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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인종: 공동통치의 시대
송인종 조진의 생활은 좀 무미건조해서' 밋밋하다' 로 묘사할 수 있다. 문지는 매우 번영했지만, 그의 무예는 부족하다. 당시 송인은 "인종 황제는 시를 할 수 없고 관가 (송인은 사적으로 군주를' 관가' 라고 부른다" 고 논평했다. 한 세대의 주인으로서 한 세대를 위해 전기를 쓸 때 멋지게 쓰는 것은 쉽지 않지만, 역사학자 오갈고리의' 송인종: * * * 시대' 라는 책은 매우 재미있다. 이 책은 시간을 단서로' 군주' 를 제도로, 인종 시대의 역사를 설명하거나, 송인종을 군주, 인자, 남편, 아버지로서의 일생, 그리고 그의 정신세계와 역사세계를 직간접적으로 그려낸다. 얼마 전, 나는 문장' 당태종과 바오 청 (Bao Zheng) 의 침을 뱉는 새' 를 써서 송인종의 조진 (Zhao Zhen) 을 칭찬했다. 그러나 그 중 많은 역사적 착오가 있어 나중에 수정해야 한다.
네, 여섯 번째 아들 ('금옥장교' 와' 안여옥' 의 전고가 바로 그것입니다.) 와 유일한 아들 (처음 몇 아들이 모두 일찍 죽었습니다.) 그의 이름 조익이 적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왕세자로 임명되어 관례에 따라 조진으로 명명되었다. 그는 송나라의 네 번째 군주, 절호' 인종' 이다. 원대' 송사 인종전' 은 송인종이' 군을 위해 인에서 멈춘다' 고 평가했다. 황제는 진실하고 무고하다! "이것은 황제에 대한 가장 높은 칭찬이다. 심지어' 인종' 이라는 이름을 가진 절은 청나라 가경 황제처럼, 송인종과 비교하면' 정말 어렵다' 고 할 수 있다.
민간 전설에서 송인종은' 너구리가 태자를 바꾼다' 는 당사자 (주인공은 포청) 인데, 사실은 당연히 이와 다르다. 송인종의 생모는 장희안의 태후, 유아의 궁녀, 성 이씨, 그녀가 죽기 전날까지 수여된 칭호였다. 장희안 태후가 세상을 떠난 후 인종은 그녀의 생모가 유아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드라마' 청평악' 에서는 이와 다르지만 줄거리와 인물을 묘사하기 위해 그럴 만하다.) 유아는 빈한한 출신으로 신종과 재혼하여 후궁중황후가 되었다. 전남편은 성을 유 () 로 바꾸고 유아 () 와 남매 () 를 맺어 황실의 고위 인사가 되었다. 흥미롭게도 인종의 두 번째 황후 조씨도 재혼한 딸이다. 그녀의 남편 이지는 신혼의 밤에' 벽을 걸었다' 고 했지만 벽을 넘었다. 송나라가 여자 재혼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종은 유아의 친생은 아니지만, 그녀는 인종을 자신처럼 여기고 인종에 대한 가르침은 매우 엄격하다. 인종은 그녀를' 대황후' 라고 부른다. 인종은 천성이 착해서, 진비가 그의 생모라는 것을 알게 된 후, 그는 매우 고통스러웠다. 여비는 황태후를 위해 장희안의 황태후 앞에서 울며 말했다. "이제부터는 위대한 황후의 생활이 이미 분명해졌다." 。 당시 한림학사 안수는 이진비를 위해 묘비를 썼고, 인종의 생모는 언급하지 않았다. 인종은 이에 대해 의견이 커서 연수에게 왜 진비의' 생의 성궁' 을 말하지 않았느냐고 직접 물었다. 얀 슈는 이것이 매우 모호하지만 말하기는 어렵다고 변명했다. 인종은 여전히 기분이 좋지 않다.
