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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시 반병 예술 소개

벤. 얼음 (중국 헤어스타일 서예가)

먼저 소개를 하겠습니다

동한 반초 79 세 손반병. 1947 에서 태어났습니다. 필명 마란마을 9 호 하오 대호. 1968 광시 민족대학을 졸업했습니다. 대학 문화, 법조인, 국가 차원의 미술사. 중국 헤어스타일 서예가 협회 부회장, 제 1 회 광시 헤어스타일 서예 연구회 회장.

중국 명반 병사?

안 돼요? 명마? 구육육

국가? 중국에서 태어나다

광시 이주에서 태어나다

생년월일? 1947

전문 서예가

주요 업적: 중국 헤어스타일 서예가 협회 부회장.

대표 작품? 마오 쩌둥 서예 읽기 소개

둘째, 주요 성과?

나는 중학교 교사로 일했고, 나중에 현시 당정 부문과 사법기관에서 일한 적이 있다. 국내 각종 정기 간행물에 문장 200 여 편을 발표하다. 이 중 32 편의 논문은 성 장관급상을, 4 편의 논문은 국가 사회과학 우수성과상을 수상했다. 인민일보가 출판한' 사회주의 새 농촌 건설의 이론과 실천',' 사법체제 개혁 추진과 조화로운 사회 창출',' 베이징 개혁담',' 중국 세기를 뛰어넘는 전략문서' 등의 책에 수록됐다. 65438 년부터 0963 년까지 모서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정치 기간 동안 줄곧 붓으로 원고를 썼다. 작업붓원고 48 권, 200 여만 자. 서예 작품은' 법제일보',' 광서법치일보',' 서예보',' 서예지도',' 중국 예술가',' 중국 서화',' 마오쩌둥 서예 연구',' 남화조보' 등 여러 곳에 있었다 광서 일부 고교의 사제와 기업, 회사의 직원들에게 자주 초청되어 강의를 한다. 공문 작문과 해석',' 정보글쓰기와 지도결정',' 농민노동권권 지식독본',' 모택동 서예 독서 가이드',' 반빙 서예작품집',' 모 주석 필적 3 부' 가 있다.

1993 이후 여러 차례 전국 서예전에 참가하여 상을 받았다. 악강홍',' 범중엄수목자',' 이백',' 여산가행',' 루치다친구',' * * * * *' 등의 초서는 광서도서관, 호남성 박물관, 강서성박물관, 서진중앙혁명 근거지 기념관, 중국-; 만원춘설',' 하심랑독사',' 부조영매' 는 국례로 일부 아세안 정요에게 증여됐다.

20 10 년 5 월 ~ 1 10 년 5 월 붓글씨 장권 420 미터. 2010,65438+2 월, 20 165438+6 월,

광서남녕과 이주에서 각각 대형 개인 서예전을 개최하다. 20 12 년 9 월 장권과 수십 장의 앨범 페이지가 압권이었다.

제 9 회 중국-아세안 박람회를 선보이며 아세안 문화포럼에 초청돼 붉은 문화를 선보였다.

말해봐. 20 15 명의 서예 작품, 초상화는 국가우편총국의 심의를 거쳤다. 정식으로 우표를 만들어 전국에 발행하다.

좋습니다.

다년간의 연구를 거쳐 반빙은 "모서예가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형성되었는데, 그 대표적인 특징은 행서였다" 고 제안했다. 50 ~ 60 년대에 휘황찬란하여 풀뛰기와 들풀이 특징이다. " 또한 "행서는 헤어스타일에 마오쩌둥 본인의 개성과 지도자의 풍채를 구현했다" 고 밝혔다. 필법은 새로운 시대의 풍모를 반영하고 중국 서예 스타일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즉, "가로서는 고서보다 열등하지 않고, 인쇄가 부족해도 아름다움을 잃지 않고, 번간자는 혼동할 수 있고, 대출은 반드시 AD 를 바꿔야 한다" 는 것이다. 수십 년간의 실천을 거쳐 나도' 해서체가 초서를 만드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라고 제안했다.

셋째, 사회적 평가

광서민족대 서예 대학원생 노주저우 () 는 "반빙 선생은 깊은 공저, 두려움 없는 기절, 서예가 들어가지 못하고 나갈 수 없다" 고 평가했다. 그러나 반 선생은 보초에 들어갔을 뿐만 아니라 큰 걸음으로 보초를 나갔다. "

원광서군구 정치위 마오장군은 "반병의 서예, 묵무가 바람을 날리게 하고,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고, 흩날리고 싶다" 고 평가했다.

