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량주어 세 곡의 감상 분석.
량주어 세 곡의 감상 분석.
첫 번째 시는 변성의 황량함과 처량함을 묘사하였다. 네가 판매할 때 본 처음 두 문장을 적어라. "변성야우기러기가 낮게 날아간다", 변성을 올려다보고, 비가 계속 내리고, 기러기 떼가 낮게 날아간다. 시인은 왜 변성의 맑은 하늘을 쓰지 않고 음침한 우경을 택했는가. 시인은 변두리 풍경을 보는 데 관심이 없었고, 다만 서정을 빌려 변성의 백성들이 후병침입으로 평온한 생활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했다. 애도장면의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작가는 기러기를 특정 계절의 황혼 속에서 나는 장면이다. 음울하고 서늘한 변성은 서리가 내리고 가을과 겨울은 자연현상학이다. 이때는 서리도 가을도 아니라 만물이 영광을 다투는 봄이다. 문죽초구' 는 원야변성을 멀리 바라보았고, 갈대는 죽순처럼 싹이 나서 서로 다투어 성장했다. 이 말은 이미 추위가 이미 사라졌다는 것을 지적했다. 화창한 중춘, 변성은 여전히 비가 내리고 서늘하여 사계절의 슬픔을 떠올리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매우 특색이 있다. 넓은 공간 위치에서 변성의 어두움을 드러내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녁노을비와 문주, 위아래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계절의 슬픈 경치를 선명하게 부각시켜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서술문이다. 이런 슬픈 장면에서 변성에는 반드시 많은 비극이 있을 것이다. 절구는 여러 방면에서 묘사할 수 없다. 시인은' 실크로드' 에서 일어난 가장 전형적인 사건을 잡았다.' 무수한 종소리가 심벌즈를 뚫고, 우리는 그것들을 안계까지 메어야 한다.' " 이 문장의 "빙퇴석" 은 사막입니다. "안시", 당나라 서북중진, 이때 이미 토번으로 점령되었다. 변성의 원야를 내려다보니 사람이 적어서 낙타방울 한 송이가 먼 사막에서 사라지는 소리만 들렸다. 이' 지나가는' 종소리는 한때 번화했던' 실크로드' 를 떠올리게 한다. 이 따뜻한 봄에는 실크를 실은 상인들이 끊이지 않고, Xi 안을 가로질러 서역으로 통한다. 하지만 지금은 안시가 점령되고 실크로드는 봉쇄되고 수많은 백직실크는 더 이상 서역거래로 운송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짊어져야 한다" 는 것은 정면이 아니라 의미가 있다. 시인은 변성을 수복하여 지난날의 번화함을 회복하기를 얼마나 바랄까! 영타' 의 청명한 붓은 시인의 강렬한 욕망을 힘있게 표현하여 이 시의 주제를 가리켰다.
이 절문은 그 경물 서술, 거리와 현실의 엇갈림으로 독자들에게 풍부한 연상을 준다. 한두 마디 말은 사실 변성의 근경을 묘사한 것으로, 변성의 무질서, 긴장, 공포와 황량한 분위기를 강력하게 암시하며 허실을 결합한 것이다. 서너, 네, 두 문장은 종소리의' 먼 전기' 부터 안시를 싣고 있어야 하는' 먼 생각' 까지 들리는 환상을 가식적으로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실크로드에서 약탈은 무역을 대신하고 불황은 번영을 대신한다. 시인의 선견지명에서 나온 것이지만 독자들이 상상하는 예술 공간에 깊이 스며들었다.
세 번째
백거이는' 서계량' 에서 "량주가 40 년 동안 갇혀 있고 용과 7 천 리를 침범했다. 평소에는 안계가 만리에 있는데, 지금은 변방이 봉비상에 있다. 국경에 10 만 명의 병사들이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는다. 유민은 량주에서 상심하여 서로 마주보고 받아들일 의향이 없다. " 원직' 서량예기' 도 "연국도둑이 중국을 어지럽히고 허황이 갑자기 언덕이 비어 있다" 고 말했다. 롄청 (Liancheng) 은 높은 수준의 선수가 될 것이지만, 이 노래를 말할 때마다 부끄러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 량주가 함락되어 편제되지 않은 이유를 지적하는 것은 수변 장군의 부패와 무능이다. 장계의 세 번째 시는 이 주제를 표현했지만, 이 시의 풍격은 완전히 다르다. "임봉 관수는 동쪽으로 흐르고, 백초황느릅나무는 60 세이다." 이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면서 변성이 토번에게 점령된 시간이 길고 황량하고 쓸한 광경을 지적했다. "임봉 관관" 은 간쑤성 임하시 북서부에 있다. 안사의 혼란 이전에 당나라와 토번의 경계는 단풍림관 서쪽에 있었다. 변성의 사진이 함락되면서 단풍림관도 함락되었다. 토번 이족의 야만적인 약탈과 폭력 노예 아래 임봉 산구의 토지는 척박하고 황량하다. 매년 냉수 동류, 곳곳에 백초, 사방에 느릅나무가 있어 움푹 패인 곳이다. 여기서 시인은' 백초황느릅나무' 로 공간의 넓이에서 단풍림관의 황량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숫자' 육십추' 로 시간 깊이에서 단풍림관 재난의 깊이를 부각시켰다. 60 가을' 은 과장이 아니라 사실적이다. 기원 762 년 (당대종 초년) 4 읍이 함락된 지 기원 824 년 시인이 이 시를 쓴 지 꼬박 60 년 만에 회복되지 않았다. 땅을 그렇게 오래 잃어버렸는데, 변민의 재난이 그렇게 깊었는데, 왜 수복하지 않는가?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에 따라 시인은 애틋하고 분노한 질책을 보냈다.
