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전 온라인 - 아미타불' 과' A' 를 A 로 읽나요, E 로 읽나요?

아미타불' 과' A' 를 A 로 읽나요, E 로 읽나요?

앞섬 아미-불 (Dpag-tu-med, dpag-yas)

의역은 무량한 빛이나 무량수불입니다. 서양 극락세계의 지도자로서. 관세음보살과 양대보살의 위압하에 그는 수행증명으로 극락정토에서 모든 중생을 끌어들였다. 이것은 중국 불교계에서 가장 익숙한 여래이다.

"무량수경" 에 따르면 아미타불은 출가하기 전에 왕이었다. 세불의 감화를 받아 구도지상위의 소망을 일으켜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그는 수행을 할 때 마흔여덟 가지 소원을 발하며 장엄한 낙원을 만들고 염불명의 모든 피조물을 구하겠다고 맹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중에는 세 가지 큰 소원이 있다:' 나를 부처로 세우고, 10 지의 중생은 모두 복을 믿고, 우리 나라에 살고, 열 번 그리워하기를 원한다. 그들은 살지 않으면 깨닫지 못한다. 5 해만을 제외하고는 불법을 비방하다. "나를 부처로 세우고, 열방의 중생을 보리심으로 삼고, 각종 공덕을 쌓고, 우리 나라를 낳기를 기원한다. 평생 동안, 거짓으로 대중을 에워싸지 않고, 정각을 취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만약 내가 부처를 얻으면, 열 곳의 중생이 내 이름을 듣고, 우리 나라를 아끼고, 덕을 고치고, 마음을 돌린다. 그들은 우리 나라를 낳을 것이고, 실패한 사람은 교화를 가져오지 않을 것이다. `

이러한 깊은 서원을 근거로, 그가 부처가 된 후, 누구든지 충분한 신앙과 의지가 있다면, 이를테면 염불처럼 일을 할 수 있다면, 반드시 그에게 끌려가 불교의 정토에서 죽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미타불

아미타불은 자비가 넓고 자비가 깊어 불법은 매우 쉽다. 그래서 중국과 일본에서는 아미타불법을 신봉하는 중생이 많다. 아미타불은 집에 있고, 집집마다 관세음이 있다' 는 속담은 널리 전해지는 아미타불 신앙의 가장 좋은 예이다.

◎ 부록 1: "아미타불" (불교 사전에서 발췌)

아미타불, 서천교주. 산스크리트어에 따르면 아미타불에는 두 가지 산스크리트어가 있다. 첫째, Amita^bha, 번역은 무한한 빛이다. 아미타 바는 형용사 앞섬아미 (무한) 와 여성명사 a^bha^ (광명) 의 조합이다. 그중 "미터" 의 어근은 "말" 으로, "양" 을 의미한다. Mi 뒤에 접미어를 붙이면' 한정' 을 의미하는 형용사가 된다. 타미 앞에' 없음' 또는' 없음' 을 나타내는 접속사 A 를 추가하여' 앞섬아미' 라는 단어를 구성한다. "A BHA" 는 (광약) 의 어근에' 가까이' 라는 뜻을 가진 연합어 a 를 더한 것으로, 그 품사성은 여성명사에 속한다. 하지만 여기는 무량한 빛이 아니라 무량한 불명으로 꼽힌다. 그래서 어근모음의 끝 A 는 단음으로 짧아져 남성 명사가 된다. 둘째, Ami-ta Yus 는 무한한 생명으로 번역된다. Amita^yus 는 형용사 앞섬아미와 중성명사 a^yus (수명)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yus 의 어근은' an' 으로 호흡하는 의미가 있다고 하지만, ay 의 어근은 ay (선) 이고 뒤에 접미사 us 를 붙이면 중성명사가 되어' 장수' 라는 의미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로스가' 아미타불경' 을 번역할 때 둘을 구분하지 않고 아미타불이라고 부른다.