만년에 송신종은 늘 망설이며, 그의 정치사무는 "훗날보다 더 확고하다" 고 말했다. 사실, 일부 실질적인 군주국은 이미 유황후에게 넘겨졌다. 신종 융유빈 재위 후,' 황후가 황태후, 군권, 국권도 황태후를 처벌한다' 는 유조를 남겼다. 송 () 나라 총리 정위 () 는' 권력 ()' 이라는 단어를 삭제하려 했지만, 성지를 제정한 국무위원 왕은 단호히 동의하지 않았다. 송대에서는 관직 앞에' 권' 이라는 글자를 자주 추가하여 중요한 정치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만약 네가 개봉부를 알 권리가 있다면, 이는 잠시 개봉부의 지사를 맡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 주재하는 부직과 마찬가지로 진퇴공간이 크다. 유황후는 조정에서 여러 해 동안 무주의 마음을 의심할 필요가 없었다. (예를 들어, 그녀는 황제의 기기시스템으로 대신을 여러 차례 시험하려 했으나, 강한 반대를 받았다.) 그녀는 감히 이렇게 할 수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마광은 유씨가' 조국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고 생각한다.
인종이 국정을 장악한 후 연이어 이청 () 가우 () 의 통치를 개척하여 역사에 대한 칭송을 받아 제 1 부의' 조상의 법' 이 되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권력의 다원화 분배와 상호 견제와 균형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송나라의 일부는 당나라 제도를 계승하여 여전히 재상직을 세웠다. 재상 (반드시 평장 작위 또는 평장 작위가 있어야 함) 은 중서 아래 대원 (재상과 이신으로 구분) 으로, 부직은 정치 의정을 담당하고 민정을 다스린다. 추밀원은 추밀사를 비롯한 부사는 추밀사의 조수로 군정 사무를 담당하고 있다. 중서문과 추밀원은 함께' 양원' 이라고 불리며 계급순서는 재상, 이신, 추밀사, 재상 보좌관, 추밀사로 송나라의 통치팀이다. 송초, 송태조와 송태종은 일상적인 정치적 의사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예: 매일 조견하고' 당철' 을 통해 재상의 권력을 회수하여 사방을 명령함), 군주가 막후에서 프런트로 옮겨갔기 때문에 양국 정부의 권력센터는 낮은 위치에 있다. 그러나,' 두 정부' 가 여전히 군주제를 견제하는 데 강력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공식 법령의 법령으로서 총리의 회적을 받지 않는 한 무효이다. 송태조는 처음에 조프를 승상으로 임명했지만, 다른 승상 부서가 없어 정령이 효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마오는 자신의 부서를 제기했지만, 조프에게 위헌을 이유로 거절당했다. (제국의 직위가 아닌 비서직이 있다.), 그리고 마오의 형제인 조컨의 부서 (그는 개봉부가 당시 평장을 담당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부서에서 군주의 개입이 너무 깊은 선례를 피했다.
실제 정무에서 총리는 정치적 의사결정을 담당하고, 군사권력 문제는 양국 정부가 합의한 후 황제의 비준을 제출하여' 예' 가 시행을 의미한다고 한다. 신종 시대에 한 대신이 말했다. "지금 대신과 백 명의 대신을 임명하여 예악 정복을 진행하십시오." 신종 황제는 "이것은 꽤 학문적이다. 클릭합니다 즉, 군주는 독단적으로 행동할 수 없다. 물론 군주는 왕왕' 양원' 을 거치지 않고' 내향 항복' 이나' 수조' 를 발표하는 것은 물론 위헌이기 때문에' 양원' 에 의해 집행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부결되거나 대만 훈계관에 의해 회수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신종이 유아를 귀비로 삼고 싶을 때, 재상은 직접 내시 앞에서 성지를 불태웠다. 어느 해, 인종은 왕녀라는 칭호를 회복하는 편지를 썼지만, (안수의 사위) 초안을 거부하고 인종의 유언장을 돌려보냈다 (당대성의 반박권과 유사). 일단, renzong 는 법령 에 따라, 그는 법령 을 통해 임명서 초안을 작성해야 한다, 스와 쳉 관계자 를 주고 싶었다. 당시 성지는 소법이' 친민만을 전담하고 재상을 보장하는 것' 이라고 생각했다. (총리 한기는 쓴웃음을 지으며 "소길은' 재상 부족' 을 욕한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초안 작성을 거부했다. 이 성지는 왕안석이라고 불린다. 더 흥미롭게도, 재상 두연은 "십여만 원까지 쌓으면 봉하고 돌려준다" 는 사적인 편지를 자주 써서 인종을 난처하게 하고 "나를 많이 도왔다" 고 칭찬했다.
