체에 들여오는 경우가 많다. 이 상황을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전 글꼴과는 다른 블록 글자로 모사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정자법을 연습하는 해서체. 1 ~ 2 주 이상 연습하면 정형에 도달할 수 있다. 모양이 비교적 곧을 때, 나도 나의 원래 글씨체와 완전히 다른 것을 골라야 하는데, 나는 아주 보기 좋은 행서자첩이 모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전 글꼴이 뻣뻣한 경우 굵은 서첩을 선택합니다. 글씨체가 대충대충 되어 있다면, 엄밀한 서첩을 선택하라. 글꼴이 평평하면 스마트 포스트를 선택합니다. 글씨체가 부드럽고 매끄럽다면, 견고한 서첩을 선택하세요. 글씨체가 비대해지면 정교한 서첩을 선택하세요. 2 ~ 3 개월 연습하면 새로운 서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나는 공부에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처음에는 며칠 동안 진보가 매우 빨랐지만, 시간이 지나자 문필이 갈수록 나빠지는 것을 느꼈다. 이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이때 숨을 가라앉히고 꾸준히 연습하고, 한동안 노력하면 곤경에서 벗어나 정상 궤도에 오를 수 있다. 모사의 목적은 이전 단어를 잊고, 서첩에 있는 단어를 기억하고 운용하는 것이다. 이후 글자와 행의 관계, 즉 장법이라는 것을 정리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예쁘게 쓰고 싶지만 이 방면에 나무를 만들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이 몇 가지를 하면 충분하다. 이것은 내가 공부에서 얻은 경험이고, 나도 이 경험들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여 효과가 좋다.

만년필 서예 예술에서 성과를 내고 싶은 것은 하루아침에 실현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펜, 구조, 구도, 운율 등을 배우는 동시에 펜의 고유 특징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그래야만 만년필 서예 예술이 번창할 수 있고, 비로소 그녀에게 강대하고 영구적인 생명력을 갖게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펜 서예는 붓글씨의 예속물일 뿐, 혁신을 발전시키지 않고, 강하고 영구적인 생명력을 가질 수 없다.

많이 보기: 교과서와 서첩을 많이 보면 글꼴의 기본 특징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다.

많이 생각: 어떤 일을 잘 하려면 머리를 많이 써야 하고, 글씨 연습도 머리를 많이 써야 한다. 너는 반드시 일반적인 규칙을 숙지하고 그것들을 정확하게 사용해야 한다.

많이 정련하다: 백련하여 강철로 만들다. 성공을 서두르는 것은 나쁜 일이다. 우리는 매일 몇 시간씩 연습할 필요가 없다. 매일 몇 십 분씩 연습하기만 하면, 때때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름과 10 겨울' 간격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글씨를 연습하는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요컨대 교재 요구를 견지해야 한다.

반복해서 연습하고, 서첩도 반복해서 써야 한다.

다목적: 배운 응용은 글씨를 연습하는 궁극적 목적이다. 즉, 편지 쓰기, 시험, 필기를 할 때 배운 글쓰기 방법을 운용하는 것은 어려운 과정이다. 인내심을 가지고, 이전의 부정확한 쓰기 습관을 점진적으로 바로잡아야 한다. 많은 학우들이 임시로 쓸 수는 있지만 서첩을 떠날 수는 없다고 편지를 썼다.

응, 이건 정상이야, 네가 아직 미숙해서 온도가 아직 올라오지 않았다는 거야. 이럴 때는 인내심이 가장 필요하다. 계속 와, 몇 번이고. 교과서와 서첩의 글자가 익으면 탈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첫 번째 단계는 게시물을 보는 것입니다. 붙인 한자 발음은 우리 모두 알고 있으니 다시 읽을 필요가 없다. 무엇을 읽습니까? 서체를 읽고, 구조를 읽고, 획을 읽고, 한자의 획 특징과 획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다. 예를 들어, 우리는 고딕체로' 중간' 자를 읽는데,' 중간' 자의 세로줄이' 입' 자의 중간을 통과하고,' 입' 자의 가로길이가 약간 평평하고, 가운데 긴 세로줄은' 입' 자의 가로줄에 의해 길이가 같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는 것을 읽어야 한다. 이것은 글리프와 구조에 대한 해석이다. 서체와 획에 따라 특징이 다르고, 경필 서예 획의 변화가 뚜렷하지 않고 중학생도 쉽게 파악할 수 없으니, 여기서는 많이 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번째 단계는 추적하는 것입니다. "묘사" 란 초심자가 파란색 펜으로 글씨를 따라 인쇄한 빨간 서첩을 가리킨다. "모조" 란 모사 게시물을 가리킨다. 즉 투명지로 범문을 덮고, 글자의 종이 그림자를 따라 하나하나 쓰는 것을 일컫는 말인데, 모조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 번째 단계, 게시. 서첩을 한쪽에 두고, 서첩을 보면서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작업지에 쓰는 것을 말한다. 이런 방법은 글자의 필법과 의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글자의 구조를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네 번째 단계, 댓글. 모사를 기초로 자첩을 제거하고 자신의 기억에 따라 자첩의 서체를 회상해 작업지에 쓰는 방법을 말한다. 이것은 글씨를 연습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열심히 읽고 쓴 글자를 심사해야, 마음속에 숫자가 있어야 정확하게 쓸 수 있다. 글씨를 쓸 때 백지에 쓸 한자의 정확한 서체를 볼 수 있다면, "글자가 종이에 있고, 글자가 가슴에 있다" 고 하면 좋은 글자를 쓰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섯 번째 단계는 창작이다. 서첩에 있는 글자의 표기법을 파악한 기초 위에서, 나는 일반삼 들어 서첩에 없는 글자의 표기법을 배웠다. 자신의 표현의 필요에 따라 중심, 내용, 자성체계가 있는 글을 쓰는 것이 창작이다.

평소 학습생활에서 서첩에 가까운 글자를 쓸 수 있다면 중학생 서예 연습의 목적이 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