"무량수경" 에 따르면 과거 부처님이 태어났을 때, 부처님의 말을 듣고 승려로 출가하여 법장이라는 국왕이 있었다고 한다. 이후 피터파는 왕천에 살면서 2 10 억불의 기묘한 땅을 흡수하여 48 개의 소원을 빌었다. 열여덟 번째 소망은 가장 기본적인 소망이다. 그의 소원은' 내가 부처를 얻으면, 열 곳의 중생은 모두 복을 믿고, 우리 나라를 낳으려 하고, 열 번이나 그리워하려 한다' 고 말했다. 태어나지 않으면 깨달음을 얻을 수 없다. 선사는 이 소원을 세우고 줄곧 엄숙한 정토에 모셔왔고, 그 불토는 이 10 조 브레이크, 이름 안락을 두고 있다.

아미타불 성불에 대해 홍기안은' 아미타불경' 권 3 에서 8 가지를 열거했다.

(1)' Hokke Kyo' 는 대동지승이 왔을 때 16 왕자가 출가하여 9 왕자 서천성불, 아미타불이라고 기록했다.

(2)' 중화애락경' 에 따르면 무량강도 전에 오인이라는 윤왕이 있었다. 그는 서구 세계에서 부처님, 아미타불, 안락한 이름을 하고 있다.

(3) 왕여래가 대승이 순염으로 부름을 받았을 때, 한 순생의 스님은 줄곧 14 억경을 들고 많은 상인들에게 널리 칭송을 받았다. 그는 오늘 아미타불 스님을 주문했다.

(4) 뇌운이 울부짖을 때 경복이라는 왕자가 많은 목소리를 신고해 그를 지지했다. 피터는 많은 성태자, 즉 오늘 아미타불을 지녔다.

(5)' 강도선경' 에 김룡결광불을 싣고 있을 때 무량보음행, 이홍경법이라는 법사가 있었다. 당시의 법사는 바로 오늘의 아미타불이었다.

(6) 불교' 삼매경' 이 출판된 지 9 년 때, 네 명의 중이 삼매경을 읽었고, 세 번째 스님은 오늘의 아미타불이었다.

(7) 사자 게임의 금빛이 왔을 때, 성위라는 왕이 있었는데, 그는 부처님을 존경하고 명상을 수행했다. 그는 위왕, 즉 오늘 아미타불을 이겼다.

(8)' 총생보살경' 에 따르면 그해 아미타불이 태자였을 때 염불정미수행을 듣고 붙잡으려고 노력했다.

아미타불이 부처가 된 이유에 대해 고전에는 위에서 언급한 것 외에 많은 설이 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아미타불은 소승 경전에서는 찾을 수 없지만 다른 대승 경전에서는 자주 언급된다.

또한 아미타불은 모든 대승 경전이 공동으로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대승 교파는 할 말이 없지만, 관점이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유심주의의 아미타불, 이것은 이성적으로 세워진 것이고, 순결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둘째로, 그것은 사건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이것은 국경 밖에 정토를 세우는 것을 의미하며, 지금은 토미라고 불린다. 다음은 각 가족이 말하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1) 법상종: 지각론 (권 10) 은 세 개의 몸, 즉 자기 몸, 사용자 몸, 변화 몸을 말한다. 자아성은 이성적이고 분신하지 않기 때문에 아미타불은 다른 부처와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다. 수혜자의 신분은 이기적이고, 그는 유익하다. 아미타불은 그의 보응이다. 하지만 지구 앞의 부처와 범부 이정은 아미타불이 몸을 바꾼 것을 보았고, 지구상의 부처는 자신이 그로부터 이득을 보는 것을 보았다. 즉, 초지보살이 본 아미타불은 흰표범 연꽃자리에 앉아 있는 것으로,' 무수경관' 에서 말한 60 조 원이다. 그들이 두 곳에서 본 것은 지바 연꽃자리의 불신으로, 부처님의 후계자의 지혜에서 10 방보살의 지혜로 바뀌었다. 그들이 사는 정토가 바로 정토이다.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중생의 지지가 다르기 때문에 불신이 두껍고 기묘하기 때문이다. 즉, 에너지 효율적인 아미타불은 뿌리 기계로 부처님을 보여줍니다. 중생은 불신으로 증강되고, 제성은 그 지혜, 지식, 가견으로 불신을 깨달으므로, 보신 불신은 다르다. 삼현보살, 이범부 등은 작은 불신의 화신을 보았다. 사선근 보살은 부처님의 화신을 보았다. 첫 번째 위의 보살은 그가 대보련대 위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스스로 즐기며,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대루사체는 아미타불이 땅에서 보살에게 보여 준 불체이다. 이 불신을 상연으로 삼으면 지상의 부처들은 자신의 뜻에 따라 불신의 광대한 원만함을 실현할 수 있다. 그래서 보살이 처음 들어갔을 때, 그 곳 앞에 숨은 차등불신은 정미불신보다 낫다. 하지만 땅의 보살은 땅 앞에서는 불신을 볼 수 없고, 땅의 보살은 불신의 변화를 보고 싶어도 볼 수 있다. 그래서 지상보살은 그것의 유용성을 보고, 또한 그 변화를 보았다.