둘째, 군주의' 자유 의지' 에 대한 간언제도의 제약. 대만의 간언관은 정부와 수백 명의 관원을 규집하고, 인사 임면은 총리의 통제를 받지 않으며 (대만 간언관도 대재 인선을 추천할 수 없다), 정부와 대대오에 독립해 감독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송대의' 조상 이야기' 에 따르면' 재상은 대만 간언관의 진퇴에 간섭할 수 없다' 고 한다. 이 제도에 따르면 대만의 간언관도 소문을 듣고 책임을 면할 수 있다. 그러나 초대가 사실이 아니라면 때때로 벌을 받는 것이 적당하다. 팬 Zhongyan (연 슈 추천), Ouyang xiu, 바오 청, 한 치, 카이 시앙 등 유명한 장관. 모두 간언신을 맡았고, 정사에 대해 기탄없이 직언하고, 심지어 침 별을 인종의 얼굴에 튀기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르네 는 곽황후 를 폐지하고 싶어, 총리 lvyi 지앤 리 키안 동의 하지만, 팬 Zhongyan 및 기타 대만 간언관 연세가 이미 높다. 인종과 중서는 장지를 받아들이지 않고, 인종은 절차없이 직접 명령을 내리지 않고 검열 공도를 베이징에서 폄하하여 대만 간언관의 강한 반등을 불러일으켰다. 청나라 때 인종은 하송을 당나라 특사로 삼고 싶었다. 왕, 쳉 간언에서 하송은 "백학으로 돌아온다" 고 말했다. 르네 는 그를 무시하고, 그의 옷을 잡고 놓지 않고, 르네 가 철회하도록 강요했다. 바오 청 (Bao Zheng) 은 친차 장관 (qincha department) 으로 임명되었고, 르네 동양 하우스 왕자 (renzong) 를 개최 할 것을 요구했다. 르네 매우 화가 나서 물었다: "당신은 누구를 세우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 재임 기간 동안 바오 청 (Bao Zheng) 은 세 가지 비밀 장 (재무 담당, 소위 "계획") 을 탄핵했고, 승계 된 송 치 (Song Qi) 도 바오 청 (Bao Zheng) 의 반대에 의해 기각되었다. 결국 인종이 포청을 우사중승의 직위에서' 삼사' 의 직위로 조정한 것은 우스갯소리였지만 구양수의 엄중한 비판을 받았다. 가우 년 동안 재상 문언보가 시우에게 탄핵되었다. 조사를 통해 그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졌지만, 문언보는 여전히 심히 불안해하며 여러 차례 사직했다. 대만간관은 인종에서' 황제가 왕조를 바꾸고 재상이 죄를 기다리는 것' 으로 군권과 상권에 대한 제약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이것은 오늘날의 의회 정치와 약간 비슷하다. 만약 의회가 정부에 대해 불신임 투표를 한다면, 그것은 정부를 바꾸거나 의회를 재선할 것이다.
