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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앙 아가의 티베트어 문법

티베트어 (라사 방언) 에는 30 개의 성모, 4 개의 단모음, 5 개의 역자 (산스크리트어 혀음 A, A, A, A) 가 있다. 안도 방언에는 성조가 없다. 티베트어 발음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자음과 모음 수가 많고 자음이 복잡하다는 것이다. 문법적으로 티베트어는 주로 어순과 허사로 문장 성분의 각종 관계를 표현한다. 티베트어 동사에는 시제와 시제의 문법적 범주가 있으며 지그재그로 표시됩니다. 티베트어 기능 단어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문장 구성 요소 사이의 다양한 관계, 시제, 신체 및 음색을 나타내는 보조 단어이고, 다른 하나는 시제, 질문 보조 단어와 함께 동사의 시제, 신체 및 음색을 나타내는 보조 동사입니다. 문장의 어순은 주어가 앞에 있고 술어가 뒤에 있다. 목적어는 주어 뒤, 서술어 앞에 있다. 이중 목적어인 경우 간접 목적어는 직접 목적어 앞에 있습니다. 형용사, 수, 지시대명사는 중심사 뒤에 수식어를 한다. 인칭 대명사와 명사를 수식어로 사용할 때는 중심어 앞에 모든 격조사를 추가해야 한다. 동사와 형용사의 수식어는 중심어 앞에 있다. 구사법은 주로 복합어법이다. 복합어는 대부분 두 개의 어근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어떤 어소는 음위를 바꾸었다. 일부 복합어는 세 개의 어근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그것들은 네 음절을 구성한다. 위장지역의 명사, 대명사, 동사, 형용사는 경어와 다르다.

티베트어는 음절마다 기본 단어가 있다. 음절의 중심 자음을 결정하고 모음 기호를 기본 단어의 위나 아래에 추가하여 다른 모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기본자 위에는 가자가 있고, 아래에는 한두 개의 가자가 있고, 앞에는 가자가 있어 음절의 이니셜이 자음임을 나타낸다. 복자음의 연결 순서는 전치사, 가어, 기어, 하가어이다. 때때로 기본 단어 뒤에는 음절에 하나 또는 두 개의 자음 끝이 있음을 나타내는 한두 개의 후미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음, 자음, 자음, 자음, 자음, 자음)

티베트어에는 /a/, /i/, /u/, /e/, /o/ 의 다섯 가지 기본 모음이 있습니다. 서명되지 않은 각 장문 글자는 모음 A 의 음절을 나타내고 글자 위에 부호를 넣는가? 모음 /i/ 로 음절을 나타내고 글자 아래에 기호를 넣으시겠습니까? 모음 /u/ 로 음절을 나타내고 글자 위에 기호를 넣을까요? 모음 /e/ 로 음절을 나타내고 글자 위에 기호를 넣을까요? 모음 /o/ 가 있는 음절을 나타냅니다. 라사 방언에서 한 음절이? /s/, 네? /d/, 네? /n/, 네? /l/ 첫 단어 뒤에 추가하면 모음이 바뀝니다. /a/ 독작/? /,? /o/ 발음은 /oe/,? /u/ 읽기 /y/ 그리고? /s/, 네? /d/ 뒤에 추가된 두 글자는 발음하지 않고 뒤에 추가된 글자는? /n/ 앞의 모음과 비모음으로 조합한다.

티베트어 문법이 상당히 풍부해서 동사는 네 가지 시제로 나뉘며 시제 시스템은 많은 예외를 드러낸다. 참고: (티베트어는 중국이 인정한 라틴 음역 체계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