(2) 불교 삼론: 본 교파도 세 가지 불신, 즉 {1} 법신, {2} 법신, {3} 도성육신을 말한다. 정법신이야말로 진정한 법신이며, 이성, 자신, 불신이라고도 한다. 법신이 되는 것은 자신을 몸에 적용하는 것이다. 지혜의 법신, 불법법, 내신이라고도 한다. 응도성육신은 그의 수혜자와 도성육신의 결합체이며, 둘 다 이타적인 목적을 위해 봉사하기 때문에 하나로 합쳐진다. 이것은 다른 목적을 위해, 이 법신으로부터 출발하는 것이지, 부처에 대한 보상이 아니다. 만약 이 불신을 두 몸으로 나눈다면, 그에게는 기묘하고 광대한 불신, 즉 외신이란 지상 보살의 불신이다. 화신의 경우, 장의 거친 그림이며, 변신이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보살과 이정범부가 토지가 바뀌기 전에 드러낸 불신이다.

이 세 몸 중 다모-다모버는 법신을 관리하고 불법을 보수하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없다. 성불은 지혜와 불법의 몸이며 증명할 수 있는 지혜이다. 귀신계약에서 증명한 진리의 지혜이기 때문에, 지혜도 영구적이다. 《대지론》은 사포가 실법이라면 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사보가 현자로 번역된다면, 현자는 부처의 지혜이며, 진정한 영원불변의 법칙이다. 생사의 무상함, 부처는 뿌리기로, 슬픔으로 변해야 한다. 다음날은 이성의 본체이지 부처님의 몸이 아니어서 말이 없다. 도성육신은 불신의 실체의 화신으로, 오색적인 목소리와 전파의 비용이 있어 전환에 대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3) 화엄종: 지엄종' 공자편' 권 4' 전생편' 에 따르면 아미타불국은 두 배로 세 배나 다르다. 히치하이크를 타면 아미타불은 세계의 바다에 속하며 시작에 가깝다. 교육 환경은 진실하고 불국의 조화는 말할 수 없다. 3 을 곱하면 서양의 정토가 진리의 땅이다. 사토, 즉 법토, 정토, 진토, 정토를 들여오다. 문화는 신문 문화이지 화신 문화가 아니다. 그렇다면 서방의 정토가 세계해에 속하고 아미타불은 연꽃이 장엄한 세계주이다. 즉 아미타불은 페로제나의 동체다.

화엄종은 불교를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일부는 지해이고 일부는 세계해입니다. 육지와 바다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열매이고, 세계 바다는 분열로 말할 수 있는 땅이다. 세계해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연꽃이 비친 장엄한 세계해, 두 번째는 10 중 세계해, 세 번째는 무한한 잡색의 세계이다. 만약 삼생부처에 적합하다면, 세 번째는 지식지, 두 번째는 해방지, 첫 번째는 정토를 증명하는 것이다. 연꽃, 화, 티베트는 증거정토이기 때문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열매이다. 따라서' 5 교편' 권 3 은' 일련, 중국, 티베트, 엄숙한 세계, 주무, 통인드라 등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 그리고 십불경지로 여겨야 한다. \ "서양 순수한 땅은 연꽃 티베트 바다에서 촬영되고, 주요 동반자 발. 아미타불 (아미타불) 은 비루선 () 과 똑같다.

