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자전 검색 - 대구를 쓰는 데는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대구를 쓰는 데는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배비가 요구하는 구조는 일반적으로 비슷하고 글자 수도 엄격하지 않다. 비율은 종종 같은 단어를 서로의 계시어로 사용하여, 배비를 서로 연결시켜 촘촘하고 밀집된 느낌을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평행성은 구조와 길이가 비슷해야 하며 비슷한 대칭 효과는 없습니다. 비율은 마지막 문장의 첫 글자가 이전 문장의 마지막 글자라고 요구한다.

"범위가 같다", "성질이 같다" 는 이런 관점에 대해 3 개 이상의 구조가 비슷한 구문으로 표현하는 것은 일종의 수사 기술이다. 이것이 바로 배비다.

예를 들어, 당신은 그것을 농업으로 사용하고, 깊이 경작할 수 없고, 쉽게 태울 수 있습니다. 그것을 하나의 작품으로 여기고, 날을 헤아려 노력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작품명언) 그것을 장사로 삼아야지, 이득을 볼 수 없다. 만약 그것을 교사로 삼는다면, 결심을 하고 실천할 수 없다. (복합 문장)

확장 데이터

대구의 아형

1, 구문 비율

산에 앉아 호문을 구경하고, 칼로 사람을 죽이고, 불을 피워 몸을 태우고, 해안을 쬐고, 기름병을 부축할 수 없는 것은 모두 무공이다. 카오 Xueqin "붉은 저택의 꿈".

내 책상 위에는 물건, 작은 인형, 두꺼운 사전, 긴 연필이 가득 쌓여 있다. 정말 눈부셔.

이 가을밤은 고요하고, 부드럽고, 몽환적이다.

2. 문장이 평행하다

지구는 거인 같다. 기복이 있는 산은 그의 기복이 있는 가슴근이고, 무성한 숲은 그의 머리카락과 수염이며, 하늘의 태양은 그의 손에 있는 빨간 풍선이다.

3. 단락 평행

시원한 여름밤, 견우직녀의 이야기가 있어 별들을 빛나게 한다. 산속의 그윽한 골짜기, 대나무 울타리 초가집, 시적이 완연하다. 아침의 야노, 우둔한 늙은 소가 있어 순수하고 귀엽다.

바이두 백과-병렬

바이두 백과-병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