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마스코트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마스코트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마스코트의 종류

1, 장수

중국 전통문화는' 건강과 장수', 특히' 장수' 라는 개념을 강조한다. 고대인들은 인간의 수명이 일종의' 자연의 운명','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다' 고 생각했다. "북사" 도 "사람이 소중히 여기는 것은 생명이 아니다" 고 기록했다. 고대에 인류는 자신과 민족의 생존을 위해 끊임없이 자연 환경과 싸웠다.

출토된 선민 두개골과 치아에 대한 고고학자의 판단에 따르면 고대인의 수명은 현대인보다 훨씬 짧았으며 아기 사망률 수치가 특히 높았다. 석기시대부터 간단한 금속 도구로 생산하는 방법을 아는 철기 시대까지 생산 방식과 규모는 모두 중요한 변화를 겪었다. 사회경제의 상응하는 발전에 따라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끊임없이 연장되었다. 장수에 대한 이런 기대는 민간 마스코트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사슴

중국 민속은 학이 신선새라고 생각하는데 사슴은 길상동물이다. 고대인들의 사슴의 독특성에 대한 견해는' 증여물어' 의 묘사에서 찾을 수 있다. 사슴이 천 살까지 살았을 때 온몸이 회색이었고, 500 년 후에는 하얗게 변했고, 2 천 년 후에는 검게 변했다고 전해진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사슴이 장수할 뿐만 아니라 선량함과 연민을 상징한다. 북위 초기의 본생 이야기에는' 9 색 사슴' 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9 색 사슴은 9 가지 아름다운 모색을 가지고 있다. 어느 날 물에 빠진 사람을 물에서 구해내어 자신의 경험을 누구에게도 알리지 말라고 했다. 물에 빠진 사람은 고마움을 느꼈지만,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나병이 가득하고 입에서 악취가 날 것이라고 맹세했다. 나중에, 욕심 많은 황후는 어느 날 9 색 사슴을 꿈꾸며 국왕에게 그것을 가지고 오라고 요구했다. 국왕은 많은 돈과 공식 상 한 부를 꺼내 사슴잡이를 모집했다. 구색사슴이 구조한 익사자는 시내에 들어가자마자 공고를 보았는데, 그는 온몸에 나병이 생기고 입에서 악취가 난다고 왕에게 보고했다. 그는 왕을 이끌고 그 사슴을 잡으러 갔고, 9 색 사슴은 깊이 자고 있었다. 다행히 까마귀가 그를 쪼아 깨웠지만, 왕은 이미 말을 타고 왔고, 9 색 사슴은 물에 빠진 사람의 왕에 대한 배은망덕함을 드러냈다. 국왕도 매우 부끄러워서 신하들에게 앞으로 9 색 사슴을 해치지 말라고 명령했다.

구색사슴의 이야기 외에도 고대인들은 백사슴이 있다면 황제의 근정애민을 대표하는 것이 국부민강의 길조라고 생각했다. 고대 사회에서는 장수사슴의 출현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어떤 사람들은 두루미와 사슴이 동나무 아래 서식하며,' 동' 과' 통' 해음을 그려 장수를 기원하는 길조로 삼는다.

기중기

학은 고대인의 눈에도 신기한 재능이 있다. 학은' 백우종' 이라고 불린다. 첫째, 하늘과 땅 사이의 에센스로 전환된다: 7 세 미변, 16 세 대변, 160 세 멈춤, 1600 세 정형, 센타; 둘째, 신선 개조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 "검색 신기 \" 후기에서 요동은 딩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산을 경유한 후 두루미로 변해 고향으로 돌아가 요동 성문의 화표 기둥에 멈춰 섰다. 배은망덕한 한 사람이 그가 활을 들어 올리는 것을 보고 학이 날아올라 공중에서 읊조리며 말했다. "새 한 마리, 새 한 마리, 딩, 수천 년 동안 그것을 집으로 삼았다." 성벽은 백성과 마찬가지로 왜 신선에게 배우지 않는가? 많은 빈 무덤이 있다. "이 노래는 수천 년 동안 그의 수도가 학으로 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고대인들의 학에 대한 인상도 반영했다.

중국 고대 문화는 학을 소나무와 연결시켜 송지를 복용하면 영원히 살 수 있고, 장생불로에 이르면 학이 탈바꿈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천년학은 천년송에 의존한다' 고 한다. 동화' 에 따르면 영양현 남교에는 석실이 하나 있고, 석실 뒤에는 높이가 천 피트에 달하는 고송이 하나 있다. 쌍학이 비행하는 과정에서 쌍학은 한 쌍의 화신이라고 하는데, 그들은 과거에 이 석실에 와서 은둔을 수행했다고 한다. 민간에서 유행하는 마스코트 가운데 서투의 송학장춘은 이로부터 노인 부부의 장수를 기원하며 불후의 우의를 담고 있다.

갈망하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소나무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역대 화가들은 소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시인은 소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들은 소나무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소나무는 송과송속 식물의 총칭으로 100 여 종, 남방의 포니테일, 황산송 등 중국 특유의 소나무가 22 종에 이른다. 서남의 화산송, 고산 소나무; 북중국의 Pinus tabulaeformis 와 Pinus bungeana; 홍송, 동북의 미국송, 신장의 시베리아송.