(4) 천태종: 이 종은 부처가 반드시 세 몸을 가지고 있고 흙은 사토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아미타불의 평화 공양은 어떤 땅인지 확정하기는 어렵지만, 필연코 일반인의 생활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화명언) 주야 6 시, 먹고 마시는 의미, 청각 청각은 모두 차이가 있다. 부처도 세 가지 방법을 말했다. 따라서 토미의 정토가 흙이어야 한다고 판단한다. 대승 동지경에서 말한 정토성불은 모두 불보이다. 우매하고 무지한 사람이 본 것이지, 함께 사는 일반인이 본 것이 아니다. 관경' 9 관에 따르면 아미타불상은 60 조로 대원교 7 세 신도를 위해 전시된 불신이다. 대지혜는 서구 세계가 3 계에서 왔기 때문에 서구 세계는 3 계에 속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불토의 경우, 3 계는 있지만 4 해는 없다.

그러나, 이 아미타불 정토와 제부처가 함께 사는 땅은 다르다. 토미 정토에는 네 곳이 있기 때문에 원묘관을 수리하고 사는 사람은 비록 가난하지는 않지만, 그 몸은 항상 숭진보지로, 제불공거지에서 태어나는 것과는 달리, 신문을 깨고 거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처의 활토는 비록 사토를 가지고 있지만, 알려진 것은 수직 사토인데, 헷갈리면 삼토로 들어갈 수 있다. 그것은 수평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단지 잠시 부처의 힘에 의해 보일 뿐이다. 그래서 극락상품의 생사는 여전히 곤혹스러워서 불거지를 자주 보고하는 사람들과는 크게 다르다.

서지의' 범경현일' 과' 소경요해' 에 따르면 사토의 뜻은 모두 헷갈린다. 이른바 수직이란 동거 후 편의토에 들어가 편의토를 떠난 뒤 실제 흙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옆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편리하고 진실하며 외롭다. 불사경에 횡의가 있지만 동거정토에서는 일반적으로 의리가 있고 횡의가 없고 극락동거에만 사경이 있다. 이곳은 10 방 세계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곳이고, 전방위수련의 사업은 아미타불뿐이다. 화엄의 비밀과 법화의 극단적인 의미는 유명한 불교 실천을 거행하는 데 있다. 이를테면, 이를테면, 이를테면 이를테면, 이를테면 아미타불이 같은 곳에 사는 것과 같이, 옥상과 사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5) 선종: 선종의 취지는 바로 인심을 가리키고, 자연을 부처로 여기고, 불심과 통하며, 심성만 고치고 자각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무것도 부르지 않고, 아무것도 부르지 않는다. 본색을 유지하고 본분을 과시하며 선악과 인과점에 얽매이지 않고 텅 빈 마음 속에 살고, 읽지 않고, 당신의 진성이 드러날 뿐, 이를 성불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불상 같은 원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무량수라고 한다. 즉, 마음은 불의이고, 마음 밖은 불상을 보지 못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육조단경 (대정 48.352a):' 무치자는 그 성을 알 수 없고, 몸 속의 정토를 알 수 없다. 그는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곳곳에서 깨달을 의향이 있다. 보즈 스님은 현자가 마음을 부처로, 어리석은 자가 서쪽을 경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이것을 편신한다면, 그것을 잃는 것은 선이 아닙니다. 그래서 선사 종이는 26 줄의 시구로 서방을 찬양했다.