유황후는 조정에서 여러 해 동안 인종이 무대에 오른 후' 상징적인' 군주가 되고 싶지 않을 것이다. 이는 그가' 매일상조' 제도를 회복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하지만 신체적인 이유로' 일왕조' 로 바뀌었다. 폐립 후의 격동을 겪으면서 인종은 자연히 자신의' 자유 의지' 가 완전히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당시 많은 대신들 (예: 후기의 수왕안석, 사마광) 이 인종의 행동을 비판하고 인종이 권력을 잡도록 권하고, 일을 간단하고 결단력 있게 해야 했다. 르네 는 한 번 말했다: "사람들은 종종 내가 덜 깨진 것을 말한다. 당신이 그것을 처분하고 싶지 않다면, 개원국은 그 조상에 관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만약 그것이 헌법을 지키지 못한다면, 그것은 잘못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부장의 토론이 필요하다. 대만의 간언관은 이것이 불편하다는 것을 보았지만, 그가 말했을 때, 그는 추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당시 조정의 내시조차도 알고 있었다. 왕수충은 인종에게 "천하의 일은 승상이 주관하고 폐하는 자서전을 허락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인종은 오랫동안 침묵하며 대답했다. "누구든지 일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왕의 본본이 될 것이다. 자영업자, 미망의 왕. 물론 송인종과 송조의 군주는' 상징적인' 것일 뿐 실제 권력은 없지만 이런 권력은' 조상 이야기' 제도와 재상 간언의 제약을 받는다고 할 수는 없다. 그 당시, lvyi 지앤 과 왕 은 같은 책 에 있었지만, 그들은 많은 의견 차이, 여러 번 사임, 심지어 한 번 르네 앞에서 다투고 존엄성을 잃었다. 르네 는 매우 화가 나서 서로의 상황을 그들에게 말했다. 당신이' 헌제도' 내에서 행동하기만 하면 군주의 권위는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사람을 잘 아는 것이 선임이다. 수시는 일찍이 "인종이 재위 42 년, 천하의 영웅은 무수하다" 고 말했다. 채림종 통치 기간에 인재가 배출되었다. 당송팔족, 구양수, 수삼 (소진, 수시, 소철), 왕안석, 쩡공이 연이어 인종조에 나타났다. 수황의 대서예가 채향씨, 완곡한 대사인 류영, 주돈이, 소옹, 장재, 정이, 정호, 그리고 유명한 장관 여이간, 안수, 범중연, 부필, 한치, 바오 청, 문언보, 사마광, 무장 적청 등 몇 가지 예만 들어 설명하다. 북송 () 의 유명한 시인 안수 () 는 태자 () 이고, 인종 () 왕조는 관우 () 이며, 참지사 (), 흠차대신 (), 당나라 사신 () 나중에 그는 비비의 묘비명을 써서 탄핵과 강등을 당했고, 그가 죽었을 때' 평사' 를 수여받았다. 연의 슈 는 사랑하는 사람 을 피하지 않았고, 리우 황후 오프사이드 를 여러 번 막았다. 북송 문학가 구양수가 주관하여' 신당서' 를 편찬하고' 신오대사' 를 편집했다. 인종 시절 그는 간원을 맡았고, 개봉 알 권리를 가진 정부 관료, 비서를 거느린 부사절, 정치사무에 참여한 적이 있다. 그는 범중엄, 한치, 부필 등이 발기한' 경력신정' 개혁에 참여해 안후이추주로 강등돼 불후의 명작' 취옹정기' 를 썼다. 북송 () 의 유명한 서예가 채양 () 은 수시 (), 황정견 (), 미탄 () 과 이름이 같다. 인종조에서 그는 연이어 성지, 한림학사, 삼권대신 등의 직무를 담당한 적이 있다. 그가 성지를 들고 있을 때, "그가 비공식 직위를 수여받을 때마다, 그는 그것을 다시 봉인해야 한다." 황제는 매우 두껍다. "즉, 여러 번" 봉인 "하여 인종의 뜻을 거절하다." 황제의 지혜는 사람을 선발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는 데 있다. 그래서 천하에는 치료할 약이 없다. \ "르네 한 번 재능 jiji, 르네 자신도 계획, 당 Taizong 보다 더 강력합니다. 한 번, 르네 는 편지 를 임신, 내시 르네 는 머리를 빗질 할 때, 그는 장관 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했다. 원래 간언한 편지 는 궁녀 감축을 요구했고, 머리를 빗은 내시는 자신이 처음으로 감축된 사람이 될 것이라고 불평했다. 르네 xiazhao 후, "30 명 이하의 사람들이 궁전에서 나왔다", 어떤 사람들은 내시를 빗었다. 왕후는 왜 그녀가 먼저 보내졌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인종은 내시가 나에게 간언의 건의를 거절할 것을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이런 사람은 곁에 있을 수 없다.