소나무가 주목받는 이유는 형체와 기질이 특히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장수하기 때문에 소나무도' 백나무의 길이' 라고 불린다. 큰 날개가 만리구일 걸려 있고, 고송이 땅을 파낸 지 오천년' 이라는 것을 보면 소나무는 지극히 완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소나무는 불후의 것이다. 천여 년을 산 소나무는 송향을 텅스텐으로 만들고, 먹는 사람은 영원히 살 것이라고 한다. 따라서 고대인들이 도교를 배울 때, 그들은 항상 구송을 그들의 훈련 장소로 삼아 그들이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송학장춘' 을 장수에 비유할 뿐만 아니라 소나무, 대나무, 매를' 노한삼우' 라고 불렀다. 겨울이 지나도 퇴색하지 않고 생명력을 넓히기 때문에 길조의 상징이기도 하다.

복숭아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장수' 와' 복숭아' 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기적적인 고전. "동야경" 에는 "동쪽에는 나무 한 그루, 높이 50 피트, 잎길이 8 피트, 이름은 복숭아이다." 그의 아들은 지름이 3 피트 2 인치여서 핵탕으로 먹으면 더 오래 산다. "신농경" 은 복숭아가 시체 부패를 막을 수 있다고 지적하기까지 한다. "옥도복은 썩지 않는다. 일찍 복용하지 않고, 죽으면 다시 복용하고, 몸은 죽지 않는다. ""

복숭아의 종류와 색깔은 매우 많지만, 고대 전설에 의하면 상품의 복숭아는 서왕모가 요지에서 심은 첫 번째 복숭아, 일명 선도라고 한다. 서왕모는 매년 3 월 3 일 요지에서 복숭아수연을 개최한다고 한다. 각 길의 신선이 잔치에 초대되어 왕태후의 생일을 축하할 때, 그녀는 천년을 끓인 복숭아를 가져다가 먹으면 영원히 살 것이다.

서왕모가 선도를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동화이지만, 복숭아를 먹으면 장수할 수 있다는 관념이 사람의 마음을 파고든다. 후세의 민간 후배들은 모두 복숭아를 보내 생일을 축하한다. 생일을 보낼 때 복숭아는 반드시 수당안에 진열해야 한다. 복숭아 아홉 개를 한 접시에 접고, 접시 세 개를 나란히 놓아서 축하를 표시하다. 하지만 신선한 복숭아가 사계절 모두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분식으로 쪄서 각종 소를 채운 분홍 복숭아가 등장해 독특한 생일 선물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복숭아를 그리는 것은 고대 문인들이 좋아하는 우아한 자세이다. 오늘날에도 많은 길조 도안이 여전히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면' 생일 복숭아',' 생일 마고모',' 남자아이가 복숭아를 안고 천년',' 남극수성도' 등이 있다. 그들의 구도와 주제는 복숭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어떤 악기들은

왜 aqin 마스코트는' 장수' 를 상징하는가? 고대인들은 피아노가 성인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말했기 때문에, "신의 덕과 천지의 합" (환담신론) 도 신기이다. 고대인들은 늘' 거문고' 를 비교했다. 중국 민간 문화에서 학은 불로장생의 상징이며, 이에 따라 금도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로 인용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북송 명신 조준이 한가할 때, 분향으로 거문고를 타고 학을 기르는 것은 세인의 칭송을 받는다. 몇 년 후, 송신종이 즉위하여 조 () 를 불러 베이징에 들어갔다. 조단은 여전히 거문고와 학이 함께 있다. 일금 일학' 이라는 단어는 나중에 청렴행정 고덕 장수의 대명사가 되었다.

예로부터 중국인들은' 수비남산' 을 생일말로 즐겨 왔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사람의 수명이 석두 만큼 길기를 기대하며, 항상 석두, 특히 우수한 석두 () 를' 수석' 이라고 부른다. 그중 태호석과 영비석 (일명 비석) 은 중국 고대 최초의 생명석이다.

송대 대서예가 쌀이 석두 () 를 매우 좋아한다고 전해진다. 한번은 그가 태호산에서 큰 돌 하나를 가져왔는데, 색깔이 맑고 산과 계곡이 깔려 있었고, 움푹 패였다. 그는 기뻐서 덩실덩실 춤을 추며' 맛 있는 동굴' 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이는 세계 최고의 석두. 미피는 손을 놓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매일 아침 하루의 일을 시작하기 전에, 그는 그에게 세 번, 아홉 번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하는데, 때로는' 미영'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나중에 미탄배석의 장면은 민간에 의해 상서로운 그림' 천일품동' 으로 그려졌다.

미석이 기석을 얻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대우가 태호를 다스릴 때, 대거석 대엉 (수명, 등갑원, 등갑에 짙은 녹색사마귀, 복부는 하얗고, 일명 청어) 를 깎아 수면을 진정시키는 것이 바로 태호대거산 이름의 유래라고 한다. 석두 쪼개질 때 튀는 석두 호수에 씻겨 태호석으로 변했다. 그래서 이들은 대거와 같고 우도끼로 조각한 태호석들은' 수석'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쌀은' 천혈 1 품' 에 대한 제사로 생일을 의미하기 때문에 미탄의 경석화' 천혈 1 품' 이 민간 축수의 상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