(6) 정토종: 난탄은' 전생노트' 에서 두 가지 방법으로 불신을 논술했다. 법신과 편리한 법신은 두 가지 법신이다. 법률의 몸은 원칙, 비인격적인 몸, 간단한 문과 같다. 법신을 편리하게 하는 것은 성실하고, 모든 중생을 해방시키는 것은 큰 슬픔이다. 무상법신은 무상법신이고, 무상법신은 상법신이 된다. 그래서 두 개의 법신은 다르다. 차이가 없다. 이것은 불신으로, 지식이 매우 넓어서 통일은' 법' 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그래서 마음이 장엄한 몸의 청정함 때문에, 그 청정은 진지의 무위법신, 장엄함과 진지의 무위법신으로 이루어진 순과다. 그래서 아미타불신은 장엄하고 넓은 순불신, 즉 두 가지 법신이다. 도라는' 계악' 에서 아미타불은 부처이고 극락보지의 장엄한 경지는 땅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관세음교경' 의 아미타불 출입설은 5 상 중 하나인 은상의 출현이라고 말했다. 아미타불의 화신은' 북소리경' 에서 말하는 청태아미타불, 서구 정토의 아미타불은 절대 불입니다. 선도는 공덕 소원 등에서' 인연' 을 논술하고, 대주파수 푸로 (열반) 에서 열반이 변변변과 불변의 이론으로,' 관음희수경' 에서 아미타불 입멸의 이론을 이해할 수 있다. 즉, 너바나는 비어 있고, 신의불과는 달리 신의불의 두려움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의명언) 아미타불의 입사론도 마찬가지다. 들어가지 않으면 소멸론이 변하지 않고, 들어가면 소멸론이 변한다고 한다. 열반으로 변하면 어떻게 보응의 의미를 해칠 수 있습니까?

◎ 부록 ii: "12 광불" ("원월 불교 사전" 에서 발췌)

12 광불은 아미타불의 광명덕행을 찬양하는 데 쓰이는 12 개의 칭호이다. 즉, 무량불, 무광불, 무광불, 대립광불, 염왕광불, 청정광불, 환희광불, 지혜광불, 무궁광불, 난사광불, 미명광불, 초일월불입니다. "무량수경" 이라는 말이 나오다.

"무량수경" 볼륨에 따르면 불광은 헤아릴 수 없고, 따라서 이름은 무량하다. 이름을 따르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누구도 옛 점포를 방해할 수 없다. 보살의 이름이 아닙니다. 밝고 편안한, 더 나은, 그래서 화염 왕; 욕심이 없는 선근불의 출현은 중생의 탐욕과 탁도를 없애고, 따라서 이름은 청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처가 원망하지 않고 선근으로 태어나면 중생의 원한을 없애고 즐겁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빛은 부처의 무명과 선량에서 출발하여 중생의 무명을 없애고, 그 이름은 지혜로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처님 장 guangheng, 이름은 zhaoyi 이 되지 않습니다; 빛은 정사각형으로 측정되지 않기 때문에 생각하기 어렵다. 빛은 Yucheng 등 말할 수 없다, 그래서 이름이 없다; 불광이 밤낮으로 두루 비치니, 그 이름은 슈퍼 일월이다.

위에서 언급한 12 광불의 통칭을 제외하고, 다른 버전과 산스크리트어는 이름과 번호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아미타불 성경" 과 "등각 성경 1" 에서는 경경경경만 한숨을 쉬고 불호는 나열하지 않는다. 대승장엄한' 무수경',' 대보경제' 권 17,' 무수여래',' 산스크리트어' 무수경' 등. , 13 개의 램프, 14 개의 램프, 20 개의 램프 이름, 부처님의 빛을 나타내는 덕을 주었다.

그리고 대불 꼭대기에 있는' 골엄경' 과 아미타불 삼모지의' 대라니경' 9 점 중 12 광불은 12 여래의 별칭이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무량수경' 의 번역으로 후세의 사상에 속한다.

◎ 부록 3: "아미타불 제 37 호" (불교 사전에서 발췌)

아미타불 37 호는 아미타불의 37 개 덕명을 가리킨다. 즉, 무량광, 진광, 무량광, 등각, 무광광, 불가사의, 무쌍광, 결국 의존, 광만장왕, 대서비스, 청정광, 기쁨광, 편안함, 지혜광, 항광광, 난사광, 비가중광 , 큰 사회, 큰 마음 바다, 최고의 존경, 상당한 힘, 큰 심장. 이것은 일본 스님의 친루로 정토와 짱 시작 부분에 짱 아미타불에 따라 열거되었다. 그중에는 무량광, 무량광, 무광광, 비조준광, 비조준광 만장왕, 순광, 기쁨광, 지능광, 끝없는 빛, 난사광, 초일월광 등 12 가지 덕명이 있는데, 이를 12 광이라고 한다. 아미타불은 이로 인해 빛으로 이런 이름을 얻었다.