중국의 저명한 서예가 한평은 "반빙의 서예를 보면 서예가가 예측할 수 없고 선이 아름답다" 고 평가했다. 이런 리드미컬한 라인 변화에서 나는 현대 서예가와 고대 서예가의 교집합, 즉 한 세대의 서예가가 전통 초서 궤적을 따라 발전의 어려움을 계승하는 것을 발견했다. " "반빙선생의 초서는 장욱의 로맨틱한 문풍으로 작품에 등장했고, 펜으로 회화의 강건함으로 작품에 표현했다. 작품은 전통 서풍에 얽매이지 않고 백미지에 감정을 털어놓고 기세가 팽배하다. 그런 완곡한 매력, 정확성, 사나운 것은 어떤 힘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 -응?

모택동 서예 연구' 잡지 집행편집장 헨리 평론은 "나는 중국에서 많은 개인 서예전을 본 적이 있다" 고 말했다. 규모, 계층, 의식 후 다음날 자각적으로 관람하는 인원수는 광서반병 개인 서예전시만큼 센세이션이 아니다. "

우리나라의 유명한 서예감상가, 평론가,' 마오쩌둥 서예연구' 편집장인 이서정은 반빙의 서예전을 보고 "반빙의 모체 서예는 일종의 가풍이다" 고 평가했다. 그는 문장 가득-

광시는 조국의 남서쪽 구석에 위치해 있지만, 동서고금 중외에는 국민을 매료시키는 것이 많다. 왜냐하면 그 문화 상품과 풍경 명소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등공 소평이 이끄는 백색봉기가 근대 광서혁명의 서막을 열었다. 홍수전은 김전 () 을 폭로하고 남경 () 을 정해 청나라 100 여 년의 기초를 흔들었다. 민요 한 곡, 유삼언니의 명성은 세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계림산수, 어떻게 공경할 수 있는가, 꿈처럼 환하다. 류 저우 리우 Zongyuan 사원, 얼마나 많은 문학 바텐더 예배; 북해 해변은 수천 명의 관광객을 끌어들여 푸른 하늘과 푸른 물을 즐긴다. 장수의 고향 바마 (Bama), 사람들이 서두르게 하다. 수도 난닝 (Nanning) 은 실제로 큰 인물 마오 쩌둥 (Mao Zedong) 이 여기서 회의를 열고 겨울에 우강 (Yujiang) 을 여행하도록 선택했다. 그래서 잠깐, 어떻게 이길 수 있니?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모서예계는 광시에서 나와 모서예전을 개최하고, 광서모 연구회를 설립하고, 모서예 애호가를 양성하고, 모서예 강의를 조직하고, 특집 서적을 출판하고, 아세안 포럼에 들어갔다. 불과 몇 년 만에 중국 모서예계에 의해' 광서현상' 으로 칭송되어 팔계대지에서 또 하나의 찬란한 문화경관이 되었다.

나는 반빙 선생을 알게 된 지 3 년도 안 되었다. 2065 438+00 2065 438+00 2 월 26 일, 나는 그가 남녕에서 개최한 서예 전시회에 초청되었다. 중국 모협회장 모석림의 간절한 기대는 친지와 가족의 진실한 지지가 지금까지도 눈에 선하다. 20 12 년 3 월, 우리는 우한 헤어스타일서예가 협회 설립축제에서 다시 만났고, 우리 모두는 헤어스타일 서예의 발전을 추진하겠다고 맹세했다. 나는 모체 서예에 대한 그의 집념 추구, 모체 서예에 대한 투입, 모체 서예 연구에 대한 열정, 모체 서예 친구에 대한 진실성과 개방에 감탄했다. 그래서 그를 위해 무언가를 쓰는 것이 나의 유일한 선택이다.

나는 한 달 동안 양조한 후에야 붓을 쓰기 시작했다. 뭘 써요? 반빙이 중국 모서 사업에 바친 심혈은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많다. 하지만 여기서 나는 그의 두 가지 측면만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하나는 그의 서예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서론이다.

반빙 선생의 서예에 관해서는, 그와 마찬가지로 용맹하고 강건하지만, 또 검기가 핍박하다. 그의 서예는 마오쩌둥의 서예의 멋을 계승한 기초 위에서, 회소, 서위의 필법과 비각의 웅장함을 융합하여, 얇고 딱딱한 것이 특징이다. 고대인 구름: "책은 비싸고 딱딱하고 신이 있다. 클릭합니다