대만의 훈계자가 임무를 수행하고 있지만 인종이 가끔 화를 내는 것도 불가피하다. 인종을 자세히 보면, 그가 사실 긴 정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생모에 대한 죄책감 때문에 그는 삼촌 이영합을 거듭 중용했다. 조황후는 단정하지만 재미가 없다. 인종은 남의 뜻을 잘 이해하는 장벽한 (문성 장식) 을 총애한다. 집과 까마귀를 사랑하여 그의 삼촌 장요조를 지지하다. 청나라 때 인종은 장요와 사조를 세 명의 대사로 발탁하려 했으나 대만 간언관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나중에 그는 선휘남원관으로 임명되었고, 대만의 간언관은 문성과 관련이 있었다. 르네 분노, 검열 의사 당나라 지에 베이징 을 강등 합니다. 2 년도 채 안 되어 인종은 당걸을 소환하고 그의 초상화를 궁중 어전 경호원으로 걸었다.
세 번째는 인종 자신의 기질의 영향이다. 인종은 천성이 너그럽고 인자하다. 신종은 살아 있을 때 "태자 순효의 덕에도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고 말했고, 재상 코준도 "황태자 인덕은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고 칭찬했다. 이런 타고난 기질도 인종이 전투를 결정하는 용기에 영향을 끼쳤는데, 혼자 살인을 좋아하지 않는 일 스타일은 말할 것도 없다. 이것은 많은 예시에서 볼 수 있다. 어느 날, 이주 (오늘 쓰촨) 의 한 노학자가 권력자가 자립문을 할 것을 건의했지만, 인종은 듣고 나서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노학자가 벼슬을 하고 싶다고 해서 회사에 작은 관직을 달라고 요구했다. 인종은 일찍이 궁중에서 산책을 했지만, 어찌 된 일인지 그는 여러 번 뒤를 돌아보았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급히 물을 달라고 했다. 첩들은 왜 속박들에게 갈증을 풀지 않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인종은 그가 반복해서 뒤를 돌아보았지만 족쇄를 알아차리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족쇄를 요구하면 벌을 받을까 봐 참았다. 한편 서하 대 조원호 전쟁에서 의사제도와 인종의 우유부단함으로 전투기가 거듭 연기되었다. 그래서 인종 성격의 영향은 다각적이다. 물론, 만약 모든 것이 정말로 건륭이 군주가 독단적으로 행한다면, 군주독재로 인한 피해는 더욱 심각해질 것이다.
인종이 임종하기 전에도 여전히 자식이 없었는데, 이는 그의 생활의 은통이 되었고, 조당의 민감한 화제가 되었다. 한 치, 바오 청, 왕안석, 사마광 등 여러 해 동안 여러 차례 간언을 한 후, 르네 는 마침내 종실 의 아들 조종실 을 다시 궁전에 받아 그를 태자로 세우고 조서, 즉 송나라 다섯 번째 군주 송영종으로 봉했다. 아마도 우연히도, 조종실의 아버지 조윤은 신종에서도 궁으로 입양한 적이 있었는데, 나중에 인종의 출생으로 인해 예식으로 궁을 보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인종이 즉위한 후, 대신은 조서를 계승할 것을 요구했다. 조서는 겁에 질려 몸을 돌려 도망가거나 신하들이 그를 붙잡아 강제로 왕위에 올랐다.
문장 마지막에, 나는 화제 이외의 것을 말할 것이다. 내가' 송인종: * * *' 이라는 책을 처음 읽었을 때, 나는 왜 영화극' 청평악' ('청평악' 은 처음에 사인으로 송대에 유행했다) 을 묘사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내가 일부러 보러 갔을 때도 좀 까다로워서 비교서 내용을 선택했다. 이와는 달리 이 드라마는 역사적 사실과 다르다 (예: 인종은 보통 장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역사적 세부 사항에서 적절한 보살핌을 받았다 (예: 연 슈가 분노로 하인의 이빨을 떨어뜨렸고, 왕은 구양수의 학자복을 입었다). 이는 인종의 정치생태와 개인역사세계' 청평악' 의 극본이 원래 소설' 고성폐쇄' 였다 송인종의 생애를 연구한 후, 나는 그것을 본명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