◎ 부록 4: 아미타불상 3 개 (컴파일 그룹)

삼아미타불조상은 아미타불과 그의 추종자인 관세음보살과 대세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무량수경' 은 (대정 12.342c):' 무량수불사천, 관음과 대세는 좌우 두 위인이 서 있고, 빛은 찬란하다. 너는 볼 수 없다. 금빛 십만전은 비교할 수 없다. ♫

보살의 방위를 위협하는 것과 관련하여 관음은 일반적으로 부처님의 왼쪽, 심지어 부처님의 오른쪽에도 있다. 그러나 산스크리트어 송송' Hokkekyo' 와' Pumenpin' 에서 관음은 부처님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있다. "11 면 관세음보살심" 권과 "대라니아루루 동력경" 에서 관음이 오른쪽에 있고 사달이 왼쪽에 있다고 한다. 대다라니집' 권 2 는 부처의 오른쪽은 11 면 관음이고 왼쪽은 대세라고 말했다. 그러나' 관세음보살 무량수경' 볼륨 5' 신변진경' 은 부처님 왼쪽에 아다 연꽃이 있고 관음이 그 위에 앉아 있고 부처님 오른쪽 연꽃이 보살 위에 앉아 있다고 말했다. 관음은 슬픔의 대표이기 때문에 중생의 의미를 낮추는 것이기 때문에 왼쪽에 놓는다. 잠재력은 지혜를 나타내고, Kubote 에서 의미가 있기 때문에 권리에 만족한다.

돌의 이미지에 관하여 관음의 왕관에는 부처가 하나 있고 왕관에는 보병이 하나 있다. 중세부터 관음은 일반적으로 양손이 합친 연꽃자리로 사용되어 힘이 있다.

◎ 부록 5:' 아미타불 만트라' (자만월 불교사전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아미타불 주술은 아미타불의 다라니 (dha^ran) 를 가리킨다! I). "끝없는 의식" 에서 나온 것입니다. 무량수버겐다라니, 아미타불 () 이라고도 불린다. 3 대 라니 (아미타불 만트라, 보옥인대라니, 존성대라니) 중 하나입니다.

한자로 음역한 아미타불의 주문은 "이모, 알로모, 로이엽엽, 나모, 알리예, 미도포예, 좌이 ■ 엽기, 알로하디, 삼옥삼포토예" 이다.

이 주문의 로마 발음은 다음과 같다: ≈ ∴namo ratnatraya^ya namah! A rya mita BHA yata tha GATA ya 하트 Sam% ·sam%yaksam%buddha^yatadyatha^! Ite AMR! Itodbhave AMR! Ita-sambhave AMR! Itagarbhe AMR! 사랑해! 나-테테테예 암루! Itavihr! Im%te am%r! Itavihr! Im% tagamineamr! Itagaganaki^rttikare (? ) AMR! It adum% dubhi-svare sarvarthasadhane sarvakarmakrama-s/asks! Ayan%kare (? ) svaha 를 참조하십시오.

이 주문은 예로부터' 관세음 공양여래경',' 당아디곡' 다라니집',' 도보리가' 문수리발파다라니경',' 단로다라니 만트라',' 아미타불 만전' 등 예로부터 음역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그것들이 포함하는 주문의 길이는 다르다. 오늘 언급한 주문 중 10 문장은 아미노기 (AMR) 입니다! 타, 감로), 따라서' 십단로 만트라' 라고 불린다.