20 10 난닝 빙모 서전에 참가하다. 벤빙 씨의 배치 작품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기회도 있고, 벤빙 씨가 쓴 장면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다. 마오 쩌둥 (Mao Zedong) 의 수서시, 비문, 사본, 세전 편지, 자신의 서예 등 얇고 단단한 스타일이 매우 두드러졌습니다. 그의 서예는' 밍크 헤드 투어',' 나영환 동지를 추모하다',' 축신랑영사' 등 빗속에서 유행하며 산뜻하고 호마이다. 그의 대전 서문, 반 첫 포위, 친구 답변, 시 개정, 모두 수서, 용봉춤, 용용용용용용용화귀입니다. 그의 마른 체형은 분명하며, 신이 없는 것이 아니다. 그의 경도는 딱딱하고 운율이 없는 것이 아니라 매끄럽다. 반빙 선생은 그의 서예의 필법을 잘 파악한다. 예를 들어, 그는 "한 다리가 남북으로 날아가고, 하늘이 뚫리는 길" 의 잉크를 우한 게에게 새겼는데, 마치 구름 흐르는 물처럼 편안하고, 검창처럼 자극하고, 백 번을 타는 것처럼 빠르다. 반빙 선생은 그의 서예에서 매듭을 만드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그의 수서의 진설의 잉크자국은 모서의 결체 특징을 답습할 뿐만 아니라, 모서의 결체 틀을 벗어나 얇고 딱딱하게, 펜으로' 눈' 이라는 글자로 표현된 감정을 표현했다. "사람은 도착할 수 없고, 나는 도착할 수 없고, 나도 무섭다. 클릭합니다 남들이 감히 손을 놓지 못하더라도 나도 손을 놓아라, 펜도 위험하다. "반빙 선생은 그의 서예 구도를 계획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부기영매", "던루산" 과 같은 그의 서예의 필묵은 일반적으로 신기하고 독창적인 것은 아니지만, 글자와 선의 엇갈림에 있어서는 색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다. " 위 () 는 아래 () 에, 왼쪽 () 은 오른쪽 () 에, 가로로 빽빽하게 기울어져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다. ""

반빙 선생의 붓글씨, 사심없는 마음, 필묵의 손, 마음과 손이 어우러져 점점 미세한 경지로 접어들고, 변화무쌍하고, 끊임없이 등장하고, 짧고 뚱뚱하며, 기이한 광경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서예를 보면, 우리는 그의 작품에서 예술을 만들어내는 열정과 힘을 얻고, 그의 작품에서 예술의 마법과 즐거움을 얻는다.

반빙 선생의 책론은 그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밝은 점이 분분하다. 그의 대부분의 서평은 모두 그의 실천 경험과 자신의 감정에 근거한 것이다. 그는 전임자가 총결산한 호연해의 서평을 따르고 따르지 않고, 많은 전복적인 결론을 내렸는데, 이것은 그의 이 책의 큰 특색이자 가장 무게가 있는 것이다. 그의 책' 론' 장은 길지 않고, 산만하고 공허한 논술도 없고,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현기증도 없다. 그는 바로 원점을 가리키고, 요점을 밝히고, 고금의 유례없는 소리를 내고, 유례없는 토론을 진행했다.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그가' 문화 마오쩌둥과 마오쩌둥 문화' 라는 말은 전례가 없다는 것이다. 언뜻 보면, 이 화제는 서예나 붓글씨와는 별로 관계가 없는 것 같지만, 사실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반병 선생은 그의 박학하고 광범위한 지식으로 왜 마오쩌둥이 문화이고 무엇이 마오쩌둥 문화인지 논술하였다. 그의 내적 목적은 그의 관점을 선전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단순히 이 두 가지 새로운 개념을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마오쩌둥의 본질이' 문화' 라는 것을 알게 한 다음, 우리가 마오쩌둥에서 종사하는 서예 사업을 되돌아보는 것이 적절하다. 마오쩌둥이 왜' 문화' 라는 명제인지 논의할 때 반병선생은 외족이 마오쩌둥에 미치는 영향, 몇 명의 선생님이 마오쩌둥에 미치는 영향, 호상문화가 마오쩌둥에 미치는 영향의 세 가지 측면을 광범위하게 인용했다. 모택동 문화' 라는 화제에서 반빙 선생은 모택동 문화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모택동 사상, 시, 서예를 붙잡아 역사적 진실, 시스템 입체, 내외인, 혈육도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을 논증했다. 반빙선생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결론을 내리지 않고 우리에게 매우 풍부하고 넓은 사고 공간을 남겨 주었다. 그는 우리를 역사와 사회의 변천에 따라 발전시키게 했다. 중국 문화의 지속적인 축적과 마오 쩌둥 연구의 지속적인 심화와 함께 우리는 생각하고 탐구하고 창조하고 대답해야합니다. 이것도 작가의 고명한 점이다.