"변관은 반드시 주님의 보호를 받을 것이며, 아무도 량주를 취하지 않을 것이다." 앞의 문장을 쓰는 것은 책임이 크다. 모두 주은에게 빚졌다' 는 변두리 장군이 조정의 중책을 짊어지고, 국가의 풍성한 부를 누리며, 국민의 중탁을 짊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국경을 지키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것은 그들의 의무이다. 그러나 60 년 동안 잃어버린 땅은 여전히 토번철 발굽 아래 있는 것은 국가 정치 내부의 연약함, 국경 실력 부족으로 인한 것이 아니다. 마지막 말은 바로 그 이유를 가리킨다: 국경을 지키는 장군 중 아무도 량주를 수복하는 것을 언급하지 않았다. 총통 은 국가의 후한 대우를 누릴 것이지만, 직무를 다하지 않고,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 것을 보면, 배불리 먹고 지탱한, 장물을 탐내는 법을 알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국경 장성의 배은망덕함과 장기 실직을 강력하게 규탄했다. 정말 가증스럽다.
이 시의 취지는 마지막 문장에 있다. 시인은 정면에서 주제를 서술하는 것이 아니라 측면에서 쓰는 것이 이 시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하나 또는 두 개의 설명 국경 도시 시간과 공간 깊은 재앙, Tubo 탐욕 법, 악행 을 비난 하는 것 같다. 마지막 문장에 대해' 량주의 도를 취하는 사람은 아무도 알 수 없다' 는 시인의 본의는 현실로 변관 장군을 비난하는 것이다. 바로 그들의 직무상 과실로 오랜 함락을 가져왔다. 변관은 이미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세 번째 문장은 변방이 재능이 없고 덕이 없을 것이며, 지나간 산천에 눈을 돌리지 않을 것이라고 엄하게 비난했다. 이 장면과 감정은 측면에서 문장 주제의 표현, 의정엄어, 통쾌함을 강하게 부각시켰다. 하나
당시맥 선거회 총평림: 주웨이는 당악부사, 문창일절이라고 할 수 있다. 절구, 예를 들면' 청두곡',' 춘별곡',' 한당곡',' 량주어',' 오초가',' 초비 무덤',' 추사' 등이다. , 모두 풍일한 법안, 생동감 있는 제량월부, 그리고 철저한 선의에 빠졌으니 귀의해야 한다.
당시자기: 분노를 표현하고 돈을 받아들인다.
세 번째
빗자루: 몸에 가시가 하나 있고 중간에 우아함이 하나 있다.
당시선곡': 당인 영변은 수비를 이끌고 있지만 변두리 통솔자가 자만하는 것은 아니다. 이 시는 풍자와 관련이 있다.
당시해석: 효과도 없고 직설적이지도 않다.
양신은 당시 선발회에서 에너지품으로 등재되었다. 종신은 말했다: 둥글고 깜찍하다. 오산민이 말했다: 제 2 어는 듣기 싫고 사람을 죽인다. 하경명은 말했다. "이 뜻은 준비가 되어 있어서 당시 장군이 그것을 들었으니 반드시 그 추함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운: 그 의미를 밝히지 않고 시사를 비웃는 것은 가능하다.
당여훈은 량주가 명성조에 의해 열렸고 토번 60 년 동안 갇혀 있었기 때문에 장군이 지키지 않은 탓이라고 말했다. 오창기는 곧 피리, 피리 등을 없앨 것이라고 말했다.
당시 (): 고창시 () 도 "보증서가 없으면 이미 빚을 졌다" 고 말했다. 말하기는 분노하지만 우아하다.
당시주: 이 글은 앉을 것이고, 주님을 찬미하지 않을 것이다. 금세기 이래 왕군? 팬 너희는 Liangzhou 을 캡처 한 후 Tubo 의 손에 떨어졌다. 60 년 후, 그는 주님의 은총을 초청하여 아무도 출자하지 않았다. 글이 심오하고 선명하다.
당시자기: 전곡보다 더 씁쓸하다. 왕한과 왕지환의 두 작품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모두 열정의 의도에 기반을 두고 있고, 책을 읽는 머리는 세로로 세워져 있어 설득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가 경지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시에서 량주가 60 년 동안 함락되었다고 하면, 대중은 높은 자리에 앉아 적을 잊을 것이다. 소릉시 \ "군은 왜 혼자 나라를 걱정하는가, 신하는 왜 화목한가? 클릭합니다 문창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