"무량수여래" 에 따라 이 아미타불 주문을 한 번 읽으면, 즉 십악, 사해, 오해를 제거하면 모든 죄벽이 소멸된다. 누가 근본죄를 저질렀는지 일곱 번 외우면 바로 돌려주어야 한다. 만 번 낭송하면 삼매를 받아 평생 잊을 수 없다. 보살은 밝은 달처럼 밝고 둥글고 당신의 몸 속에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임종을 앞두고 무량불, 무량보살이 마중하는 것, 즉 생극락세계 상품, 증보살위를 보았다.

◎ 부록 6: 인순 "초기 대승 불교의 기원과 발전" 제 11 장 제 1 절 (발췌)

아미타불경을 보면 아미타불의 정토가 초기 대승의 정토 사상에서 특색이 있다. 스님은 24 소원 (또는 48 소원) 을 약속하여, 중생을 해방시키고 내세의 정토를 보수하는 도장으로 완벽한 정토를 세워야 한다. 200 억지를 선택하고 24 소원을 형성하기 전에 아미타불 정토의 근본 특징이 불전에 드러났다. 예를 들어' 아미타불' (삼보담태인) 권설 (대정12 300c):' 내가 나중에 부처가 되었을 때 사방에서 가장 존경했던 부처였고, 지용은 쌍전이었다. 머리 위의 빛은 불광처럼 무극을 비춘다. 내가 사는 땅, 천연 칠보, 매우 부드럽고 아주 좋다. 나중에 내가 부처가 되었을 때, 교수의 이름은 사방팔방의 많은 불교 국가들에 의해 들렸고, 모두들 내 이름을 알고 있었다. 중국에서 며칠 묵었고, 이리저리 꿈틀거리는 사람들, 그리고 우리나라에 온 다른 사람들은 모두 보살이 되고, 아라한을 하고, 중심 수가 없어 모든 불교 국가보다 낫다는 것을 알고 있다. ""

성구에 언급된 24 소원이나 48 소원은 이런 근본의지의 구체적인 조합일 뿐이다. 아미타불의 빛은 모든 부처보다 낫다. 부처님의 영광과 공명은 열 나라의 수많은 불국에 칭송되고, 열 나라 백성들에게 탄식하며, 나는 죽음을 기원한다. 이것은 제 24 의 소원이다. 아미타불의 비범한 승리는 부처의 빛과 이름으로 표현된 것이다. 부처의 광명은 이미 모든 중생의 고통을 풀었다. 석불입태, 태생성불의 인연에는 불교의 전설이 각기 다르다. 아미타불 정토가 광명중생의 이익을 중시하여 추앙을 받고 있다. 제부처보다 아미타불의 근본 소원이기 때문에 17 번째 소원은' 내 눈관, 귀청, 발비행, 제부처보다 10 배 더 낫다' 고 말했다. 나는' 부처님의 지혜보다 열 배나 더 지혜로워, 내가 길에 인도되었다고 말하고 싶다.' 라고 말하고 싶다. ♫ 아마도 이것은 너무 특별해서' 부처평등' 원칙에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소원은 다른 번역판에서 생략되었다. 근본의지에서 국가 칠보를 이룬 것은 세 번째 소망이며, 무한한 청정평등 각오경에는 없다. 정토 원원 사상의 발전에서 내세에서 정토에 사는 사람들의 공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정토 사상의 중점은 이상적인 자연환경뿐 아니라 정토의 덕행과 심학, 성현 간의 평화로운 방향도 있다.

[참고] \ "운래와 나씨는 태자 덕광경 \" 을 물었다. 영원히 경전을 지키기로 결정하다. "무한 생활 유정 보 바디 사회"; \ "10 거주 pipa 모래 \" 볼륨 v \ "물물 교환 \"; 전생 노트 정토사상집 (현대불교학술시리즈 {66}); 정토 교육 개론 (세계 불교 명작 번역 시리즈 {52}); 아미타불에 대한 청휘의 연구를 불다. 승성명은 "아미타불의 편지, 의미, 의미, 대승 불교사" 를 들었다. 왕 yuexin heng 정토종의 시작과 발전; 강의 대승 불교 볼륨 5 정토 사상; 나카무라 원 박사는 기념 문집으로 돌아갔다.