두 번째 하이라이트는 그가 말했다. "초서를 쓰는 것이 반드시 해서체가 아니다." 이런 제법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반빙선생은 "천지를 형형체에 가두고, 만물을 붓에 꺾는다" 며 "해서체가 먼저, 초서가 뒤에 있다" 고 말해야 한다. 초서를 잘 쓰려면 우선 해서체를 잘 써야 한다. 마오쩌둥을 포함한 고대 서예가와 역사학자들은 이미 결론을 내렸다. 반병 선생은 그의 논점을 제기했지만, 그가 선인들의 이 방면에 대한 논술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할 수는 없다. 반기문의 관점은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비록 한 집안의 말이지만, 역시 꼭 얻고자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필자는 중국 서협에서도 같은 관점을 제기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중국의 저명한 서예가 당쌍녕 씨도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반 선생이 책에서 제시한 이 이론을 지지하는 이유는 세 가지가 있다. 첫째, 해서체가 초서보다 앞서는 것은 초서를 배우는 필연적인 기초가 아니다. 둘째, 해서체는 초서와 반대이다. 셋째, 해서체가 무뚝뚝하고 초서가 자유롭다. 노인들에게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아서 해서체를 먼저 쓰고 초서를 배우는 것이 한스럽다. 이러한 논점들이 반기문의 관점을 지지하기에 충분한지도 논의할 수 있다.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지만 의문도 있다. 이성은 차이가 있어야 하고, 극히 작은 것을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 는 것은 고대인들이 일찌감치 제창한 학문적 분위기이다. 중국 마오쩌둥 서예 예술 연구 분야에서 우리 모두는 반빙 선생의 이론적 용기와 탐구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동시에' 노래를 듣고 버드나무 가지를 새롭게 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세 번째 하이라이트는 "마오쩌둥은 펜으로 그의 철학 사상을 표현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매우 참신하다. 서예 자체는 의식과 계급이 없기 때문에 관념과 주의가 없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러나 반병 선생은 마오쩌둥이 먼저 위대한 혁명가, 정치가, 사상가라고 생각한다. 그의 서예필묵에서 그의' 대립통일' 의 철학사상은 필법의' 자제' 와' 기이한', 행과 줄 사이의' 환영', 점과 펜의' 반영', 구도의' 소밀',' 선의' 에 반영된다. 그렇기 때문에 마오쩌둥의' 스승 한지셰' 사상은 그의 서예를' 비길 데 없다' 고 했다.

네 번째 하이라이트는 "사람과 예술에 대한 공포는 성공으로 이어질 것" 이라고 말했다. 이 공식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예나 지금이나 서예의 성공은 작가의 실용 쿵푸에 정비례한다고 일반적으로 생각한다. 이것은 주로 글쓰기와 연습의 역할을 강조하는 것이다. 반빙 선생의 논점은 그가 서예의 성공과 저자가 인민에 충성하는지, 사회에 봉사하고, 예술 법칙을 존중하는지, 서예 예술의 현실성과 대중성을 분명하게 밝혀냈다는 것이다. 사실 마오쩌둥 서예의 성공은 그가' 사람과 예술에 대한 끊임없는 경외' 라는 반빙 선생이' 경외정신' 이라고 부르는 정신에 있다. 수많은 서예 애호가들을 포함한 수많은 예술가들이 깊이 체득할 만하다

반빙 선생의' 모택동 서예 독서 개론' 이라는 책은 주로 그의 연설과 강의에 관한 것으로, 각 편폭은 길지 않지만, 내포가 풍부하고, 언어가 짧고, 말이 날카로워 모서예에 대한 많은 의문에서 독특하다.

Q, 매우 생동감 있고, 이 책의 하이라이트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고씨, 1947, 광시 이주족은' 한서' 를 쓴 반고의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마오쩌둥은' 한서' 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여 여러 차례 동료에게 추천했다. 반 선생은 선인이 가지고 있는 사가의 직서정신이 있습니까? 있을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인재를 양성하는 환경에서, 그도 이렇게 말문이 막히지 않고 수천 년의 전통, 습관, 결론을 뒤엎지 않을 것이다! 。 그는 또한 한 장에서 대표적인 마오쩌둥 필묵을 하나하나 분석하고 비교하며 사회 질문에 답했다.

이 글은 여기서 끝난다. 광시에 가 본 적이 없는 친구가 가서 빙빙의 얇고 두꺼운 책을 읽고 그 안의 사상을 느낄 것을 건의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반병이 쓴 가늘고 딱딱한 글자를 보고 그의 서예 추기경을 받았다. 그리고 중국 서예계의 열정적이고 진실한 귀재, 괴재, 귀재반빙을 알고 중국 모체 서예의 미래와 휘황찬란함을 전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